국립공원의 관광지 매력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국립공원의 관광지 매력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behaviour intention
  • destination image
  • destinationattractiveness
  • national park
  • recommendation.
  • revisit
  • satisfaction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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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립공원의 관광지 매력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도에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파티이벤트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성낙숙 호텔관광연구 14 (1) : 271 ~ 285 [2012]
  • 박사
  • 지역축제의 방문동기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청도소싸움축제를 중심으로
    김근우 관광학연구 27 (4) : 203 ~ 218 [2004]
  • 중요도-성취도(IPA)을 이용한 관광지 매력성 평가: 금강산 관광을 대상으로
    김성우 관광연구논총 20 (1) : 101 ~ 115 [2008]
  • 신혼여행객들의 관광지 선택요인의 중요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오병호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2005]
  • 생태관광지에 대한 관광동기, 속성, 만족, 재방문 의도간의 영향관계
    조혜경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3]
  • 방한 중국 관광객의 전반적 관광만족도,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송영민 중소연구 35 (1) : 81 ~ 114 [2011]
  • 레스토랑 물리적 환경과 메뉴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익 외식경영연구 13 (2) : 7 ~ 31 [2010]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관광목적지 매력요인 평가 차이에 관한 연구 -제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장혜원 관광연구저널 24 (2) : 25 ~ 48 [2010]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이 방문자만족,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관광연구 24 (6) : 457 ~ 472 [2010]
  • 금강지역 관광자원의 관광지 매력성 평가 연구: 금강주변지역 7개시군 관광객을 대상으로
    윤유식 호텔관광연구 12 (3) : 249 ~ 266 [2010]
  • 국제관광시장에서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목적지 경쟁력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배은주(Bae Eun-joo) 양위주 한국관광학회 제54차 국제학술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논문 발표대회논문집 1 : 239 ~ 250 [2003]
  • 국립공원관리공단
  • 관광지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일치가 관광자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제주도를 중심으로 -
    한금희 관광경영연구 13 (3) : 177 ~ 197 [2009]
  • 관광지 이미지가 방문객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여수 관광지를 중심으로 -
    이덕순 관광경영연구 17 (4) : 225 ~ 246 [2013]
  • 관광자원의 매력성 측정 및 평가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15개 사적지구 문화관광자원을 중심으로
    김영국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논문집 6 : 213 ~ 230 [1987]
  • 관광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기대와 직접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관광 이미지 형성과정을 중심으로
    이인재 관광학연구 27 (1) : 45 ~ 62 [2003]
  • 관광속성이 체험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해미읍성 역사 체험축제를 중심으로
    정선미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04]
  • 관광동기와 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미지변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김익중 관광경영연구 16 (4) : 75 ~ 92 [2012]
  • 관광동기와 관여도에 따른 관광목적지 매력성 연구
    류인평 관광경영연구 14 (3) : 69 ~ 93 [2010]
  • 관광동기와 관광지이미지의 재방문의도에 대한 영향에 관한 연구
    박수완 호텔관광연구 13 (3) : 57 ~ 73 [2011]
  • 관광동기와 관광지 매력 속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승엽 호텔경영학연구 7 (2) : 35 ~ 51 [1998]
  • 관광대상의 매력성이 관광지 개발유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선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0]
  • U.S International Pleasure Traveler’s Images of four Mediterranean Destinations: a Comparison of Visitors and Non-visitors
    Baloglu, A. Journal of Travel Research 38 (2) : 144 ~ 152 [1999]
  • Tourism Destination Competitiveness: A Quantitative Approach
    Enright, M. J Tourism Management 25 (6) : 777 ~ 788 [2004]
  • The roles of categorization, affective image and constraints on destination choice: An application of the NMNL model
    Hong, S. K TOURISM MANAGEMENT 27 (5) : 750 ~ 761 [2006]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o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di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Role of Awareness and Familiarity With a Destination: the Central Florida Case
    Milman, A Journal of Travel Research 33 (3) : 22 ~ 37 [1995]
  • The History, Policies and Social Impact of International Tourism in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Lew, Alan, A Asian profile 15 (2) : 117 ~ 128 [1987]
  •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 Perceived Attractiveness of Korean Destinations
    Kim, H. B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 (1) : 340 ~ 361 [1998]
  • Motion Picture Impacts on Destination Images
    Kim, H Annals of Tourism Research 30 (1) : 216 ~ 237 [2003]
  • Measuring destination attractiveness: A Contextual Approach
    Hu, Y. Journal of Travel Research 32 (2) : 25 ~ 34 [1993]
  •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r: Inter-Relationship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2 : 607 ~ 616 [2001]
  • Image Formation Process
    Gartner, W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2 (1) : 191 ~ 216 [1993]
  • IPA를 이용한 섬 관광지 매력성 평가 : 제주섬의 사례
    오상훈 관광연구 19 (3) : 3 ~ 57 [2005]
  • Http://www.knps.or.kr
  • How Destination Image and Evaluative Factors Affect Behavioral Intentions?
    Chen, D. F Tourism Management 28 (1) : 1115 ~ 1122 [2007]
  • HISTQUAL: the Development of a Historic Houses Assessment Scale
    Frochot, L. Tourism Management 21 (2) : 157 ~ 167 [2000]
  • Factors Influencing Destination Image
    Beerli,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31 (3) : 657 ~ 687 [2004]
  • Examining Structural Relationships of Destination Image, Tourist, Satisfaction and Destination Loyalty: An Integrated Approach
    Chi, C. G. Q. Tourism Management 29 (1) : 624 ~ 636 [2008]
  • Destination Attractiveness Based on Supply and Demand Evaluations: An Analytic Framework
    Formica,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44 (1) : 418 ~ 430 [2006]
  • Attributes of Destination Competitiveness: A Factor Analysis
    Dwyer, L. Tourism Analysis 9 (1-2) : 91 ~ 101 [2004]
  •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A structural model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1) : 45 ~ 56 [2005]
  • An Investigation of Tourists’ Destination Loyalty and Preferences
    Chen, J. 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13 (2) : 79 ~ 85 [2001]
  • An Examination of the Determinants of Entertainment Vacationers’ Intentions to Revisit
    Petrick, J. F. Journal of Travel Research 40 (1) : 41 ~ 48 [2001]
  • An Evaluation of the Attractiveness of Langkawi Island as a Domestic Tourist Destination Based on the Importance and Perceptions of Different Type of Attractions(Malaysia)
    Aziz, A Michigan State University [2002]
  • A Study of Destination Attractiveness Through Domestic Visitors Perspectives: The case of Taiwan’s hot Springs Tourism Sector
    Lee, C.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4 (1) : 17 ~ 38 [2009]
  • A Structural Model to Examine how Destination Image, Attitude, and Motivation Affect the Future Behavior of Tourists
    Lee, T. H Leisure Sciences 31 (1) : 215 ~ 236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