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유형이 국가 정체성과 국가 브랜드 자산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한류 유형이 국가 정체성과 국가 브랜드 자산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businesshallyu
  • culturalhallyu
  • hallyu
  • national identity
  • nationbrandequity
  • nationbrandidentity
  • 경제한류
  • 국가 정체성
  • 국가브랜드자산
  • 문화한류
  • 한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60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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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류 유형이 국가 정체성과 국가 브랜드 자산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해외 한류 조사 결과 보고:아시아, 미주, 유럽 지역 대상
  • 해외 한류 실태 조사 결과보고: 아미아,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대상
  • 한류관광객의 몰입(flow)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TV드라마 촬영지 중심으로
    유재경 경희대학교 [2006]
  •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창현 광고연구 87 (87) : 364 ~ 391 [2010]
  •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 한류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박은숙 관광연구 27 (6) : 57 ~ 73 [2013]
  • 한류 지속의 동력으로서 한국문화의 정체성
    최민성 인문콘텐츠 6 : 163 ~ 177 [2005]
  • 한류 수용의 로컬 콘텍스트와 글로벌 팬덤의 특성 - 코리안 커넥션 사례 분석
    손승혜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1) : 45 ~ 85 [2012]
  • 한국의 국가정체성 구성차원에 대한 탐색적 연구: 설문대상자 소속 국가의 경제발전 수준 및 지리적 거리에 따른 비교평가를 중심으로
    이진용 한국광고홍보학보 13 (4) : 433 ~ 467 [2011]
  • 한국의 국가브랜드 정체성(NBI)과 국가브랜드 자산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한국, 중국, 일본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교인식차원을 중심으로
    김유경 광고학연구 23 (6) : 259 ~ 288 [2012]
  • 한국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대한 연구 : 설문응답자의 소속 국가 특성 및 자기범주화에 따른 한-중-일 국가브랜드이미지 인식비교를 중심으로
    이진용 광고학연구 24 (2) : 145 ~ 174 [2013]
  • 한국-동남아시아 국가와의 경제협력에 따른 문화컨텐츠 산업협력 방안
    정영규 무역학회지 34 (2) : 51 ~ 72 [2009]
  • 학술 논문의 메타분석을 통해본 한류 10년 : 연구 경향과 그 정책적 함의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손승혜 언론과 사회 17 (4) : 122 ~ 153 [2009]
  •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김성섭 관광연구 23 (4) : 101 ~ 125 [2009]
  •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철현 대한경영학회지 25 (4) : 1917 ~ 1938 [2012]
  • 중국에서의 한류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와 제품구매의사에미친 영향
    이운영 국제경영리뷰 10 (2) : 107 ~ 136 [2006]
  • 유망시장 베트남, 문화한류를 넘어 경제한류로
    KDI [2012]
  • 아세안 휩쓰는 ‘경제한류’
    KOTRA [2009]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한국의 국가브랜드 연구
    차희원 [2013]
  • 문화횡단 시대의 한류의 정체성 -개념 분석을 중심으로-
    현남숙 시대와 철학 23 (3) : 301 ~ 327 [2012]
  • 문화계발이론과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한류 문화콘텐츠와 베트남인의 한국방문에 관한 연구
    웬티트엉 관광연구 26 (3) : 245 ~ 268 [2011]
  • 마케팅조사원론
    안광호 학현사 [2005]
  • 동남아지역의 한류 문화콘텐츠가 한국의 수출과 FDI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
    강한균 무역학회지 34 (1) : 29 ~ 47 [2009]
  • 글로벌 브랜 드 가치제고를 위한 국가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Dinnie, Keith 나남 [2009]
  • 국가 정체성의 보편적 인식 차원과 영향에 관한 연구
    김유경 홍보학연구 16 (2) : 127 ~ 163 [2012]
  • 국가 브랜드 개성의 차원에 관한 연구
    김유경 광고연구 (75) : 89 ~ 119 [2007]
  • 국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위한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 국가브랜드 자산 구성요소 및 인과 구조를 중심으로
    김유경 광고학연구 22 (6) : 29 ~ 52 [2011]
  •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한나래 [2007]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20.0
    이학식 집현재 [2013]
  • 과학적 실재론과 사회종 - 국가정체성의 과학철학적 해석 -
    김유신 과학철학 16 (1) : 103 ~ 132 [2013]
  • The new strategic brand management, creating and sustaining brand equity long term
    Kapferer, J. N. Korean Page [2008]
  • The erosion of American national interests
    Huntington, S. Foreign Affairs 76 (5) : 28 ~ 49 [1997]
  • The Structure of survey-Based Brand Metrics
    Lehmann, D. R.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16 (4) : 29 ~ 56 [2008]
  • The Measurement and Determinants of Brand Equity : A Financial Approach
    Simon, C. J. Marketing Science 12 (1) : 28 ~ 52 [1993]
  • The Impact of Brand Equith on Customer Acquisition, Retention, and Profit Margin
    Stahl, F. Journal of Marketing 76 : 44 ~ 63 [2012]
  • The Financial Value Impact of Perceptual Brand Attributes
    Mizik, 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5 (1) : 15 ~ 32 [2008]
  • Strategic brand management: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ller K. L. Prentice-Hall [1998]
  • Soft Power: The Means to Success in World Politics
    Nye, J. Public Affairs [2004]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e Equation Model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88]
  • NATID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National Identity Measure for Use in International Marketing
    Keillor, Bruce, D.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4 (2) : 57 ~ 73 [1999]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Aaker, D. A. The Free Press [1991]
  • Man and His Works
    Herskovits, M. Stanford University Press [1948]
  • Degree of fit : University students in paid employment, service delivery and technology
    Anderson, M. J. Australasian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22 (1) : 88 ~ 103 [2006]
  • Brand Equity and Shareholder Value
    Charles Pahud de Mortanges European Management Journal 21 (4) : 521 ~ 527 [2003]
  • An Assessment_and Improvement of the National Identity Scale (NATID): Evidence from Thailand
    Winit, W. Australian and New Zealand Marketing Academy (ANZMAC) Conference 2007 [2007]
  • American = White?
    Devos, 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8 (3) : 447 ~ 466 [2005]
  • A five-country study of national identity
    Keillor, Bruce, D.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16 (1) : 65 ~ 82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