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현존을 사유하는 하이퍼리얼 시네마로서 울리히 자이들의 영화미학 -알랭 바디우 영화론의 관점에서, <파라다이스: 소망>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인간 현존을 사유하는 하이퍼리얼 시네마로서 울리히 자이들의 영화미학 -알랭 바디우 영화론의 관점에서, <파라다이스: 소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lainbadiou
  • cinema
  • contemporarythought
  • humanpresence
  • hyperrealism
  • paradise-trilogy
  • thoughtofcinema
  • ulrichseidl
  • 동시대적사유
  • 알랭바디우
  • 영화
  • 영화의사유
  • 울리히자이들
  • 인간현존
  • 천국3부작
  • 하이퍼리얼리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81 0

0.0%

' 인간 현존을 사유하는 하이퍼리얼 시네마로서 울리히 자이들의 영화미학 -알랭 바디우 영화론의 관점에서, <파라다이스: 소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하이퍼리얼리즘, 20세기의 눈속임(Trompe-l’oeil): “나는 너의 거울이 될 거야”
    김현화 미술사와 시각문화 (11) : 106 ~ 135 [2012]
  • 사르트르와 영화 -필연성의 매혹
    윤정임 유럽사회문화 1 : 33 ~ 58 [2012]
  • 비미학
    알랭 바디우 이학사 [2010]
  • “Arbeitsweisen eines „anstößigen“Künstlers: Ulrich Seidls „Paradies“-Trilogie”
    Stefan Grissemann FILM-DIENST
  • The Event of Cinema: Alain Badiou and Media Studies
    James Tweedie Cultural Critique 82 : 95 ~ 127 [2012]
  • Paradies: Hoffnung
    Ulrich Seidl Austria [2013]
  • Handbook of Inaesthetics
    Alain Badiou Stanford University Press [2004]
  • Die Grenzüberschreitungen des Filmemachers Ulrich Seidl
    Stefan Grissemann Sonderzahl [2007]
  • Die Filme des Ulrich Seidl
    Florian Lamp Büchner-Verlag [2009]
  • Cinema is a Thinking Whose Products are the Real
    Antoine de Baecque Cinema, Polity Press : ix ~ x [2013]
  • Cinema as a Democratic Emblem
    Alain Badiou Parrhesia (6) : 1 ~ 6 [2009]
  • Cinema
    Alain Badiou Polity Press [2013]
  • Badiou and Cinema
    Alex Ling Edinburgh University Press [2010]
  • Authenticity vs. Artifice: The Hybrid Cinematic Approach of Ulrich Seidl
    Florian Mundhenke Austrian Studies 19 : 113 ~ 125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