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 탐구 과제 설계를 위한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 문항 분석

' 문법 탐구 과제 설계를 위한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 문항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한국어
  • grammarinquirytask
  • grammaticalthinking
  • ilo:국제언어학올림피아드
  • inquirymethod
  • inquiryobject
  • inquirysubject
  • internationallinguisticsolympiad
  • koreangrammarlearning
  • 국어문법학습
  • 문법적사고
  • 문법탐구과제
  • 탐구 과제
  • 탐구대상
  • 탐구방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4 2

0.0%

' 문법 탐구 과제 설계를 위한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 문항 분석' 의 참고문헌

  • 학교 문법 교육에 있어서 탐구 학습의 효율성과 한계점에 대한 실증적 연구
    이관규 국어교육 106 : 31 ~ 63 [2001]
  • 탐구 학습에 관한 연구 동향 고찰 -국어 지식 영역을 중심으로-
    이창근 청람어문교육 (31) : 193 ~ 213 [2005]
  • 사고력 함양을 위한 문법교육 방안 연구 ?명사의 의미기능과 교육 방안을 중심으로-
    고춘화 국어교육학연구 (35) : 155 ~ 188 [2009]
  • 발문의 유형에 따른 학습효과 고찰
    김연경 박성익 사대논집 68 : 99 ~ 79 [2004]
  • 문법과 탐구학습
    김광해 선청어문 23 : 81 ~ 101 [1992]
  • 문법 탐구 과제의 새로운 설계를 위한 기초 연구 ―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ILO)의 문항 분석을 중심으로
    김은성 국어교육 (143) : 45 ~ 82 [2013]
  • 박사
  • 문법 지식의 교육적 가치 재발견
    주세형 선청어문 33 : 561 ~ 589 [2005]
  • 국어지식 교육론
    김광해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7]
  •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교과서 편집디자인의 시지각적 개념 공유화 방안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
    임헌혁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4) : 285 ~ 302 [2012]
  • 과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과정 탐색
    김진영 이화여자대학교 [2010]
  • 고등사고력 향상을 위한 문법탐구학습
    김홍범 한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 78 ~ 85 [2008]
  • 文法 探究 過程에 대한 語彙計量的 接近 -高等學校 文法 敎科書의 漢字 學術語彙를 中心으로-
    남가영 어문연구(語文硏究) 37 (3) : 359 ~ 380 [2009]
  • Thinking linguistically : A scientific approach to language
    Honda, M. Blackwell Pub [2008]
  •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
  • Linguistics for everyone: An introduction(2nd ed.)
    Denham, K. Wadsworth Cengage Learning [2013]
  • Linguistics at school: Language awareness in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Denham, K.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0]
  • Linguistics at school: Language awareness in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Mulder,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62 ~ 75 [2010]
  • Grammar in English curricula : Why should linguists care?
    Mulder, J. Language and Linguistics Compass 12 (5) : 835 ~ 847 [2011]
  • Cambridge handbook of thinking & reasoning
    Dunbar, K. N. Cambridge University Press : 705 ~ 725 [2005]
  • AAAS
    Benchmarks for Science Litera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