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의 흥행 영화 리뷰에 포함된 감정 동사 이용 특성 연구

논문상세정보
' 네티즌의 흥행 영화 리뷰에 포함된 감정 동사 이용 특성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cluster analysis
  • emotional
  • expression
  • movie review
  • 연결망
  • 영화 리뷰
  • 흥행영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62 1

0.0%

' 네티즌의 흥행 영화 리뷰에 포함된 감정 동사 이용 특성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글 텍스트의 오피니언 분류 자동화 기법
    김진옥 정보과학회논문지 : 데이타베이스 38 (6) : 423 ~ 428 [2011]
  • 박사
  • 한국어 감정표현단어의 추출과 범주화
    손선주 감성과학 15 (1) : 105 ~ 120 [2012]
  • 한국어 감정표현 어휘들의 극성-각성 좌표화를 통한 해독격차 분석 및 수렴화 프로세스 제안
    김태용 한국언론학보 55 (6) : 436 ~ 465 [2011]
  • 평론가가 박스 오피스(box office)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통합적 접근: 2006년~2008년 미국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김일경 경영학연구 39 (4) : 1023 ~ 1048 [2010]
  • 박사
  • 정서 단어 분류를 통한 정서의 구성 차원 및 위계적 범주에 관한 연구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2 (1) : 85 ~ 116 [2008]
  • 전문가와 네티즌 영화평의 온라인 구전 효과
    이재신 한국방송학보 23 (2) : 449 ~ 484 [2009]
  • 음절 커널을 이용한 인터넷 영화평의 감정 분석
    김상도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0]
  • 온라인 구매사이트의 정보콘텐츠가 정보서비스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영화상품을 중심으로
    조세형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7) : 323 ~ 335 [2012]
  • 영화의 관람 전 태도형성요인과 관람만족의 선행 및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김용 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영화 평론과 흥행성과 간의 관계-인터넷 시대에도 유효한가?
    박형현 마케팅연구 16 (4) : 71 ~ 85 [2001]
  • 영화 관련 구전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서 인터넷 게시판의 메시지 분석 : 영화 유형과 흥행 관련 변수와의 관계성을 중심으로
    오상미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5]
  • 아바타의 실시간 표정변환을 위한 감정 표현 어휘 분석에 관한 연구
    이영희 디자인학연구 17 (2) : 2004 ~ [2004]
  • 소비자 온라인 리뷰(OCR)가 제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성별과 OCR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안아림 소비자학연구 24 (3) : 23 ~ 50 [2013]
  • 문화매개자 개념의 비판적 재검토: 매스미디어에서 온라인 미디어까지
    이상길 한국언론정보학보 52 (4) : 154 ~ 176 [2010]
  • 동적 내러티브 구조에 대한 사용자 감정모델링 : 영화와 게임을 중심으로
    김미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 : 103 ~ 111 [2012]
  • 네티즌들의 영화 평가 결정요인 연구 : 제작국가 및 장르를 중심으로
    오은희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7]
  • 네티즌과 영화 평론가의 영화 평가 결정 요인 비교
    오은희 한국방송학보 22 (6) : 267 ~ 289 [2008]
  • 국내 영화관람객의 영화 소비 행동 영화관람 집단별 관랍동기, 선택기준,의존미디어,선호장르의 비교
    전범수 한국방송학보 17 (2) : 298 ~ 326 [2003]
  • 국가 간 영화흥행요인 비교를 위한 탐색적 연구: 한국과 미국 영화시장에서 미국 영화의 흥행요인 비교를 중심으로
    이양환 언론과학연구 7 (1) : 185 ~ 222 [2007]
  • 개봉 전 온라인 네티즌 리뷰가영화흥행에 미치는 영향
    이정화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2008]
  • 감정동사의 정보화 방안 연구
    최석재 한국어문학국제학술포럼 학술대회 : 175 ~ 186 [2008]
  • 감정동사의 분류와 특성분석
    이원경 담화와 인지 13 (1) : 163 ~ 182 [2006]
  • Word of Mouth for Movies: Its Dynamics and Impact on Box Office Revenue
    Y. Liu JournalofMarketing 70 (3) : 74 ~ 89 [2006]
  • Word of Mouth Communication and Their Effects in Consumer Network
    J. M. Briste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8 : 155 ~ 169 [1991]
  • Internetforum asInfluentialSourcesofConsumerinformation
    B. Bickart JournalofinteractiveMarketing 15 (3) : 31 ~ 40 [2001]
  • Exploring the value of online product reviews in forecasting sales:The case of motion pictures
    C. Dellarocas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1 (4) : 23 ~ 45 [2007]
  • Docritics make bestsellers? opinion leaders and the successofbooks
    M. Clement JournalofMediaEconomics 20 (2) : 77 ~ 105 [2007]
  • Consumer choice process for experience goods: An economic model and analysis
    R. Neelamegham Journal of MarketingResearch 36 : 373 ~ 386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