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청자의 한국 드라마 시청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일본 시청자의 한국 드라마 시청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historical recognition
  • korea wave
  • koreanationalimage
  • koreandrama
  • viewingevaluation
  • 시청평가
  • 일본시청자
  • 한국 드라마
  • 한국에 대한 태도
  • 한류
  • 한일역사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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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시청자의 한국 드라마 시청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한류가 재일 한국인과 만날 때-초국가적 미디어 교류와 로컬 다문화 정치의 교착
    K. Iwabuchi 프로그램/텍스트 (11) : 87 ~ 120 [2004]
  • 한류 이미지가 한국교육상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대학생들의 몰입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성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2) : 460 ~ 474 [2013]
  • 한국을 소비하는 일본-한류, 여성, 드라마
    히라타 유키에 책세상 [2005]
  •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제작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일본 시청자를 대상으로
    유재웅 홍보학연구 11 (2) : 126 ~ 158 [2007]
  • 한·일 양국 수용자의 드라마 시청과 국가이미지 형성에 대한 비교 연구
    유승관 방송통신연구 193 (68) : 193 ~ 220 [2009]
  • 텔레비전 드라마의 즐거움: 남성 시청자와 모래시계
    이수연 한국언론학보 (34) : 136 ~ 169 [1995]
  • 텔레비전 드라마 시청에서의 감정적동일시에 관한 연구 : 동질성, 시청동기, 시청만족도의 상관성을 중심으로
    박웅기 한국방송학보 23 (2) : 233 ~ 275 [2009]
  • 중국에서의 한류콘텐츠 선호가 한국상품 구매, 한국방문 및 한글학습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47 ~ 458 [2012]
  • 일본 청소년들의 한국 대중문화 수용과 문화적 정체성
    윤경원 한국방송학보 19 (1) : 8 ~ 46 [2005]
  • 아시아 수용자 연구
    정윤경 [2003]
  • 미디어 性과 像
    김훈순 나남 : 217 ~ 339 [2003]
  •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드라마 수용에 관한 연구: 한국, 중국, 일본 수용자의 문화적 정체성에 따른 시청동기, 행위, 평가 분석을 중심으로
    유세경 [2012]
  • 국제 커뮤니케이션 현상으로서의 한류와 하이브리디티
    심두보 프로그램/텍스트 (11) : 65 ~ 85 [2004]
  • Uses of daytime television soap operas by college students
    A. Rubin J.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29 : 241 ~ 258 [1985]
  • U.S. Programs on Australian Television: The Cultivation Effect
    P. Suzanne J. of Communication 31 (1) : 97 ~ 105 [1981]
  • The global and the local in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 Steberny Mass Media and Society : 93 ~ 119 [2000]
  • The New Communications Landscape: Demystifying media Globalization
    J. Sinclair Routledge : 19 ~ 32 [2000]
  • The Impact of International Television: A Paradigm Shift
    M. Elasmar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2003]
  • Responding to the Screen: Reception and Reaction Processes Communication
    D. Zillmann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 135 ~ 167 [1991]
  • National Images: A Conceptual Assessment
    C. Hall [1996]
  • Mass Communication and Cultural Dominance, White Plains
    H. Schiller International Arts and Science Press [1976]
  • Marketing in the tourism industry: The promotion of destination regions
    B. Goodall Routledge [1990]
  • Making Television Reality: Unconscious processes in the construction of social reality
    M. Shapiro Communication Research 18 : 685 ~ 705 [1991]
  • Homophilyheterophily:Relational concepts for communication research
    M. Rogers Public Opinion Quarterly 34 : 523 ~ 538 [1970]
  • Communication and Latin America Society: Trends in Critical Research
    I. Martin University of Wisconsin Press [1986]
  • Beyond media imperialism:Asymmetrical interdependence and cultural proximity
    J. Straubhaar Critical Studies in Mass Communication 8 : 39 ~ 59 [1991]
  • Asian television: Global trend and local processes
    J. Chan Gazette 58 (1) : 45 ~ 60 [1996]
  • American TV and Social Stereotypes Of Americans in Thailand
    S. Alexis Journalism Quarterly 65 (4) : 648 ~ 654 [1988]
  • 2013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