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교사와 희망유아교육사의 다문화적 경험에 따른 다문화교육의 의미탐색
이연선 ( Youn Sun Lee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연선 ( Youn Sun Lee )
주제어
multicultural education
multicultural experience
multiculturalteaching
다문화 교육
다문화적 경험
다문화적수업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1,295)
다문화 교육 831건
multicultural education 444건
multicultural experience 19건
다문화적 경험 1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와 희망유아교육사의 다문화적 경험에 따른 다 ...
' 유아교사와 희망유아교육사의 다문화적 경험에 따른 다문화교육의 의미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multicultural education
multicultural experience
multiculturalteaching
다문화 교육
다문화적 경험
다문화적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01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multicultural education
445
0
0.0%
multicultural experience
20
0
0.0%
multiculturalteaching
1
0
0.0%
다문화 교육
832
0
0.0%
다문화적 경험
2
0
0.0%
다문화적수업
1
0
0.0%
계
1,30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유아교사와 희망유아교육사의 다문화적 경험에 따른 다문화교육의 의미탐색'
의 참고문헌
박사
한국 다문화교육의 개념 정립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양영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취약계층 영유아 통합적 육아지원 모형 매뉴얼 개발
육아정책연구소
[2011]
유아다문화교육의 의미 탐색 및 실제적 제언:석·박사 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견주연
윤갑정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2 (3) : 117 ~ 140
[2012]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다문화 교육의 개념 실천 형태 및 실천의어려움
박미경
이승연
유아교육연구 28 (2) : 5 ~ 27
[2008]
다문화교육 정책과 실제를 위한세계주의(Cosmopolitanism) 철학 탐색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33 (5) : 5 ~ 27
[2013]
다문화가정 방문교육 지도사의 실제적인 역할과어려움에 관한 탐구
권경숙
유아교육연구 33 (3) : 59 ~ 81
[2013]
다문화 유아교실을 만들기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견주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다문화 유아 경험 여부에 따른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 오개념, 태도 및 교수효능감의 차이
이규림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2) : 181 ~ 200
[2013]
다문화 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김홍운
교육연구논총 29 (2) : 41 ~ 63
[2008]
교사가 지각한 유아 다문화교육의 내용
배재정
유아교육연구 31 (4) : 143 ~ 164
[2011]
What if all the kids are white? Anti-bias multicultural education with young children and families
Derman-Sparks, L.
Teachers College Press
[2011]
What Successful Teachers Do in Diverse Classrooms : 71 Research-Based Classroom Strategies for New and Veteran Teachers
Glasgow, N. A.
SAGE Publications
[2006]
Unpeeling the onion: Language planning and policy and the ELT professional
Ricento, T. K.
TESOL Quarterly 30 (3) : 401 ~ 427
[1996]
Promoting social justice for young children
Souto-Manning, M.
Springer : 111 ~ 124
[2011]
Orientations in language planning
Ruiz, R.
NABE Journal 8 (2) : 15 ~ 34
[1984]
Multicultural education as social activism
Sleeter, C. 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6]
Making Choices for Multicultural Education: Five Approaches to Race, Class, and Gender
Sleeter, C. E.
John Wiley & Sons
[2007]
Handbook of complementary methods in education research
Brenner, M. E.
IEA : 357 ~ 370
[2006]
Educating emergent bilinguals. Policies, programs and practices for English language learners
García, O.
Teachers College Press
[2010]
Diversity-related burnout among teachers
Tatar,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9 (4) : 397 ~ 408
[2003]
Diversity in the classroom: New approaches to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Kendall, E. F.
Teachers College Press
[1996]
Diversiti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thinking and doing
Adair, Tobin
Routledge : 137 ~ 150
[2008]
Diversiti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thinking and Doing
Goodwin, A. L.
Routledge : 3 ~ 10
[2008]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f multicultural education policies and their implementation in Korea
Lee, Y.
Columbia University
[2013]
Con respeto : Bridging the distances between culturally diverse families and schools : An ethnographic portrait
Valdés, P.
Teachers College Press
[1996]
Bilingual education in the 21st century: A global perspective
García, O.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9]
Anti- bias curriculum: Tools for empowering young children
Derman-Sparks, L.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1989]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다문화’ 관련 활동 분석
조숙영
유아교육학논집 17 (4) : 379 ~ 400
[2013]
' 유아교사와 희망유아교육사의 다문화적 경험에 따른 다문화교육의 의미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