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신윤희
김진희
유충훈
이은지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신윤희
김진희
유충훈
이은지
주제어
autism spectrum disorders
intervention
social skill
Strategy
TOOL
사회적 기술
연구도구
자폐스펙트럼 장애
중재
참고문헌( 73)
유사주제 논문( 8,923)
의학 7,588건
중재 373건
strategy 300건
자폐스펙트럼 장애 252건
사회적 기술 150건
intervention 135건
autism spectrum disorders 60건
social skill 52건
tool 8건
연구도구 5건
인용/피인용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 ...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의학
autism spectrum disorders
intervention
social skill
strategy
tool
사회적 기술
연구도구
자폐스펙트럼 장애
중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920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의학
7,589
0
0.0%
주제어
autism spectrum disorders
61
0
0.0%
intervention
136
0
0.0%
social skill
53
0
0.0%
strategy
301
0
0.0%
tool
9
0
0.0%
사회적 기술
151
0
0.0%
연구도구
6
0
0.0%
자폐스펙트럼 장애
253
0
0.0%
중재
374
0
0.0%
계
8,93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의 참고문헌
협동작업중심의 집단미술치료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조정숙
미술치료연구 18 (1) : 41 ~ 64
[2011]
협동놀이로 재구성한 교과활동이 자폐아동과 일반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정순옥
자폐성 장애연구 8 (2) : 87 ~ 110
[2008]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아스퍼거 증후군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서정하
자폐성 장애연구 8 (2) : 1 ~ 21
[2008]
특수학교의 미술교과 시간에 일반학생과의 협동학습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유장순
특수아동교육연구 9 (2) : 1 ~ 24
[2007]
특수아동을 위한 놀이치료 연구 분석: 1997-2009년까지의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서영은
자폐성장애연구 9 (2) : 73 ~ 96
[2009]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고립행동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경숙
정서·행동장애연구 24 (3) : 189 ~ 217
[2008]
통합교육환경에서 또래와의 협동미술활동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석미진
정서·행동장애연구 24 (4) : 181 ~ 203
[2008]
통합 환경에서의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를 지닌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미영
유아특수교육연구 6 (1) : 85 ~ 107
[2006]
통합 환경에서의 놀이 참여인원에 따른 단계별 놀이프로그램이 자폐장애아동의 교사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4) : 1 ~ 22
[2005]
타악기를 이용한 즉흥연주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최애나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75 ~ 101
[2009]
초등학교 자폐아동을 위한 또래-주도 중심축 반응훈련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남경
특수교육 7 (1) : 215 ~ 235
[2008]
자폐장애 학습자의 중재전략 연구의 최근 동향: 2006년-2010년
김건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7 (3) : 337 ~ 370
[2011]
자폐아의 사회성 기술 관련 실험 사례연구 분석: 1997-2006년 연구를 중심으로
강민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409 ~ 425
[2007]
자폐스펙트럼장애아의 사회적 기술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중재 방법 고찰: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고영숙
特殊敎育要求 兒童硏究 17 : 109 ~ 127
[2006]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 활용 중재에 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장미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311 ~ 336
[2013]
자폐성 장애아동의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PECS)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동향: 1990년~2011년
정은혜
정서·행동장애연구 28 (1) : 243 ~ 276
[2012]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비디오 활용 사회상황이야기 중재 연구
조재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3) : 23 ~ 49
[2007]
자폐범주성장애
이소현
시그마프레스
[2007]
자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각의 원리 연구 동향 분석: 최근 10년간 (1997~2006)의 국외 연구를 중심으로
김정효
자폐성장애연구 8 (2) : 111 ~ 136
[2008]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중재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제화
정서·행동장애연구 21 (3) : 317 ~ 339
[2005]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비디오 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중재 고찰
박병숙
특수교육 7 (1) : 123 ~ 144
[2008]
일반학급 상황에서의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 중재에 대한 고찰
진미영
자폐성장애연구 9 (2) : 25 ~ 44
[2009]
일반아동 참여의 과정중심 역할놀이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신효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1) : 303 ~ 326
[2013]
음악 활동이 자폐 아동의 사회성 기능 증진에 미치는 영향 : 모방 행동과대인 관계를 중심으로
강위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 : 71 ~ 91
[2000]
박사
음성출력 의사소통 기구(VOCA)사용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안의정
자폐성장애연구 9 (1) : 1 ~ 19
[2008]
오이리트미 중재훈련이 자폐성 유아의 감정표현과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정순
열린유아교육연구 9 (1) : 65 ~ 86
[2004]
연재만화대화 중재가 고기능 자폐성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이종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8 (3) : 225 ~ 258
[2012]
손인형을 이용한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재가 아스퍼거 장애 청소년의 사회적 기술과 마음이론에 미치는 영향
김경민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311 ~ 330
[2011]
사회상황이야기 활용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효신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19 ~ 46
[2009]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에 미치는 효과
천승욱
재활심리연구 19 (3) : 423 ~ 444
[2012]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김 유
특수아동교육연구 5 (1) : 171 ~ 189
[2003]
비디오 활용 사회상황이야기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상복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103 ~ 128
[2007]
보편적 학습 설계에 기초한 미술수업이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과제수행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박주연
정서·행동장애연구 24 (4) : 257 ~ 283
[2008]
발달치료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김은경
놀이치료연구 5 (1) : 57 ~ 81
[2001]
반려견과의 놀이활동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마영남
정서·행동장애연구 27 (3) : 123 ~ 150
[2011]
미술과 통합교육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조영자
特殊敎育再活科學硏究 42 (2) : 191 ~ 222
[2003]
멀티미디어 기반의 또래 모델링-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 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행동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인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7 (3) : 235 ~ 267
[2011]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정서-믿음 과제 수행 및 심리적 상태 관련 표현 어휘와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특수교육학연구 45 (3) : 73 ~ 99
[2010]
또래중재 역할놀이가 자폐성 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호년
정서·행동장애연구 28 (2) : 255 ~ 278
[2012]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47 ~ 69
[2005]
또래가 참여하는 마음읽기 접근 의사소통 프로그램이 아스퍼거 장애아동의 사회-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상경
언어치료연구 17 (1) : 45 ~ 63
[2008]
동화 중심 인지행동중재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사회적 인지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성욱
정서·행동장애연구 25 (2) : 77 ~ 101
[2009]
근거 기반의 실제(Evidence-Based Practice)를 구축하기 위한 질적 지표 및 로드맵을 통한 분석 : 국내의 긍정적 행동지원 전략 연구들을 중심으로
신윤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137 ~ 165
[2009]
Using social stories to teach social and behavioral skills to children with autism
Swaggart, B. L.
Focus on Autistic Behavior 10 (1) : 1 ~ 16
[1995]
Use of LEGO© as a therapeutic medium for improving social competence
LeGoff, D. B.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4 (5) : 557 ~ 571
[2004]
To enforce or not to enforce? The use of collaborative interfaces to promote social skills in children with high functioning autism spectrum disorder
Ben-sasson, A.
Autism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 Practice 17 (5) : 608 ~ 622
[2013]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Horner, R. H.
Exceptional Children 71 (2) : 165 ~ 179
[2005]
The new social story book
Gray, C. A.
Jenison Publishing Schools
[2000]
The impact of social-behavioral learning strategy training on the social interaction skills of four students with asperger syndrome
Bock, M. A.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2 (2) : 88 ~ 95
[2007]
The facilitation of social-emotional understanding and social interaction in high-functioning children with autism : intervention outcomes
Bauminger, N.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2 (4) : 283 ~ 298
[2002]
Social-skills treatments fo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n overview
Matson, J. L.
Behavior Modification 31 (5) : 682 ~ 707
[2007]
Social skills development in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review of the intervention research
White, S. W.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7 (10) : 1858 ~ 1868
[2006]
Social interaction and repetitive motor behaviors
Loftin, R. L.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8 (6) : 1124 ~ 1135
[2008]
Social Stories™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Reynhout, G.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6 : 445 ~ 469
[2006]
Social Stories : Improving responses of students with autism with accurate social information
Gray, C. A.
Focus on Autistic Behavior 8 (1) : 1 ~ 10
[1993]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Individuals with Autism : Evaluation for evidence-based practices within a best evidence synthesis framwork
Reichow, B.
Journal of Autism Development Disorders 40 : 149 ~ 166
[2010]
Quality indicators for group experimental and quasi-experimental research in special education
Gersten, R.
Exceptional Children 71 (2) : 149 ~ 164
[2005]
Preliminary efficacy of a cognitive-behavioral treatment program for anxious youth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White, S. W.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9 (12) : 1652 ~ 1662
[2009]
Parent-assisted social skills training to improve friendships in teen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Laugeson, E.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9 (4) : 596 ~ 606
[2009]
LEGO ® therapy and the social use of language programme : An evaluation of two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children with high functioning autism and asperger syndrome
Owens, G.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8 (10) : 1944 ~ 1957
[2008]
Increasing social engagement in children with high-functioning autism spectrum disorder using collaborative technologies in the school environment
Bauminger-Zviely, N.
Autism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 Practice 17 (3) : 317 ~ 339
[2013]
Increasing Appropriate Social Interactions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Using Social Stories™
Scattone, D.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1 (4) : 211 ~ 222
[2006]
Evidence-based social skills training for adolesc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The UCLA PEERS program
Laugeson, E.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42 (6) : 1025 ~ 1036
[2012]
Evidence-based practices and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Simpson, R. L.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 20 (3) : 140 ~ 149
[2005]
Evidence-based practice: how did it emerge and what does it mean for the early childhood field
Buysse, V.
Zero To Three 27 (2) : 50 ~ 55
[2006]
Evaluation of comprehensive treatment models for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Odom, S. L.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0 (4) : 425 ~ 436
[2010]
Effectiveness of a cognitive-behavioral treatment on the social behaviors of children With asperger disorder
Lopata, C.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1 (4) : 237 ~ 244
[2006]
Effective educational practices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Iovannove, R.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8 : 150 ~ 165
[2003]
Douglas. Examining the effectiveness of an outpatient clinic–based social skills group for high-functioning children with autism
Barry, T. D.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3 (6) : 685 ~ 701
[2003]
Concept mastery routines to teach social skills to elementary children with high functioning autism
Laushey, K. M.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9 (10) : 1435 ~ 1448
[2009]
Avatar assistant : Improving social skills in students with an ASD through a computer-based intervention
Hopkins, I.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41 (11) : 1543 ~ 1555
[2011]
A randomized controlled study of parent-assisted children’s friendship training with children having autism spectrum disorders
Frankel, F.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40 (7) : 827 ~ 842
[2010]
A Roadmap to evidence-based education : Building an evidence-based culture
Detrich, R.
Journal of Evidence Based Practices for School 8 (1) : 26 ~ 44
[2007]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