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의학
  • autism spectrum disorders
  • intervention
  • social skill
  • strategy
  • tool
  • 사회적 기술
  • 연구도구
  • 자폐스펙트럼 장애
  • 중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920 2

0.0%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 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의 참고문헌

  • 협동작업중심의 집단미술치료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조정숙 미술치료연구 18 (1) : 41 ~ 64 [2011]
  • 협동놀이로 재구성한 교과활동이 자폐아동과 일반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정순옥 자폐성 장애연구 8 (2) : 87 ~ 110 [2008]
  •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아스퍼거 증후군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서정하 자폐성 장애연구 8 (2) : 1 ~ 21 [2008]
  • 특수학교의 미술교과 시간에 일반학생과의 협동학습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유장순 특수아동교육연구 9 (2) : 1 ~ 24 [2007]
  • 특수아동을 위한 놀이치료 연구 분석: 1997-2009년까지의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서영은 자폐성장애연구 9 (2) : 73 ~ 96 [2009]
  •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고립행동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경숙 정서·행동장애연구 24 (3) : 189 ~ 217 [2008]
  • 통합교육환경에서 또래와의 협동미술활동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석미진 정서·행동장애연구 24 (4) : 181 ~ 203 [2008]
  • 통합 환경에서의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를 지닌 유아와 일반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미영 유아특수교육연구 6 (1) : 85 ~ 107 [2006]
  • 통합 환경에서의 놀이 참여인원에 따른 단계별 놀이프로그램이 자폐장애아동의 교사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4) : 1 ~ 22 [2005]
  • 타악기를 이용한 즉흥연주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최애나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75 ~ 101 [2009]
  • 초등학교 자폐아동을 위한 또래-주도 중심축 반응훈련이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남경 특수교육 7 (1) : 215 ~ 235 [2008]
  • 자폐장애 학습자의 중재전략 연구의 최근 동향: 2006년-2010년
    김건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7 (3) : 337 ~ 370 [2011]
  • 자폐아의 사회성 기술 관련 실험 사례연구 분석: 1997-2006년 연구를 중심으로
    강민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409 ~ 425 [2007]
  • 자폐스펙트럼장애아의 사회적 기술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중재 방법 고찰: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고영숙 特殊敎育要求 兒童硏究 17 : 109 ~ 127 [2006]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 활용 중재에 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장미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311 ~ 336 [2013]
  • 자폐성 장애아동의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PECS)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동향: 1990년~2011년
    정은혜 정서·행동장애연구 28 (1) : 243 ~ 276 [2012]
  •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비디오 활용 사회상황이야기 중재 연구
    조재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3) : 23 ~ 49 [2007]
  • 자폐범주성장애
    이소현 시그마프레스 [2007]
  • 자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각의 원리 연구 동향 분석: 최근 10년간 (1997~2006)의 국외 연구를 중심으로
    김정효 자폐성장애연구 8 (2) : 111 ~ 136 [2008]
  •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중재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제화 정서·행동장애연구 21 (3) : 317 ~ 339 [2005]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비디오 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중재 고찰
    박병숙 특수교육 7 (1) : 123 ~ 144 [2008]
  • 일반학급 상황에서의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 중재에 대한 고찰
    진미영 자폐성장애연구 9 (2) : 25 ~ 44 [2009]
  • 일반아동 참여의 과정중심 역할놀이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신효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1) : 303 ~ 326 [2013]
  • 음악 활동이 자폐 아동의 사회성 기능 증진에 미치는 영향 : 모방 행동과대인 관계를 중심으로
    강위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 : 71 ~ 91 [2000]
  • 박사
  • 오이리트미 중재훈련이 자폐성 유아의 감정표현과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정순 열린유아교육연구 9 (1) : 65 ~ 86 [2004]
  • 연재만화대화 중재가 고기능 자폐성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이종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8 (3) : 225 ~ 258 [2012]
  • 손인형을 이용한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재가 아스퍼거 장애 청소년의 사회적 기술과 마음이론에 미치는 영향
    김경민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311 ~ 330 [2011]
  • 사회상황이야기 활용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효신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19 ~ 46 [2009]
  •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장애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향상에 미치는 효과
    천승욱 재활심리연구 19 (3) : 423 ~ 444 [2012]
  • 사회극놀이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김 유 특수아동교육연구 5 (1) : 171 ~ 189 [2003]
  • 비디오 활용 사회상황이야기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상복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103 ~ 128 [2007]
  • 보편적 학습 설계에 기초한 미술수업이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과제수행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박주연 정서·행동장애연구 24 (4) : 257 ~ 283 [2008]
  • 발달치료가 자폐성 아동의 사회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김은경 놀이치료연구 5 (1) : 57 ~ 81 [2001]
  • 반려견과의 놀이활동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마영남 정서·행동장애연구 27 (3) : 123 ~ 150 [2011]
  • 미술과 통합교육이 자폐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조영자 特殊敎育再活科學硏究 42 (2) : 191 ~ 222 [2003]
  • 멀티미디어 기반의 또래 모델링-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 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행동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인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7 (3) : 235 ~ 267 [2011]
  • 마음이해 향상 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정서-믿음 과제 수행 및 심리적 상태 관련 표현 어휘와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특수교육학연구 45 (3) : 73 ~ 99 [2010]
  • 또래중재 역할놀이가 자폐성 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호년 정서·행동장애연구 28 (2) : 255 ~ 278 [2012]
  • 또래중재 놀이활동이 자폐장애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미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47 ~ 69 [2005]
  • 또래가 참여하는 마음읽기 접근 의사소통 프로그램이 아스퍼거 장애아동의 사회-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상경 언어치료연구 17 (1) : 45 ~ 63 [2008]
  • 동화 중심 인지행동중재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사회적 인지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최성욱 정서·행동장애연구 25 (2) : 77 ~ 101 [2009]
  • 근거 기반의 실제(Evidence-Based Practice)를 구축하기 위한 질적 지표 및 로드맵을 통한 분석 : 국내의 긍정적 행동지원 전략 연구들을 중심으로
    신윤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137 ~ 165 [2009]
  • Using social stories to teach social and behavioral skills to children with autism
    Swaggart, B. L. Focus on Autistic Behavior 10 (1) : 1 ~ 16 [1995]
  • Use of LEGO© as a therapeutic medium for improving social competence
    LeGoff, D. B.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4 (5) : 557 ~ 571 [2004]
  • To enforce or not to enforce? The use of collaborative interfaces to promote social skills in children with high functioning autism spectrum disorder
    Ben-sasson, A. Autism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 Practice 17 (5) : 608 ~ 622 [2013]
  •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Horner, R. H. Exceptional Children 71 (2) : 165 ~ 179 [2005]
  • The new social story book
    Gray, C. A. Jenison Publishing Schools [2000]
  • The impact of social-behavioral learning strategy training on the social interaction skills of four students with asperger syndrome
    Bock, M. A.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2 (2) : 88 ~ 95 [2007]
  • The facilitation of social-emotional understanding and social interaction in high-functioning children with autism : intervention outcomes
    Bauminger, N.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2 (4) : 283 ~ 298 [2002]
  • Social-skills treatments fo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n overview
    Matson, J. L. Behavior Modification 31 (5) : 682 ~ 707 [2007]
  • Social skills development in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review of the intervention research
    White, S. W.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7 (10) : 1858 ~ 1868 [2006]
  • Social interaction and repetitive motor behaviors
    Loftin, R. L.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8 (6) : 1124 ~ 1135 [2008]
  • Social Stories™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Reynhout, G.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6 : 445 ~ 469 [2006]
  • Social Stories : Improving responses of students with autism with accurate social information
    Gray, C. A. Focus on Autistic Behavior 8 (1) : 1 ~ 10 [1993]
  •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Individuals with Autism : Evaluation for evidence-based practices within a best evidence synthesis framwork
    Reichow, B. Journal of Autism Development Disorders 40 : 149 ~ 166 [2010]
  • Quality indicators for group experimental and quasi-experimental research in special education
    Gersten, R. Exceptional Children 71 (2) : 149 ~ 164 [2005]
  • Preliminary efficacy of a cognitive-behavioral treatment program for anxious youth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White, S. W.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9 (12) : 1652 ~ 1662 [2009]
  • Parent-assisted social skills training to improve friendships in teen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Laugeson, E.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9 (4) : 596 ~ 606 [2009]
  • LEGO ® therapy and the social use of language programme : An evaluation of two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children with high functioning autism and asperger syndrome
    Owens, G.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8 (10) : 1944 ~ 1957 [2008]
  • Increasing social engagement in children with high-functioning autism spectrum disorder using collaborative technologies in the school environment
    Bauminger-Zviely, N. Autism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 Practice 17 (3) : 317 ~ 339 [2013]
  • Increasing Appropriate Social Interactions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Using Social Stories™
    Scattone, D.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1 (4) : 211 ~ 222 [2006]
  • Evidence-based social skills training for adolesc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The UCLA PEERS program
    Laugeson, E.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42 (6) : 1025 ~ 1036 [2012]
  • Evidence-based practices and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Simpson, R. L.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 20 (3) : 140 ~ 149 [2005]
  • Evidence-based practice: how did it emerge and what does it mean for the early childhood field
    Buysse, V. Zero To Three 27 (2) : 50 ~ 55 [2006]
  • Evaluation of comprehensive treatment models for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Odom, S. L.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0 (4) : 425 ~ 436 [2010]
  • Effectiveness of a cognitive-behavioral treatment on the social behaviors of children With asperger disorder
    Lopata, C.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1 (4) : 237 ~ 244 [2006]
  • Effective educational practices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Iovannove, R. Focus on Autism &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8 : 150 ~ 165 [2003]
  • Douglas. Examining the effectiveness of an outpatient clinic–based social skills group for high-functioning children with autism
    Barry, T. D.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3 (6) : 685 ~ 701 [2003]
  • Concept mastery routines to teach social skills to elementary children with high functioning autism
    Laushey, K. M.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39 (10) : 1435 ~ 1448 [2009]
  • Avatar assistant : Improving social skills in students with an ASD through a computer-based intervention
    Hopkins, I.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41 (11) : 1543 ~ 1555 [2011]
  • A randomized controlled study of parent-assisted children’s friendship training with children having autism spectrum disorders
    Frankel, F. Journal of Autism & Developmental Disorders 40 (7) : 827 ~ 842 [2010]
  • A Roadmap to evidence-based education : Building an evidence-based culture
    Detrich, R. Journal of Evidence Based Practices for School 8 (1) : 26 ~ 44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