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잠재관광객들의 한옥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영화(Chang, Young-Hwa)
오익근(Oh, Ick-Keu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영화(Chang, Young-Hwa)
오익근(Oh, Ick-Keun)
주제어
behavioral intention
Hanok
Hanokimage
image
oldmemories
옛추억
이미지
한옥
한옥이미지
행동의도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5,453)
공익사업 2,357건
행동의도 1,035건
이미지 944건
image 607건
behavioral intention 326건
한옥 90건
hanok 82건
hanokimage 4건
한옥이미지 4건
oldmemories 2건
옛추억 2건
인용/피인용
잠재관광객들의 한옥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잠재관광객들의 한옥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behavioral intention
hanok
hanokimage
image
oldmemories
옛추억
이미지
한옥
한옥이미지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263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2,358
0
0.0%
주제어
behavioral intention
327
0
0.0%
hanok
83
0
0.0%
hanokimage
5
0
0.0%
image
608
0
0.0%
oldmemories
3
0
0.0%
옛추억
3
0
0.0%
이미지
945
0
0.0%
한옥
91
0
0.0%
한옥이미지
5
0
0.0%
행동의도
1,036
0
0.0%
계
5,46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잠재관광객들의 한옥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이미지와 구매의도 간의 관계 연구 - 가격공정성의 조절효과 -
최해수
관광연구 26 (3) : 455 ~ 482
[2011]
해안경관개발과 관광지 이미지간의 관계 연구
장준호
관광레저연구 24 (3) : 141 ~ 159
[2012]
한옥의 이미지를 응용한 의상 연구
윤지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 (4) : 356 ~ 369
[2009]
박사
한옥의 이미지를 응용한 가구디자인 연구
이명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6]
한옥의 브랜드화 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적 연구
전봉희
국학연구 8 : 275 ~ 317
[2006]
한옥의 관광자원 가치 측정척도 탐색
주미경
경기관광연구 18 : 55 ~ 68
[2011]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서용구
관광학연구 28 (3) : 47 ~ 64
[2004]
포커스그룹인터뷰를 통한 한옥 이미지 분석
장영화
지역사회연구 20 (4) : 59 ~ 78
[2013]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Aswin Sangpikul
김미주
김성섭
관광연구 23 (4) : 101 ~ 125
[2008]
축제의 체험요소가 축제이미지 및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미라
관광레저연구 24 (3) : 43 ~ 62
[2012]
지자체 슬로건의 평가와 관광홍보수단으로서의 기대효과: Colorful DAEGU 사례
오익근
이미경
관광학연구 31 (6) : 389 ~ 407
[2007]
지역 이미지 분석을 통한 장소마케팅전략: 관광객과 지역주민 이미지 차이를 중심으로
박한식
관광연구논총 (19) : 101 ~ 115
[2007]
중학생들이 인식하는 한옥의 외관 이미지에 관한 의식조사
정선아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철현
양진연
대한경영학회지 25 (4) : 1917 ~ 1938
[2012]
주요 어휘 용례 수집 및 정리: 형용사 편
정호성
국립국어연구원
[2001]
전통한옥민박 체험관광의 관광객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전주한옥마을을 중심으로-
문창현
관광연구저널 23 (3) : 61 ~ 79
[2009]
전통문화관광지의 공간이미지 구성요인과 방문객 만족도와의 영향관계:남산골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최승담
서울도시연구 8 (2) : 215 ~ 228
[2007]
전주한옥마을 방문객의 만족도 요인과 관광지이미지의 역할
민동규
동북아관광연구 9 (2) : 143 ~ 162
[2013]
이용자 측면의 북촌 한옥마을 이미지 영향요인 규명에 관한 연구: 내국인과 외국인의 물리적 영향요소를 중심으로
차동성
서울도시연구 13 (1) : 21 ~ 36
[2012]
의미분별척도를 이용한 학생들의 한옥 이미지
이표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외국인의 한국 관광 후 관광지의 인지적·정서적 이미지와 관광행동의도의 관계
오정근
관광레저연구 22 (1) : 231 ~ 248
[2010]
영상물을 통한 관광지 인지도와 관광지 이미지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려정
관광레저연구 24 (4) : 57 ~ 77
[2012]
아파트의 주거만족과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24 (9) : 57 ~ 64
[2008]
심리학 및 사회과학을 위한 조사와 통계분석
양병화
(주)학지사
[2013]
신한옥마을 도입을 위한 정책방향 연구
김상범
공공정책연구 17 (2) : 91 ~ 122
[2010]
세계 4대 관광국가들의 이미지 차이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병국
대한경영학회지 24 (4) : 2089 ~ 2103
[2011]
문화관광축제의 진정성 인식이 참가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1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을 중심으로
박주영
이태숙
황지영
관광학연구 36 (7) : 95 ~ 114
[2012]
박사
문화공간으로서 남산골 한옥마을의 콘텐츠 활용방안 연구 :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정민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1]
동음어, 반의어, 동음어 사전
리형태
과학백과사전종합출판사
[1994]
도시건축법제가 한옥건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도시한옥을 중심으로 -
송인호
서울학연구 (41) : 171 ~ 205
[2010]
도시 이미지 속성이 방문객의 이미지 속성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솔향 강릉시를 중심으로 -
강혜숙
관광연구 28 (2) : 23 ~ 40
[2013]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 Amos 4. 0~20. 0 공용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관광학연구방법론
김사헌
백산출판사
[2007]
관광지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최승순
관광경영연구 16 (2) : 267 ~ 284
[2012]
관광지 이미지, 관광자 만족, 관광지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아산시를 중심으로-
김난영
동북아관광연구 8 (1) : 101 ~ 122
[2012]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관광객의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32 (3) : 209 ~ 229
[2008]
관광지 마케팅믹스와 관광이미지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준
호텔경영학연구 18 (4) : 261 ~ 285
[2009]
관광자의 소비문화와 관광목적지 이미지의 담론 연구 - 관광지의 장소 마케팅을 위한 탐색적 논의 -
민웅기
관광연구논총 21 (2) : 61 ~ 82
[2009]
공정여행의 국내 사례 - 북촌 한옥마을 공정여행 -
장은경
관광연구논총 22 (2) : 27 ~ 47
[2010]
고택체험 잠재방문객의 방문동기유형별 특성과 선택속성, 선호활동의 차이 분석- 안동지역을 중심으로 -
송완구
관광학연구 35 (9) : 401 ~ 424
[2011]
고택관광객 가치사슬모형 개발
최기탁
관광연구 26 (4) : 619 ~ 639
[2011]
고택 관광지 선택속성 우선순위(AHP)에 관한 전문가 조사연구
최수정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고가 · 종택 · 전통마을의 보전적 관광자원화 방안
김성진
[2001]
觀光地의 情緖的 이미지 尺度 開發 :純情緖的 이미지와 準情緖的 이미지
박석희
관광학연구 25 (4) : 13 ~ 32
[2002]
ation Personality, Affective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Domestic Urban Tourism
Papadimitriou, D.
Journal of Travel Research
[2013]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ur : inter-relationship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2 (6) : 607 ~ 616
[2001]
The role of image in service promotion: Focusing on the influence of film on consumer choice within tourism
Bolan, P.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2 (4) : 382 ~ 390
[2008]
The Measurement of Meaning
Osgood, C. E.
University of illinois
[1957]
How destination image and evaluative factors affect behavioral intentions?
Chen, C. F.
Tourism Management 28 (4) : 1115 ~ 1122
[2007]
Exploring visitors' experience and intention to revisit a heritage destination: The case for Lukang, Taiwan
Wang, Y. J.
Journal of Quality Assurance in Hospitality and Tourism 11 (3) : 162 ~ 178
[2010]
Cooperative branding for rural destinations
Cai, L.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9 (3) : 720 ~ 742
[2002]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연구방법의 실제
문수백
학지사
[2003]
박사
(논문작성에 필요한)SPSS 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1999]
' 잠재관광객들의 한옥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