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인숙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인숙
주제어
Art Program
childrensabilityofdrawingexpression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다중지능이론
미술프로그램
유아그림표현능력
참고문헌( 63)
유사주제 논문( 2,647)
심리학 2,614건
다중지능이론 20건
미술프로그램 7건
art program 4건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2건
인용/피인용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그림표 ...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심리학
art program
childrensabilityofdrawingexpression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다중지능이론
미술프로그램
유아그림표현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20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심리학
2,615
0
0.0%
주제어
art program
5
0
0.0%
childrensabilityofdrawingexpr ...
1
0
0.0%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3
0
0.0%
다중지능이론
21
0
0.0%
미술프로그램
8
0
0.0%
유아그림표현능력
1
0
0.0%
계
2,65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기초한 유아 다중지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박희숙
지성애
전남대학교
[2004]
통합적 미술감상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문은식
아동학회지 26 (5) : 233 ~ 244
[2005]
탐색?감상?표현의 통합적 미술 교수 전략이 유아의 미적 반응과 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수연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박사
자연산책을 통한 미술요소 탐색활동이 유아의 그림표현에 미치는 영향
김선월
중앙대학교
[2002]
유치원 교육활동지도
교육인적자원부
두산
[200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2008]
유아를 위한 균형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윤현숙
전남대학교
[2005]
박사
유아 미술활동 현장 조사 및 교사 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미연
동국대학교
[2007]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
[2013]
생활주제관련 미술활동을 통한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변화
이율이
한국보육지원학회지 4 (2) : 128 ~ 155
[2008]
박사
브루너의 표상이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음악 감상 지도법 : 초등학교 3학년을 중심으로
노민현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미적 요소에 기초한 활동중심 통합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미술감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미경
정미경
중앙대학교
[1999]
박사
미적 요소에 기초한 입체 조형작품 감상활동이 유아의 입체 및 평면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혜정
덕성여자대학교
[2003]
미술협동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그림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미술평가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김정
이수경
이주연
창지사
[1997]
미술의 기본요소에 기초한 표현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영환
정남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7 (2) : 57 ~ 96
[2000]
박사
미술교육이 유아의 지적능력에 미치는 영향
조규영
조규영
대전대학교
[2003]
미술교육방법이 유아의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연구 21 (1) : 177 ~ 201
[2001]
만4세 유아가 경험하는 미술활동의 의미
이민경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마음의 틀
Gardner, H.
문음사
[1993]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사상과 그 실천에 관한 연구
오종숙
홍익대학교
[2003]
듀이의"하나의 경험"에 비추어 본 교육적 경험의 성격 : 수단으로서의 지시와 내재적 가치의 의미
박철홍
교육철학 13 : 81 ~ 109
[1995]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통합 교육과정 개발: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김명희
[1998]
박사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분석
박춘희
계명대학교
[2002]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신화식
학지사
[2006]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수업이 아동의 미술표현에 미치는 영향 : 5세 중심으로
이지영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아동의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허현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다중지능이론과 미술 교육 :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안필영
미술교육 8 : 45 ~ 67
[1998]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한국다중지능교육학회
학지사
[2009]
다양한 유아 미술활동을 위한 교수-학습법에 관한 연구 : 과제선택 활동을 중심으로
송수향
성신여자대학교
[2004]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변윤희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24 (5) : 311 ~ 335
[2004]
Zero based arts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Arts PROPEL
Gardner, H.
Studies in Art Education 3 (2) : 71 ~ 83
[1989]
Variations on a theme : How teachers interpret MI theory
Campbell, L.
Educational Leadership 55 (1) : 14 ~ 19
[1997]
Understanding the representational mind
Perner, J.
MIT Press
[1991]
The multiple intelligences handbook
Campbell, B.
Campbell and Association
[1994]
Social cognition, prosocial behavior, and emotion in preschoolers : Contextual validation
Denham, S. A.
Child Development 57 : 194 ~ 201
[1986]
Multiple intelligences theory : A framework for personalizing science curricula
Goodnough, K.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1 (4) : 180 ~ 193
[2001]
Multiple intelligences in the classroom
Armstrong, T.
Association for Supervision & Curriculum Development
[1994]
Multiple Intelligences at the Middle Level : Models for Learning in Art and across the Disciplines
Simmons, S.
Art Education 54 (3) : 18 ~ 24
[2001]
John Dewey의 경험론으로서의 예술교육
심은진
경성대학교
[2009]
Intelligences reframed: Multiple intelligences for the 21st Century
Gardner, H.
Basic Books
[1999]
Improving student reading comprehension in the content areas through the use of visual organizers
Agnello, C.
ERIC Documentation Reproduction Service No. ED 420853
[1998]
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을 기초한 미술 표현활동에 대한 고찰: 9세~16세 대상을 중심으로
이현미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Social, emotional, and personality development
Saarni, C.
Wiley : 237 ~ 309
[1998]
Good schools for young children
Leeper, S. H.
Macmillan
[1974]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통합적 미술교육 수업방안 연구: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기영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From Crockett to Tubman
Lambert, W. E.
Educational Leadership 55 (1) : 51 ~ 57
[1997]
Early childhood education
Seefeldt, C.
Prentice-Hall
[1998]
Discipline-based art education : Conceptions and misconceptions
Eisner, E. W.
Educational Theory 40 : 423 ~ 430
[1990]
DBAE를 활용한 미술 프로그램 연구
이주연
조형교육 17 : 75 ~ 100
[2001]
DBAE를 통한 미술교육의 가능성 연구
권준범
사향미술교육논총 9 (1) : 133 ~ 150
[2001]
Creative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Mayesky, M.
Delm
[1995]
Cooperative learning : The teacher's role
Arkimson, A.
Childhood Education 67 (1) : 8 ~ 11
[1990]
Arts as experience
Dewey, J.
Minton, Balch & Co
[1980]
박사
Arts PROPEL에 기초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에 미치는 영향
신지혜
원광대학교
[2006]
Art, mind and education
Gardner, H.
University of Illinois Press
[1989]
Art for the fun of it: A guide for teaching young children
Jenkins, P. D.
Prentice-Hall
[1980]
Art and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2009]
An investigation onto the validity, reliability and clinical utility of the Hillside Assessment of Perceived Intelligences
Shearer, C. B.
The Union Institute
[1991]
An art education: A necessary component to building the whole child
West, D. D.
ERIC Documentation Reproduction Service No. ED 607600
[2000]
A thing of beauty : Aesthetic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
Feeny, S.
Young Children 42 (6) : 7 ~ 15
[1987]
A multiple intelligences inventory
Emig, V. B.
Educational Leadership 55 (1) : 47 ~ 51
[1997]
(유아를 위한)창조적 미술활동
박화윤
정민사
[1998]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미술프로그램이 유아의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