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국악장단을 적용한 크로스오버 음악활동이 유아의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홍길회
윤혜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길회
윤혜자
주제어
crossovermusicalactivity
jangdan
Multicultural Perception
Rhythm
Traditional Korean Music
국악
다문화 인식
리듬
장단
크로스오버음악활동
참고문헌( 69)
유사주제 논문( 4,432)
유아 및 초등교육 3,791건
리듬 191건
다문화 인식 136건
rhythm 134건
국악 81건
장단 65건
multicultural perception 22건
jangdan 11건
traditional korean music 1건
인용/피인용
국악장단을 적용한 크로스오버 음악활동이 유아의 다 ...
' 국악장단을 적용한 크로스오버 음악활동이 유아의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crossovermusicalactivity
jangdan
multicultural perception
rhythm
traditional korean music
국악
다문화 인식
리듬
장단
크로스오버음악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50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92
0
0.0%
주제어
crossovermusicalactivity
1
0
0.0%
jangdan
12
0
0.0%
multicultural perception
23
0
0.0%
rhythm
135
0
0.0%
traditional korean music
2
0
0.0%
국악
82
0
0.0%
다문화 인식
137
0
0.0%
리듬
192
0
0.0%
장단
66
0
0.0%
크로스오버음악활동
1
0
0.0%
계
4,44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국악장단을 적용한 크로스오버 음악활동이 유아의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행정 자치단체 외국인주민 현황 조사 결과
행정안전부
[2012]
한국음악이론
이혜구
임미선
민속원
[2005]
한국과 미국에서의 다문화 유아음악교육 비교연구
김영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5 (2) : 301 ~ 321
[2010]
박사
한국 전래동요의 음악문화 연구
강혜인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6]
통합적 유아국악교육이 유아의 국악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정대련
하재은
생활과학연구 9 : 142 ~ 157
[2004]
박사
통합적 유아 국악음률활동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순례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크로스오버를 통해서 본 포스트모더니즘 비판
양효실
연세음악연구 10 : 141 ~ 144
[2003]
크로스오버 현상과 포스트모더니즘
오희숙
연세음악연구 10 : 151 ~ 171
[2003]
박사
크로스오버 음악을 활용한 음악 수업 방안 :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권사현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크로스오버 음악을 활용한 감상수업 지도안 연구 : 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박세환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크로스오버 음악을 통한 효과적인 음악감상법 : 고등학교 중심으로
이화정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초등학교교육에서 다문화적 음악교육 적용가능성 탐색
함희주
음악교육연구 25 (25) : 1 ~ 27
[2003]
전통음악의 크로스오버와 창작국악
정성훈
연세음악연구 10 : 173 ~ 183
[2003]
전통 음악을 통한 유아기 다문화 음악 교육의 운영 방안 모색
김민정
음악교육연구 40 (3) : 323 ~ 348
[2011]
장단지도 방법 연구 : 초등학교 1-2학년을 중심으로
문경희
목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장단의 논리에서 창작으로
이해식
인문연구 16 (1) : 477 ~ 528
[1994]
장단교육의 단계적 지도 방안 연구 : 유아를 중심으로
박인희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2005]
인간과 음악
백대웅
도서출판 어울림
[2002]
음악소질 형성과정과 한국음악 소질검사 제작을 위한 방안 연구
현경실
국악과 교육 12 : 33 ~ 56
[1994]
음악 수업 방식의 다양화를 위한 대중음악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이미영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음악 교육에서의 리듬 교육
오세규
청주교육대학교 논문집 : 251 ~ 272
[1999]
박사
유치원 국악교육 실태와 교육방안에 관한 연구
김수연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5]
유아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 변화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윤경
정애경
아동학회지 25 (3) : 115 ~ 126
[2004]
유아용 다문화에 대한 인식 척도의 신뢰도 및 타당도 분석
김판희
아동교육 18 (4) : 131 ~ 142
[2009]
유아를 위한 한국전통음악 교수법의 실제
안재신
이화작곡논집 1 : 29 ~ 45
[1999]
유아를 위한 세계이해 및 다문화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유아국악교육의 효과적인 지도 방안
김미경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유아국악교육을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방법 : 장구장단을 중심으로
최승온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아국악교육 : 이론과 실제
전송배
양서원
[2004]
유아교사의 국악교육에 대한 학습경험과 유아국악교육 인식 및 적용실태
박형신
열린유아교육연구 15 (2) : 175 ~ 198
[2010]
유아 음악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다문화적 접근의 프로그램 개발
안재신
음악교육연구 21 : 1 ~ 21
[2001]
유아 국악활동의 실태와 인식 및 요구에 관한 연구
유혜자
유아교육학논집 16 (1) : 473 ~ 499
[2012]
유아 국악장단 수업 모형의 개발 및 효과 연구 : Orff 의 청음 중심 단계적 지도법에 의하여
성용혜
서울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아 국악 교육의 장단 지도 방안 연구
육정아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유아 국악 교육 실태 조사 연구
윤성혜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예술영역간의 통합적 국악 활동이 유아의 장단개념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연
박형신
음악교육연구 27 (27) : 65 ~ 89
[2004]
알기 쉬운 국악개론
이성천
풍납
[1994]
박사
반편견(Anti-Bias)교육 프로그램이 편견과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정경미
정경미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미의 퓨전시대-미ㆍ예술ㆍ대중문화와의 만남
양혜림
철학과 현실사
[2001]
리듬교육의 중요성과 개념적 접근법에 관한 연구
남광실
음악교육연구 11 (1) : 31 ~ 47
[1992]
동양음악과 서양음악의 리듬비교연구
전인평
한국음악평론가협회 6 (1) : 118 ~ 143
[1992]
대중음악을 활용한 음악수업 방안 연구 : 고등학교 '음악과 생활'을 중심으로
장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대중음악을 활용한 고등학교 음악수업 연구 : 음악 감상활동을 중심으로
강신아
경원대학교 대학원
[2010]
다문화주의 음악교육론과 국악 교육
권덕원
음악과 문화 (2) : 49 ~ 76
[2000]
다문화적 접근에 의한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능력과 다문화 이해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형신
한국유아교육학회 2011년 정기학술대회 : 210 ~
[2011]
다문화음악교육에 대한 음악인류학적 단상
김성혜
음악이론연구 16 : 8 ~ 28
[2011]
다문화 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다문화 교육이유아의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민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8 (5) : 79 ~ 107
[2013]
다문화 음악교육을 위한 한국전래동요의 세계화 방안
변계원
한국음악연구 37 : 133 ~ 154
[2005]
다문화 음악교육 개념에 입각한 국악교육의 재조명-일반음악교육 중심으로
박혜정
국악교육 12 : 56 ~ 96
[1994]
다문화 유아음악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민채
유아교육연구 32 (3) : 407 ~ 430
[2012]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장단활동 양상에 관한 연구
최은영
유아교육연구 33 (1) : 389 ~ 411
[2013]
국악크로스오버를 활용한 창의적 감상수업 지도방안 연구 :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이성하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2008]
국악체험활동을 통한 전통음악 지도방안 연구
이애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국악장단을 리듬패턴으로 활용한 유아음악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윤혜자
정가윤
문화예술교육연구 8 (3) : 145 ~ 167
[2013]
국악을 통한 유아음악교육
정성자
창지사
[1999]
韓國傳統音樂 長短硏究의 問題點
권오성
한국음악연구 19 : 35 ~ 40
[1991]
Teaching and learning in diverse worid: Multicultural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Ramsey, P. G.
Teachers College Press
[1987]
Piaget's Theory of Intellectual Development
Herbert P. G.
[2006]
Music matter: A new philosophy of education
Elliott, D. J.
Oxford University Press
[1995]
Music in childhood: From preschool through the elementary grads
Campbell, P. S.
Schirmer Books
[2002]
Comprehensive multicultural educationa: Theory and practice
Bennett, C. I.
Allyn & Bacon
[2007]
Carl Orff 교수법에 의한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하홍표
어린이 미디어 연구 5 (1) : 85 ~ 109
[2006]
An introduction to Multicultural educational
Banks, J, A.
[2008]
A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 Advancing the vision
Remimer, B.
Prentice-Hall, Inc
[2003]
5세 누리과정 해설서 및 지침서
보건복지부
보건 복지부
[201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다문화 교육내용 분석
하현정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 (6) : 151 ~ 170
[2013]
21세기 세계화에 따른 다문화교수법 적용 방안 연구
이동남
한국초등교육 19 (2) : 119 ~ 134
[2009]
20세기 음악Ⅰ- 역사ㆍ미학
오희숙
심설당
[2004]
2007년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에서 기초한 국악교육과 방향
권덕원
국악과교육 27 : 7 ~ 23
[2009]
' 국악장단을 적용한 크로스오버 음악활동이 유아의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