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과 일반학생의 규칙장모형을 적용한 수학문장제 문제해결 인지요소 숙달비율 및 성취비율 비교

'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과 일반학생의 규칙장모형을 적용한 수학문장제 문제해결 인지요소 숙달비율 및 성취비율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attributemasteryprobabilities
  • cognitiveattribute
  • cognitiveproficiencyratio
  • rsm
  • rule space model
  • studentwithmathematicaldifficulties
  • wordproblemsolving
  • 규칙장모형
  • 성취비율
  •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
  • 수학학습장애위험학생
  • 숙달비율
  • 인지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12 3

0.0%

'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과 일반학생의 규칙장모형을 적용한 수학문장제 문제해결 인지요소 숙달비율 및 성취비율 비교' 의 참고문헌

  • 학년 상승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자연수 사칙계산 오답유형 및 오답률 추이와 그에 따른 교수학적 시사점
    김수미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6 (1) : 125 ~ 143 [2012]
  • 초등학생들의 기초 계산 오류에 대한 분석적 연구 : 곱셈과 나눗셈을 중심으로
    윤희태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 아동과 일반아동 간의 연산 오류 유형 비교 연구
    전영례 특수아동교육연구 5 (1) : 191 ~ 209 [2003]
  •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학 기초학력 분석
    김선희 교과교육학연구 11 (2) : 485 ~ 498 [2007]
  • 초등수학의 영역별 오류 유형에 대한 종합적 고찰 : 4학년을 중심으로
    정미자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초등수학교육론
    강 완 동명사 [2000]
  • 초등 수학의 문장제 해결 과정에 나타난 오류 분석
    석경희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8 (2) : 147 ~ 168 [2004]
  • 박사
  • 박사
  • 인지진단모형을 통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및 성적 보고 방법 탐색
    송미영 [2011]
  •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한 잠재집단별 분수뺄셈검사 문제해결 전략의 차이 분석
    김성은 교육평가연구 25 (1) : 49 ~ 68 [2012]
  • 인지와 메타인지 전략교수가 경도장애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 수행능력·태도·귀인에 미치는 영향
    김현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인지구조모형에 근거한 학생의 지식상태의 진단-규칙장이론(Rule-space theory)의 적용-
    김성훈 교육학연구 43 (1) : 81 ~ 107 [2005]
  • 오개념 진단 및 교정을 위한 규칙장 모델의 알고리즘 개발
    김성훈 교육평가연구 17 (2) : 183 ~ 196 [2004]
  • 수학학습장애 위험군아동, 읽기ㆍ수학공존학습장애 위험군아동, 일반아동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비교 -수학 인지변인을 중심으로-
    김동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1 ~ 21 [2013]
  • 수학연산문제 구성형식에 따른 수학부진학생의 수행결과 차이 분석.
    신종호 학습장애연구 1 (1) : 115 ~ 132 [2004]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검사 타당화 연구 : 학습장애 위험군 선별을 중심으로
    김동일 열린교육연구 21 (1) : 129 ~ 148 [2013]
  • 수학 학습 부진 아동의 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 관한 연구
    유재연 특수교육학연구 39 (2) : 105 ~ 122 [2004]
  • 수학 문장제 해결에 있어서 전략선택과 장애유형 분석
    金鎭淑 暻園大學校 敎育大學院 [1999]
  • 수학 기초학력 부진아 지도를 위한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의 개선 방안 탐색 - 초3 국가수준 기초학력 진단평가 기초 수학 결과 분석 -
    조영미 학교수학 8 (1) : 69 ~ 88 [2006]
  • 문장제 유형 및 그 구성요소가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성준 교육과정평가연구 9 (2) : 281 ~ 309 [2006]
  • 도식을 활용한 표상전략이 수학학습부진학생의 곱셈과 나눗셈 문장제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박애란 학습장애연구 7 (3) : 105 ~ 122 [2010]
  • 도식 기반 인지-초인지 전략교수를 통한 수학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 수행 효과 연구
    배정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대수 문장제의 오류 유형과 문제 해결의 관련성 분석
    김진호 수학교육 논문집 23 (3) : 599 ~ 624 [2009]
  • 남녀학생들의 도형 문장제 해결 오류 및 해결력에 대한 비교 분석 - 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
    오정윤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0 (3) : 353 ~ 367 [2007]
  • 나눗셈의 오류 유형별 지도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정인선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박사
  • The effects of cognitive and meta-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on the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of middle school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Montague, M.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25 : 230 ~ 248 [1992]
  • Systematic errors in the four vertical algorithms in normal and handicapped populations
    Cox, L. S. Journal for Research Mathematics Education 6 : 202 ~ 220 [1975]
  • Rule-space : An approach for dealing with misconceptions based on item response theory
    Tatsuoka, K. K.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20 (4) : 345 ~ 353 [1983]
  • Patterns of diagnosed mathematical content and process skills in TIMSS-R across a sample of 20 countries
    Tatsuoka, K.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1 (4) : 901 ~ 926 [2004]
  • Instructional technology and the measurement of learning outcomes: Some questions
    Glaser, R. Educational Measurement : Issue & Practice 13 : 6 ~ 8 [1994]
  • Handbook of statistics: Vol. 26. Psychometrics
    Roussos, L. Elsevier : 979 ~ 1027 [2007]
  • Fusion Model에 의한수학 능력 진단을 위한 Q-행렬의 정교화
    김수진 교육평가연구 21 (2) : 115 ~ 139 [2008]
  • Educational assessment of mathematics skills and abilities
    Braynt, B. R. Journal of Learning Diabilities 30 : 57 ~ 68 [1997]
  • Diagnostic monitoring of skill and knowledge acquisition
    Embreston, S. Laurence [1990]
  • Diagnostic Measurement: Theory, Methods, and Applications
    Rupp, A. A. The Guilford Press [2010]
  • Diagnosing knowledge states in algebra using the rule-space model
    Birenbaum, M.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24 (5) : 442 ~ 460 [1993]
  • Cognitively Diagnostic Assessment
    Tatsuoka, K. K. Erlbaum [1995]
  • Cognitively Diagnostic Assessment
    DiBello, L.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5]
  • Bug distribution and statistical pattern analysis
    Tatsuoka, K. K. Psycometrika 52 (2) : 193 ~ 206 [1987]
  • AnyRSM. 인지상태진단용 컴퓨터 프로그램
    KSES. [2004]
  • Anchoring adolescents' understanding of math concepts in rich problem-solving environments
    Bottge, B, A.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2 (5) : 299 ~ 314 [2001]
  • An empirical classification model for errors in high school mathematics
    Hadar, N. M.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8 (1) : 3 ~ 14 [1987]
  • A psychometrically sound cognitive diagnosis model: Effect of remediation as empirical validity
  • A probabilistic model for diagnosing the misconceptions by the pattern classification approach
    Tatsuoka, K. K.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20 (4) : 55 ~ 73 [1985]
  • A Bayesian framework for the unified model for assessing cognitive abilities: Blending theory with practice
    Hartz, S. The University of Illinois [2002]
  • 3학년 학생들의 곱셈과 나눗셈 문장제 종류에 따른 문제해결능력
    손영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