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증강현실 기반 언어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태수
류재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태수
류재연
주제어
Augment Reality
languageabilities
learning disability
LearningAptitudes
언어능력
증강현실
학습 태도
학습장애
참고문헌( 29)
유사주제 논문( 6,126)
특수교육 4,669건
증강현실 817건
언어능력 241건
학습 태도 230건
학습장애 136건
augment reality 13건
learning disability 13건
languageabilities 7건
인용/피인용
증강현실 기반 언어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 ...
' 증강현실 기반 언어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augment reality
languageabilities
learning disability
learningaptitudes
언어능력
증강현실
학습 태도
학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67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70
0
0.0%
주제어
증강현실
818
1
0.1%
augment reality
14
0
0.0%
languageabilities
8
0
0.0%
learning disability
14
0
0.0%
learningaptitudes
1
0
0.0%
언어능력
242
0
0.0%
학습 태도
231
0
0.0%
학습장애
137
0
0.0%
계
6,135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증강현실 기반 언어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학지사
[2009]
학습장애 학생과 일반학생의 자기결정성 학습동기와 학교적응의 관계
신보희
학습장애연구 9 (2) : 231 ~ 248
[2012]
학습장애 토대, 특성, 효과적 교수
Hallahan, D. P.
시그마프레스
[2005]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증강현실 기반 과학 학습 프로그램 개발
이지수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충남교육청, 특수학교 ‘3D 가상 칙업체험실’ 설치, 운영
MBS
증강현실기반 체험학습이 유아동화 학습의 효과 및 수업활동에 미치는 영향
김창복
열린유아교육연구 16 (4) : 449 ~ 468
[2011]
박사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이용한 학습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사회교과 내용 중심으로
구민재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기반 학습에서 매체특성, 현존감(Presence),학습 몰입(Flow), 학습효과의 관계 규명
계보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활용한 미술교육-ARToolKit에 기초한 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안혜리
미술교육논총 19 (3) : 455 ~ 474
[2005]
증강현실 기반 학습프로그램이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Keller의 동기설계 모형을 적용한 초등과학 학습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이지수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1) : 99 ~ 121
[2010]
증강현실 기반 차세대 체험형 학습 모델 연구
류지헌
[2006]
장애학생 스마트러닝 적용의 특수교육적 타당성 확보를 위한 이론적 개념화
이태수
[2013]
읽기 프로그램 적용이 학령전 아동의 음운인식 및 단어재인에 미치는효과 :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임영희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4]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학습장애 요인 명시적 지식과 묵시적 지식을 중심으로
김동일
이일화
열린교육연구 11 (1) : 63 ~ 79
[2003]
유아 교수학습현장에 적용가능한 증강현실기반 학습모형
김 경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자료집
[2009]
박사
스마트 기기 기반 언어훈련 애플리케이션이 지적장애 학생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승훈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3]
국어교육의 이해
최미숙
㈜사회평론
[2008]
게임기반 언어훈련 애플리케이션이 지적장애 학생의 단어재인과 주의지속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승훈
특수아동교육연구 15 (4) : 265 ~ 283
[2013]
감상문 표현활동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쓰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태수
학습장애연구 7 (2) : 1 ~ 20
[2010]
The effect of CD-Rom storybook reading on Israeli children’s early literacy as a function of age group and repeated reading
Korat, O.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14 (1) : 39 ~ 53
[2009]
Technology for inclusion: Meeting the special needs of all students
Male, M.
Pearson
[2002]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Mercer, C, D.
Macmillan
[1991]
Matthew effects in reading : Some consequences and individual differences in the acquisition of literacy
Stanovich, K. E.
Reading Research Quarterly 21 : 360 ~ 407
[1986]
Magic Book
Hit Lab
Instructional designs for microcomputer courseware
Keller, J. M.
Lawrence Erlbaum
[1988]
박사
How augmented reality helps students learn dynamic spatial relationships
Shelton, Brett E
Shelton, Brett E
University of Washington
[2003]
Computers as aids in the prevention and remediation of reading disabilities
Torgesen, J. K.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18 : 76 ~ 87
[1995]
Cognitive approaches to learning disabilities
Reid, D. K.
Pro․ed
[1996]
A Survey of Augmented Reality
Azuma, R.
Presence :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6 (4) : 355 ~ 385
[1997]
' 증강현실 기반 언어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