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lowachievingstudents
  • social studies
  • socialstudiesacademicachievements
  • socialstudiesinterventionprogram
  • vocabulary knowledge
  • 사회과
  • 사회과중재프로그램
  • 사회과학업성취도
  • 어휘 지식
  • 학습부진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14 0

0.0%

' 연구 기반 읽기 및 내용강화 전략으로 구성된 사회과 중재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사회과 어휘지식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효율적인 사회과 기능 영역의 지도 방안 연구
    한춘희 사회과교육연구 16 (1) : 97 ~ 111 [2009]
  • 학업성취 우수 초등학교의 특징과 그 함의: M 초등학교의 사회과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설규주 은지용 시민교육연구 42 (3) : 127 ~ 157 [2010]
  •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들의 사회과 지식 향상을 위한 중재의 특징
    이주영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2) : 111 ~ 140 [2012]
  • 초등학생의 사회과에 대한 인식과 태도
    정문성 시민교육연구 22 (1) : 171 ~ 196 [1996]
  • 초등학생들의 사회 교과서 어휘에 대한 이해도:6학년 2학기 사회 교과서를 중심으로
    이정우 시민교육연구 39 (3) : 213 ~ 236 [2007]
  • 초등학교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성취도 향상을 위한 정보기억전략 교수 효과
    김윤옥 특수아동교육연구 7 (2) : 167 ~ 185 [2005]
  • 초등학교 초임교사의 사과화 수업 스트레스와 탈진(burn-out)에 관한 요인적 분석
    변정현 열린교육연구 20 (4) : 211 ~ 238 [2012]
  • 초등학교 초임교사 사회과 수업컨설팅에 관한 실행 연구
    변정현 사회과교육 49 (1) : 97 ~ 113 [2010]
  • 초등학교 사회과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사이버 가정학습 2.0 교수학습모형 연구
    이명근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7 (11) : 207 ~ 214 [2012]
  • 초등사회과 학습부진아들의 사회과에 대한 인식전환의 유형적 특성 - 5학년 1학기 공간영역을 사례로 -
    이동민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8 (1) : 1 ~ 22 [2010]
  • 초등 학습부진아와 일반아의 학업동기와 학습전략 특성 비교
    윤채영 사고개발 8 (2) : 125 ~ 149 [2012]
  • 초등 예비교사와 초임교사의 사회과 수업 관련 경험 및 인식에 대한 조사 연구
    설규주 사회과교육 49 (2) : 53 ~ 71 [2010]
  • 초등 사회교과에서의 목차 훑어보기 훈련이 학습동기,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추미화 교육방법연구 22 (1) : 147 ~ 165 [2010]
  • 초등 사회과의 학습 부진 원인 탐색
    김수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초등 사회과 어휘 교수의 전략 탐색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3 (3) : 1 ~ 25 [2006]
  • 초등 사회과 수업의 패턴 고찰을 통한 수업 전문성 제고 방안 연구
    설규주 사회과교육 46 (4) : 59 ~ 90 [2007]
  • 초등 5학년 「사회」 교과서의 어휘 분석과 교수․학습자료와의 관련성 탐색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4 (44) : 3 ~ 44 [2010]
  • 제 7차 사회과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개발 방향: 제 2부 사회과 교과서의 내용제시 방식; 주제 4 미국 초등 사회과 교과서의 구성체계와 내용분석
    이혁규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학교육연구소 학술세미나자료집 : 81 ~ 106 [1999]
  • 소집단별 상보적 교수학습이 사회과 학업성취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장인실 교육심리연구 22 (2) : 351 ~ 365 [2008]
  • 사회과 수업 개선을 위한 교과서 기능의 이해
    안재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1) : 97 ~ 115 [2001]
  • 사회과 기능영역 학습방법 개선에 관한 연구 : 전략적 읽기를 중심으로
    조국남 시민교육연구 35 (2) : 9 ~ 226 [2003]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고시 제2012-14호[별책 7]
  • 사회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를 위한 멘토링 체제 개발
    은지용 시민교육연구 41 (3) : 113 ~ 138 [2009]
  • 사회과 교과서의 문제와 개선방안
    김영석 사회과교육연구 14 (2) : 1 ~ 13 [2007]
  • 미국 초등사회과 교과서의 구성체제와 내용분석
    이혁규 시민교육연구 27 : 99 ~ 124 [1998]
  •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습부진/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교수․학습에 관한 일반 초등교사의 인식
    김의정 학습장애연구 9 (2) : 29 ~ 52 [2012]
  •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어휘 교수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어휘 습득에 미치는 효과
    표소래 특수교육학연구 47 (3) : 161 ~ 182 [2012]
  • 그래픽 조직자 활용이 국어학습부진아의 어휘력과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창선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교생의 수업 관찰 및 면담을 통한 사회과 수업 관련 경험과 인식 연구
    설규주 사회과교육 50 (1) : 69 ~ 91 [2011]
  • 교과서 독해․내용 정리 전략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학업성취도와 메타인지에 미치는 효과
    민혜정 특수아동교육연구 4 (1) : 163 ~ 183 [2002]
  • 게임형태의 가정학습과제가 초등학생의 사회과 과제흥미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1) : 31 ~ 49 [2008]
  • 개념도 제시 유형이 개별/소집단 학습활동, 자기결정성 및 경쟁정도에 따라 사회과 과제흥미와 과제수행에 미치는 효과
    소연희 교육심리연구 23 (2) : 219 ~ 237 [2009]
  • Visual displays to increase comprehension of high school learning-disabled students
    Darch, C.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20 (3) : 309 ~ 318 [1986]
  • Using guided notes with academically at-risk high school students during a remedial summer social studies class
    Sweeney, W. J. Psychology in the Schools 36 (4) : 305 ~ 318 [1999]
  • To teach a social studies concept-Chunk it!
    Valentine, E. P. Reading Horizons 20 (1) : 47 ~ 54 [1979]
  • The impact of cognitive organizers and technology-based practices on student success in secondary social studies classroom
    Boon, R. T.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Technology 21 (1) : 5 ~ 15 [2006]
  • Teaching reading comprehension through collaborative strategic reading
    Klingner, J. K. Intervention in School and Clinic 34 (5) : 284 ~ 292 [1999]
  • Strategies for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and behavioral problems
    Bos, C. S. Allyn and Bacon [2006]
  • Reciprocal teaching of social studies in inclusive elementary classrooms
    Lederer, J. M.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3 (1) : 91 ~ 106 [2000]
  • Promoting success in high school world history: Peer tutoring versus guided notes
    Mastropieri, M. A.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1) : 52 ~ 65 [2003]
  • Mnemonic strategy instruction in inclusive secondary social studies classes
    Fontana, J. H.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8 (6) : 345 ~ 355 [2007]
  • Guiding students through expository text with text feature walks
    Kelley, M. J. The Reading Teacher 64 : 191 ~ 195 [2010]
  • Fluency : A review of developmental and remedial strategies
    Kuhn, M. R. Th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5 : 1 ~ 19 [2003]
  • Enhancing social studies vocabulary and comprehension for seventh-grade English language learners : Findings from two experimental studies
    Vaughn, S. Journal of Research on Educational Effectiveness 2 (4) : 297 ~ 324 [2009]
  • Content area reading
    Vacca, R. T. Longman [2002]
  • Collaborative strategic reading during social studies in heterogeneous fourth-grade classrooms
    Klinger, J. K.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9 (1) : 3 ~ 22 [1998]
  • Behavior analysis in education: Focus on measurably superior instruction
    Heward, W. L. Brooks/Cole : 283 ~ 320 [1994]
  • Assessing and correcting reading and writing difficulties
    Gunning, T. G. Allyn & Bacon [1998]
  • 2013.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