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창의·인성교육이 초중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경화
유경훈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경화
유경훈
주제어
creativity
modelschoolofcreativityeducation
personality
Self concept
자아개념
중등학교
창의?인성교육모델학교
창의성
초등학교
참고문헌( 26)
유사주제 논문( 18,863)
교육학 14,718건
창의성 1,690건
creativity 1,044건
초등학교 772건
자아개념 240건
personality 178건
self concept 159건
중등학교 61건
modelschoolofcreativityeducation 1건
인용/피인용
창의·인성교육이 초중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개념 ...
' 창의·인성교육이 초중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reativity
modelschoolofcreativityeducation
personality
self concept
자아개념
중등학교
창의?인성교육모델학교
창의성
초등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498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1
0.0%
주제어
creativity
1,045
0
0.0%
modelschoolofcreativityeducat ...
2
0
0.0%
personality
179
0
0.0%
self concept
160
0
0.0%
자아개념
241
0
0.0%
중등학교
62
0
0.0%
창의?인성교육모델학교
1
0
0.0%
창의성
1,691
0
0.0%
초등학교
773
0
0.0%
계
18,873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창의·인성교육이 초중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학령기 아동의 자아개념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연구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2 (2) : 29 ~ 47
[2003]
통합 창의성 검사(유아용, 초중등 학생용)
이경화
학지사 미간행
[2013]
초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분석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11 (2) : 129 ~ 146
[2012]
초등학교에서의 창의력 교육
이경화
시도교육청 교사연수 자료
[2008]
초,중등 학생용「집단 통합 창의성 검사」개발 및 표준화
유경훈(Kyoung Hoon Lew)
이경화
교육심리연구 26 (1) : 291 ~ 305
[2012]
창의인성교육의 효과분석
이경화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창의성 발달의 이론과 과제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1 (2) : 48 ~ 67
[2002]
창의성 계발과 교육(Arthur J. Cropley. Creativity in Education and Learning)
이경화
학지사
[2004]
중학생의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 효능감, 자기 결정성 동기 간의 관계
유경훈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3) : 1157 ~ 1163
[2013]
자아개념 검사(유아용~노인용 8단계)
이경화
학지사 미간행
[2013]
범교과 창의인성교육과정(지침)
이경화
교과부, 한국과학창의재단
[2010]
글로벌리더 과학창의프로그램이 초등4학년의 창의성 및 창의적 과학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이경화
최미정 ( Mi Jung Choi )
교육심리연구 26 (1) : 123 ~ 137
[2012]
The Dark Side of Creativity: Original Thinkers Can Be More Dishonest
Gino, F
[2011]
Personality and experimental psychology: The unifation of psychology and the possibility of a paradigm
Eysenck, H.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3 : 1224 ~ 1237
[1997]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
Csikzentmihalyi, M
Elsevier : 81 ~ 93
[2000]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the social & behavioral sciences, 9
Gagne, F
: 6218 ~ 6222
[2001]
Identifying and nurturing the gifted in math, science, and technology
Heller, K. A
Paper presented at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ifted Education in Science
[2002]
Identification of creativity: The individual
Dellas, M
Psychological Bulletin 73 : 55 ~ 73
[1970]
Emotional intelligence and the identification of emotion
Mayer, J. D
Intelligence 22 : 89 ~ 113
[1996]
Creativity instructional materials : A review of research
Feldhusen, J, F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20 : 176 ~ 188
[1986]
Creating minds: An anatomy of creativity seen throuth le lives of Freud, Einstein, Picasso, Stravinsky, Eliot, Graham, and Gandhi
Gardner, H
Basic Books
[1993]
Conceptions of giftedness
Renzulli, J.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 53 ~ 92
[1986]
Children in the fast lane: Implications for early childhood policy and practice
Hills, T. W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 (3) : 265 ~ 273
[1987]
Changing the world. A framework for the study of creativity
Feldman, D. H
Praeger
[1994]
An Introduction to the Logic of Psychological Measurement
Michell, J
Erlbaum
[1990]
2009개정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창의·인성교육이 초중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아개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