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량행동으로 인한 종업원의 정서적 반응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 불량행동으로 인한 종업원의 정서적 반응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deep acting
  • dysfunctionalconsumerbehavior
  • emotional exhaustion
  • emotionaldissonance
  • jaycustomers
  • job satisfaction
  • surface acting
  • 감정고갈
  • 감정부조화
  • 고객불량행동
  • 불량고객
  • 직무만족
  • 진심행위
  • 표면행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77 2

0.1%

' 고객 불량행동으로 인한 종업원의 정서적 반응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박사
  • 호텔 종사원의 직무착근도와 역할스트레스원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선 하동현 관광연구 24 (6) : 173 ~ 191 [2010]
  • 항공사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가 감정고갈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희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판매원의 서비스속성이 고객시민행동과 고객불량행동에 미치는 영향
    진가려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0]
  • 판매원의 서비스는 꾸며진 것인가? 진정한 것인가?: 판매원의 감정노동에 관한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authenticity)이 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4 (3) : 1 ~ 33 [2009]
  • 판매원의 긍정적 행동유발을 위한 부정적 감정조절전략에 관한 연구: 판매원의 개인특성 및 경험 감정 유형에 따른 감정조절전략의 차이
    김상희 서문식 마케팅연구 19 (1) : 3 ~ 40 [2004]
  • 박사
  • 카지노 산업에서 감정 노동자의 기업가 지향성과 고객 지향성이 표면행동과 내면행위에 미치는 영향
    정삼권 관광연구 27 (1) : 313 ~ 332 [2012]
  • 카지노 고객불량행동이 종사원의 감정부조화와 소진에 미치는 영향 : 귀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승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외식산업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수행전략과 소진에 미치는 영향
    박미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소진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역할스트레스·사회적 지원과조직몰입·이직의도의 관계-호텔 종업원을 대상으로-
    최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0]
  • 서비스종사원 감정노동의 표면행위와 내면행위가 감정부조화 및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혁기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311 ~ 326 [2011]
  • 박사
  • 박사
  • 서비스 실패가 부정적 감정과 관계단절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항공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혜인 제주대학교 대학원 [2010]
  • 사회정체성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 고용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수진 대한경영학회지 25 (6) : 2735 ~ 2759 [2012]
  • 사회적 지원의 직무스트레스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교육공무원들의 심리적 탈진을 중심으로
    권영주 장철영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7 (3) : 157 ~ 180 [2006]
  • 문제고객에 대한 탐샥적 연구 -서비스 종업원의 관점에서-
    박경애 한국의류산업학회지 6 (2) : 177 ~ 183 [2004]
  • 리조트 직원의 감정노동이 감정고갈과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최영호 상지대학교 대학원 [2012]
  • 대학교수의 심리적 계약과 조직시민행동의 관계에서 감정노동전략의 매개효과
    姜萱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관료조직 구성원의 감정노동 수행전략의 선행요인과 결과에 관한 연구
    노명화 기업경영연구 16 (3) : 105 ~ 123 [2009]
  • 박사
  • 고객의 불량행동이 서비스 인카운터 종사원의 직무태도에미치는 영향
    김부희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박사
  • 개인특성, 고객과의 상호작용 특성 그리고 관리기제가 감정노동수행전략에 미치는 효과
    김상표 경영학연구 36 (2) : 355 ~ 384 [2007]
  • 감정노동이 감정소진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KTX승무서비스 종사자를 중심으로
    김태성 대한경영학회지 25 (9) : 3761 ~ 3780 [2012]
  • 감정노동의 구조적 원인과 결과의 개인화:콜센터여성 노동자의 사례연구
    신경아 산업노동연구 15 (2) : 223 ~ 255 [2009]
  • 감정노동과 직무상황 그리고 정서성이 호텔종업원의감정일탈에 미치는 효과
    김상표 이덕로 호텔경영학연구 17 (6) : 41 ~ 60 [2008]
  • 감정노동과 종업원의 심리적 안녕이 감정적 부조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정무관 대한경영학회지 25 (1) : 171 ~ 193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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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en ‘The Show Must Go On’: Surface and Deep Acting as Determinants of Emotional Exhaustion and Peer-Rated Service Deli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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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en service failure is not service failure : an exploration of the forms and motives of 'illegitimate' customer complai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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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at is Consumer Mis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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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measurement of experienced burn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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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interpersonal environment on borout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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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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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ustomer is not always right: customer aggression and emotion regulation of service employ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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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onsequences of dysfunctional customer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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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n consumer misbehavior be controlled? A critical analysis of two major control techniques
    Fullerton, R. A.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4 : 340 ~ 344 [1997]
  • Call Center 종사자의 감정노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최항석 기업경영연구 15 (2) : 53 ~ 68 [2008]
  • Burned-out
    Maslach, C. Human Behavior 5 : 16 ~ 22 [1976]
  • Burn-out. The cost of caring
    Maslach, C. Prentice-Hall [1982]
  • Boundary spaning role employees and the service encounter: some guidelines for management and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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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tecedent- and Response-Focused Emotion Regulation: Divergent Consequences for Experiences for Experience, Expression, and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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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omia and deviant behavior in marketing: Some preliminary evid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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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ger and anger expression in relation to perceptions of social rank, entrapment and depressive symptoms
    Allan, S.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32 : 551 ~ 565 [2002]
  • An investigation of the role of job rsources in mitigating customer-related social stressors and emotional exhaus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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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fter-effect of job-related stress: Families as victi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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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review and integration of research on job burn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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