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에서의 일본 고전극 노(能) 연구의 성과와 경향

논문상세정보
' 한중에서의 일본 고전극 노(能) 연구의 성과와 경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otoyikozeami
  • noh
  • nohgakuron
  • shite
  • yokyoku
  • 世阿미元淸
  • 任手
  • 能악論
  • 능악론
  • 세아미원청
  • 요曲
  • 요곡
  • 인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6 0

0.0%

' 한중에서의 일본 고전극 노(能) 연구의 성과와 경향' 의 참고문헌

  • 한국에서의 일본 중세 극문학 연구의 성과와 전망
    김충영 일본학보 62 [2005]
  • 한·일 연극이론의 비교 연구 ─ 「광대가(廣大歌)」와 「풍자화전(風姿花傳)」을 중심으로
    김익두 공연문화연구 23 (23) : 5 ~ 36 [2011]
  • 하쿠 산 신앙(白山信仰)과 노(能)의 발생
    김현욱 日本文化學報 (49) : 245 ~ 262 [2011]
  • 풍자화전 외
    제아미 시사 일본어사 [1993]
  • 풍자화전
    제아미 지식을만드는 지식 [2012]
  • 창조된고전
    하루오 시라네 소명출판 [2002]
  • 제아미(世阿彌)의 노(能) 기원론과 무겐노(夢幻能)-大成期 전후의 노 樣相의 推移를 통한 연관성을 중심으로-
    李 珍 鎬 日本文化學報 30 (30) : 149 ~ 169 [2006]
  • 제아미(世阿彌)의 演劇論
    김효자 일본학보 29 [1992]
  • 일본의 전통예술 ‘能樂(Nōgaku)’과 ‘猿樂(Sarugaku)’에 대해서
    서정완 아시아문화 8 [1992]
  • 일본연극사 상, 하
  • 일본문학 속의 여성
    김종덕 제이앤씨 [2006]
  • 일본 전통극의 이해
    김충영 지식을만드는 지식 [2013]
  • 일본 전통극과 한국. 일본 전통극의 발달사적 개관
    성택승 문예진흥 [1980]
  • 일본 고전문학의 배경과 흐름
    김충영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7]
  • 요쿄쿠(?曲)의 여주인공과 달 -『이즈쓰』(井筒)『기누타』(砧)의 경우-
    김충영 일본연구 (2) : 7 ~ 22 [2003]
  • 요곡(謠曲) ≪姨捨≫ 전거고 (典據考)- 문학적 전통으로서의 「달빛의 작용」에 착목하여
    김충영 일어일문학연구 30 [1997]
  • 연기의 정신
    야마자키 마사카즈 현대미학사 [1999]
  • 연극학연구
    장한기 도서출판 남지 [1996]
  • 연극학논총, 장한기 박사 화갑기념 논문집
    장한기 [1990]
  • 신코킨와카슈[新古今和歌集]와 불교문화
    김양희 보고사 [2005]
  • 수험도(修驗道)와 노(能) -노 <다니코(谷行) >의 작품분석을 중심으로-
    김현욱 공연문화연구 (23) : 37 ~ 61 [2011]
  • 서송 이영구박사 화갑기념논총
    김효자 [1991]
  • 사원예능 엔넨(延年) 무대에서 지우타이(地謠)의 위치와 발생
    강춘애 공연문화연구 21 (21) : 41 ~ 75 [2010]
  • 무겐노(夢幻能)의 극 형식과 지우타이(地謡)의 연기공간
    강춘애 공연문화연구 (24) : 115 ~ 147 [2012]
  • 동아시아 기층문화에 나타난 생사관 ; 일본 중세문학의 전개와 죽음의 미학 –負의 원리와 중세의 심미-
    서정완 인문학연구 8 : 111 ~ 140 [2001]
  • 노의 세계– 일본 중세의 연극과 종교
    김현욱 인문사 [2012]
  • 노오(能)이론의 체계화와 제아미(世阿彌)
    김현욱 공연문화연구 0 (8) : 136 ~ 152 [2004]
  • 노作家의 作品性向에 關한 一考察
    유길동 문명연지 4 (3) [2003]
  • 노, 가부키의 미학
    이상경 태학사 [2003]
  • 노(能)의 미치유키(道行)
    김현욱 공연문화연구 0 (13) : 99 ~ 124 [2006]
  • 노(能)에서의 요시쓰네상(義経像)
    김충영 일본학보 79 (79) : 279 ~ 291 [2009]
  • 노(能)演技 및 演出上의 <相應 >理論에 관한 一考察: 󰡔風姿花傳󰡕을 중심으로
    유길동 일본연구 14 [1999]
  • 风姿花传
    世阿弥 中国社会科学出版社 [1999]
  • 镇魂诗剧-副标题: 世界文化遗产——日本古典戏剧“能”概貌
    王冬兰 中国戏剧出版社 [2003]
  • 释 “幽玄”」
    王向远 广东社会科学 (6) [2011]
  • 谣曲的素材、结构及其艺术 特点
    刘振瀛 北京大出版社 [1991]
  • 谣曲≪西王母≫与≪东方朔≫:背景转换与佛道合一
    张哲俊 日本研究 (03) [2004]
  • 论日本能乐中的幽玄美意识
    何春兰 湖北广播电视大学学报 32 (7) [2012]
  • 謠曲「谷行」(다니코)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學習劇과의 관계
    이상경 世界文學比較硏究 (5) [2001]
  • 謠曲 작품 속에 그려진 노인의 執心― 『檜垣』『融』의 主人公像 분석을 통하여 ―
    金忠永 일본학보 (61) : 425 ~ 438 [2004]
  • 謠曲 『히가키(檜垣)』에 핀 「老木의 꽃」
    김충영 일본학보 0 (70) : 183 ~ 194 [2007]
  • 謠曲 ≪檜垣≫의 主人公과 主題에 관하여
    김충영 일어일문학연구 26 [1995]
  • 謠曲 ≪姨捨≫의 二重構造
    김충영 일어일문학 연구 35 [1999]
  • 觀世壽夫論-노오(能)와 현대예술의 접점
    김효자 일본학보 15 [1985]
  • 複式夢幼能에 있어서의 야마부시[山伏] 오니[鬼]: 대립의 구조와 그변용을 중심으로
    서정완 일본어문학연구 35 [1999]
  • 能의 세계 - 能楽論序説
    장한기 드라마 4 [1973]
  • 能에 있어서의 幽玄의 연구
    고양규 인문과학연구소논문집 2 [1976]
  • 能樂의 예술적 정립에 관한 연구
    김효자 일본학보 11 [1983]
  • 能乐≪芭蕉≫:芭蕉精形象的形成与日本佛典的关系
    张哲俊 外国文学评论 (03) [2004]
  • 能-일본의 전통연희1
    김학현 열화당 [1997]
  • 神人交流——论日本能乐艺术的起源
    滕军 中央戏剧学院学报 (04) [2007]
  • 母题与嬗变:从明妃故事到日本谣曲≪王昭君≫
    张哲俊 外国文学评论 (03) [2000]
  • 梅耶荷德与中日传统戏剧
    陈世雄 中华戏曲 [2006]
  • 晚清人看日本艺术
    谢柏梁 艺术百家 (03) [2010]
  • 日本谣曲狂言选
    申非 人民文学出版社 [1985]
  • 日本谣曲≪项羽≫:虞美人草与爱情、英雄
    张哲俊 东疆学刊 (02) [2005]
  • 日本谣曲≪菊慈童≫的情节构成——郦县的菊水与慈童、彭祖的关联
    张哲俊 国外文学 (03) [2004]
  • 日本谣曲≪咸阳宫≫:历史的叙述与文学的想像
    张哲俊 解放军外国语学院学报 (02) [2005]
  • 日本能乐的形式与宋元戏曲
    张哲俊 文艺研究 (04) [2000]
  • 日本能乐溯源与解析
    宋永莉 美与时代 (06) [2006]
  • 日本演剧史概仑
    河竹繁俊 北京文化艺术出版社 [2002]
  • 日本戏剧槪要
    王愛民 中国戏剧出版社 [1982]
  • 日本戏剧史
    唐月梅 昆仑出版社 [2008]
  • 日本幽会
    能势朝次 吉林出版集团 [2011]
  • 日本传统演剧考察——兼论中日演剧之若干异同
    翁敏华 戏剧艺术 (01) [1991]
  • 日本之吻与日本之美
    王向远 新星出版社 [2013]
  • 序破急의 原理와 생성과정
    임찬수 일어일문학연구 62 (1) : 91 ~ 106 [2007]
  • 奠定日本民族戏剧的能乐大师世阿弥
    焦菊隐 中国戏曲 [1963]
  • 古典文艺理论译丛
    世阿弥 人民文学出版社 [1965]
  • 印象:东方戏剧敘事
    孟昭毅 昆侖出版社 [2006]
  • 从明妃故事到日本谣曲≪王昭君≫
    张哲俊 外国文学评论 (03) [2000]
  • 中日现代演剧交流图史
    刘平 三联书店 [2012]
  • 中日文化交流史大系
    杨曾文 浙江人民出版社 [1996]
  • 中日古典悲劇的形式
    張哲俊 上海古籍出版社 [2002]
  • 中国戏曲与日本能乐美学特征比较略论
    彭吉象 文艺研究 (04) [2000]
  • 东方文学史通论
    王向远 上海文艺出版社 [1997]
  • 东方文学史论
    黎跃进 昆仑出版社 [2012]
  • 东方文学交流史
    孟昭毅 天津人民出版社 [2001]
  • 东方戏剧美学
    孟昭毅 经济日报出版社 [1997]
  • 东方戏剧及其文化命运
    廖奔 戏剧艺术 (1) [1997]
  • 世阿彌의 能 속에 그려진 老女의 執心 ― 「三老女」의 인물상 분석을 통하여 ―
    김충영 일본학보 74 (74) : 75 ~ 88 [2008]
  • 世阿彌의 夢幻能 작품에 보이는 한 흐름
    金忠永 일본학보 (58) : 283 ~ 294 [2004]
  • 世阿彌의 修羅能 작품에 보이는 「변화」의 구조
    김충영 일본학보 53 [2002]
  • 世阿彌 能 작품 속의 달에 관하여―『松風』와 『姨捨』의 경우―
    김충영 일본학보 (64) : 263 ~ 276 [2005]
  • 世阿弥의 예술론 소고 - 能의 극이론을 중심으로
    하용대 부산여대논문집 18 [1985]
  • 世阿弥의 예술론 소고 - 能의 花를 중심으로
    하용대 부산여대논문집 22 [1987]
  • 世阿弥와 그의 至花道 論
    장한기 연극학보 14 [1983]
  • 世阿弥的能乐理论构建
    唐月梅 日本研究 (03) [2008]
  • 世界戏剧中的日本能乐
    张哲俊 戏剧艺术 (02) [2006]
  • 『요리마사』(賴政)의 시테(シテ)에 관하여
    김충영 일본연구 (1) : 55 ~ 72 [2002]
  • 『松風』에 그려진 주인공의 執心
    김충영 일본학보 (85) : 125 ~ 136 [2010]
  • 『忠度』에 그려진 주인공의 執心
    김충영 일본학보 (86) : 259 ~ 270 [2011]
  • 『實盛』에 그려진 주인공의 執心
    김충영 일본학보 (91) : 323 ~ 334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