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사회적 성취목표와 또래관계 질의 관계: 친사회성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청소년의 사회적 성취목표와 또래관계 질의 관계: 친사회성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ggression
  • peer relationship quality
  • prosociability
  • social achievement goals
  • 공격성
  • 또래관계 질
  • 사회적 성취목표
  • 친사회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01 6

0.1%

' 청소년의 사회적 성취목표와 또래관계 질의 관계: 친사회성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초기 청소년의 사회불안, 인터넷 사용, 사회적 지지 및 또래관계 간의 관계
    김정민 놀이치료연구 14 (1) : 121 ~ 135 [2010]
  • 초기 청소년의 공격성과 또래관계의 질
    유안진 아동학회지 23 (3) : 79 ~ 90 [2002]
  • 청소년의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또래집단의 영향력 검증 -또래영향모델과 개인특성모델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학령 한국아동복지학 36 (36) : 261 ~ 288 [2011]
  • 청소년의 지각된 인기도에 따른 공격성과 자아존중감
    도금혜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2) : 1 ~ 11 [2006]
  •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와 문화성향에 따른 지인 및 타인에 대한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연구
    박서영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5 (2) : 85 ~ 106 [2012]
  • 중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유형에 따른 유능감, 또래지지, 학습몰입의 차이
    양수민 청소년학연구 19 (8) : 241 ~ 264 [2012]
  • 중학생의 사회적 성취목표에 따른 사회불안, 친사회성 및 공격성
    김현미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2013]
  • 중학생의 대인관계 성향, 또래괴롭힘, 사회적 지지와 사회적 불안과의 관계
    한남식 생애학회지 2 (1) : 71 ~ 84 [2012]
  • 박사
  • 중학생의 관계적 공격성에 영향을 주는 개인 내적 요인
    한영경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8]
  • 일반계고등학교 학생들의 교우관계에 관한 조사연구
    엄재극 부산대학교 [2011]
  • 여중생의 우정관계 질투와 관계적 공격성 간의 관계: 의도귀인과 또래동조성의 매개효과
    심은신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4 (2) : 21 ~ 42 [2011]
  • 여대생의 사회적으로 부과된 완벽주의와 폭식행동 간의 관계에서 대인관계 불일치, 지각된 사회적 지지, 우울의 매개효과
    손은정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5 (2) : 309 ~ 330 [2013]
  • 아동의 정서조절 능력과 공격성 및 또래관계의 질
    한유진 아동학회지 26 (4) : 85 ~ 100 [2005]
  • 아동의 외현적, 관계적 공격성 및 친사회성과 또래관계와의 횡,종단적 관계
    심희옥 아동학회지 26 (2) : 121 ~ 134 [2005]
  • 아동의 또래지위 및 친구관계와 학교적응 관계
    이은해 아동학회지 22 (1) : 1 ~ 18 [2001]
  • 박사
  • 아동의 개인, 가족 변인 및 학교적응과 공격성의 관계
    이경님 한국생활과학회지 15 (1) : 31 ~ 44 [2006]
  • 성취목표와 학업성취의 상관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송주연 교육심리연구 26 (1) : 225 ~ 250 [2012]
  • 사회적 성취목표 척도의 타당화
    안혜진 교육심리연구 26 (4) : 853 ~ 875 [2012]
  • 부모의 양육행동 및 또래관계가 아동의 자아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적 연구
    이사라 아동학회지 22 (4) : 17 ~ 32 [2001]
  • 대인관계와 학교성적이 학교청소년의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성별 및 학교급별 비교
    박병선 청소년복지연구 14 (3) : 215 ~ 238 [2012]
  • 남.여 아동의 정서조절 능력 및 공격성과 학교생활 적응간의 관계
    박성연 아동학회지 26 (1) : 1 ~ 14 [2005]
  •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 임상 19 : 161 ~ 177 [2000]
  •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청람 [2011]
  • 개인적 변인과 환경적 변인이 아동의 게임중독경향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2 (4) : 99 ~ 118 [2004]
  • The “"what”" and “"why”" of goal pursuit: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Deci, E. L. Psychological Inquiry 4 : 227 ~ 268 [2000]
  • The relationship of aggression and bullying to social preference : Differences in gender and types of aggression
    Lee, E.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33 (4) : 323 ~ 330 [2009]
  • Social goal orientations, interpersonal stress, and depressive symptoms among early adolescents in Japan : A test of the diathesis-stress model using the trichotomous framework of social goal orientations
    Kuroda, Y. Journal of Early Adolescence 31 (2) : 300 ~ 322 [2011]
  • 박사
  • Social achievement goals : The nature and consequences of different orientations toward social competence
    Ryan, A. M.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32 (9) : 1246 ~ 1263 [2006]
  • Self-determined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Ryan, R. M. American Psychologist 55 : 68 ~ 78 [2000]
  • Relational aggression, gender, and social-psychological adjustment
    Crick, N, R. Child Development 66 : 710 ~ 722 [1995]
  • Reactive and proactive aggression : Attachment and social competence predictors
    Marcus, R. F. Journal of Genetic Psychology 162 (3) : 260 ~ 275 [2001]
  • Peer relationships as a context for the development of school engagement during early adolescence
    Li, Y. B.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35 (4) : 329 ~ 342 [2011]
  • Peer rejection in childhood
    Coie, J. D.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7 ~ 59 [1990]
  • Peer conflict scale
    Marsee, M. A. Unpublished rating scale. University of New Orleans [2004]
  • Moving beyond academic achievement goal measures : A study of social achievement goal
    Horst, S. J. Contemporary Education Psychology 32 (4) : 667 ~ 698 [2007]
  • In a Different Voice: Psychological Theory and Women’s Development
    Gilligan, C. Harvard University Press [1982]
  • Handbook of competence and motivation
    Elliot, A. J. Guilford Press : 52 ~ 72 [2005]
  • Expanding achievement goal theory into the social domain
    Hopkins, N. Post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00]
  • Early adolescents' perceptions of the classroom social environment, motivational beliefs, and engagement
    Patrick,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1) : 83 ~ 98 [2007]
  • Discriminant and criterion-related validity of achievement goals in predicting academic achievement : A meta-analysis
    Huang,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4 (1) : 48 ~ 73 [2012]
  • Development of juvenile aggression and violence
    Loeber, R. American Psychologist 53 (2) : 242 ~ 259 [1998]
  • Children's perceptions of the personal relationships in their social networks
    Furman, W. Developmental Psychology 21 (6) : 1016 ~ 1024 [1985]
  • Calculation for the Sobel test: An interactive calculation tool for mediation tests
  • Being adolescent: Conflict and growth in the teenage years
    Csikszentmihaly, M. Basic Books [1984]
  • An exploration of young adolescents’ social achievement goals and social adjustment in middle school
    Ryan, A.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0 (3) : 672 ~ 687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