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정서조절과 도덕성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유아의 정서조절과 도덕성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emotional regulation
  • leadership
  • morality
  • 도덕성
  • 리더십
  • 정서 조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22 0

0.0%

' 유아의 정서조절과 도덕성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행복과 교육
    Noddings, N. 학이당 [2008]
  • 통찰과 포용
    Gardner, H. 북스넛 [2007]
  • 취학전 남아와 여아의 리더십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기질, 또래상호작용, 어머니의 언어통제유형, 가정환경을 중심으로
    문혁준 아동학회지 31 (1) : 35 ~ 46 [2010]
  • 유아의 정서조절과 스트레스 대처능력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김혜순 아동교육 21 (1) : 21 ~ 36 [2012]
  • 유아의 자기조절과 리더십과의 관계
    이연실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3) : 149 ~ 174 [2010]
  • 유아의 사회성과 어머니의 양육신념이 유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최경미 아동교육 19 (4) : 261 ~ 275 [2010]
  • 유아의 리더십과 정서조절능력 및 대인관계형성능력의 관계
    김민영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3]
  • 유아의 리더십과 자기조절력 간의 관계
    황윤세 영유아교육연구 4 (2) : 115 ~ 129 [2009]
  • 유아의 리더십과 관련된 변인 연구 : 유아의 개인변인과 환경변인을 중심으로
    서기남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유아의 도덕적 자아와 정서조망수용 및 정서조절 능력의 관계
    김희진 교육과학연구 40 (1) : 195 ~ 217 [2009]
  • 유아의 놀이성과 리더십과의 관계
    이연실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3 (1) : 33 ~ 48 [2010]
  • 유아의 개인 및 부모특성 정서이해와 정서조절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이혜련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4]
  • 유아 셀프 리더십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명숙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유아 리더십과 기질 및 정서조절능력 간의 관계
    김보영 덕성여자대학교 [2012]
  • 유아 리더십 형성과정과 유아 리더십 관련변인 탐색
    박덕숭 한영논총 13 : 428 ~ 450 [2009]
  • 유아 리더십 유형 검사 도구 개발에 관한 예비 연구
    김성숙 유아교육학논집 13 (4) : 5 ~ 25 [2009]
  • 어머니의 훈육방식 및 유아의 정서조절전략이 유아의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김경숙 한국보육지원학회지 6 (3) : 23 ~ 44 [2010]
  • 어머니의 언어통제유형 및 유아의 정서조절능력과 유아의 공격성의 관계
    허정묵 과학논집 32 : 159 ~ 170 [2006]
  • 어머니의 양육태도 및 유아의 정서조절능력이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조인영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아동의 도덕
    Piaget, J. UUP [2000]
  • 박사
  • 사회적 거리와 정서가 도덕 판단에 미치는 영향
    현주하 감성과학 12 (4) : 411 ~ 424 [2009]
  • 반일제와 종일제 유아의 정서지능과 리더십의 관계
    장영숙 유아교육학논집 13 (4) : 187 ~ 205 [2009]
  • 문학을 활용한 기독교 덕목교육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도덕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선옥 한국성서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사평정용 유아 리더십 측정도구 개발
    장영숙 유아교육연구 29 (4) : 5 ~ 22 [2009]
  • primal leadership: Realizing the power of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rockman, Inc [2002]
  • The seven habits of highly effective people
    Covey, S. R. 김영사 [2003]
  • The role of emotionality and regulation in children's social functioning : A longitudinal study
    Eisenburg, N. Child Development 61 : 849 ~ 863 [1995]
  • The origin of morality in early childhood relationships
    Gilligan, C.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 The future of moral psychology: Truth, intuition, and pluralist way
    Shweder, R. A. Psychological Science 4 (6) : 360 ~ 365 [1993]
  • The Theory of Moral Sentiments
    Smith, A. Prometheus Books [1759]
  • The Development of Emotion Regulation: Biological and Behavioral Considerations
    Thompson, R. A. Monographs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59 (2) : 25 ~ 52 [1994]
  • Social-Contextual Influences on Expectancies for Managong Anger and Sadness: The Transition from Middle Childhood to Adolescence
    Zeman, J. Development Psychology 33 (6) : 917 ~ 924 [1997]
  • Psychology and educational practice, 3
    Kohlberg, L. Chicago; Scott Foresman & Co : 410 ~ 464 [1971]
  • Not the same kind of leaders : Four young children's unique ways of influencing others
    Lee, Y, J.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20 (2) : 132 ~ 148 [2005]
  • Mother's reactions to children's negative emotions; Relations to children's temperament and anger behavior
    Eisenburg, N. Merill-Palmer Quarterly 40 : 138 ~ 156 [1994]
  • Leadership in early care and education
    Mitchell, A. NAEYC : 85 ~ 96 [1997]
  • Leadershiip: Rethinking it-making it happen
    Kagan, S. L. Young Children 59 (4) : 50 ~ 54 [1994]
  • Leader: Strategies for taking change
    Bennis, B. M. Hanper & Row [2005]
  • Handbook of moral behavior and development: Vol. 1 theory
    Hoffman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1]
  • From is to ought: How to commit the naturalistic fallacy and get away with it in the study of moral development. In Mischel, Cognitive development and epistemology
    Kohlberg, L. Academic Press [1971]
  • Emotional intelligence in everyday life: A scientific inquiry
    Mayer, J. D. Psychology Press : 3 ~ 34 [2001]
  • Display rules for anger, sadness, and pain: it depends on who is watching
    Zeman, J. Child Development 67 (3) : 957 ~ 973 [1996]
  • Dictators and directors. Leadership roles in children''s collaborative play
    Mawson, B. New Zealand Research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12 : 11 ~ 22 [2009]
  • A Topical Approach to Life-Span Development
    Santrock, J. W. Mcgraw-Hill Companies [2007]
  • 5세 누리과정 : 해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