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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역할-
유세란(Se Ran Yoo)
고재윤 ( Jae Youn Ko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세란(Se Ran Yoo)
고재윤 ( Jae Youn Ko )
주제어
consumer knowledge
Extendedbrandattitude
Parent-brandimage
perceived fit
모브랜드이미지
소비자 지식
지각된 적합성
확장브랜드태도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112)
소비자 지식 37건
지각된 적합성 26건
consumer knowledge 24건
perceived fit 16건
확장브랜드태도 5건
모브랜드이미지 2건
extendedbrandattitude 1건
parent-brandimage 1건
인용/피인용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 ...
'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역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sumer knowledge
extendedbrandattitude
parent-brandimage
perceived fit
모브랜드이미지
소비자 지식
지각된 적합성
확장브랜드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sumer knowledge
25
0
0.0%
extendedbrandattitude
2
0
0.0%
parent-brandimage
2
0
0.0%
perceived fit
17
0
0.0%
모브랜드이미지
3
0
0.0%
소비자 지식
38
0
0.0%
지각된 적합성
27
0
0.0%
확장브랜드태도
6
0
0.0%
계
12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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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역할-'
의 참고문헌
확장제품군내 지배적 경쟁브랜드가 소비자의 확장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전성률
마케팅연구 21 (4) : 1 ~ 22
[2006]
확장브랜드의 관계마케팅 활동이 확장브랜드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외식업을 중심으로
박은아
외식경영연구 12 (2) : 253 ~ 274
[2009]
확장 외식 브랜드에 대한 개념 일치성과 고객의 지식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추상용
한국조리학회지 11 (1) : 18 ~ 29
[2005]
호텔 브랜드 자산과 확장브랜드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전정아
관광학연구 35 (8) : 57 ~ 77
[2011]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소 현지화 적용이 브랜드 유사성 인식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스타벅스 중심으로
전지영
외식경영연구 11 (2) : 171 ~ 195
[2008]
조절초점, 확장제품의 제조난이도, 모브랜드-확장제품간 유사성이 브랜드확장평가에 미치는 영향
여준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2) : 257 ~ 272
[2010]
소비자, 모 브랜드, 확장제품범주 간의 젠더 이미지 일치성이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광호
광고학연구 23 (6) : 161 ~ 181
[2012]
상표확장 효과의 조절변수로서 소비자 특성과 지각의 역할 평가
이학식
마케팅연구 14 (2) : 23 ~ 44
[1999]
브랜드확장의 적합성에 따른 시간적 거리의 제시 효과: 브랜드컨셉과 브랜드 친숙성을 중심으로
도선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 (1) : 79 ~ 99
[2009]
브랜드 확장제품 평가에 대한 모브랜드의 시장지위와 확장제품 제조 난이도의 조절적 역할
홍성태
광고학연구 23 (4) : 147 ~ 162
[2012]
브랜드 확장에 있어서 시간적 거리를 이용한 프리어나운싱의 효과
나준희
마케팅연구 22 (3) : 1 ~ 17
[2007]
브랜드 확장에 따른 기업이미지가 서비스 품질, 확장 브랜드의 적합성,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외식 기업을 중심으로
서경화
호텔경영학연구 20 (1) : 69 ~ 92
[2011]
브랜드 컨셉 일치성 및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권봉헌
외식경영연구 12 (4) : 151 ~ 172
[2009]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조현수
외식경영연구 16 (4) : 75 ~ 96
[2013]
모호텔브랜드의 이미지, 충성도 및 지각된 적합성이 고객의 중저가 호텔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메가체인 호텔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보배
관광학연구 36 (4) : 165 ~ 186
[2012]
모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마케팅관리연구 11 (3) : 85 ~ 103
[2006]
국내 외식업체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경인지역 외식전공 재학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을 중심으로)
양태석
외식경영연구 5 (1) : 111 ~ 140
[2002]
To extend or not to extend : Success determinants of line ext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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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
The moderating role of prior knowledge in schema-based product evaluation
Peracchio, L.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 177 ~ 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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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importance of the brand in brand extension
Bronniarczyk, S.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 214 ~ 228
[1994]
The effects of brand extensions on market share and advertising efficiency
Smith, D.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 296 ~ 313
[1992]
The effects of brand associations on consumer response
Rio, A.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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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 of product class knowledge on information search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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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le of product knowledge of brand extension
Muthukrishnan, A.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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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erence effects without inference making? Effects of missing information on discounting and use of presented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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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ernal search effort : An investigation across several product categ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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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The role of product level similarity and brand concept consist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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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 with unobservable and measurement err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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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s of Prior Knowledge and Experience and Phase of the Choice Process on Consumer Decision Processes : A Protocol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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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 of Price Brand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Product E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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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knowledge: Effect on evaluation strategies mediating consumer jud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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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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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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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based applications and extensions in advertising: motivating more extensive ad processing
Goodstein, R.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 87 ~ 99
[1993]
Brand leverage : Strategy for growth in a cost controlled world
Tauber, E. M.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8 : 26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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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extension: When to use them
Sullivan, M.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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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404 ~ 420
[1987]
An investigation of consumer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s
Humayun. K. C.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1 (4) : 377 ~ 384
[2007]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원리와 실체
배병렬
청람
[2009]
Alternative model of categorization: Toward a contingent processing framework
Cohen, B.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451 ~ 475
[1987]
Advertising is image management
Reynolds T.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1) : 27 ~ 36
[1984]
A short, reliable measure of subjective knowledge
Flynn,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6 : 57 ~ 66
[1999]
A process-tracing study of brand extension
Boush, D.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 16 ~ 28
[1991]
A Relational Model for Category Extensions of Brands
Farquhar, P. 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7 (1) : 856 ~ 860
[1990]
' 외식 브랜드 확장 시 모브랜드이미지와 지각된 적합성이 확장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역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