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한경임(Kyung Im Han)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경임(Kyung Im Han)
주제어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BridgeSchool
qualitative study
대체의사소통
보완
브릿지스쿨
질적 연구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17,865)
교육학 14,718건
질적 연구 2,727건
qualitative study 359건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32건
보완 23건
대체의사소통 3건
브릿지스쿨 3건
인용/피인용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 ...
'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bridgeschool
qualitative study
대체의사소통
보완
브릿지스쿨
질적 연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499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
33
0
0.0%
bridgeschool
1
0
0.0%
qualitative study
360
0
0.0%
대체의사소통
4
0
0.0%
보완
24
0
0.0%
브릿지스쿨
4
0
0.0%
질적 연구
2,728
0
0.0%
계
17,87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환경중심 의사소통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칩톡(Cheap Talk)을 이용한 요구하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최진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형제에 대한 상호작용 기술 훈련이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향상에 미치는 효과
임민숙
한경임
특수아동교육연구 8 (1) : 271 ~ 289
[2006]
행동연쇄 방해전략을 통한 비구어 자폐 청소년의 보완·대체 의사소통(AAC)체계 사용기술 교수 : 요리하기 활동을 중심으로
김옥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특수한 학습요구를 가진 학생들의 장애유형과 연령에 따른 자기결정력과 삶의 질 비교
박성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4) : 251 ~ 270
[2004]
특수학교 보완․대체 의사소통체계 사용 실태
한현진
특수교육학연구 48 (2) : 125 ~ 144
[2013]
특수 교육에서 질적 연구의 이해와 실천
김병하 역
도서출판 특수교육
[1994]
통합학급에서의 협력적 AAC 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한선경
2013 보완.대체 의사소통학회 국제학술대회 : 113 ~ 124
[2013]
태블릿 PC를 이용한 AAC 중재가 무발화 중도 자폐범주성장애학생의 의사소통 양상에 미치는 영향
한선경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1) : 92 ~ 106
[2012]
컴퓨터 보완, 대체 의사소통(AAC)사용이 중증 뇌성마비아의 의사소통 빈도와 아동에 대한 교사의 受容的 의사소통빈도에 미치는 효과연구
강소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질전 연구 실천 방법
김윤옥
교육과학사
[2009]
질적연구방법론
김영천
문음사
[2010]
질적 사례연구법
허미화
양서원
[1997]
지역사회 상황에서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PDA 활용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강우정
한경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2) : 213 ~ 231
[2010]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효과
한경임
특수교육학연구 33 (1) : 169 ~ 190
[1998]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박은혜
시그마프레스
[2008]
중도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 기술 증진을 위한 AAC 대화상대자 훈련
김정연
박은혜
특수교육 2 (1) : 37 ~ 58
[2003]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편성 ・운영방안 연구
국립특수교육원
[2012]
자기결정력 향상 프로그램 적용이 경도 발달장애 중학생의 자기결정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김수진
정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7 (1) : 169 ~ 196
[2011]
자기결정 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이 전이기 경도장애학생의 자기결정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유숙열
특수교육학연구 38 (1) : 161 ~ 182
[2003]
음성출력 의사소통 기구를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또래를 향한 자폐아동의 자발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최현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음성산출 보조도구를 활용한자폐 아동의 의사소통 중재연구 고찰
표윤희
특수교육 7 (1) : 99 ~ 121
[2008]
유아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적용의 실제Ⅰ : 지체 및 중복장애를중심으로
한경임
2006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 37 ~ 57
[2006]
스크립트를 이용한 AAC 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습득에 미치는 효과
Nandini,S.
김경양
언어청각장애연구 6 (2) : 331 ~ 354
[2001]
손짓기호체계와 그림의사소통판을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뇌성마비학생의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47 : 265 ~ 290
[2006]
비구어 자폐성장애 학생의 의사소통과 상동행동에 대한 PDA 활용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정명철
정서·행동장애연구 28 (4) : 447 ~ 471
[2012]
블리스심볼의 이용
박숙자
목양서원
[1992]
박사
블리스심볼의 사용이 중증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대구대학교 대학원
[1994]
보완적 의사소통체계의 사용이 자폐성 유아의 자발적 구어 촉진에 미치는 효과 비교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와 수화체계를 중심으로 -
문현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509 ~ 533
[2007]
보완·대체 의사소통 의한 요구하기 기능훈련이 중복장애 학생의 문제 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특수교육학연구 37 (4) : 219 ~ 242
[2003]
뇌성마비 유아의 요구하기와 자발화 변화에 대한 사진의사소통과 손짓기호 체계의 비교
문현미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4) : 321 ~ 348
[2009]
박사
기능적 읽기활동을 통한 AAC 훈련이 비구어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습득 및 일반화 효과
하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기능적 보완대체 의사소통 도구 사용 훈련이 중도장애 학생의 물건사기를위한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채수정
언어청각장애연구 4 : 119 ~ 138
[1999]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
김영천
이용숙
교육과학사
[1998]
Why triangulate?
Mathison, S.
Educational Research 17 (2) : 13 ~ 17
[1988]
Reading abilities of nonspeaking student : Two case studies
Smith, R. M.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8 : 57 ~ 66
[1992]
박사
KIDS VOICE를 활용한 AAC중재가 뇌성마비아동의 어휘표현에 미치는 효과
고진복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1 (2) : 145 ~ 163
[2005]
Intervention techniques for functional communication training: A research review
Mirenda, P.
Paper presented at the 8th Biennial Conference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998]
Integrated communication and literacy insturction for a child with multiple disabilities
Ericson, K. A.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2 : 142 ~ 150
[1997]
Comparing the picture exchange communication system and sign language training for children with autism
Tincani M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9 (3) : 152 ~ 163
[2004]
Communication boards for cerebral palsied children
McDonald, E. T.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s 38 (1) : 73 ~ 88
[1973]
Blissymbolic-A nonvocal communication system
Archer, L. A.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s 42 (4) : 568 ~ 579
[1977]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supporting children and adults with complex communication needs
Beukelman, D. R.
Paul H. Brookes Publishing Co.,Inc
[2012]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American Speech-Language-Hearing Association
American Speech-Language-Hearing Association 33 : 8 ~ 12
[1991]
AAC를 통한 상호작용적 이야기책 읽기 활동이 복합장애아동의 초기 문해력(early literacy)과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현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