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 bridgeschool
  • qualitative study
  • 대체의사소통
  • 보완
  • 브릿지스쿨
  • 질적 연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499 5

0.0%

' 브릿지 스쿨(Bridge School) 초등학급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현황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 환경중심 의사소통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칩톡(Cheap Talk)을 이용한 요구하기 수행에 미치는 효과
    최진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 형제에 대한 상호작용 기술 훈련이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향상에 미치는 효과
    임민숙 한경임 특수아동교육연구 8 (1) : 271 ~ 289 [2006]
  • 행동연쇄 방해전략을 통한 비구어 자폐 청소년의 보완·대체 의사소통(AAC)체계 사용기술 교수 : 요리하기 활동을 중심으로
    김옥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특수한 학습요구를 가진 학생들의 장애유형과 연령에 따른 자기결정력과 삶의 질 비교
    박성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4) : 251 ~ 270 [2004]
  • 특수학교 보완․대체 의사소통체계 사용 실태
    한현진 특수교육학연구 48 (2) : 125 ~ 144 [2013]
  • 특수 교육에서 질적 연구의 이해와 실천
    김병하 역 도서출판 특수교육 [1994]
  • 통합학급에서의 협력적 AAC 지원이 장애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한선경 2013 보완.대체 의사소통학회 국제학술대회 : 113 ~ 124 [2013]
  • 태블릿 PC를 이용한 AAC 중재가 무발화 중도 자폐범주성장애학생의 의사소통 양상에 미치는 영향
    한선경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1) : 92 ~ 106 [2012]
  • 컴퓨터 보완, 대체 의사소통(AAC)사용이 중증 뇌성마비아의 의사소통 빈도와 아동에 대한 교사의 受容的 의사소통빈도에 미치는 효과연구
    강소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질전 연구 실천 방법
    김윤옥 교육과학사 [2009]
  • 질적연구방법론
    김영천 문음사 [2010]
  • 질적 사례연구법
    허미화 양서원 [1997]
  •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효과
    한경임 특수교육학연구 33 (1) : 169 ~ 190 [1998]
  •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박은혜 시그마프레스 [2008]
  •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편성 ・운영방안 연구
  • 자기결정 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이 전이기 경도장애학생의 자기결정력 증진에 미치는 효과
    유숙열 특수교육학연구 38 (1) : 161 ~ 182 [2003]
  • 음성출력 의사소통 기구를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또래를 향한 자폐아동의 자발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최현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음성산출 보조도구를 활용한자폐 아동의 의사소통 중재연구 고찰
    표윤희 특수교육 7 (1) : 99 ~ 121 [2008]
  • 유아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적용의 실제Ⅰ : 지체 및 중복장애를중심으로
    한경임 2006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 37 ~ 57 [2006]
  • 스크립트를 이용한 AAC 중재가 중도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습득에 미치는 효과
    Nandini,S. 김경양 언어청각장애연구 6 (2) : 331 ~ 354 [2001]
  • 손짓기호체계와 그림의사소통판을 이용한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뇌성마비학생의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정연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47 : 265 ~ 290 [2006]
  • 비구어 자폐성장애 학생의 의사소통과 상동행동에 대한 PDA 활용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정명철 정서·행동장애연구 28 (4) : 447 ~ 471 [2012]
  • 블리스심볼의 이용
    박숙자 목양서원 [1992]
  • 박사
  • 보완적 의사소통체계의 사용이 자폐성 유아의 자발적 구어 촉진에 미치는 효과 비교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와 수화체계를 중심으로 -
    문현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3 (3) : 509 ~ 533 [2007]
  • 보완·대체 의사소통 의한 요구하기 기능훈련이 중복장애 학생의 문제 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특수교육학연구 37 (4) : 219 ~ 242 [2003]
  • 뇌성마비 유아의 요구하기와 자발화 변화에 대한 사진의사소통과 손짓기호 체계의 비교
    문현미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4) : 321 ~ 348 [2009]
  • 박사
  • 기능적 보완대체 의사소통 도구 사용 훈련이 중도장애 학생의 물건사기를위한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채수정 언어청각장애연구 4 : 119 ~ 138 [1999]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
    김영천 이용숙 교육과학사 [1998]
  • Why triangulate?
    Mathison, S. Educational Research 17 (2) : 13 ~ 17 [1988]
  • Reading abilities of nonspeaking student : Two case studies
    Smith, R. M.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8 : 57 ~ 66 [1992]
  • 박사
  • Intervention techniques for functional communication training: A research review
    Mirenda, P. Paper presented at the 8th Biennial Conference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1998]
  • Integrated communication and literacy insturction for a child with multiple disabilities
    Ericson, K. A.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2 : 142 ~ 150 [1997]
  • Comparing the picture exchange communication system and sign language training for children with autism
    Tincani M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9 (3) : 152 ~ 163 [2004]
  • Communication boards for cerebral palsied children
    McDonald, E. T.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s 38 (1) : 73 ~ 88 [1973]
  • Blissymbolic-A nonvocal communication system
    Archer, L. A.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s 42 (4) : 568 ~ 579 [1977]
  •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supporting children and adults with complex communication needs
    Beukelman, D. R. Paul H. Brookes Publishing Co.,Inc [2012]
  •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American Speech-Language-Hearing Association American Speech-Language-Hearing Association 33 : 8 ~ 12 [1991]
  • AAC를 통한 상호작용적 이야기책 읽기 활동이 복합장애아동의 초기 문해력(early literacy)과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현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