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연친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권혜림 ( Hye Rim Kwon )
성소영 ( So Young Sung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권혜림 ( Hye Rim Kwon )
성소영 ( So Young Sung )
주제어
empathy
Language-expressionability
nature-friendly education
감정이입
언어 표현력
자연친화교육
참고문헌( 77)
유사주제 논문( 841)
empathy 677건
감정이입 94건
언어 표현력 56건
자연친화교육 11건
nature-friendly education 3건
인용/피인용
자연친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감정이입에 ...
' 자연친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mpathy
language-expressionability
nature-friendly education
감정이입
언어 표현력
자연친화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4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mpathy
678
0
0.0%
language-expressionability
1
0
0.0%
nature-friendly education
4
0
0.0%
감정이입
95
0
0.0%
언어 표현력
57
0
0.0%
자연친화교육
12
0
0.0%
계
84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자연친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흙과 하늘에 대한 자연체험활동의 교육적 의미 탐색
김세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홀리스틱 교육 관점에서의 유아 감성계발을 위한 교육활동 개발
최명옥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현대사회와 유아교육
최기영
교문사
[2006]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숲프로젝트활동을 중심으로
이경숙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텃밭 가꾸기가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조인상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자유로운 흙놀이에 나타난 유아의 경험
정수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자연환경구성활동의 교육적 의미 탐색
홍은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3]
박사
자연친화적인 체험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성미
김성미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자연친화적인 실외환경에서의 놀이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권은희
이기현
아동학회지 25 (1) : 61 ~ 76
[2004]
자연친화적 수학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변화
김정주
유아교육학논집 13 (2) : 105 ~ 124
[2009]
자연친화적 보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 분석
오복희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자연친화적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행복감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김윤미
정영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2) : 275 ~ 290
[2011]
자연친화 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셀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이행선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자연친화 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부모의 자연친화 교육 인식에 미치는 영향
최귀영
경남대학교 대학원
[2008]
자연친화 교육 활동에서 나타난유아교사의 교수 행동 분석
김지혜
열린유아교육연구 12 (5) : 307 ~ 340
[2007]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호기심과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주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259 ~ 278
[2009]
자연체험활동을 통한 통합적 동시활동이 유아의 동시짓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소희정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자연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오효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박사
자연체험을 통한 동시 활동이 유아의 언어발달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박금미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8]
박사
자연체험 활동을 통한 동시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유진영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자연놀이 경험을 통해 본 3세 유아의 자연에 대한 태도 및 개념 이해과정 탐색
안혜준
유혜민
한국교육문제연구 27 (2) : 71 ~ 90
[2009]
유치원교사의 환경교육에 관한 의식 및 실태조사연구 : 지역, 학력, 경력 변인을 중심으로
金聖基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1996]
박사
유치원 자연체험활동의 교육적 의의
한정숙
한정숙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집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아의 자연친화 교육프로그램이 자연친화적 지식 및 긍정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영희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0 (3) : 331 ~ 341
[2009]
유아원예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환경태도,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 그리고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정순진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12 (6) : 37 ~ 43
[2009]
유아를 위한 자연친화교육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25 (5) : 343 ~ 366
[2005]
유아교육에서의 자연과 자연친화교육
홍은주
한국유아교육연구 3 (1) : 85 ~ 102
[2006]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동물 기르기에 대한 인식 및 실태 분석
허정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2) : 217 ~ 242
[2009]
유아 교사용 정서 공감 척도 개발에 관한 기초 연구
이정희
정계숙
영유아보육연구 12 : 25 ~ 43
[2006]
영유아를 위한 자연친화교육의 이론과 실제
홍은경
창지사
[2011]
애완동물 기르기가 유아의 감정이입 및 동물애호에 미치는 영향
이화수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아동용 정서경험척도의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 긍정적 정서와 부정적 정서를 중심으로
이은경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9 (4) : 93 ~ 115
[2006]
박사
실내정원 가꾸기 활동에 나타난 유아들의 경험
김정숙
생태유아교육연구 9 (1) : 95 ~ 117
[2009]
숲체험 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경희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박사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인숙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숲 체험 및 연계활동을 통해 나타난 유아의 변화
류덕연
생태유아교육연구 12 (3) : 125 ~ 150
[2013]
생태지향주의에 기초한 유아환경교육의 접근방안 모색
김미정
임재택
유아교육논총 7 : 61 ~ 96
[1998]
생태중심 유아교육에 대한 교수?원장 및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김성옥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박사
생태주의 유아교육의 사상적 기초에 관한 고찰
금후자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생태유아교육개론
임재택
양서원
[2005]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윤난호
임갑빈
열린유아교육연구 11 (2) : 83 ~ 112
[2006]
생태유아교육 탐구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 탐구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임갑빈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1) : 125 ~ 165
[2007]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자연친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의 자연에 대한 태도 변화 탐색
박성혜
유아교육학논집 13 (4) : 291 ~ 317
[2009]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자연친화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변화
박성혜
유아교육학논집 13 (1) : 43 ~ 65
[2009]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자연친화교육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성혜
유아교육학논집 12 (5) : 275 ~ 298
[2008]
박사
산책활동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진아
김진아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산책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 정서지능,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나은경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산책활동을 통한 자연물 관찰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윤정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산책활동 경험이 이끌어 주는 유아의 몸과 마음의 세계
이정금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51 ~ 74
[2007]
박사
산책을 통한 탐색 활동이 유아의 그림 표현력과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최현정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산책에서의 자연놀이 활동 경험이 유아의 감성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우은선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산책과 텃밭가꾸기를 통한 자연친화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의 경험
윤준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바깥놀이를 통한 자연친화교육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성희
이성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미국유아교육사
Barbara, B.
교육과학사
[1998]
동시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어휘력 및 언어 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혜경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꽃과 나무 관련 활동 중심의 자연친화 교육과정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의미
오영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47 ~ 70
[2011]
박사
교실에서 동물 기르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영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박사
감각적 탐색을 통한 동시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순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가정환경 변인과 4~6세 아동의 언어능력과의 관계
장영애
연세대학교대학원
[1982]
가정연계 동화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 및 감정이입에 미치는 효과
오정미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Total learning: Developmental curriculum for the young child
Hendrick, J.
Charles E. Merrill
[1990]
The roots of environmental concern
Chawla, L.
NAMTA Journal 20 (1) : 148 ~ 157
[1995]
The relation of empathy to prosocial and related behaviors
Eisenberg, N.
Psychological Bulletin 101 : 91 ~ 119
[1987]
The origins of empathic concern
Zahn, -Waxler, C.
Motivation and Emotion 14 : 107 ~ 130
[1990]
The empathy cycle : Refinement of nuclear concept
Barnett-Lennard, G. F.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28 : 91 ~ 100
[1981]
The development of the ecological self
Wilson, R. A.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4 (2) : 121 ~ 123
[1996]
Roots of empathy: Changing the world, child by child
Gordon, M.
Thomas Allen
[2005]
Nature with young children: A natural connection
Wilson, R. A.
Young Children 50 (6) : 4 ~ 11
[1995]
Natural learning: The life of an environmental schoolyard creating environments for rediscovering nature’s way of teaching
Moore, R. C.
MIG Communnications
[1997]
Empathy in six-and seven-year-olds
Feshbach, N.
Child Development 39 : 133 ~ 145
[1968]
Empathy and the brain
Dewar, G.
Emotional intelligence : Why it can matter more than IQ
Goleman, D.
Bantam
[1995]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Mayer, J.
Basic Books : 3 ~ 31
[1997]
Development of empathic understanding in children
Hughes, R.
Child Development 52 : 122 ~ 128
[1981]
(유아를 위한)자연친화교육
홍은주
태영출판사
[2005]
'나의 나무' 관련 활동을 통한 유아의 자연친화교육과정의 의미 탐색
고보숙
탐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자연친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