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에 한국 여성의 바우만 피부분석에 따른 기능성 화장품 소비자 선택에 관한 행동 연구 : 30 ~ 40대를 중심으로 = Behavioral Study on Consumer Choice of Functional Cosmetics According to Baumann Skin Analysis of Korean women in the Untact Era: Forcusing on their 30s and 40s

장민아 2022년
논문상세정보
' 비대면 시대에 한국 여성의 바우만 피부분석에 따른 기능성 화장품 소비자 선택에 관한 행동 연구 : 30 ~ 40대를 중심으로 = Behavioral Study on Consumer Choice of Functional Cosmetics According to Baumann Skin Analysis of Korean women in the Untact Era: Forcusing on their 30s and 40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계획행동이론
  • 기능성화장품
  • 바우만 피부분석
  • 비대면
  • 선택속성
  • 소비자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83 0

0.0%

' 비대면 시대에 한국 여성의 바우만 피부분석에 따른 기능성 화장품 소비자 선택에 관한 행동 연구 : 30 ~ 40대를 중심으로 = Behavioral Study on Consumer Choice of Functional Cosmetics According to Baumann Skin Analysis of Korean women in the Untact Era: Forcusing on their 30s and 40s' 의 참고문헌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영양지식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서연 이화여자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한 지역음식축제 참여자들의 행동 의도 분석
    박해소 목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활용한 고급한식당 이용고객 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김예지 경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1]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테마파크 방문에 대한 행동의도 연구: 즐거움의 역할 탐색
    김흥렬 윤설민 이태희 관광연구저널, 24(2): 5-23 [2010]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자원봉사자의 행동의도 분석
    신창열 윤설민 이충기 관광학연구, 38(5): 253-276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친환경제품 구매프로세스 연구: 가 격민감성의 다중집단분석을 중심으로
    윤지영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9]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문화자본이 문화예술관광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내국인 해외관광객 중심으로-
    허윤주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성인 농업 관련 종사자의 학습 지 속 의도에 관한 연구: 협동조합대학 재학생을 중심으로
    김승환 협동조 합경영연구, 44(0): 1-21 [2016]
  • 화장품의 기능적 속성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충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 화장품 추천을 위한 개인의 피부 유형 및 유전자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서비스
    김이나 송재오 유재수 이은주 한국콘텐츠 학회, (5): 495-496, 2018 [2018]
  • 화장품 유형에 따른 화장품 선택 속성 만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코스메슈티컬과 일반 화장품을 중심으로
    오향란 한양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8]
  • 화장품 시장의 비대면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백화점 입점 화장 품 브랜드 마케팅을 중심으로)
    이재호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1]
  • 화장품 성분과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사용 실 태
    이수미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화장품 부작용 경험과 구매 및 사용 행동 특성
    김태미 복식문화연구, 27(2): 169-180 [2019]
  • 화성인여성의 영양지식 및 식습관이 안면피부 유형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이명선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호텔 객실 내 친환경 프로그램의 고객 참여의도 예측-계획된 행동이론의 확장모형 적용과 메시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인신 정철 서비 스경영학회지, 13(2): 219-246 [2012]
  • 혁신행동의 결정요인과 메커니즘: 통합행동모델을 중심으 로
    김승곤 단 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행동치료의 역사적 고찰과 국,내외 관련 자 격 현황 분석에 따른 전망과 과제
    강경희 구원옥 이상복 조민경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 회, 24(2): 175-193 [2008]
  • 행동에 대한 태도, 주관적 규범, 지각된 행동통제, 학습전 이의도의 학습전이에 대한 영향: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구미화 현영섭 한국성 인교육학회, 24(4): 149-188 [2021]
  • 행동기술 평정척도를 활용한 예비교사의 실천적 교수역량 평가도 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재열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항노화화장품의 국내현황과 항노화관심도에 따른 자외선차 단제소비성향조사
    김미영 정재윤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41(0): 281-290 [2013]
  • 항노화 화장품 연구 개발 동향
    손의동 장이섭 황재성 대한화장품학회 지, 31(3): 213-218 [2005]
  • 항공권 유통경로 변화에 따른 판매처와 여행 행태 별 선택 속성 비교분석
    윤지환 이경인 한국관광학회, 35(8): 345-365 [2011]
  • 합리적 행동이론과 계획적 행동이론의 평가와 대안적 견해
    김영 이학식 소비자학연구, 11(4): 21-47 [2000]
  • 합리적 행동이론, 계획된 행동이론, 휴리스틱 변수 가 학습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정훈 김형준 이상주 유아교육보육복지 연구, 24(3): 61-87 [2020]
  • 합리적 행동이론(TRA)과 계획행동이론(TPB)의 구조방정식모델 비교연구: 음식관광행동 예측을 중심으로
    남장현 손정기 관광연구, 31(2): 61-80 [2016]
  • 합리적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복어요리 소비자 구매행동 분 석
    박찬봉 공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한중일 화장품산업의 구조적 특징과 경쟁력 변화 고찰
    이진배 한일경 상학회, 74(0): 129-153 [2017]
  • 한국적 코스메슈티컬 시장 개발 방안에 관한 기초 연구
    고운실 장은주 최영주 글로벌경영학회, 15(1): 83-106 [2018]
  • 피부탄력 개선을 위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의 연령별 인식 및 만 족도
    김민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피부의 유형 분류와 측정 에 관한 고찰
    박주훈 윤지영 이수연 이진영 전혜지 최옥분 호서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 19(1): 195-204 [2011]
  • 피부유형 요인분석에 의한 맞춤형 피부관리 프로그램 제안
    정화숙 경 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피부미백 및 주름개선에 미치는 들쑥성분의 효능 및 작용기전
    김영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피부과를 내원한 한국 여 성을 대상으로 한 바우만 피부 타입 설문지를 통한 피부 타입에 관 한 연구
    김원석 남재희 이가영 정호주 최영준 최주연 대한피부과학회지, 54(6): 422-437 [2016]
  • 피부 상태에 따른 화장품 및 피부 관리 추천 서비스에 대한 선호 유형 연구 –모바일 앱 서비스를 중심으로 -
    강민영 건국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2018]
  • 팬데믹 시대의 코스케슈티컬 사용실태 및 인식도와 만족도에 관 한 연구
    김가원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2]
  • 팬데믹 시대의 외식업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 식유형 연구
    박선영 장혜진 한국주관성연구학회, 54(0): 69-92 [2021]
  • 팬데믹 시대 예술교육 상호작용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연구: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교를 중심으로
    김광철 송진호 한국융합 학회, 12(9): 99-111 [2021]
  • 패션 매거진 화장품 광고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 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유경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패밀리레스토랑 이용자의 휴리스틱 선택행동 연구 – 합리적 행동 이 론 적용과 계획적 행동이론의 비교
    김문식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4]
  • 특별기획: 기능성 항주름 화장품 연구 개발 동향
    손의동 장이섭 황재성 한국화학공학회, 25(2): 133-138 [2007]
  • 코스메슈티컬의 경험가치와 행동의도와의 관계에서 인게이지먼트와 관계 품질의 매개효과
    강유나 서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2]
  •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패키지에 나타난 로고타입 연구
    신재욱 임희숙 조형미디어학, 19(3): 313-320 [2016]
  •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아이덴티티 비교 연구-H&B 스토어 에 입점한 국내 외 브랜드를 중심으로-
    오지윤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9]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유행 상황 속 마스크 관련 소비 자불안
    여정성 유연주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16(4): 127-153 [2020]
  •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감염에 대한 일반대중의 두려움과 심리, 사회적 경험이 우울, 불안에 미치는 영향
    김예진 김지윤 남슬기 이덕희 이동훈 황회훈 한국상담심리학회, 32(4): -2156, 2020 [2119]
  • 코로나로 뜬 단어 언택트(untact)가 이사람 작품이었어?
    오로라 조선일 보 [2021]
  • 코로나가 촉발한 언택트 소비트렌드와 미래 전망
    황지영 Future Horizon, 46(0): 28-35 [2020]
  • 코로나19에 따른 도시공원 이용 의사결정과정 분석: 확장된 계획 행동이론(ETPB)의 적용
    정규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1]
  • 코로나19로 인한 여성들의 외모관심도 및 화장품 구매 행동에 관 한 연구
    이정은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1]
  •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성인들의 피부상태 및 피부관리 형태에 미치는 영향
    배성은 대구한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1]
  • 코로나19 세대, 정신건강 안녕한가!
    이은환 경기연구원, 414(0): 1-25 [2020]
  • 코로나19 관련 소비자문제의 유형과 시사점
    지광석 한국소비자원, 103(0): 1-31 [2020]
  • 충동구매행동의 제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 심리, 내적 특성 을 중심으로
    양우식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5]
  • 체험경제시대의 소비자가 추구하는 제품선택속성 : 기능중심제품 과 경험중심제품을 중심으로
    김동민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직업 및 산업에 따른 임금과 불평등 지수 차이 분석 : ∼2020년도를 중심으로
    민지식 박자경 송희 한국직업자격학회, 10(4): 29-57, 2021 [2001]
  • 지각된 행동통제를 포함한 계획행동모형의 국제관광 적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김민주 방희원 호텔관광연구, 22(2): 35-48 [2020]
  • 종설 : 피부타입
    박병덕 한국피부장벽학회, 8(1): 59-62 [2006]
  • 제품과 서비스의 소비자불만 및 소비자불평행동 결정요인 분석
    유소이 허경옥 이단계 추정방법 응용, 4(2): 57-83 [2001]
  • 전문무용수의 건강행동과 섭식행동 결정요인 분석
    이지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장기간 마스크 착용이 피부미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 구. COVID-19 대유행 기간 중심
    김민정 유채목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21(3): 17-35 [2020]
  • 자외선의 유해성에 대한 인지도와 차단방법에 관한 연구
    이태숙 숙명 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자연재난 생존자들의 장기적인 심리적 증상들에 대한 예측요인으로서 외상 당시의 해리, 외상 후 부정적 신념 및 사회적 지 지부족
    양상식 조용래 한국심리학회, 32(4): 955-979 [2013]
  • 일반인이 지각하는 피부미용관리에 대한 주관성 연구
    양은순 중앙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02]
  • 인클루시브 디자인을 중심으로 상세 정보디자인이 액티브 시니어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 모발의 쇼핑의 안티에이징 화장품 상 세 정보디자인을 중심으로
    이창근 탁슬기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5(2): 156-166 [2020]
  • 의료서비스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성취도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종합병원과 1차 의료기관의 수정IPA와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을 중심으로-
    박금용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1]
  • 응용행동분석의 특성과 발전배경
    홍준표 한국행동분석학회, 1(1): 1-19 [2014]
  • 응용행동분석 중재에 대한 치료지원 전문가의 경험과 인식
    이정해 최진혁 한국행동분석학회, 7(2): 119-140 [2020]
  • 유선희, 리순화, 코스메슈티컬 화장품과 메디컬 화장품의 인식도 및 구매 행동에 따른 비교 연구
    이호경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 36(1): 73-83 [2019]
  • 유기농 쇠고기에 대한 신념, 주관적 규범, 도덕관념과 태도 가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평가
    강종헌 정항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3(3): 301-307 [2008]
  • 외상경험 횟수와 코로나19 사건충격의 관 계에서 코로나19 이전 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대구지역 여성을 중심 으로
    김윤정 김정원 박규리 이승호 아시아문화학술원, 11(6): 579-590 [2020]
  • 온라인몰 HMR 선택속성이 태도, 주관적 규범, 열망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수빈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 온라인 쇼핑몰의 품질요인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신상윤 가천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21]
  • 온라인 배달 주문 서비스의 전환장벽, 만족, 다양성 추구 행동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종호 옥선예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9(2): 38-57 [2021]
  • 온라인 구매 소비자의 소비성향이 기능성화장품의 선택속성과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저가 신규브랜드를 기준으로-
    유문조 연 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 연령별 피부 상태에 따른 피부주름 지수의 변화
    김금란 한국피부미용 향장학회, 1(1): 23-35 [2006]
  • 연령과 성별에 따른 자외선 차단제품 사용에 관한 인식도 와 제품이용 실태에 관한 연구
    이승자 임정미 대한미용학회지, 9(2): 129-136 [2013]
  • 여행서비스 과정에서 여행객의 자기결정성에 따른 계획된 행동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미혜 관광연구저널, 29(12): 33-47 [2015]
  • 여자 대학생의 얼굴 피부 민감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전영숙 고신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여성의 연령별 화장품 쇼핑성향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 향
    박옥련 이나겸 대한피부미용학회지, 12(1): 55-67 [2014]
  • 여성의 연령별 화장 및 미용성형행동에 관한 연구
    김성희 동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여성들의 팩 사용실태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성미숙 숙명여자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여성들의 생활습관과 안면 피부상태와의 관련성 연구
    박봉선 계명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여드름 피부 관리의 기능성 화장품 사용 만족도 연구
    강윤승 신라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20]
  • 여대생의 지각된 안면피부유형과 피부상태 측정지표의 관련성
    전해정 인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여대생의 기초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의 구매행동과 사용실태
    오은정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여대생들의 기능성화장품 구매행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은정 숙 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여가활동 유형별 계획된 행동이론의 적용에 관한 논의
    박진경 경기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언택트 소비와 골목상권의 생존 전략
    신기동 유민지 이슈&진단, 경 기연구원, 425(0): 1-25 [2020]
  • 언택트 방식을 통한 음악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윤창원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 액티브 시니어의 소비지향성이 코스메슈티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경애 대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1]
  • 안티에이징 화장품 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김미영 세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3]
  • 안면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스트레스 인식도와 뷰티 케어 현황 에 관한 연구
    김현정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 38(2): 465-475 [2021]
  • 아파트 분양환경의 변화 속에서 온라인 모바일 광 고와 언택트 마케팅의 활용도 분석
    권소혁 김행조 이복자 대한부동산학회, 38(2): 141-157 [2020]
  • 아마추어 여성골퍼의 소비성향, 추구혜택, 관여도 및 소비행동의 도의 구조적 관계
    황선영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실버층의 화장품 구매선택요인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지연 숙명여 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실버세대 여성들의 화장에 대한 인식 및 실태에 관한 연구
    김주덕 한 국화장품미용학회, 9(3): 441-454 [2019]
  • 식공간에서 언택트 마케팅의 경험적 가치가 소비자 만족도 및 지 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장년층의 키오스크 이용을 중심 으로 -
    나하나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 스타니슬랍스키 배우교육
    박상하 윤현숙 동인(종로) [2012]
  • 소비자의 하이테크 제품 수용 및 수용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유재현 고 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소비자불안의 수준과 영향요인: 유전자재조합식품, 식품첨 가물, 광우병을 중심으로
    사지연 여정성 한국소비자학회, 25(1): 145-172 [2014]
  • 소비자 화장품 위험 79.4%.. 식약처 역할 모른다 64.3%
    권태흥 CNCNEWS [2019]
  • 소비자 연령별 기능성화장품의 요구도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정란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소비경험이 브랜드 신뢰, 고객만족도, 재구매 의도에 미치 는 영향 연구: 스타벅스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권용주 최성수 관광 레저연구, 24(4): 357-377 [2012]
  • 소구속성유형별로 유발되는 감정과 마음가짐의 제품평가효과
    최낙환 한국소비자학회, 22(2): 23-59 [2011]
  • 성인의 자외선차단제 인지도와 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김미영 윤천성 한국뷰티산업학회, 8(1): 63-84 [2014]
  • 성인여성의 미용기기 사용과 선호도 연구
    지정훈 한국디자인문화학 회, 24(4): 407-417 [2018]
  • 성인 남성이 자각하는 피부유형과 주,객관적 평가도구와의 일치성
    강수경 김경란 김유선 박경순 정주미 한국미용학회, 14(3): 887-892 [2008]
  • 서비스 구매 행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합리적 행동이론에 서 주관적 규범의 확장을 중심으로
    장문성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생활사건 스트레스가 자살사고에 미치는 영향: 삶의 의미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
    신희천 조하 한국심리학회지, 21(4): 1011-1026 [2009]
  • 색조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0대(1318) 색조 화장품 소비자 중심으로
    박윤제 홍익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9]
  • 산업통상자원부
    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 2021.1.28. http://www.motie.go.kr/search/search.do [2020]
  • 사회적 유형'과 '신체적 행동'을 활용한 인물 창조 연기 교수법 연구 : 스텔라 애들러의 연기방법론을 중심으로
    김지은 세종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21]
  • 비구니의 생활습관 및 건강 활동이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 향
    배현숙 원근희 한국미용학회, 22(5): 869-880 [2016]
  • 뷰티산업의 커스터마이징 사례 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 국내 외 뷰티기업을 중심으로
    정선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5(3): 377-391 [2019]
  • 보습제와 피부질환
    백진옥 한국피부장벽학회, 20(1): 74 [2018]
  • 병원에서 유통되는 화장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인
    황연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바이오생약국 화장품정책과, 화장품 무역수지 흑자 사상 첫 6조원 돌파
    식품의약품안전처 [2020]
  • 밀레니얼세대의 자아존중감과 불안정 성인애착이 보상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혜경 조경은 황지희 국제문화기술진흥원, 7(1): 99-104 [2021]
  • 미용전공 여부에 따른 여대생의 미백화장품의 사용실태
    양쓰카이 호남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미세다륜침(MTS) 길이에 따른 피부 개선 효능 연구
    임상란 건양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4]
  • 미백화장품 국내외 시장경쟁력 확보방안 연구
    김흥기 박준수 국제지역 연구, 21(2): 121-141 [2017]
  • 미디어 이용 및 채택 행동에 적용된 계획된 행동이론(TPB)의 유 용성에 관한 연구: 메타분석을 중심으로
    문일봉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7]
  • 무엇이 소비를 후회스럽게 하는가? : 자기조절능력과 비이성적 소비행동을 중심으로
    김수진 김영림 안보름 유현정 전현진 한국소비자 정책교육학회, 8(2): 103-129 [2012]
  • 몽골인의 주름 패턴분석
  • 레스토랑 선택속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이 미지와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흥구 호남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7]
  • 레스토랑 고객의 경험적 가치, 고객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 의 관계: 고객만족도의 매개효과 및 레스토랑 유형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문혜선 문혜영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25(1): 41-60 [2016]
  • 동안(童顔)열풍에 따른 뷰티 트렌드와 수용행태 연구 : 메이크업과 화장품 산업을 중심으로
    김남희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독일 화장품 산업
    박소영 kotra 해외시장뉴스 [2020]
  • 대학생의 기업가 진로의도와 기업가 정신, 기업가 자기효능감 및 기업가 기민성의 구조적 관계에서 진로장벽 요인별 조절효과
    임한려 서 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대학생들의 여가시간 신체활동 의도와 운동행동 간의 관계에서 지각된 행동통제의 조절 효과
    김보람 천승현 한국스포츠학회지, 17(4): 159-168 [2019]
  • 대봉엘에스, 기능성 화장품 시장 성장 수혜
    김현정 매일경제 [2020]
  • 단독 가구의 가정간편식 선택속성 만족도가 구입행동 변화와 식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다인 가구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전상민 한국 소비자정책교육학회, 12(3): 143-165 [2016]
  • 뉴 노멀 시대의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화장품 트렌드에 대한 연 구
    박혜진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10(3): 465-480 [2020]
  • 김종필, 김진아, 서계원, 김은선, 서정미, 국내 유통 자외선 차단 기 능성화장품 중 살균보존제 및 자외선차단성분 사용실태조사
    박정희 대 한화장품학회지, 43(4): 381-390 [2017]
  • 기업에 대한 태도변화, 구매 및 불매의도를 통한 CSA 효과 검증 : 사전 기업태도, 개인-기업 입장 일치여부를 중심으로
    신별 조수영 한국 관고홍보학회, 23(4): 230-264 [2021]
  • 기능성화장품과 기능성식품의 구매행태 및 선호도에 관한연구
    편이숙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기능성 화장품의 특허청구범위 기재
    박정민 이미정 대한화장품학회, 40(2): 215-219 [2014]
  • 기능성 화장품의 인식 및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김소희 성신여자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9]
  •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약국을 중심으로
    정효숙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기능성 화장품용 원료로 활용 가능한 플러린 소재의 동향 과 전망
    김기윤 박민희 국가미래기술경영연구소, 4(1): 91-110 [2019]
  • 기능성 화장품에 함유된 아데노신과 나이 아신아마이드의 정량 분석
    김영아 김효정 정해찬 조의평 한국분석과학회, (11): 226-226, 2019 [2019]
  • 기능성 화장품 인식수준에 따른 사용실태와 제품의 만족도
    박하영 광 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기능성 화장품 원료의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이상린 목포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08]
  • 기능성 화장품 시장동향
    이봉진 공업화학전망, 20(3): 46-47 [2017]
  • 기능성 화장품 쇼핑성향이 상표전환 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황춘섭 한국의류학회, 37(3): 334-347 [2013]
  • 기능성 화장품 사용에 따른 만족도와 제품에 관한 신뢰성 연구 : 다기능성 화장품을 중심으로
    김영자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기능성 화장품 사용에 따른 만족도
    김가은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기능성 화장품 구매성향에 따른 구매행동과 상표전환 동기
    김명희 경 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기능성 마스크팩 구매행동과 만족도에 대한 연구
    최지이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국립국어원, 국민이 뽑은 다듬은 말 1위 비대면 서비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 [2020]
  • 국내 항공사 선택속성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여행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허지우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1]
  • 국내 유통 알부틴 함유 미 백 기능성화장품 중 히드로퀴논 및 살균보존제 안전성 조사
    강민정 김지형 엄선아 조중희 한영선 허명제 대 한화장품학회지, 45(4): 399-408 [2019]
  • 국내 기능성화장품 범위 확대 방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및 기 대 정도
    권혜진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8(10): 433-440 [2018]
  • 공정무역커피 구매고객의 소비가치와 태도 및 행동의도와 의 인과관계: 윤리적 소비의식의 조절효과
    박선우 윤혜현 외식경영연구, 8(6): 181-203 [2015]
  • 골프장 레스토랑의 소비가치가 고객 만족과 재방문의도 및 추 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아름 정라나 외식경영연구, 20(2): 53-75 [2017]
  • 고령자의 모바일 쇼핑 정보추구행동 모형
    김영롱 홍익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9]
  • 계획행동이론을 활용한 쾌락적 식품의 구매의도: 해석수준의 조절 효과
    박정수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계획행동이론을 활용한 외식소비자의 친환경농산물과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임희랑 경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조직원의 혁신행동에 관한 연구
    이호준 단국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 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대영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래관광객의 한류 문화콘테츠 행동예측 모형 : 한국 드라마와 음반을 중심으로
    임윤정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서울시 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운동 행동 예측
    김은혜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비장애학생의 통합체육 내 장애학생에 대 한 상호협력행동 예측 모형 검증
    박수경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자연기반 축제의 방문 행동 이해: 환경 친화적 관광 소비행동의 추가적 역할을 중심으로
    부숙진 송학준 이충기 관광연구저널, 25(4): 21-38 [2011]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無査證(No Visa)기대가 방문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이성일 경희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1]
  • 계획행동이론(TPB)에 기초한 여가교육이 중년여성의 건강인식, 생성감 및 성공적 노화에 미치는 영향.
    김보람 강원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4]
  • 계획행동 요인을 매개로 경영진 역할과 보호동기가 정보 보안정책 준수에 미치는 영향
    신혁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계획적 행위이론에 근거한 간호사의 욕창예방에 대한 태도, 주관적 규범, 지각된 행동통제 및 욕창예방 행위에 관한 연구
    박준호 장연수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 212-223 [2019]
  • 결합노동시장지위와 임금불평동의 확대~2015)
    이철승 비판사회학 회, 115(0): 103-144, 2017 [2004]
  • 건설기술자 특성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계획된 행동이론 (TPB)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창수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6]
  • 개인의 가치소비가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따라 고객만족에 미 치는 영향
    오인숙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개인 맞춤형화장품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20-50대 소비자 중심으로
    김정선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1]
  • 감성형용사를 이용한 자가 피부상태 평가도구 개발
    박정신 광주여자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수입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선택요인에 관한연구』
    김경미 숙명여자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SNS 패션 인플루언서의 진정성과 팬쉽의 효과」
    김우빈 서울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18]
  • “Spss 알기 쉬운 통계기법의 활 용”
  • ‘언택트(Untact)’ 기법의 공연예술 마케팅에 관한 연구: 온라 인 기반 의 미디어를 활용한 공연예술 마케팅
    남주원 상명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20]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 B. J. , & Gilmore , J. H. 76 ( 4 ) : 97-105 [1998]
  • Vulnerability to social stress : Coping as a mediator or moderator of sociotropy and symptoms of anxiety and depression
    Connor-Smith JK , Compas BE 26 ( 1 ) : 39-55 [2002]
  • Variety seeking in restaurant choice and its drivers
    Ha J , Jang SS 32 ( 0 ) : 155-168 [2013]
  • Van DV, Ferry J, Measuring and Assessing Organizations, New York: Wiley, 1-552, 1980.
    [1980]
  • Theory of Planned Behavior : Potential Travelers from China
    Lam T , Hsu , Cathy HC 28 ( 4 ) : 463-482 [200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 e-commerce : Making a case for interdependencies between salient beliefs
    Lim H , Dubinsky AJ 22 ( 10 ) : 833-855 [2005]
  • The moderator ? 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 strategic ,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 R. M. , & Kenny , D . A 51 ( 6 ) : 1173-1182 [1986]
  • The dimensionality of consumption emotion patterns and consumer satisfaction
    Wesbrook RA , Oliver RL , 6 ( 0 ) : 53 [1992]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Ajzen , I 50 ( 2 ) : 179-211 [1991]
  • Testing Moderator and Mediator Effects in Counseling Psychology Research
    Patricia A , Frazier E. Baron AP , Tix 51 ( 1 ) : 115-134 [2004]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 A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 J. , & Gerbing , D , W. 103 ( 3 ) : 411-423 [1988]
  • Skinner BF, Science and Human Behavior. New York: Macmillan., 1-461, 1953.
    [1953]
  • Shame-Free Guilt Appeals : Testing the Emotional and Cognitive Effects of Shame and Guilt Appeals
    Boudewyns V , Turner MM , Paquin RS 30 ( 9 ) : 811-825 [2013]
  • Restaurant advertising , appeals & consumers intention
    Lewis RC 21 ( 5 ) : 69-74 [1981]
  • Reaching for global in the Japanese cosmetic industry , 1951 to 2015 : the case of Shiseido
    Umemura MS , Slater 59 ( 6 ) : 877-903 [2017]
  • Rational decision perspectives on alcohol consumption by youth : Revis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Kuther , T. L. 27 ( 1 ) : 35-47 [2002]
  • Predictions of goal-directed behavior : attitudes , intentions and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Ajzen I , Madden TJ 22 ( 2 ) : 453-474 [1986]
  • Personality , satisfaction , image , ambiene , and loyalty : Testing their relationships in the hotel industry
    Jani D , Han H 37 ( 0 ) : 11-20 [2014]
  • Online Behavioural Intentions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Antecedents and Moderators
    Goode MMH , Harris LC 41 ( 5/6 ) : 512-536 [2007]
  • Nunnally JC, Psychometric Theory. 2nd ed. New York: McGraw Hill, 1-701, 1978.
    [1978]
  • Negative word of mouth communication intention : An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Nature and operation of attitudes
    Ajzen , I 52 ( 2 ) : 27-58 [2001]
  • Multi Functional Cosmetics(복합기능성화장품)의 사용실태에 관 한연구
    백연순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Morie Topography를 이용한 피부 탄력 평가와 Cutometer 결과와의 상관 성 연구
  • Lin JY, Fisher DE, Melanocyte biology and skin pigmentation, Nature Publishing Group, 445(7130): 843-850, 2007.
    [2007]
  • Leslie Baumann, The Skin Type Solution, Bantam, New York, 1-329, 2006.
    [2006]
  • Lesile Baumann, Robo Skin Analyzer (CS-50)와 Baumann Skin Type Questionnaire를 이용한 한국인 얼굴 피부형 에 관한 예비 연구
    김일환 서수홍 대한피부과학회, 58(2): 184-185 [2006]
  • Kotler P, Keller KL, Marketing Management, Global Edition. Pearson Education, UK, 1-360, 2015.
    [2015]
  • Knowledge and the Prediction of Behavior : The Role of Information Accuracy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Kim HS, A Study on the Trends of the Natural UV Protection Materials Related to Skin Beauty,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38(1): 107-117, 2021.
  • Keeney RL, Raiffa H, Decisions with Multiple Objectives: Preferences and Value Tradeoffs,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542, 1993.
    [1993]
  • International Software Piracy : Analysis of Key Issues and Impacts ,
    Gopal RD , Sanders GL , 9 ( 4 ) : 380-397 [1998]
  • Intention , perceived control , and weight loss : An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Schifter , Deborah E , Ajzen I 49 ( 3 ) : 843- 851 [1985]
  • Integrat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and self-determination theory in health behaviour : a meta-analysis
    Hagger M , Chatzisarantis N 14 ( 2 ) : 275-302 [2009]
  • Fishbein M, Ajzen I,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Reading Publishing Co, 1-578, 1975.
    [1975]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s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 Laker DF 18 ( 1 ) : 39-50 [1981]
  • Ellie W, Sharon R. Understanding Nutrition, Tenth Edition, USA, 321-385, 2005.
    [2005]
  • Dr. Baumann의 분석법을 이용한 피부유형과 직업 특성관의 관련성
    강수경 김유선 박경순 한국미용학회지, 14(2): 589-594 [2008]
  • Determinants of diners ' variety seeking intentions
    Ha J , Jang SS 27 ( 2 ) : 155-165 [2013]
  • Cooper JO, Heron TE, Heward WL, Applied behavior analysis, New York: Macmillan, 1-680, 1987.
    [1987]
  • COVID-19로 변화된 식생활 트렌드가 소비가치와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채 황경희 한국관광산업학회, 45(4): 705-727 [2020]
  • COVID-19 이후, 비대면 중심의 일상생활에 나타난 소비 변화와 시사점
    김태양 Future Horizon, 47(0): 75-83 [2020]
  • Botulinum toxin A(보톡스 A)에 의한 얼굴주름 개선의 임상적 고 찰
    배근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Applied behavior analysis as treatment for autism spectrum disorder
    Roane HS , Fisher WW , Carr JE 175 ( 0 ) : 27-32 [2016]
  • Application of the theories of reasoned action
    Hausenblas H , Carron A , Mack D , 19 ( 1 ) : 36-51 [1997]
  • An online purchase intiention model : The role of intention to search
  • Ajzen, I, From intentions to actions: A theory of planned behavior, Springer Berlin Heidelberg, 1-29, 1985.
    [1985]
  • Ajzen, I, Fishbein M,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NJ: Prentice_Hall, 1-278, 1980.
    [1980]
  • Ajzen, I, Attitudes, personality, and behavior, Chicago, IL : Dorsey Press, 1-175, 1988.
    [1988]
  • Ajzen I, Attitudes, personality, and behavior. 2nd ed. UK:McGrawHill Education, 1-144, 2005.
    [2005]
  • Accessibility and stability of predictors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Doll J , Ajzen I 64 ( 5 ) : 754-765 [1992]
  • A Comparis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Madden T , Ellen P , Ajzen I 18 ( 1 ) : 3-9 [1992]
  • 30, 40대 여성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행동 연구
    정주연 한재민 예술인 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7(9): 151-161 [2017]
  • 20대 한국 여성의 피부 타입과 민감 성에 대한 통계적 방법을 통한 영향 요인 연구
    김선옥 박영석 박정기 유진선 진훈 한국정보처리학 회 학술대회논문집, 21(2): 833-836 [2014]
  • 20∼30대 여성의 피부 타입 측정에 관한 연구-국내 외 화장품 회사 의 피부 측정방법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정희 한국복식학회, 56(5): 59-74 [2006]
  • 20.30대 1인가구의 소비지출양식에 관한 연 구- 다인가구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소연 나종연 최현자 최홍철 한국소비문화학회, 19(2): 89-110 [2016]
  • 20-50대 여성의 에센스 사용실태와 제형에 따른 선호도 조사
    김민선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20 30대 여성의 피부상태 분석과 피부관리 태도에 대한 연구
    이은영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19세기 전반기 프랑스의 화장품 산업 발달 양상 고찰: 발자크의 세 자르 비로토(1837)를 중심으로
    이채영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57(0): 309-340 [2017]
  • (최신) 화장품학
    김주덕 광문각, pp. 124-133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