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라이브커머스 품질이 가치, 지각된 유용성,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Food Service Live Commerce Quality on Value, Perceived Usefulness,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손정희 2022년
' 외식라이브커머스 품질이 가치, 지각된 유용성,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Food Service Live Commerce Quality on Value, Perceived Usefulness,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ood Service Live Commerce Quality
  • Intent to Reuse
  • Live Commerce
  • hedonic value
  • perceived usefulness
  • perceived value
  • satisfaction
  • 라이브 커머스
  • 만족
  • 외식라이브커머스
  • 재이용 의도
  • 지각된 가치
  • 지각된 유용성
  • 쾌락적 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2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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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라이브커머스 품질이 가치, 지각된 유용성,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Food Service Live Commerce Quality on Value, Perceived Usefulness,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후기기술수용모형(PAM)과 플로우(Flow)이론을 기반으 로 한 유튜브 커버음악 채널의 성공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진형 장준근 채명신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14(6), 91-107 [2020]
  • 확장된 기술수용모형(ETAM)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 몰 패션상품 구매행동 연구: 지각된 가치와 위험 및 신뢰의 영향을 중심으로
    나윤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0(3), 27-49 [2010]
  • 호텔ㆍ외식ㆍ마케팅
    김영태 김형순 박강수 서울: 도서출판 석정 [2000]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응용한 인터넷 쇼핑행동 고찰
    구동모 경영정보학연구, 13(1), 141-170 [2003]
  • 항공사의 인지된 서비스품질, 서비스태도, 기대,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성희 한국컨벤션학회춘계 학술 발표논문집, 198-211 [2006]
  • 편의점 패스트푸드의 지각된 품질과 지각된 위험 고객 만족 본사의 신뢰 및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완민 동북아 문화연구, 14, 265-294 [2008]
  • 패션잡지광고의 내용분석
    문재학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1 2), 630-636 [2009]
  • 패션 제품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SLSS)의 인 지적 공유를 통한 서비스품질 지각과 구매경험의 조절효과
    송예진 이유리 한국의류학회지, 44(4), 639-656 [2020]
  •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모바일 쇼핑채널에서 유희적 동기가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 20대 모바일 쇼핑채널 이용자의 능동적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박상희 박선호 이수영 광고 PR 실학연구, 13(1), 55-81 [2020]
  • 커머스의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 는 서비스품질요인
    김국선 이종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3), 311-321 [2012]
  • 친환경식품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김호석 전현모 한국호텔리조트학회, 12(3), 255-270 [2013]
  • 첸도 바야스갈란 SNS 서비스 사용자의 혁신성이 사용의도에 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지각된 쾌락적 가치, 유용성 및 용이성이 인터넷 쇼핑 몰 이용태도와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윤규 홍병숙 한국의 류학회지, 32(1), 147-156 [2008]
  • 중국진출 한식당의 메뉴선택 속성에 따른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 상하이 지 역 중심으로
    권봉헌 박경곤 안장수 한국외식산업학회지, 9(2), 97-106 [2013]
  •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분석과 마케팅 연구 제언
    정언용 서 비스마케팅저널, 12(1), 33-39 [2019]
  • 인터넷 패션쇼핑몰에서의 재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중국여성소비자를 중심으로
    유소소 목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인터넷 쇼핑몰의 내ㆍ외향적 특성과 소비자 특 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문식 이종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1), 67-99 [2009]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가치와 쇼핑몰 애호도의 결정요인: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중심으로
    경종수 전달영 경영학연구, 31(6), 1681-1705 [2002]
  •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회적 실재감이 소비자들의 인지된 상호작용성에 미치는 영향
    송지희 유병관 이성호 e-비즈니스연구, 10(3), 395-414 [2009]
  • 이용자의 성별 세분화에 따른 모바일커머스 수 용에 관한 연구
    김상훈 안대천 광고연구, 88, 7-36 [2011]
  • 이베스트투자증권 라이브커머스: #살아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http://webzine.ebestsec.co.kr/webZine/eBEST_webzine_2020_autu mn/html/2010_research_3.html에서 2022. 3
    1 인출 [2020]
  • 웹 사이트의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가 치에 대한 연구 : 웹 사이트 유형별 비교분석
    박형민 염창선 한국정보기술학회 논문지, 12(3), 103-110 [2014]
  • 외식소셜커머스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지각된 유용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훈 전현모 외식경영연구, 18, 83-104 [2015]
  • 외식소비자의 지각된 위험과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기술수용모형을 중심으로
    전현모 외식경영연구, 16( 6), 199-222 [2013]
  • 외식소비자의 유용적, 정서적 동기가 소셜커머스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간 상호작용성의 역 할을 중심으로
    김현철 이상협 최은영 소비문화연구, 18(2), 237-257 [2015]
  • 외식산업 품질관리 요인이 소비자 만족 및 추천의도에 미 치는 영향
    김동수 손병모 관광연구저널, 25(1), 143-163 [2011]
  • 왕홍의 판매 생방송 시청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중국 의류 판매를 중심으로
    박지연 유현아 이혜은 한국콘텐츠학회논 문지, 20(4), 212-229 [2020]
  • 와이브로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에 관한 연구
    김문구 박종현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학술연구논문집, 790-800 [2006]
  • 옴니채널 서비스 특성이 실용적, 쾌락적 쇼핑 가치 지각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종국 오미옥 디지털융복합연구, 15(1 0), 183-191 [2017]
  • 온라인 커뮤니티 몰입에 미치는 영향연구: 만족과 커뮤니 티 신뢰를 매개로
    문영주 이종호 정보시스템연구, 16(1), 23-45 [2007]
  • 온라인 쇼핑몰 특성이 감성적 반응과 지각된 가치, 재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TAM2)을 중심으로
    심태용 윤성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1(4), 374-383 [2020]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박성휘 인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온라인 강의에서 내 용제시유형이 인지적 실재감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구한나 김지심 문소영 정지윤 교육정 보미디어연구, 13(4), 155-181 [2007]
  • 아파트관리 서비스 차원이 주거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성만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아이폰 이용자를 통해 본 스마트폰의 이용의도 예측모 형 비교: 기술수용모형(TAM), 계획된 행동이론(TPB) 및 통합모 형을 중심으로
    주지혁 디지털정책연구, 11(1), 89-97 [2013]
  • 실시간 인터넷 1 인 방송의 상호작용성이 의사 사회적 상호작용, 사회적 실재감, 몰입감에 미치는 영향: 이용 동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임소혜 조윤희 방송통신연구, 105(4), 82-117 [2019]
  • 신뢰가 종사원의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만족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서철현 관광연구, 12, 53-74 [1998]
  • 식음료 이벤트가 호텔이미지,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박대환 송성진 이준혁 정연국 호텔관광연구, 12(4), 64-80 [2010]
  • 스포츠관광객의 참여동기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지각 된 가치가 사회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현진택 우석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스마트폰의 고객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동일 최승일 디지털정책연구, 11(3), 255-262 [2013]
  •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쇼핑 시 모바일 쇼핑의 이용성 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원진 대한경영학회지, 25(3), 1769-1791 [2012]
  • 스마트폰 지속사용의도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성우철 이문용 장진철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2(1), 7-18 [2013]
  • 스마트폰 단말기 사용에서 속성평가에 대한 이 용만족과 재구매의도 관계: 종단연구
    손희영 하홍열 산업혁신연구, 29(3), 69-94 [2013]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거래 이용의 지각된 이용자 가치와 이의 결 정요인: 서비스 편재성과 이용자 통제성을 중심으로
    최수정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8(4), 273-299 [2013]
  • 소셜커머스의 경제적 가치와 정보품질이 재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동기이론을 기반으로
    강주희 문태수 한국경영정보학 회 학술대회논문집, 06, 577-583 [2016]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반의 소셜쇼핑 사용자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황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5( 1), 61-71 [2014]
  •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 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송석재 임한나 한은경 한국광고홍보학보, 13(3), 298-325 [2011]
  • 소셜 미디어 시스템의 뷰티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황진석 숭실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20]
  • 소비관련 감정척도의 개발
    이학식 임지훈 마케팅연구, 17(3), 55-91 [2002]
  • 서비스 품질이 쇼핑가치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 로
    조현진 유통과학연구, 10(4), 21-28 [2012]
  • 상호작용성과 관계품질이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커머스에 서 중국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서설 수원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2020]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서울: 학현사 [2004]
  • 비대면 산업의 개념 정의와 분류에 관한 탐색적 연구
    최승훈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0(8), 767-768 [2020]
  •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체험과 플로우와의 관계 에서 실재감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증강현실 기반과 일반 앱과 의 비교를 중심으로
    박성연 서연준 소비문화연구, 16(3), 1-21 [2013]
  • 불확실성 회피성향이 수용 후 행동에 미치는 영 향: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진우 최훈 Asia Pacific Journal of In formation Systems, 16(3), 95-116 [2006]
  • 배달 어플리케이션의 소비성향, 사회성이 소비자 만족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용은 왕천 인터넷전 자상거래연구, 19(4), 121-143 [2019]
  • 모바일커머스의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모바일 친숙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경원 영남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7]
  • 모바일을 통한 라이브커머스의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모바일 패션 쇼핑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세빈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2]
  • 모바일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특성 인 식이 모바일 쇼핑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규동 김정래 유영목 한국인터넷방송 통신학회 논문지, 13(6), 297-303 [2013]
  • 모바일쇼핑몰의 서비스특성이 사용자 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균 김형길 오영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1), 227-244 [2018]
  • 모바일 여행상품 앱 특성이 경험가치, 지각된 가치, 지속적 이 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혜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부려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모바일 쇼핑몰 컨텐츠의 정보품질과 사용자 만족도 의 관계에서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 연구
    심태용 전상택 e-비즈니스연구, 20(7), 121-142 [2019]
  • 모바일 소셜커머스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쇼핑가 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빛나 한경일 디지털융복합연구, 16 (8), 89-98 [2018]
  •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소비자의 소비 가치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변정우 최민서 허경석 관광레저연구, 28 (5), 185-203 [2016]
  • 모바일 무선인터넷 사용가치가 사용의도 및 사용시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명수 신종철 소비자학연구, 15(2), 125-143 [2004]
  • 면세점의 VMD (Visual Merchandising) 구성요인이 쾌락적 가치, 실용적 가치 및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인신 유예경 현성협 황수지 관광연구, 32(1), 19-36 [2017]
  • 라이브커머스 소비자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운도 공 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1]
  •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에서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에관한 연구,
    김필성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1]
  • 라이브커머스
    박현길 마케팅, 54(6), 43-54 [2020]
  • 기술 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지각된 즐거움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 외식사업부를 중심으로
    박정숙 변정우 관광레저연구, 25(1), 419-435 [2013]
  • 긍정적, 부정적 쇼핑감각이 쇼핑가치와 인터넷 의류 쇼핑사이트 접근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효은 여은아 유통연구, 15(2), 101-1 22 [2010]
  •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 구
    오태현 이제원 상업교육연구, 23(4), 361-384 [2009]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인이 스마트 폰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 로
    최민수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曾一昕ㆍ何帆. (2017). 我国网络直播行业的特点分析与规范治理, 图书馆 学研宂, 6, 57-60.
  • 「인터넷 개인 방송 왕홍을 통한 제품 구매와 관련된 중국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박현정 장의녕 한국콘텐츠학회논 문지, 18(10), 1-10 [2018]
  • “언택트 (Untact) 산업 확산의 이론적 배경과 전망”
    김정호 전승화 신산업경영저널, 38(1), 96-116 [2020]
  • “Flow개념을 이용한 인터넷 환경에서의 소비자 구매 의도결정 요인분석,”
    박천교 한상린 마케팅연구, 15(1), 187-204 [2000]
  • u-Work환경에서 정보시스템과 관리 특성이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조직공정성과 시스템 만족의 매개 역할 분석
    조성민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Work and/or fun :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 Wen, J.(2020).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purchase of live strea ming commerce of chinese consumers. Ewha Womans Universi ty Masters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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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i, T. T., Marthandan, G., Chong, A. Y. L., Ooi, K. B., & Arumu gam, S.(2009). What drives Malaysian m-commerce adoption? a n empirical analysis. Industrial Management & Data Systems, 109(3), 370-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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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tilitarian and hedonic motivations for live streaming shopping .
  • Understanding perceived risks in mobile payment acceptance
  • Unders tand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convenience and custo mer satisfaction in home delivery by Kano model
  • Transactional presence as a critical predictor of success in distance learning
    Shin , N. 24 ( 1 ) , 69-86 [2003]
  • Towards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ural Intention to Use a Web Site
    Lin J. C. C. & Lu H. 20 ( 3 ) , 197-208 . [2000]
  • Tiwari, R., & Buse, S.(2007). The mobile commerce prospects: a s trategic analysis of opportunities in the banking sector. Hambu rg: Hamburg University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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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shoppin g mall as consumer habitat
  • The roles of quality , value , and satisfaction in predicting cruise passengers ’ behavioral intentions
    Petrick , J. F. 42 ( 4 ) , 397-407 . [2004]
  • The role of pleasure in web site success
  • The nature and social uses of t he internet : A qualitative investigation
    Maignan , I. , & Lukas , B . A. 31 ( 2 ) , 346-371 . [1997]
  • The moderating effect of customer perceived value on online shopping behaviour
    Chang , H. H. & Wang , H.W 35 ( 3 ) , 333-359 . [2011]
  • The influences of service quality on brand imag e and brand attitude
    Park , H . Y. 16 ( 6 ) , 374-386 [2016]
  • The impact of consumption experiences and emoti on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of hotel r estaurant customers
    Kim , J. H. 24 ( 1 ) , 371-390 [2012]
  • The four service marketing m yths : remnants of a goods-based , manufacturing model
    Vargo , S. L. , & Lusch , R. F. 6 ( 4 ) , 324-335 . [2004]
  • The effects of attractiveness of service employe e s on interpersonal trust , satisfaction and loyalty
    Kim , Y. K. 10 ( 10 ) , 23-34 [2019]
  • The effects habits and switching cost in continued use of the online shopping
  • The dimensionality of the convenience phenomenon : A qualitative reexamination .
    Gehrt , K. C. & Yale , L. J 8 ( 2 ) , 163-180 . [1993]
  • The dimensionality and correlates of flow in human-computer interactions
  • The congr uence of store image and self image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Anderson , E. W. , & Sullivan , M. W. 12 ( 2 ) , 125-143 . [1993]
  • The Impact of Technology on the Quality-Value-Loyalty Chain : A Research Agen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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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s of Utilitarian and Hedonic Online Shopping Value on Consumer Preference and Int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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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 of Web Interface Features on Consumer Online Purchase Int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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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 Trust ,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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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 홈쇼핑의 소비가치가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 을 기반으로
    류미현 이승신 소비 자학연구, 25(6), 133-156 [2014]
  • TV 홈쇼핑 채널의 이용과 충족연구
    이상봉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12), 241-249 [2011]
  • TV 홈쇼핑 이용동기와 이용의도의 관계에서 수줍음과 놀이성향이 미치는 조절적 영향
    구동모 주선희 경영연구, 23(1), 365-3 97 [2008]
  • Study on influence of perceived quality factor of smartphone on satisfaction & continued use intention : From the standpoint of updated Delone & McLean 's information system success model
    Cho , H. H. 11 ( 2 ) , 167-180 [2012]
  •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infor mativeness usefulness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of cosmetics instagram
    Seo , H. G. , & Yoo , T. S. 55 , 1 83-194 [2017]
  • Social presence in a home tele-application
  • Social presence and service satisfaction : The moderating role of cultural value orientation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Bentler , P. M. & Bonett , D. G. 88 ( 3 ) , 588-606 . [1980]
  • Shopping motiv es , emotional states , and retail outcomes
  • Sharing of sponsored advertisements o n social media : A uses and gratifications perspective
    Plume , C. J. , & Slade , E. L. 20 ( 3 ) , 471-483 . [2018]
  • Satisfaction and loyalty to suppliers within the grocery trade
    Biong , H. 27 ( 7 ) , 21-38 [1993]
  • Satisfaction and comparison in come
    Clark , A. E. , & Oswald , A . J. 61 ( 3 ) , 359-381 . [1996]
  • Sanchez, J., Callarisa, L., Rodriguez, R. M., & Moliner, M. A. (200 6). Perceived value of the purchase of a tourism product. Touri sm Management, 27(3), 394-409.
  •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김일 오미현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4(1), 101-120 [2014]
  • Rogers, E. M.(2003). Diffusion of innovations (5th ed.). New York: Free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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