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소구 메시지를 이용한 환경 캠페인의 반복 노출 효과: 메시지 둔감화와 지각된 위협의 매개 과정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Repeated Exposure to Environmental Campaigns Using Fear Appeal Messages: Focusing on the Mediation Process of Message Desensitization and Perceived Threat

유신양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공포소구 메시지를 이용한 환경 캠페인의 반복 노출 효과: 메시지 둔감화와 지각된 위협의 매개 과정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Repeated Exposure to Environmental Campaigns Using Fear Appeal Messages: Focusing on the Mediation Process of Message Desensitization and Perceived Threa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포소구 메시지 강도
  • 노출 빈도
  • 메시지 둔감화
  • 지각된 위협
  • 캠페인 사전노출 수준
  • 확장된 병행과정모델(EPPM)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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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포소구 메시지를 이용한 환경 캠페인의 반복 노출 효과: 메시지 둔감화와 지각된 위협의 매개 과정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Repeated Exposure to Environmental Campaigns Using Fear Appeal Messages: Focusing on the Mediation Process of Message Desensitization and Perceived Threat'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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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상미 청소년문화 포럼, 23, 41-71 [2010]
  • 창의적 소비효능감이 창의적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치 지각의 매개 효과와 손재주 효능감의 조절된 매개효과
    안서원 임혜빈 소비자학연구, 31(1), 183-201 [2020]
  • 지각된 위협과 지각된 효능감이 친환경 태도 및 행 동에 미치는 영향: 예기된 죄책감을 통한 EPPM의 확장 가능성
    김주환 한미정 홍보학연구, 25(1), 50-89 [2021]
  • 종이팩 분리배출 국민의식 분석을 통한 종이팩 재활용 개선방안
    김혜진 류재근 조명현 한상욱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춘계학술발 표논문집, 2016, 12-12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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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스타그램 공익광고 효과 연구: 메시지 유형과 시간 적 거리감의 관계를 중심으로
    안홍민 유신양 사회과학연구, 27(4), 37-60 [2020]
  • 위험인식, 두려움, 분노가 원자력 정보탐색과 처리, 공유의 도에 미치는 영향: 위험정보탐색처리(Risk Information Seeking and Processing) 모델을 중심으로
    김효정 한국언론학보, 63(2), 7-45 [2019]
  • 위험에 처한 생명의 가치에 대한 무감각과 일반인 합리주 의
    이나경 사회과학연구논총, 36(1), 29-47 [2020]
  • 위험 지각에서 정신물리적 무감각에 영향을 미치 는 요인들
    이나경 이영애 한국심리학회지: 실험, 18(1), 57-69 [2006]
  • 영화에서의 PPL 광고효과측정: 영화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과대학생을 중심으로
    성충모 양윤 광고연구, (53), 135-154 [2001]
  • 연예인 자살보도와 제3자효과
    김인숙 언론과학연구 , 9(3), 344-367 [2009]
  • 악성 댓글에 대한 제3자 효과 연구
    유홍식 한국방송학보, 24(5), 238-278 [2010]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광고회피에 영 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광고태도, 지각된침입성, 매체 노출 량 및 매체 이용동기를 중심으로
    김진희 유승엽 광고학연구, 24(2), 125-143 [2013]
  • 성별과 노출빈도에 따른 여성혐오 발언 규제지지 도의 차이
    박준모 이은주 언론정보연구, 53(2), 265-304 [2016]
  • 사회적 판단에 미치는 기저율효과: 도식의 역할
    고재흥 한국심리 학회지: 사회, 4(2), 199-215 [1989]
  • 브랜드 싫증의 부정적효과
    장영혜 경영교육연구, 33(2), 275-295 [2018]
  • 미세먼지 재난의 내러티브 보도 영향력 연구: 인 지적 평가, 부정적 감정, 위험인식의 매개 경로 중심
    나은영 임인재 한국방송학 보, 34(4), 145-179 [2020]
  • 미세먼지 위혐 시뮤레이션에서 공포수준이 위험통제 행위 의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확장된 병행과정모델
    장한진 박사학위논문 한림대학교 대학 윈 [2019]
  • 미세먼지 위험에 대한 공중들의 정보탐색과 처리에 대한 연구: 인지된 정보수집능력, 언론정보원신 뢰, 책임귀인과 경험정도의 조절효과 분석
    김영욱 김혜인 이현승 이혜진 커뮤니케이션학연구, 25(2), 5-44 [2017]
  • 미세먼지 어플리케이션 (앱) 의 정보 제시 형식이 위험인식, 앱 사용 의도, 예방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 휴리스틱과 기준점 휴리스틱의 적용
    백혜진 신지원 이준영 주도희 홍보학연구, 23(2), 111-140 [2019]
  • 모바일 광고 포맷에 따른 광고회피 수준, 회피유 형, 요인에 관한 연구
    변성혁 조창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8), 345-358 [2019]
  • 메시지 프레이밍과 수용자의 미래지향적 성향이 건강 메시지 설득효과에 미치는 영향: 전망이론의적용
    김은혜 조수영 홍보학연구 17(3), 77-119 [2013]
  • 단순노출이 소비자의 태도 변화 과정에 미치는 영 향: 인지욕구, 제품유형, 노출빈도를 중심으로
    김혜영 양윤 한국심리학회지: 소 비자 광고, 2(1), 43-68 [2001]
  • 기술기반셀프서비스 편리성이 지각된 비용 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박성우 양희진 이수형 이원열 통합학술대회, 1, 1-7 [2008]
  • 광고자극과 심리변수가 광고반복에 의한 소비자 싫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은희 정진택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 고, 11(3), 429-450 [2010]
  • 공포소구와 결합된 자기책임성 정서와 자기효능감이 금연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미희 양윤 광고학연구, 20(4), 207-218 [2009]
  • 공포소구에서 공포와 위협, 효능 감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김주현 박준우 박준호 전승우 광고, 17(4), 645-664 [2016]
  • 공포소구를 이용한 음주운전방지캠페인 광고에 대한 제3자 효과연구
    차동필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17(3), 137-154 [2013]
  • 공포소구 메시지의 위협과 효능감 수준에 따른 설득효과: 공포소구 모델 EPPM의 적용
    차동필 한국언론학보, 50(4), 411-436 [2006]
  • 공포소구 메시지에서 위협과 효능감의 역할: 승수적 관계, 혹은 합산적 관계?
    차동필 한국광고홍보학보, 9(2), 339-363 [2007]
  • 공익 포스터의 메인이미지(main visual) 유형에 따른 공포 소구 표현연구-WHO 금연 포스터를 중심으로
    나재민 기초조형학연구, 17(1), 149-15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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