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서비스 이용자의 미의식과 외모관리행동이 서비스가치, 긍정적감정 및 행동의도의 영향관계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Beauty Service Users Aesthetic Consciousness and Appearance Management Behavior on Service Value, Positive Emo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

추소원 2022년
논문상세정보
' 뷰티서비스 이용자의 미의식과 외모관리행동이 서비스가치, 긍정적감정 및 행동의도의 영향관계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Beauty Service Users Aesthetic Consciousness and Appearance Management Behavior on Service Value, Positive Emo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긍정적감정
  • 미의식
  • 뷰티 서비스
  • 서비스 가치
  • 외모관리행동
  • 행동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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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서비스 이용자의 미의식과 외모관리행동이 서비스가치, 긍정적감정 및 행동의도의 영향관계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Beauty Service Users Aesthetic Consciousness and Appearance Management Behavior on Service Value, Positive Emo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환경미학의 이론적 과제: 자연미를 중심으로
    김문환 철학과 현실, 266-277 [1994]
  • 화장품 매장의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소비자 관계지속성에 미치 는 영향
    박경옥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2]
  • 호텔에서의 내부마케팅과 시장지향성, 그리고 종업원 및 고객만족과 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인섭 Tourism Research, 17, 133-150 [2003]
  • 호텔서비스 재구매의도에 있어서 위험의 매개적 역할에 관한 연구
    유종근 마케팅과학연구. 8(-). 183-206 [2001]
  • 호텔고객의 고객관계품질이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시 민행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우성 관광레저연구, 23(5), 115-130 [2011]
  • 호텔 이미지 요인이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산지역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이은지 이준혁 호텔경영학연구, 16(4), 47-60 [2007]
  • 항공사이벤트의 서비스품질, 지각된 가치, 관계유지의도와의 영향관 계
    최은주 관광연구, 24(5), 63-84 [2009]
  • 항공사 직원의 친사회적 서비스 행동이 서비스 품질,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서윤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0]
  • 항공사 승무원에 대한 내부마케팅과 심리적 자본, 감정노동 및 직무만족 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강선아 박수진 이수범 서비스경영학회지, 18(4), 119-137 [2017]
  • 한국의 미의식에 의한 장승의 조 형성 연구: 자수작품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오주영 이화여자대학교 [1998]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뷰티산업 선진화를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 연구
    1-165 [2009]
  • 한국, 미국, 프랑스 여대생의 미의식 및 뷰티미용 서비스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조아라 건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한국, 미국, 프랑스 여대생의 미의식 및 뷰티미용 만족도 에 관한 비교연구
    노영희 조아라 한국미용학회지, 19(6), 1222-1232 [2013]
  • 편의점의 소비가치가 고객만족, 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호식 심재현 경영컨설팅연구, 17(1), 111-121 [2017]
  • 펜션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가치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태안펜션 및 춘천펜션을 중심으로
    김미정 인성호 정경일 관광연구저널, 32(1), 47-58 [2018]
  • 페이스북 이용 동기에 따른 상호작용성이 패션제품의 구전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동덕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패션모델의 신체, 워킹, 포즈에 대한 미적 고찰
    한설희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패밀리레스토랑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브랜드 가치와 고객 만족,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송정선 유영진 관광연구저널, 24(2), 111-127 [2010]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감성체험이 관계적 성과에 미치 는 영향
    이은수 정원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9(3), 197-211 [2003]
  • 패밀리 레스토랑 이벤트에 대한 고객가치, 고객만족, 관계지 속의도간의 영향연구
    이미혜 관광연구, 24(2), 21-43 [2009]
  • 판매원의 감정 부조화와 감정적 고갈이 고객지향성 및 고객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서문식 마케팅연구, 17(4), 47-75 [2002]
  • 코레일 예약발매 서비스 편의성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주환 경기대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초등학생의 아바타 놀이와 외모관리행동과의 관계
    김혜선 이윤정 한국 실과교육학회지, 24, 137-154 [2011]
  • 청소년의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와 외모비교가 외모 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위은하 한국의류학회지, 39(1), 1-14 [2015]
  •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과의 관계-이동전화 소비행동을 중심으로
    김시월 김유진 대한가정학회지, 46(3), 13-26 [2008]
  • 직장여성의 외모관리행동이 화장품 쇼핑성향 및 화 장품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실 이순희 주영수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3(4). 629-641 [2017]
  • 직장여성의 외모관리행동과 외모만족도가 대인관 계 및 직장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서울지역 특급 호텔 식음료업장을 중심 으로
    류경민 송승헌 신정신 관광연구저널, 29(11), 59-72 [2015]
  •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강원랜드 카지노방문객을 중심으로
    서헌 이용기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 17(4), 181-195 [2008]
  • 중소기업 컨설팅 수진기업의 정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상봉 김정일 유연우 유통경영학회지, 17(6), 81-94 [2014]
  • 중년여성의 자기표현과 외모콤플렉스가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 향
    문희정 박길순 한국미용학회지, 19(3), 532-544 [2013]
  • 중국소비자들의 위조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 증연구: 소비자 동조성을 중심으로
    김주원 문철주 국제지역연구, 18(1), 303-328 [2014]
  •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따른 관계 질, 만족, 신뢰, 몰 입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선아 황선진 서비스경영학회지, 6(2), 151-186 [2005]
  • 제조기업과 서비스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마케팅 믹스 이 론을 중심으로
    안영면 관광레저연구, 17(2), 323-339 [2005]
  • 전자상거래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안운석 엄준영 서비스경영학회지, 2(2), 51-73 [2001]
  •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생산품의 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 구
    오동록 대 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장애인 복지관 체육시설 종사자의 내부마케팅과 조직몰입, 조직신 뢰,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간의 인과관계
    김정환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자기애성향이 외모관리행동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경희 송지현 한 복문화, 23(2), 65-79 [2020]
  • 인터넷 점포에서의 구매후기 작성 동기 및 점포 고객 유형 화
    류성민 홍희숙 유통연구, 17(3), 25-57 [2012]
  •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불만 경험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 에관한 연구
    김성진 호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가치와 쇼핑몰 애호도의 결정요인: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중심으로
    경종수 전달영 경영학연구, 31(6), 1681-1705 [2002]
  • 인스타그램의 패션 정보특성이 이용자의 몰입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용자 유형 세분화를 중심으로
    김도경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의복소비가치에 따른 집단별 외모관리행동의 차이
    김인숙 한국의류산업학 회지. 18(5). 606-616 [2016]
  • 의료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구조모 형
    손인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은행기업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인식 이 긍정적 감정, 선호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류주연 옥경영 홍재원 소비자정책교육연구, 7(4), 21-41 [2011]
  • 은행 서비스 마케팅
    정연근 교보문고 [2012]
  • 유튜브 관광콘텐츠 정보특성이 긍정적 감정, 관광행동의도, 정보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교화 가능성 모델을 중심으로
    이형룡 임숙영 관광연구저 널, 35(9), 23-39 [2021]
  • 유통업체 브랜드 자산이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관호 청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유명인 SNS 구전에 대한 소비자 수용 의향: 유명인에 대한 애착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김중규 이형탁 마케팅논집, 27(1), 31-49 [2019]
  • 유대강도에 따른 정보방향성과 정보유형이 구전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김지호 안은미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7(1), 93-112 [2006]
  • 외식산업의 다층적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 내향의 성격유형 조절효과 중심으로
    유민형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외식 소비 성향에 따른 감정 반응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백종온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6(3), 147-160 [2010]
  • 외식 서비스의 지각된 품질이 고객의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연구: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이홍연 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외모관리 행동과 이상적 연령 추구경향-20∼ 30 대를 중심 으 로
    이윤경 이혜원 한국의류학회지, 39(3), 468-475 [2015]
  • 온라인에서 양면구전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호 전성률 마케팅연구, 27(1), 45-66 [2012]
  • 연령별로 본 여성의 미의식 및 미용성형수술에 관한 인지도 연구
    김주덕 최미혜 한국미용학회지, 13(2). 547-566 [2007]
  • 여성의 연령 및 외모관심도의 유형에 따른 두피 모발 관리태도와 관리행동 연구
    김창현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여성 직장인의 미의식이 대인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김은수 황혜주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9(1), 125-137 [2019]
  • 여성 직장인의 미의식과 사회문화적 태도가 대인관계 형성에 미치 는 영향
    김은수 CHA의과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여대생의 외모관리행동에 관한 연구
    김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01]
  • 여대생의 외모관리 태도가 신체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김영란 대한미용학회 지, 8(3), 195-200 [2012]
  • 여대생의 미의식에 따른 체형지향성에 관한 연구
    엄성윤 성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여대생의 미의식에 따른 미용관리 행동에 관한 연구-피 부관리, 체중조절, 미용성형 행동 중심으로
    강경호 이민영 한국피부미용향장학회지, 4(2), 111-126 [2009]
  • 여대생들의 미의식과 외모관리 행동에 관한 연구: 뷰티 전공자와 비 전공자를 대상으로
    김미란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여고생의 자아존중감 및 의사소통이 미의식에 미치는 영향
    윤민지 건국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여가몰입이 직장만족과 고객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여행사 직원들을 중심으로
    박영진 양재영 윤경선 관광연구저널, 29(5), 91-104 [2015]
  • 에스닉 레스토랑의 고유성이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신 백승희 함선옥 관광레저연구, 28(11), 323-339 [2016]
  • 얼굴에 대한 미의식과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
    엄현신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07]
  • 아웃도어웨어 선택속성과 브랜드동일시가 충성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활동동기의 조절효과
    김상조 마케팅관리연구, 18(2), 97-113 [2013]
  •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 대한민국 2,30대 여성의 美인식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김선우 이유리 한국소비자학회, 23(2), 351-382 [2012]
  • 신체매력 지각이 건강증진행동 및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은실 대 한가정학회지, 49(6), 47-56 [2011]
  • 스키리조트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환 한국교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스마트폰 외식정보서비스의 구전정보 특성에 따른 신뢰형성 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pplication 외식정보서비스 사용 자들을 대상으로
    김용일 김형준 호텔경영학연구, 23(1), 45-64 [2014]
  • 스마트관광 기술속성이 용이성, 유용성을 통한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수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소셜커머스에서 관계혜택이 긍정적 감정, 지각된 가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을 이용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맹려화 한진수 관광레저연구, 29(10), 69-88 [2017]
  • 소비자 행동-마케팅전략적 접근. 3판
  • 소비관련 감정, 만족, 그리고 제품태도간의 구조적 관계
    이학식 임지훈 경 영학연구, 30(4), 1115-1142 [2001]
  • 소매전문점에서의 관계마케팅요인과 관계품질 그리고 점포 충성도와의 관계
    박명호 정정일 유통연구, 11(4), 97-124 [2006]
  • 설득지식에 따른 소비자의 보상된 구전 수용도 차이에 관한 연구: 원천과 보상형태 중심으로
    김현식 서비스경영학회지, 11(2), 145-165 [2010]
  • 선불 정액권 미용실의 운영 효과와 고객 이용실태 에 관한 연구
    조우현 조정화 황혜주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8(1), 87-95 [2018]
  •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서비스 가치와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중심으로
    박영진 양재영 관광학연구, 40(1), 211-228 [2016]
  • 서비스품질이 만족도 및 충성도의 행위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병휘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 서비스품질, 가치 및 소비자만족의 구조적 관계-의료서비스 를 중심으로
    노진욱 안세원 산업혁신연구, 18(2), 93-114 [2002]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효과에 대한 재고찰: KS-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이준엽 마케팅연구, 16(1), 1-26 [2001]
  • 서비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미용업 사례를 중심으로
    정훈 한양대학 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서비스 기업에서의 관계 혜택이 관계몰입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서비스 업종별 비교
    강경수 이정실 임채관 조윤주 허범영 홍순복 관광경 영연구, 16(2), 185-209 [2012]
  • 뷰티종사자의 미의식과 외모관리행동이 인적서비스품질, 서비스 지 향성 및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상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1]
  • 뷰티의 개념과 뷰티산업의 이해
    김래수 한국뷰티경영학회지, 7(1), 13-32 [2019]
  • 뷰티서비스 진정성이 인지적 신뢰와 정서적 신뢰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임순 미용예술경영연구. 14(3). 37-51 [2020]
  • 뷰티산업의 내무마케팅,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최윤정 동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뷰티산업의 경제적 효과분석 연구
    배기형 이윤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4), 350-360 [2013]
  • 뷰티산업 확산에 따른 ICT 뷰티디바이스 디자인속성을 위 한 사용성 연구
    차강희 함해송 산업디자인학연구, 15(2), 1-11 [2021]
  • 뷰티산업 종사자의 한국형 도형심리유형과 조직 유효성 관계에서 복 리 후생 시스템의 매개효과 분석
    차유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뷰티미용 서비스의 회복공정성이 관계품질과 재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은주 신수현 임현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6(4) 149-162 [2020]
  • 뷰티 서비스 내에서 변혁적․거래적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 과 조 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서울지역의 프랜차이즈 뷰티 서비스 을 중 심으로
    윤천성 이소정 한국미용학회지. 14(3). 973-984 [2008]
  • 보험상품의 재구매의도 요인에 대한 연구
    윤지은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20]
  • 백화점의 물리적환경,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의 관계: 한ㆍ중 비교를 중심으로
    김원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12), 761-770 [2012]
  • 방송인의 뷰티서비스 관계 연구: 외모관리 행동, 외적이미지, 자기효 능감을 중심으로
    김민신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6(1), 153-167 [2014]
  • 발신자 전문성이 부정적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수신자 제품지식과 외 내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성욱 천정빈 마케팅관리연구, 17(2), 49-70 [2012]
  • 발신자 및 수신자의 이미지 일치성에 따른 구전동기에 관한 연구
    김경호 이형탁 소비자학연구, 27(3), 77-101 [2016]
  • 미용실의 인적서비스, 고객가치, 고객신뢰, 긍정적 감 정, 재방문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김정옥 문대범 정연 한국미용학회지, 25(3), 571-582 [2019]
  • 미용실의 실내, 외 편의성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정훈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8(3), 537-549 [2012]
  • 미용실 종사자의 내부마케팅과 직무만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채희옥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5(4), 243-265 [2014]
  • 미용실 종사자의 내부마케팅과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이 고객지 향성에 미치는 효과
    채희옥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미용실 이용고객의 지각된 공정성이 긍정적 감정반응과 서비스회복 만족에 미치는 역할: 관여수준의 조절효과
    정덕화 마케팅논집, 17(1), 55-85 [2009]
  • 미용실 &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
    오상엽 KB 금융지주경영연구소 [2020]
  • 미용성형수술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지도에 대한 고찰
    민병두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미용서비스업의 내부마케팅, 내부고객 만족, 서비스품질, 재 방문의도의 관계
    송연숙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미용 종사자들의 직무 스트레스가 서비스품질 및 점포 충성에 미치는 영향
    정순녀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미용 서비스산업에서 지각된 대기시간이 서비스평가 및 재구매 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산지역 20대를 중심으로
    김미정 세종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미술교육과 미학
    오병남 미술사학 , 2-5 [1988]
  • 물리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반응과 관계 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나승현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물류 컨벤션 행사의 측정요인이 긍정적 감정, 관계품 질, 구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노현 전태유 물류학회지, 21(3), 88-111 [2011]
  • 모바일 관광정보 상호작용성이 긍정적 감정반응, 관광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원삼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레스토랑 유형에 따른 레스토랑 서비스 인카운터 품질 평가 수준, 감정적 반응, 고객 만족 및 서비스 충성도 차이 분석
    양일선 조미나 한국식생활문화 학회지, 21(5), 524-535 [2006]
  • 대학생의 성에 따른 신체만족도와 외모향상행동과의 관 계
    조혜란 최종명 한국생활과학회지, 16(4), 825-835 [2007]
  • 대학생들의 온라인 구전정보의 재구전활동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김민정 서운희 소비문화연구, 13, 95-114 [2010]
  •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미용 관심 요인연구
    김영란 한국미용학회지, 16(1). 280-288 [2010]
  • 노인여성의 신체의식과 외모관리행동과의 관계
    류현혜 정연 미용산업연구, 3, 1-19 [2012]
  • 노인들의 자아존중감과 신체매력인지에 따른 외모관리행동에 관 한 연구
    이유종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네일샵의 서비스품질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 및 지각된 서비스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신희 남서울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내부마케팅과 감성지능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희정 목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남해안 지역 음식점들의 서비스 품질, 지각된 가치와 만족 도의 평가
    강종헌 고범석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7(3), 417-424 [2007]
  • 남자 대학생의 미의식이 외모관리행동에 미치는 영향
    우수진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남자 대학생의 미의식과 외모관리 태도 유형에 따른 신체관리 행동
    강민수 서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사전태도와 정보의 특성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보영 김재휘 광고연구, (63), 31-54 [2004]
  • 기업 내 인적자원개발 실태와 정책과제
    김동배 김동우 노용진 한국노동연 구원 [2002]
  • 기내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적, 신체적 반응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대형항공사를 중심으로
    김문명 백지영 이은용 관광레저연구, 26(8), 375-392 [2014]
  • 금융기관이용자들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가치와 고 객 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하윤실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국제 컨벤션참가자의 서비스 품질 지각, 서비스 가치 및 만족이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련 관광연구, 21(3), 129-145 [2006]
  • 국내 여성 패션모델과 일반여성의 미의식과 외모관리행동
    최영아 동덕여자 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구전정보 특성이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셜미 디어 외식정보이용자를 중심으로
    방형욱 최용석 관광연구, 30(4), 73-92 [2015]
  • 구전자산: 측정법과 영화산업에의 응용,
    윤성욱 차경천 천정빈 마케팅연구, 29(1), 179-195 [2014]
  • 구전연구에 관한 문헌적 고찰: 2004-2014 국내 마케팅 학술지 를 중심으로,
    류강석 유시진 마케팅연구, 30(1), 145-176 [2015]
  • 구전(口傳)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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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체이미지 비교를 중심으로
    박은아 성영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2(1), 87-116 [2001]
  • 관찰 대상에 대한 긍정 감정과 부정 감정에 따른 시선 집중의 차이 분석
    박영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관광펜션 서비스스케이프가 긍정적 감정, 고객가치 및 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골프장의 관계마케팅 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은령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KCSI 와 KNPS 를 중심으로
    이유재 이청림 경영학연구, 39(2), 279-307 [2010]
  • 고객만족-구전의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요인에 관한 연구: 유대강도와 구전계기의 역할을 중심으로
    류강석 박종철 소비자학연구, 15(3), 27-44 [2004]
  • 고객가치가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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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가치: 개념, 구성요소 및 창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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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저트 카페 소비자의 자아 일치성과 소비가치, 행동의도 간의 관계」
    강경태 관광경영연구, 24(3), 49-69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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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인교육프로그램의 품질, 가치, 만족도 및 충성도에 대한 구조적 모형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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