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육가공 식품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태도와 만족, 기업이미지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Attributes of Selecting Eco-friendly Processed Meat Food on Consumer Attitudes and Satisfaction, Corporate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박상운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친환경 육가공 식품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태도와 만족, 기업이미지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Attributes of Selecting Eco-friendly Processed Meat Food on Consumer Attitudes and Satisfaction, Corporate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기업이미지
  • 소비심리
  • 소비자 태도
  • 소비자만족
  • 친환경 제품
  • 친환경식재료
  • 친환경식품
  • 친환경육가공식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1 0

0.0%

' 친환경 육가공 식품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태도와 만족, 기업이미지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Attributes of Selecting Eco-friendly Processed Meat Food on Consumer Attitudes and Satisfaction, Corporate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기업 PR 광고를 위한 연구
    이호배 서울: 금강기획 [1994]
  • 환경 의식과 소비 가치가 친환경 식자재 구매 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여운승 이영주 관광연구저널, 28(6), 181-199 [2014]
  • 호텔직원의 인적서비스 품질 특성이 서비스 가치 및 방문 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장성 장현종 호텔관광연구, 12(4), 265-275 [2010]
  • 호텔레스토랑의 LOHAS 이미지가 고객의 웰빙메뉴 성향, 감정적 반응,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자재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항공사의 CSR 활동과 지각된 가치, 태도 간의 구조적 인 과관계: 대형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원일 인하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한식의 로하스, 지각된 가치, 한식당 이용 만족과 자국 내 한식당에 대한 행동의도간의 관계: 방한 일본인 및 중국인 관광객 을 중심으로
    임지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한국 성인의 친환경식품 소비 실태 및 구매 결정 요인: 2018년 식품 소비 행태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김미라 김효정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30(3), 461-474 [2020]
  • 한 중 인터넷쇼핑몰 배송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가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쇼핑에 대한 소비 가치를 중심으로
    정철기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하절기 축산물위생 취약분야 점검 결과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 참고 자료 [2018]
  • 프리미엄 생수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연구
    임성환 브랜드 디자인학 연구. (1), 140-152 [2011]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선택 시 가격민감도에 대한 영향요인 및 비가격 결정요인 분석.
    김미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편의점 HMR 식품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이수 식공간연구, 13(1), 75-94 [2018]
  • 편의식품을 바라보는 대학생 소비자의 선택속성 연구
    이상희 호 텔경영학연구, 26(4), 179-190 [2017]
  • 편의식품 인식과 라이프스타일이 제품선택속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윤호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4]
  • 패스트푸드점의 로하스 이미지, 고객 만족, 전환장벽 및 재 방문 의도의 영향 관계에 관한 연구
    정연교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08]
  • 패밀리 레스토랑의 로하스 이미지가 고객가치, 고객 만족 및 관계 지속 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동식 서비스경영학회지, 12(1), 189-216 [2011]
  • 패밀리 레스토랑 이미지와 LOHAS 이미지가 고 객 만족, 관계 품질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진 김영자 외식경영연구, 13(4), 33-57 [2010]
  • 친환경제품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의 관계에서 신뢰의 조절효과
    강문실 김윤숙 상업교육연구, 33(5), 163-180 [2019]
  • 친환경식품 인지도 및 친환경식품을 사 용하는 기업이미지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호석 이애주 이희열 외식경영연구, 14(2), 119-137 [2011]
  • 친환경농산물의 단서가 고객 만족 및 구매 의도 에 미치는 영향: 사전지식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영찬 윤성길 Tourism Research, 42(2), 93-113 [2017]
  • 친환경농산물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 지 각된 가치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효순 이종호 한순임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8), 183-195 [2019]
  • 친환경농산물 구매지출에 대한 소비자지식과 소비 자 태도 영향
    김지웅 허은정 한국생활과학회지, 19(5), 883-896 [2010]
  • 친환경농산물 구매요인이 만족도 및 재 구매, 타인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권을혜 김인수 박동철 지역산업연구, 38(3), 109-133 [2015]
  • 친환경 식품 소비 가치와 구매 의도의 관계 및 태 도의 매개효과 검증
    이미남 이애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2), 177-187 [2017]
  • 친환경 식품 구매고객의 가치와 태도 및 행동 의 도의 인과관계 연구
    유경진 윤혜현 호텔경영학연구, 23(2), 47-68 [2014]
  • 친환경 소비 행동 실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친환경 태도, 환경 정체성 및 친환경 소비 행동 의 사회적 일반화 인식을 중심으로
    박진채 정순희 포하매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5(3), 127-149 [2019]
  • 친환경 소비 가치와 식 태도, 영양 섭취 행동, 건강행동 및 삶의 질 간의 영향 관계 분석
    이연정 한국조리학회지, 23(7), 50-62 [2017]
  • 친환경 메뉴 선택속성과 친환경 이미지가 고객만족도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전득표 경기대학 교 관광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친환경 농산물의 구매요인이 소비자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한국조리학회지, 22(4), 204-221 [2016]
  •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 분석: 광주광역시 소비자를 중심으로
    김덕현 노채영 안병렬 식품유통연구, 22(4), 109-122 [2005]
  • 지역축제와 지역문화의 일치성이 축제브랜드문화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미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제주지역 농산물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 만족요인 과 구매 후 행동에 관한 연구
    황용철 마케팅논집, 21(2), 59-71 [2013]
  • 일식레스토랑의 로하스이미지요인이 메뉴선택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진갑 이연정 한국조리학회지, 18(4), 166-182 [2012]
  • 육가공식품의 소비자 인식에 관한 주관성 연구
    김호석 박상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1(7), 16-27 [2021]
  • 웰빙식품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가정식사 대용식을 중심으로.
    권호성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웰빙 지향 행동의 영향요인과 웰빙 소비자 유형
    고은희 계명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웰빙 소비자 가치가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가치, 신뢰, 만 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설동후 한밭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10]
  • 외식업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 고객의 감정반응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화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14(2), 293-314 [2005]
  • 외식소비자의 건강 지향적 성향에 따른 대체감미료 사용 인식에 관한 연 구 : 베이커리 제품을 중심으로
    임현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외식소비자 의사결정 유형에 따른 가격 민감성 분석. 한국관광학회
    김현미 한경수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집, 80(0), 920-92 [2016]
  • 외식상품 어플리케이션 특성이 메뉴 선택 속성과 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마경민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외식기업의 친환경 마케팅이 기업 이미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우 임종우 조은혜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6(11), 216-229 [2020]
  • 외식기업의 고객인지 부조화 요인이 구매 적합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여운승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외식 소비자의 로하스 이미지가 한식당 메뉴선택 속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최용석 허종현 관광연구, 28(4), 301-321 [2013]
  • 외식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과 사후 행 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지역 향토음식점의 고객 관여를 중심 으로
    김정현 이영란 조문수 관광학연구, 34(7), 293-315 [2010]
  • 외식 브랜드의 확장속성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혁신성의 조절효과
    고진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8]
  • 온라인 재구전 의도의 영향요인: 패션제품 구매 후기를 중 심으로
    서운희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여성들의 친환경식품 선택동기가 태도에 미치는 영 향
    김호석 이애주 Food Service Industry Journal, 9(1), 45-56 [2013]
  • 어머니의 녹색식생활태도와 건강지향적 소비행동이 초등학교 자녀의 녹색 식생활 및 식품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미 이화여 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약선 음식점 선택속성과 건강 추구성향이 힐링 만족과 로 하스 소비성향에 미치는 영향
    김정욱 위덕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의 자연 매력성이 태도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남조 김진옥 관광연구논총, 27(1), 75-97 [2015]
  • 쌀활용 베이커리제품의 구매동기가 지각된 가치와 건강지향성에 따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상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8]
  • 신선식품 온라인 구매리뷰의 생동감과 전문성이 사용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은진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식품공전
    한국식품공업협회 식품공전 [2002]
  • 식품 소비 가치가 로컬푸드와 친환경 식 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배혜진 정재란 호텔경영학연구, 25(7), 97-116 [2016]
  • 식품 가공 제품의 제조기술
    김안규 식품과학과 산업, .23(4), 16-25 [1990]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베이커리 선택속성과 건강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연주 위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시금치 외 농산물 잔류농약 기준 초과 검출
    황수분 https://www.newswatch.kr/news/articleView/html?idxno=51121에 서 인출 [2020]
  • 스포츠 패션 매장의 VMD요소가 소비자 태도 및 상품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여자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정초 동명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소셜커머스 특성이 지각된 가치와 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김금주 조형미디어학, 17(4), 13-22 [2014]
  • 소비자의 피부관리실 만족도의 차이 검증 및 영향 요인 분석
    박경하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1]
  •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태도와 친환경 농산물 구매 행 동에 관한 연구
    김성숙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5(6), 15-32 [2007]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VALS)이 친환경 소비 태도-의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현정 서여주 임은정 소비자문제연 구, 46(1), 29-51 [2015]
  • 소비자가 본 ESG와 친환경 소비 행동
    손광표 황원경 KB금융지 주경영연구소. 404-412 [2020]
  • 생태관광 자원해설의 효과: 자연 해설 프로그램 참여에 따 른 국립공원 방문객의 인지, 태도, 행동의 변화
    이진형 관광학연구, 36(5), 177-197 [2012]
  • 사회적 기업의 책임 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기업이미 지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진용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식기반기술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브랜드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인식 및 만족 도 연구
    김민균 김판진 정기영 유통과학연구, 14(6), 45-52 [2016]
  • 부동산 중개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현지 부산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 특성이 사용자 만족도와 재사용 의 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친환경식품 쇼핑몰을 중심으로
    김진영 홍익대학 교 디자인콘텐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모바일 쇼핑 환경에서 상품 노출방식 속의 패키지디자인 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국 탕 찌개 HMR 상품 을 중심으로
    김성현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1]
  • 로하스이미지와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호텔레스토 랑을 중심으로
    박재규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로하스성향에 의한 친환경 농산물 신뢰가 만족도와 재구 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혜미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로하스 이미지와 메뉴선택 속성이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유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레크리에이션 전문화에 따른 참여동기, 환경친화적 태도 및 행동 의도의 이해: 금오도 비렁길 트레킹 관광객을 사례로
    이경선 이경선 전 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다차원적 서비스 편의 지향성과 서비스 편의성, 지각된 가 치, 고객 만족, 행동 의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서현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뉴노멀 외식 동기가 소비자 태도 및 만족 그리고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 19 팬데믹의 위험지각을 조절효과로
    이성용 가 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농산물 인터넷 쇼핑의 소비자 만족요인에 관한 조사 연구
    김진석 서영옥 농업생명과학연구, 43(2), 65-78 [2009]
  • 기후변화 인식, 스키장 선택속성, 전반적 만족도 및 친환경 행동 의도 간의 영향 관계 검증을 통한 스키장 의 기후변화 대응 방안 제고
    이민재 한주형 황윤섭 관광연구논총, 29(1), 97-116 [2017]
  • 기업이미지과 기업 명성이 조직-공중 관계성과 기업 슈퍼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차희원 광고연구, 68, 171-199 [2005]
  • 기업이미지 광고 유형과 조직-공중관계성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임혜욕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성과에 미 치는 영향
    서대교 성현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1(2), 25-47 [2010]
  • 기업광고 유형이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오세영 이진희 광고연구, 47, 117-141 [2000]
  • 관광동기,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동필 우송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관광 서포터즈의 관계 효익과 참여동기가 몰입, 만족과 지 속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윤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고수, 바질 등 허브류 잔류농약 부적합 6건 검출.
    정재훈 바질 등 허브류 잔류농약 부적합 6건 검출. http://www.kksm.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04에서 인출 [2020]
  • 고령친화형 HMR 제품 개발방안 및 시장세분화 연구
    안미령 경 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경제적 가치 관점에서 본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 성 요소
    김화동 최인혁 경영학연구, 29(3), 429-450 [2000]
  • 건강지향적 소비행동 실태 및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백은영 정운영 한국소비문화학회, 9(2), 25-48 [2006]
  • 건강기능식품의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 만족과 브랜드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성진아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미지가 인지적 신뢰, 정서적 신뢰, 애착,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용숙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20]
  • 건강관심도가 친환경농산물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김일환 한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가정간편식(HMR) 선택속성에 대한 소비자 신념과 구매 편향 연구 : 편의점 도시락을 사례로
    박정아 장영수 외식경영연구, 20(3), 101-126 [2017]
  • ㆍ천사라ㆍ김미정, 그린제품의 속성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와 품질평가: 환경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상일 고객만족경영연 구, 13(3), 129-149 [2011]
  • “항공사 온라인 서비스 편의성이 가치소비, 고객만족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미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후기 특성이 판매촉진 추구혜택과 구매만족도,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수연 이수진 한 국의류산업학회지, 16(1), 79-90 [2014]
  • “모바일을 통한 식품 구매 품질 속성에 대한 고 객만족도와 충성도 관계에서 신뢰와 몰입의 조절 효과”
    김혜진 양기설 이영은 한 국식품영양과학회지, 47(2), 207-221 [2018]
  •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관계마케팅 고객관계관리 관 련 문헌에 관한종합적 고찰”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30(1), 53-114 [2015]
  • What Attracts Customers to Online Stores , and What Keeps Them Coming Back ?
    Reibstein , D 30 ( 4 ) , 465-473 . [2002]
  • Verhoef, Peter C., Katherine, N. Lemon, A. Parasuraman, Anne Roggeveen, Michael Tsiros, & Leonard A. Schlesinger(2009). Customer Expe rience Creation: Determinants, Dynamics, and Management Strategies. Journal of Retailing, 85 (1), 31–41.
    [2009]
  • The Relative Importance of Product ’ s Environmental Attributes : A Cross-Cultural Comparison
    Sriram , V. & A. M. Forman 10 ( 3 ) , 51-70 . [1993]
  • TBSS를 이용한 주문, 배송서비스가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관수 최화열 경영과 정보연구, 31(4), 309-338 [2012]
  • Sjödén, P.-O. (2001). Attitudes towards organic foods among Swedish consumers. British Food Journal, 103(3), 209–227.
    [2001]
  •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특성이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 의사 및 추천행동에 미치는 영향
    홍다운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2]
  • OTA(Online Travel Agency) 서비스품질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곤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Mixture Regression Model을 이용한 가정간편식(HMR) 시장세분 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남동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LOHAS 이미지가 친환경 농산물 구매 의도에 미치 는 영향
    김민 이연정 한국외식산업학회지, 5(1), 85-106 [2009]
  • Kotler, P(1996). Mercadotecnial. 8th Edition. Ed. Prentice-Hall. Magnusson, M. K., Arvola, A., Koivisto Hursti, U.-K., Åberg, L., &
    [1996]
  • HMR의 선택속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노병국 관광 레저연구, 29(6), 119-132 [2017]
  • HMR에 대한 선택속성 지각이 만족과 추천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선정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4(2), 137-149 [2018]
  • HMR 선택속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수 한국조리학회 지, 24(5), 90-99 [2018]
  • HMR 선택속성에 따른 브랜드 태도가 소비자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브랜드 태도의 매개효과,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정수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Food and Nutrition Students Evaluation for Home Meal Replacement Quality Using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김종백 박경숙 양호창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3(7), 19-24 [2015]
  •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 research relationships
  • Environmental y responsible behavior in ecotourism : Antecedents and implications
  • Costa, Jr., Paul, Antonio Terracciano, and Robert R. McCrae(2001). Gender Differences in Personality Traits Across Cultures: Robust and Surprising Finding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1(August), 322-331.
    [2001]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 Quality ,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 V. A 60 ( 2 ) , 2-22 . [1998]
  • Brown, Tom J. & Dacin, Peter A.(1997), The Company and the Product: Corporate Associations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s, Journal of Marketing, 61, 68–84.
    [1997]
  • Barich, H. & Kotler, P.(1991), A framework for marketing image management, Sloan Management Review, 94-104.
    [1991]
  • An integrative model of organizational trust
  • 2020 식육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0 식육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 [2020]
  • 2020 국민환경의식조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세종특별자치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2021]
  • 2019 식품 소 비 행태 조사
    김상효 박인호 신성용 이계임 최재현 허성윤 나주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 2018 식품소비행태조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나주시: 한국농촌경제 연구원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