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재현된 일본 애니미즘 문화원형 연구 = A Study on the Cultural Archetype of Japanese Animism Represented in Miyazaki Hayaos Animation Films

서치린 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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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재현된 일본 애니미즘 문화원형 연구 = A Study on the Cultural Archetype of Japanese Animism Represented in Miyazaki Hayaos Animation Film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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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야자키 하야오
  • 애니메이션
  • 애니미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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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재현된 일본 애니미즘 문화원형 연구 = A Study on the Cultural Archetype of Japanese Animism Represented in Miyazaki Hayaos Animation Films'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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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치완 인 문학논총, 제34집 [2014]
  • 한국 문화원형 3D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 육성 방안에 대한 연구: KOCCA의 우리문화원형 디지털 콘텐츠화 사업분석을 중심으로
    윤찬종 한양대학교 대학원 응용미술학과 박사학위논문 [2007]
  • 하야오의 작품 속 주제의식
    미야자키 박혜란 안병곤 일본문화연구, 44(4) [2012]
  • 하야오의 신도적 애니미즘 연구: 이웃집 토토로, 모노노케 히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중심으로
    미야자키 조혜정 영화연구, 제66호 [2015]
  • 타일러, 유기 역, 원시문화 2
    E.B 아카넷 [2018]
  • 콘텐츠 원형으로서의 쥐 캐릭터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김상남 통 권 제5집 [2012]
  • 컨버전스 시대, 전통문화원형의 문화콘텐츠화 전략
    김만석 북코리아 [2010]
  • 지역적 문화원형을 활용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연구
    서치린 최동혁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 중국문화원형이 재창조된 헐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의 재현 기법에 대한 탐구
    이현석 한국영상학회 논문집, No.3 [2012]
  • 일본 요괴 문화원형 활용 사례 연구
    박아름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 벌문화콘텐츠학과 석사학위논문 [2014]
  •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표현된 가미카쿠시(神隱し)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서치린 최동혁 통권 제64호 [2021]
  •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언령신앙(言霊信 仰)에 관한 연구 -TV 애니메이션 나츠메 우인장(夏目友人帳)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서치린 자오원장 최동혁 통권 제62호 [2021]
  • 일본 애니메이션과 일본문화콘텐츠의 상징성 연구
    박희영 일본문화 연구, 74(2) [2020]
  •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표현되 모노노아와레 연구, 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하반기 종합학술대회학술집
    서치린 최동혁 통권 36호 [2019]
  • 일본 상대 문헌에 나타난 수목(樹 木)관(觀):고사기일본 서기전승을 중심으로
    김미선 경희대학교 대학원 동양어문학과 박사학위논문 [2020]
  • 일본 민속문화의 원형으로서 하나미(花見)
    노성환 일본사상, 제15권 [2008]
  • 일본 妖怪 캐릭터의 중국 神話 원형 수용 연구
    김지현 이화여자대학 교 대학원 중어중문학과 석사학위논문 [2013]
  • 유럽 애니메이션 대표작가 24인
    배상준 쿠북 [2006]
  • 원형문화 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활용에 관한 연구
    이성실 울산대학 교 정보통신대학원 정보디자인학 석사학위논문 [2005]
  • 우리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 사업의 산업적 활용도 증진을 위한 정책방안 개발
    임학순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제16권 제4호 [2006]
  • 우리 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화 사업 종합계획: ~2007
    황동열 한 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3 [2003]
  • 애니메이션을 통해 본 일본인의 신관: 미야자키 하야오(宮崎 駿)의 작품을 중심으로
    오은경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일어교육전공 석 사학위논문 [2004]
  • 애니메이션으로 본 일본
    박규태 살림총서 [2011]
  • 애니메이션에 나타나는 애니미즘 캐릭터와 일본의 신관
    정동환 한국 디자인포럼, 제32호 [2011]
  • 애니메이션에 구현된 모노노아와레(物の哀れ)의 표현연구: 콘 사토시(今敏)의 작품을 중심으로
    하예 한서대학교 대학원 융합디자인학과 융 합영상애니메이션전공 박사학위논문 [2018]
  • 애니메이션 콘텐츠 창작소재와 전통 민속문화와의 만남
    이종승 만화 애니메이션연구, No.19 [2010]
  • 애니메이션 영화 백사: 연기 속 중국과 서구문화의 결 합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오기 장동렬 통권 제57호 [2019]
  • 신불(神佛) 애니미즘과 트랜스휴머니즘
    박규태 일본비평, 제17호 [2017]
  • 시각 디자인에서 비인지적 정보처리와 문화적 원형의 문제, 디자인학연구
    지상현 통권 제95호 [2010]
  • 세키네 히데유키, 일본 민간신앙에서 본 천의 개념
    일본사상, 제1권 [1998]
  • 민화에 표현된 십장생도의 상징성에 관한 연구
    윤준현 신라대학교 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석사학위논문 [2007]
  • 문화콘텐츠개발에 있어 애니멘터리의 활용연구, 기초조형학연 구
    백재훈 제7권 제1호 [2006]
  • 문화콘텐츠 창작소재와 문화원형
    송성욱 인문콘텐츠, 제6호 [2005]
  • 문화콘텐츠 산업론
    김평수 윤홍근 장규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문화적 측면에서 미야자키하야오 작품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임용섭 통권 제55호 [2019]
  • 문화유산 안동하회마을의 가치보존 방안: 일본 시라카와마을 (白川村)과 비교
    김명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10]
  • 문화원형의 층위(層位)와 새로운 원형 개념
    김기덕 인문콘텐츠, 0(6) [2005]
  • 문화원형의 문화콘텐츠 개발 사례연구
    전정연 이화여자대학교 공공 정책학전공 석사학위논문 [2009]
  • 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 개발 모형에 관한 연구
    황동열 한국비블리 아, 제14권 제1호 [2003]
  • 문화원형의 개념과 활용
    김교빈 인문콘텐츠, 제6호 [2004]
  • 문화원형을 활용한 도시브랜드아이덴티티구축에 관한연구
    차국환 광 주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 박사학위논문 [2013]
  • 문화원형으로 본 애니메이션
    임용섭 커뮤니케이션북스 [2018]
  • 문화원형 소재를 활용한 한국애니메이션 연구
    최선우 중앙대학교 첨 단영상대학원영상학과 영상예술학-애니메이션이론전공 석사학위논문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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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승운 日本 語文學, Vol.1 No.47 [2010]
  • 디즈니 3D 애니메이션에서 타국 문화원형성의 수용과 적용 양상,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임용섭 통권 제59호 [2020]
  • 동화와 애니메이션 영화의 매체전환에 따른 서사구조 의 시각적 연출요소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김민정 김세훈 제9권 제4호 [2013]
  • 글로컬 시대의 철학
    박치완 철학과 문화, 제25집 [2012]
  • 고전문학에 나타난 파랑새(靑鳥)의 문화원형 상징성 연구
    이찬욱 우리文學硏究, Vol.0 No.25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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