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미용 O2O 서비스품질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hair beauty O2O service quality on the consumers’ perceived value, trust, and the intention of behaviour

최부경 2022년
논문상세정보
' 헤어미용 O2O 서비스품질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hair beauty O2O service quality on the consumers’ perceived value, trust, and the intention of behaviour'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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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646.72404
  • o2o 서비스
  • 서비스 품질
  • 지각된 가치
  • 지각된 신뢰
  • 행동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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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어미용 O2O 서비스품질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hair beauty O2O service quality on the consumers’ perceived value, trust, and the intention of behaviour' 의 참고문헌

  • 희소성과 심미성이 제품가치지각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현경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호텔뷔페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미연 김건휘 한정훈 관광레저연구. 29(4). pp.75-92 [2017]
  • 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감저적 반응 그리 고 행동의도와의 관계
    박명주 이정실 한국서비스경영학회. 6(2). pp.66-87 [2005]
  •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 반응,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승만 세종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헤어샵 예약제 서비스품질이 고객인식, 만족도 및 추천의 도에 미치는 영향
    조명숙 한남대학교 사회문화 행정복지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20]
  • 헤어살롱의 시각적 요소와 가격 이미지가 서비스 만족의 관계에서 지각가치와 매개효과
    최정하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20]
  • 패밀리레스토랑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품질의 기 술 수용모델(TAM) 적용에 관한 연구: 자발성 (Voluntariness) 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남장현 현용호 기업경영연구. 42(0). pp.149-167 [2012]
  •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https://kostat.go.kr/portal/korea/kor_nw/1/1/ind x.board?ode=read&aSeq=389994 [게재일자:][검 색일자:2021.07.05.] [2021]
  • 키오스크의 특성이 지각된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 외식업체 키오스크 이용자를 중심으로
    박진형 경희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크라우드펀딩 특성이 참여의도에 미치는 요인 :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가정, 이철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16(3). pp.237-247 [2018]
  • 중국 O2O 커머스 특성과 소비자특성이 신뢰, 욕구 및 이 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문희철 충남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국 O2O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품질이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O2O서비스 법제도 가이드라인.https://www.nipa.kr/ ain/selectBbsNttView.do?key=124&bbsNo=4&nttNo=4283& bbsTy=bbs [게재일자:][검색일자:2021.07.12.] [2018]
  • 전자상거래 지원 인프라로서의 물류 서비스 품질 요인 및 고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한국과 중국 기업 간의 인식비교
    강무희 노재확 이석기 e-비즈니스연구. 16(3). pp.51-76 [2015]
  • 저가항공사의 지각된 가치, 만족도, 신뢰, 그리고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감정적ㆍ금전적 가치의 역할 을 중심으로
    김지희 김혜선 윤설민 관광연구학회. 27(4). pp.161-179 [2012]
  •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차원이 제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위험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최지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인터넷 쇼핑몰의 웹사이트 특성이 고객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국평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인터넷 쇼핑몰의 신뢰성과 구매활성화에 관한 연구
    이순옥 전남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인터넷 쇼핑몰과 사용자 특성이 소비자 신뢰와 만족에 미치 는 영향 연구
    홍종남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유통업체의 위치기반 모바일 쇼핑서비스 제공에 대 한 소비자 반응
    문희강 이현화 한국유통학회지. 17(2). pp.63-92 [2012]
  • 웹사이트의 e-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태희 박종혁 한국호텔관광 학회. 13(1). pp.290-306 [2011]
  • 외식업체 O2O서비스 특성이 고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메뉴선택속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홍성진 청운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외식기업 O2O서비스의 소비가치가 소비성향 및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이용동기와 관여도를 조절효과로
    이금호 경기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외식기업 O2O서비스와 e서비스 품질이 가치지각과 관계품 질에 미치는 영향
    김순명 청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0]
  • 외식O2O서비스 환경에서 기술수용모델이 서비스가치, 신뢰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진정성 조절효 과 중심으로
    장보석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0]
  • 외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혜택 및 희생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관광연구저 널. 32(2). pp.217-233 [2018]
  • 외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혜택 및 희생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의 이아름 관 광연구저널. 32(2). pp.217-233 [2020]
  • 외식 O2O플랫폼 품질 특성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지속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 관광연구저널. 34(1). pp.157-172 [2020]
  • 온오프라인 연결하는 O2O 혁신의 가능성 열려있다
    김나경 김종대 LG Business Insight. 4(0). pp.1-21 [2015]
  • 오프라인과 온라인 서비스품질이 호텔고객만족과 구매행동 에 미치는 영향
    김환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스포츠 O2O 플랫폼 서비스품질이 플랫폼 태도,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준 이정학 전윤기 한국체육과학회 지. 28(2). pp.463-478 [2019]
  • 스마트폰 푸시 알림과 SNS 정보가 모바일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분석
    김연순 심선영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 22 (4). pp.62-85 [2015]
  •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각한 모바일 쇼핑몰의 정보보 안 수준이 쇼핑몰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석균 정원진 한국기업경영학 회. 19(4). pp.261-282 [2012]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서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 관점에서
    김태범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소셜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류한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
  • 소셜커머스 특징과 개인 특징이 신뢰와 신뢰성 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김근아 김상현 박현선 경영연구. 26(3). pp.95-121 [2011]
  • 소비자의 헤어제품에 대한 신뢰와 제품구매행동의 관계에 서 지불의사의 매개효과
    용선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2018]
  • 소비자 신뢰 기반의 인터넷 쇼핑몰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강귀원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O2O서비스 특성에 대한 인식에 관 한 연구:O2O서비스 이용빈도와 구전의도를 중심으로
    오용석 한 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사용자 특성에 따른 모바일 콘텐츠 만족도에 영향 을 미치는 콘텐츠 품질요인의 차이 분석
    김은동 채명신 한국신학기술학 회. 14(4). pp.1957-1968 [2013]
  • 미용소비자의 마케팅믹스 요인(7Ps), 전환장벽, 행동의도 관 계에서 관계품질의 조절효과
    권은실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7]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이 사용자 만족과 애플 리케이션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박현선 정보시스템연구. 20(3). pp.81-109 [2011]
  •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수용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 중국사례를 중심으로
    이동명 이동명 진로 진로 한국콘텐츠학회. 17(8). pp.1-13 [2017]
  •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케팅인큐베이터로 진화하는 O2O
    박성수 KB 금융지주경영연구소. 4(0). pp.1-6 [2016]
  • 리테일 매장 이용고객의 O2O서비스 사용의 도와 수용에 대한연구: 사회적 영향과 인지된 위험의 기술 수용에 대한 영향을 중심으로
    박병호 박신영 이석훈 한국경영정보학회. 11(0). pp.277-284 [2015]
  • 대형할인점의 O2O 서비스품질이 대형할인점의 재이용의도 에 미치는 영향
    허채원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국내 숙박 O2O 서비스의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정균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석사학위논문 [2020]
  • 관광 모바일 앱의 특성이 지각된 가치,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훈 백림정 변정우 관광레저연구. 27(9). pp.5-22 [2015]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년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합(O2O)서비스 산업조 사. https://www.msit.go.kr/bbs/view.do?sCode=user&mId= 113&mPid=112&bbsSeqNo=94&nttSeqNo=3180128 [게재일 자:2021.04.09
    ][검색일자:2021.07.12.] [2020]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내 O2O 서비스 시장 2
    9조원 규모로 확대.https:// www. msit.go.kr/SYNAP/skin/doc_mobile.xht ml?fn=f171 764111f5 ddf1c7b585b66566bb34&rs=/SYNAP /sn 3hcv/re sult/ [게재일자:][검색일자:2021.07.12.] [2020]
  • “외식 O2O플랫폼의 품질특성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성가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아름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O2O 외식배달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특성이 신뢰,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채원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서비스접점에서 고객 평가요인이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이정실 관광연구. 22. pp.17-36 [2007]
  • “모바일 O2O 서비스 유형별 서비스품질이 가치지각과 고객만 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향덕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9]
  • “B2C 전자상거래에서 고객신뢰의 영향요인과 구매의도에 대한 신뢰의 매개 역할”
    유일 최혁라 경영정보학연구. 13(4). pp.49-72 [2003]
  • Why we buy what we buy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 What is Driving the Continued Growth in Demend For Air Travel ? Customer Value of Air Transport
    Bieger , T. , Wittner , A . & Laesser L. 13 ( 1 ) . pp.31-36 . [2007]
  • What is Driving the Continued Groth in Demend For Air Travel ? Customer Value of Air Transport
  •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s of Quality , Value , Equity , Satisfaction , and Behavioral Intentions among Golf Travelers
  • Trust and e-commerce : A study of consumer perceptions .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 Tian, X. & Lee, J.(2015). An Introduction on Hotel O2O Application. KODISA. pp.87-90.
    [2015]
  • Tian, X. & Lee, J.(2015). An Introduction on Hotel O2O Application. KODISA
    [2015]
  • The role of website quality and social capital in building buyers ’ loyalty
    Chen , X . & Huang , Q . & Davison , R. M. 37 ( 1 ) . pp.1563-1574 . [2017]
  • The measurement of web-customer satisfaction : An expectation and disconfirmation approach
  • The impact of website quality dimensions on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B2C E-commerce context
    Lin , H. F. 18 ( 4 ) . pp.363-378 [2007]
  • The impact of the online and offline features on the user acceptance of internet shopping malls
    Ahn , T. & Ryu , S. & Han , I. 3 ( 4 ) . pp.405-420 [2004]
  •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Applied to Coupon Usage
    Shimp , T. A . & Kavas , A. 11 ( 3 ) . pp.795-809 . [1984]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Model of Information System Success : A Ten-Year Update
    Delone , W. H. & McLean , E. R. 19 ( 4 ) . pp.9-30 . [2003]
  • Study on the Development of O2O E-commerce Platform of China from the Perspective of Offline Service Quality
    Du , Y . & Tang , Y. 5 ( 4 ) . pp.309-312 [2014]
  • Service quality , profitability , and the economic worth of customers : what we know and what we need to learn
    Zeithaml , V . A. 28 ( 1 ) . pp.67-85 [2000]
  • Service Quality :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s Effectiveness
  • Rokeach, M.(1973). The Nature of Human Values. New York: The Free Press
    [1973]
  • Predicting the use of web-based information systems : self-efficacy , enjoyment , learning goal orientation , and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Yi , M. Y . & Hwang , Y. 59 ( 4 ) . pp.431-49 . [2003]
  • Personal Values of the Heavy User of Mass Media
    Becker , B. W. & Connor , P. E. 21 ( 5 ) . pp.37-43 [1981]
  • O2O플랫폼 품질이 개인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관계품질과 재사용의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옥주 호서 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O2O플랫폼 서비스 이용이 헤어 시술상품 만족도와 지속사 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O2O 플랫폼 경험여부와 응답 자 특성을 대상으로-
    설나래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O2O의 쇼핑동기가 몰입, 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연구
    손증군 이종호 한몽경상학회. 52(1). pp.12-15 [2014]
  • O2O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에 미치는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정민화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O2O서비스 지속사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정성용 중앙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 O2O배달서비스 결정요인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장수위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O2O(Online-To-Offline) 환경에서의 서비스품질요인 탐색 에 관한 연구
    문윤지 경영과 정보연구. 35(3). pp.213-230 [2016]
  • O2O 특성이 매력도, 신뢰도와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 중 외식산업을 중심으로
    손증군 공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5]
  • O2O 택시앱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도가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용태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0]
  • O2O 택시앱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혁신성 및 혁신 저항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확장된 기술수 용 모델을 중심으로-
    전인석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20]
  • O2O 인테리어 플랫폼 서비스 특성이 고객의 사용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오선미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O2O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 및 지속이용의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 옥 이 옥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9]
  • O2O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 대규모 유통업체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만족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성수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1]
  • O2O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영화티켓 발권서비스를 중심으로
    박소은 숭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7]
  • O2O 서비스의 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유진 연세 대학교 일반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O2O 서비스에서의 소비자문제와 개선방안 연구
    이금노 정영훈 한 국소비자원. pp.1-232 [2016]
  • O2O 서비스 품질이 외식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8]
  • O2O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 치는 영향: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를 중심으로
    신주연 경희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9]
  • O2O 서비스 산업의 공급사슬 협업에 관한 연구
    김동윤 세종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O2O 배달앱 이용 속성이 지각된 가치 및 태도, 지속이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적용하 여
    최운산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O2O 배달앱 서비스의 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연구: 한국과 중국 이용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엽훼양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20]
  • O2O 기반 식품 배달 플랫폼 발전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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