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 철학사상의 시각화 표현 연구 : 올림픽 포스터의 국가 이미지 상징성을 중심으로 = A Study on Visualized Expressions of the Taoist Philosophical Thoughts : Focusing on the symbolism of the national image of Olympic posters

은옥정 2022년
논문상세정보
' 도가 철학사상의 시각화 표현 연구 : 올림픽 포스터의 국가 이미지 상징성을 중심으로 = A Study on Visualized Expressions of the Taoist Philosophical Thoughts : Focusing on the symbolism of the national image of Olympic poster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국가 이미지
  • 도가
  • 올림픽 포스터
  • 철학사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 0

0.0%

' 도가 철학사상의 시각화 표현 연구 : 올림픽 포스터의 국가 이미지 상징성을 중심으로 = A Study on Visualized Expressions of the Taoist Philosophical Thoughts : Focusing on the symbolism of the national image of Olympic posters' 의 참고문헌

  • 老莊의 美學思想에 관한 硏究
    조민환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1991]
  • 老莊藝術精神에 관한 연구
    申聖烈 강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한 중 일 포스터 디자인에서 여백의 기능, 양 문,
    김복경 양문 정이숙 기초조형학연구 신라대학교 대학원 / 김복경(교신저자), 신라대학교 창업예 술학부 / 정이숙(교신저자) [2020]
  • 프린팅코리아(줌인: 포스터가 전하는 116년 올림픽의 역사)
    조갑준 [2012]
  • 철학대사전
    김익달 학원사 [1983]
  • 일본 그래픽 디자인계의 보스 가메쿠라 유사쿠, 디자인
    박효신 [1998]
  • 올림픽시리즈 제1권 역사
    이덕주 방송사업단 [1983]
  • 올림픽 포스터에 나타난 민족성과 시대성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
    이미정 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상외지상(象外之象) 을 근거로 한중일 포스터 디자인의 여백 표현 연구
    모가리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산업디자인 150년
    정시화 미진사 [1992]
  • 메가 이벤트와 개최도시 이미지 일치가 도시브랜드 개성, 브랜드 자 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중심으로.
    김태흥 동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리완핑, 사공도의 시 이론
    남도학단 [2006]
  • 디지털 시대의 포스터 디자인 문화와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중국 포스터 디자인 발전 중심으로
    탕천연 인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다문화시대의 디자인의 문화적 정체성과 보편성의 표현에 관한 연구
    윤민희 한국디자인문화학 [2013]
  • 노자동석
    양기호 다산미디어 [2010]
  • 국가브랜드 관리를 위한 한국의 이미지 지형에 관한 연구
    김명전 성균 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국가 이미지 이론으로 본 한국스포츠외교의 해석적 이해
    정선아 성균 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공공정책의 상징성에 관한연구
    유영옥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
  • 餘白의 造形性과 美意識에 관한 硏究: 書藝와 文人畵를 中心으 로
    류기원 大田大學校 [2016]
  • 汪正龙(2006),穆卡洛夫斯基的美学思想:兼论布拉格学派的美学贡献,广州大学 学报(社会科学版).
  • 梁梅,设计美学,北京大学出版社. 李澤厚 李繼剛,中國美學史(제1권)
    漢京文化事業有限公司 [2016]
  • 東洋繪畵의 寫意性에 관한 硏究
    김연주 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杨义(2011),老子还原,中华书局.
  • 曹础基(2014),庄子浅注, 中华书局出版社, 北京第一版.
  • 徐恒醇(2006),设计美学, 清华大学出版社.
  • 张静(2013),论罗兰·巴特符号学与视觉传播理论, 人文杂志.
    [2013]
  • 宗诚, 王小枫著(2018),海报设计, 西南师范大学出版社.
  • 宗白華(2019),美学与意境, 江苏凤凰文艺出版社.
  • 宗白華(1981),美學散步, 上海人民出版社.
  • 吴学琴(1992),略论庄子的境界哲学, 贵州社会科学.
  • 叶朗(1985),中国美学史大纲, 上海人民出版社.
  • 冯友兰著,赵复三译(2010),中国哲学简史, 北京大学出版社.
  • SendPoints(2019),日本平面设计美学, 原點出版社.
    [2019]
  • R.Wellek(1970), Discriminations: Further Concepts of Criticism, New Haven:Yale University Press.
    [1970]
  • MBC 아나운서국
    올림픽 총서 2008 ,MBC 문화방송 [2008]
  • K. E. Boulding(1961), The Image : Knowledge in life Society(Ann Arbor, Michigan : The University of MI.
    [1961]
  • J.Mukarovsky(1977), “Poetic Reference”, in Semiotics of Art: Prague School Contributions, L.Matejka and I.R.Titunik(ed.), London: The Mit Press.
    [1977]
  • E. Sapir(1934), Symbolism, in E. R. A. Seligman(ed.), Encyclopedia of the Social Science,Vol. 14, N.Y. : macmilan.
    [1934]
  • B. 맥스, 그래픽 디자인의 역사(월간디자인 편집부 역)
    필립 디자인하우스 [1988]
  • A Theory of Oriental Aesthetics : A Prolegomenon
    Kenneth Inada Vol . 47 , No . 2 .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