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외국인 호텔 고객의 의사소통 만족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Hotel Communication Satisfaction of Foreign Guests by Utilizing Text Mining

김보균 2022년
논문상세정보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외국인 호텔 고객의 의사소통 만족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Hotel Communication Satisfaction of Foreign Guests by Utilizing Text Mining'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만족
  • 네트워크분석
  • 빅데이터
  • 온라인 리뷰
  • 의사소통
  • 텍스트 마이닝
  • 트립어드바이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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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외국인 호텔 고객의 의사소통 만족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Hotel Communication Satisfaction of Foreign Guests by Utilizing Text Mining' 의 참고문헌

  • 환대관광산업 소규모기업 사회적 책임활동 (CSR)
    안영주 유통 과학연구 , 15, 73-83 [2017]
  • 호텔직원의 영어 능력에 따른 직무만족 차이 분석
    김보균 김홍범 이효성 관광레저연구, 32(1), 217-236 [2020]
  • 호텔종사원의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고객 중심으로
    유은정 관광연구저널 , 32(5), 145-161 [2018]
  • 호텔종사원의 문화간 수용능력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민창기 관광학연구 , 20(2), 41-61 [1997]
  • 호텔의 식 공간 연출 중 물리적 환경에 의한 고객감 정반응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연 정경일 관광연구저널, 28(6), 149-165 [2014]
  • 호텔영어회화 교재의 장르분석적 접근
    민창기 호텔관광연구 , 14(3), 76-88 [2012]
  • 호텔영어 코퍼스 생성과 어휘적 특성
    권미분 언어과학 , 23(4), 25-44 [2016]
  • 호텔업운영현황 보고서
    한국호텔업협회 정기간행물 [2019]
  • 호텔등급에 따른 호텔의 청결 위생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이천기 정세욱 관광경영연구, 97, 579-603 [2020]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따른 호텔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천영 관광연구 , 27(5), 275-297 [2012]
  • 호텔 온라인 리뷰 빅데이터를 활용한 감성분석에 관 한 연구
    김홍범 임영희 호텔경영학연구, 28(7), 105-123 [2019]
  • 호텔 관광영어교육 콘텐츠연구 (1): 호텔 관광영어 공손전략 분석
    한천영 국제언어문학 , (36), 261-284 [2017]
  • 항공서비스전공 학생의 영어학습에 적용한 학습포트폴리오의 효과
    윤희정 관광경영연구 , 102, 393-412 [2021]
  • 항공관련학과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인식과 미디어를 활용한 관광 영어 수업에 대한 효과성 연구
    임주영 관광연구 , 34(7), 1-19 [2019]
  • 한호선 이미영 안준모 텍스트마이닝 방법론을 활용한 기업 부도 예측 연구
    최정원 생산성논집 (구 생산성연구) , 29(1), 201-228 [2015]
  • 한식뷔페 레스토랑 고객의 외식동기, 메뉴만족, 고객만 족도 간의 관계
    문혜영 함선옥 호텔경영학연구, 26(4), 53-69 [2017]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www.hotelrating.com
  • 한국관광 실태조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관 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류미나 이정미 임규건 지능정보연구, 24(2), 149-169 [2018]
  • 표준국어대사전
    https://dict.naver.com
  • 포괄적 대인 의사소통 능력 척도개발 및 타당성 검증
    허경호 한국 언론학보 , 47(6), 380-408 [2003]
  • 판매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ㆍ비언어적 커뮤 니케이션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김형준 양석준 최신혜 소비자학 연구, 27(5), 1-32 [2016]
  • 트립어드바이저 리뷰 분석을 통한 부산지역 레스토랑 인식에 관한 연구 1: 영문 리뷰를 중심으로
    김학선 반현정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4), 1-11 [2019]
  •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서울지역 호텔서비스에 대한 고객 인식의 변화 분석
    김건 윤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17(3), 217-231 [2016]
  • 토픽 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음식관광 시장 세분화: 소 비자 추구편익을 중심으로
    노희경 이범준 호텔경영학연구, 29(4), 187-204 [2020]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온라인 리뷰의 호텔 선택속성 분석
    김도경 김인신 관광학연구, 41(9), 109-127 [2017]
  • 텍스트 마이닝을 이용한 관광지 이미지 구성요인 및 측정에 관한 연구
    김홍범 심영석 관광학연구, 40(7), 221-245 [2016]
  • 텍스톰
    www.textom.com
  • 택배회사의 물류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및 고객충성도 간의 영향 분석
    박정희 이상환 마케팅연구, 23(4), 23-50 [2008]
  • 크루즈관광 상품속성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일본방문 한국인 관광객 을 중심으로
    박영기 관광연구 , 25(1), 439-459 [2010]
  • 콜린스 사전
    https://dict.naver.com
  • 카지노직원 (딜러) 의 직무스트레스 요인과 직무만족 에 관한 연구
    오흥철 정수용 관광레저연구, 19(1), 255-274 [2007]
  • 직장인을 위한 데이터 분석 실무 with 파이썬
  • 전유나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관광 인식 조사: 경 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이수진 GRI 연구논총 , 18(1), 83-109 [2016]
  • 전시서비스에 대한 참관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
    권창희 이상미 한 국콘텐츠학회논문지, 5(6), 238-247 [2005]
  • 이강이 이재림 김은경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양육스 트레스의 의미 네트워크 분석
    안수빈 가정과 삶의질 연구 , 38(1), 61-77 [2020]
  • 의료관광서비스제공자의 문화적 역량과 문화 간 의사 소통 역량, 신뢰 간 관계
    이려정 정병웅 관광연구논총, 30(2), 109-129 [2018]
  • 웹스크레이핑과 데이터분석
    곽기영 도서출판청람 [2018]
  • 원어민에 의한 관광영어 수업의 효율성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대학 (2 년제, 4 년제) 관광 관련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김영은 정승환 관광연구, 23(2), 427-447 [2008]
  •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정기간행물 [2019]
  • 외국인 인바운드 관광객의 특성에 따른 언어소통 만 족에 관한 연구
    김보균 김홍범 관광레저연구, 32(9), 63-78 [2020]
  • 외국인 관광객들이 경험한 평양 특 1 급 호텔시설과 서비스-김정은 정권 등장 이후 작성된 트립어드바이저 리뷰를 중심으로
    강성진 문혜영 관광학연구, 43(8), 71-94 [2019]
  • 온라인 후기에 내재된 고객의 감성분석과 LQI 차원별 호텔서비스 품질 평가
    박경배 사공원 하성호 정보시스템연구, 25(3), 217-245 [2016]
  • 온라인 리뷰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국 고객만족도 지수 의 적용
    김우혁 관광연구 , 32(5), 65-78 [2017]
  • 온라인 고객리뷰 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에 텍스트마 이닝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방법론
    김근형 오성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8), 272-284 [2009]
  • 영어능력과 국가 경제성장과의 관계: OECD 비영어권 국가들을 중심으로
    김선재 이영화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1), 329-339 [2011]
  • 신 (新) 기술 (빅데이터) 등장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및 법 (규제) 연구
    원희선 이규철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Magazine, 29(11), 48-54 [2012]
  • 승객 이용 후기의 감성분석을 이용한 서비스 품질 측정: 국내 항공사를 중심으로
    엄성원 임병학 조호현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발표 논문집, 2019, 1-13 [2019]
  • 송영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한류관광상품 만족도 에 관한 연구
    이수범 이은용 호텔경영학연구, 16(5), 257-271 [2007]
  • 소셜네트워크 분석
    곽기영 도서출판청람 [2014]
  • 소셜 네트워크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2018 평창 올림픽 키워드 분석
    이재문 이정학 장용석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2(6), 73-89 [2017]
  • 서울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보고서
    서울특별시 정기간행물 [2019]
  •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전통시장 인식 변화에 관 한 연구
    박상훈 이희정 주택도시연구, 7(2), 109-125 [2017]
  • 사회 네트워크 분석을 이용한 지하철역 네트 워크 구조 분석
    박근병 서영수 한경훈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34-40 [2015]
  • 사회 네트워크 분석
    손동원 경문사 [2002]
  • 사람, 장소, 환대
    김현경 문학과 지성사 [2016]
  • 빅데이터를 활용한 템플스테이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 블로그와 트위터를 중심으로
    김미경 김보경 관광학연구, 39(5), 27-40 [2015]
  • 빅데이터를 활용한 에너지신산업 트렌드 분 석
  •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종로구를 사례로
    이은지 이충기 호텔관광연구, 21(1), 31-42 [2019]
  •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복궁 방문 경험 분석: Tripadvisor.com 온 라인 리뷰의 활용
    이현주 관광연구 , 32(2), 297-318 [2017]
  • 빅데이터를 이용한 제주도 무사증에 관한 네트워크 분석
    송상섭 호텔관광연구 , 22(1), 29-39 [2020]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품질이 고객만 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도해용 이애주 이창원 외식경영연구, 16, 49-70 [2013]
  • 빅데이터' 관련 신문 기사의 의미연결망 분석
    권상희 최윤정 사 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1), 241-286 [2014]
  • 빅데이터 분석을 활 용한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연구
    김학선 아마르자르갈 다그와더르지 이여라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26(4), 66-75 [2020]
  • 빅데이터 분석기법인 언어네트워크분석을 활용한 관 광분야 연구트렌드 분석: 관광연구저널을 중심으로
    김학준 박수진 관광연구저널, 33(1), 97-111 [2019]
  •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이용한 레스토랑 품질과 고객 만족이 추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도해용 유기상 외식경영연구, 16(2), 233-255 [2013]
  • 빅데이터 기반의 사회연결망 분석을 이용한 관광지 이미지 인식에 관한 연구
    김홍범 한지연 관광학연구, 41(8), 91-119 [2017]
  • 빅데이터 기반 호텔고객 평판 분석에 관한 연구
    공효순 송은지 디 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15(2), 219-225 [2014]
  • 빅데이터
    정용찬 CommunicationBooks [2013]
  •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김우룡 김해영 CommunicationBooks [2014]
  • 비서의 영어능력에 대한 인식 조사: 외국인 상사의 비서들을 중심으로
    유근선 비서 사무경영연구 , 9(1), 61-80 [2000]
  • 부산지역 5성급 호텔 서비스품질이 고객가치, 고객만족 및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선종갑 관광레저연구 , 30(10), 133-147 [2018]
  • 부산시 특급호텔 종사자의 영어능력과 효율적인 영어교육방안 에 관한 연구
    권미분 관광레저연구 , 25(8), 213-228 [2013]
  • 문화 간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한국과 아시아 지역 손 짓언어의 비교 연구
    이노미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16(2), 5-34 [2008]
  • 글로벌 체인 호텔 종사원의 근무 지역, 영어 역량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와 조직 몰입도에 관한 비교 연구-국내 외 합작투 자 호텔 노보텔 종사원을 대상으로
    정규엽 황지현 외식경영연구, 14(1), 137-156 [2011]
  • 국외여행사 종사자 인적서비스가 관광자 만족에 미치 는 영향연구
    윤대순 최병창 관광한국연구, 2(1), 117-137 [2007]
  • 국내 주요 걷기여행길의 이용행태에 대한 시 멘틱 네트워크 (Semantic Network) 분석
    이태숙 이태환 전채남 관광학연구, 44(4), 147-167 [2020]
  • 국내 대기업 팀 비서와 외국계 기업 팀 비서의 역할 과 역량에 관한 비교연구
    김은주 최애경 비서 사무경영연구, 15(1), 49-70 [2006]
  • 관광정보탐색관여가 만족 및 탐색의도에 미 치는 영향
    손일락 이혜미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 27(3), 207-217 [2018]
  • 관광분야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성공사례와 고려사항
    박근화 한국관 광정책 , 64, 77-83 [2016]
  • 관광목적지 매력성과 가이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옵션선택에 미치는 영향
    조선배 진재수 최현준 호텔경영학연구, 28(5), 245-256 [2019]
  • 관광관련 전공 대학생들이 지각하는 영어학습동기가 학습몰입 및 학습만족에 미치는 영향
    우여름 최우성 한국관광레저학회 학술발표대 회, 281-300 [2018]
  • 관광 홍보텍스트 영어 번역 실태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공사의 음식 및 맛집 소개 영어 사이트를 중심으로
    김동미 번역학연구 , 18(5), 7-28 [2017]
  • 관광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원지역 관광 만족, 진정성 인식, 충성도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류시영 유선욱 관광연구저널, 34(5), 77-94 [2020]
  • 고객만족과 전환비용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Doctoral dissertation
    김승관 제주대학교 [2001]
  • “호텔에서의 고객경험이 고객만족, 고객감동 및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태수 백림정 한진수 관광연구저널, 31(8), 193-206 [2017]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DMZ관광 이슈의 토픽 모델링 분석”
    박경열 안희자 관광레저연구, 31(4), 143-159 [2019]
  • Zhou, L., Ye, S., Pearce, P. L., & Wu, M. Y. (2014). Refreshing hotel satisfaction studies by reconfiguring customer review data.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8,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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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at is communi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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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ing Network Analysis in Economics and Management ?
    Michael , B . 16 ( 4 ) , 19-24 . [2003]
  • Understanding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by leveraging big data : the role of services attributes and consumers ’ cultural background
  • Understanding customer delight : An application of travel blog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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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velers ’ takes on hotel ? Restaurant co-branding : Insights for 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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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satisfaction on customer reuse to airline services : An application of Big Data approac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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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non-verbal communication in service encounters : A conceptual 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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