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지표가 공공기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영평가를 중심으로

정예슬 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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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지표가 공공기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영평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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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지표가 공공기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영평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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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제조기업의 자금조달행태와 재무구조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신동령 재무관리연구. 23(2): 109-141 [2006]
  • 한국전력산업의 정부통제, 경쟁환,. 소유구조가 공공 성 및 기업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전력공 사를 중심으로
    김명수 지태홍 대한경영학회지. 18(5): 2049-2077 [2005]
  • 한국의 공기업관리정책
    송대희 한국개발연구원 [1987]
  • 한국기업에서 경영자보상과 경영성과간의 관 계
    김태수 정준수 지성권 회계학연구. 24(2): 87-116 [1999]
  • 한국 제조기업의 자본구조결정요인과 자본구조의 관 계에 관한 실증연구: 대리인이론을 중심으로
    양동우 조지호 JOURNAL OF ECONOMIC RESEARCH. 1(1): 145-168 [1996]
  • 한국 공기업의 이해
    이상철 대영문화사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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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배구조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
    최헌섭 대한경영정 보학회. 28(4): 45-66 [2009]
  • 지방공기업의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기관장 역할유형과 관 리역량 중심으로
    전성만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지방공기업 공공성과 수익성 영향 요인 분석
    김정인 한국거버넌스 학회보. 21(1): 189-214 [2014]
  •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공공성과 수익성 지표의 영향 분 석: 직영 하수도 공기업 경영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이상미 정책분석평가 학회보. 28(2): 249-274 [2018]
  • 준정부조직의 경영 자율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지민정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조직이론
    오석홍 박영사 [2009]
  • 조직 목표모호성이 직무특성과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 향: 업무자율성과 성과 피드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세웅 박소희 한국행정연 구. 30(1): 147-173 [2021]
  • 조정성과지표를 사용한 공공기관의 성과측정:정부투자기관경 영평가에의 적용
    이석원 한국행정학보. 39(4): 81-104 [2005]
  • 정책프로그램의 목표모호성: 한국 중앙행정기관의 재정사업 을 중심으로
    권태욱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정책도구의 다양성: 도구유형분류의 쟁점과 평가
    전영한 정부학연 구. 13(4): 259-296 [2007]
  • 정부투자기관의 비효율성 통제를 위한 경영평가제도의 역할 및 운영 성과
    곽채기 공기업논총. 15(1): 49-91 [2003]
  • 정부투자기관의 규모와 특성에 따른 경영평가 결과의 차별화에 관한 분석
    권민정 윤성식 한국행정학보. 33(1): 47-62 [1999]
  • 정부의 국정과제가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표에 미치는 영향
    최이석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정부연구개발사업의 목표 부합성에 관한 연구: 목표모호성과 관대화 오류를 중심으로
    구훈영 한국혁신학회지. 15(4): 183-210 [2020]
  • 정부부처에 대한 BSC 적용사례와 시사점: 비 판적 검토를 중심으로
    김용훈 김철회 조만형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16(4): 69-88 [2006]
  • 정부-공기업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 수자원공사 4대강 살리기 사업’ 수행을 중심으로
    최영준 서울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2]
  • 재무적‧비재무적 성과 및 기업규모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결 과에 미치는 영향
    장석오 지방행정연구. 21(3): 105-128 [2007]
  • 이해관계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활동이 지식경영활 동 및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승석 이영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13(4): 83-97 [2008]
  • 이원희공기업론
    배용수 유훈 법문사 [2010]
  • 우정사업 경영평가 제도의 운영성과 분석과 발전방안
    주민정 우정 정보. 60호: 1-17 [2006]
  • 수도사업의 기업성이 지방공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조임곤 한국 지방공기업학회보. 8(2): 31-43 [2012]
  • 성장기회가 재무정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OSDAQ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김문겸 김순철 중소기업연구. 29(2): 173-199 [2007]
  • 비상장‧비등록 중소기업의 재무레버리지 결정에 관한 연구
    김문겸 재무관리연구. 19(1): 33-66 [2002]
  • 부채자금조달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병기 기업 경영연구. 17(2): 95-111 [2010]
  • 목표모호성. 사업성과. 그리고 관리적 재량: 한국 행 정부처의 재정사업 분석
    권태욱 전영한 한국행정학보 49(2): 119-147 [2015]
  • 대기업집단의 부채비율 조정속도에 관한 연 구-IMF 외환위기 시점을 전후한 자금조달 행태의 변화비교
    박상수 이원흠 이한득 증권 학회지. 28: 87-114 [2001]
  • 기업의 환경성과와 재무성과의 관계
    권인수 문형구 박헌준 신현한 정지웅 한국인사조직학회 발표논문집: 287-304 [2004]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재무성과와의 관련성: 환 경시설투자를 중심으로
    김선화 정용기 회계저널. 17(4): 325~352 [2008]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종업원 성과를 매개로 재무성과 와 제품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지혜 한국사회복지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880-916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재무적 성과에 미 치는영향: 고객만족의 매개 및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대업 오재신 정기한 고객만족경영 연구. 16(1): 111-134 [2014]
  • 기업문화의 유형이 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동일시의 매개효과
    강태희 차희원 한국언론학회. 54(1): 205-227 [2010]
  • 기관평가 개선방안 연구
    이근주 한국행정연구원 [2003]
  • 국립대병원의 공공성과 수익성 조화방안에 관한 연구
    정규호 충북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국내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행동분석: 지속가능 보고서를 중심으로
    양은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공조직 내 목표모호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 구: 관리적 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서울행정학회 학술대회
    이경은 발표논문집: 129-149 [2016]
  • 공기업・준정부기관의 2009년도 경영실적 평가편람
    기획재정부 [2009]
  • 공기업・준정부기관의 2008년도 경영실적 평가편람
    기획재정부 [2008]
  • 공기업의 정치경제: 사례와 데이터로 이해하는 공기업 정 책
    유승원 박영사 [2018]
  •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김기현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3]
  • 공기업의 공공성과 기업성이 경영성과평가에 미치는 영향
    이홍범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공기업론
  • 공기업론
    윤성식 박영사 [1995]
  • 공기업 정책론
    김준기 문우사 [2014]
  • 공기업 재무건전성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황순주 한국개발연구원 연구보고서 [2019]
  • 공기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공공성 및 수익성을 중심으로
    유미년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공기업 성과급 비중의 효과에 관한 연구
    김태형 서울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16]
  • 공기업 성과관리의 딜레마: 공공성과 수익성
    박순애 유미년 한국행 정학회 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3]
  • 공기업 성과관리론: 이론. 제도 및 효과 분석
    박석희 한국학술 정보 [2007]
  • 공기업 상장과 다양한 정부지분율에 따른 경영성과 비교연구
    박정수 홍유화 한국조세재정연구원 [2010]
  • 공기업 부채에 대한 정부 지급보증의 이중 도덕적 해이 문 제
    황순주 한국개발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 공기업 경영평가제도의 성과 분석
    박민정 최성락 행정논총. 47(1): 183-208 [2009]
  • 공기업 경영평가가 조직성과에 미친 영향분석: 조직영량 및 조직생산성에 미친 효과를 중심으로
    박석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공기업 경영성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박정수 유효정 한국조세 재정연구원 [2011]
  • 공공조직의 목표모호성과 조직몰입에 관한 연구: 관료제 조 직구조의 매개효과와 관리적 직위의 차별적 효과를 중심으로
    송성화 한국 조직학회보. 17(1): 87-121 [2020]
  • 공공조직의 목표모호성: 개념. 측정 그리고 타당화
    전영한 한국행정 학보. 38(5): 259-296 [2004]
  • 공공조직의 다차원적 성과분석을 위한 ‘공공성과’의 개념화: 한국 준정부조직에의 적용을 중심으로
    정무권 정부학연구. 16(1): 333-376 [2010]
  • 공공조직에서 모호성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분 석: 모호성의 유형별 효과와 공공봉사동기의 조절기능을 중심으로
    김서용 김선희 한국행정연구. 24(1): 139-171 [2015]
  • 공공의료기관의 공공성과 수익성 상호관계에 대한 연구
    남은우 윤방섭 이동원 병원경영학회지. 12(2): 43-68 [2007]
  • 공공성의 의의와 공기업관리정책 방향
    송대희 한국개발연구원. 8(3): 97-115 [1986]
  • 공공성에 영향을 미치는 공기업 성과동인의 구조적 분석
    나인철 조일출 정부회계연구. 3(1): 29-51 [2005]
  • 공공부문 평가제도 실태조사 보고서
    감사원 평가연구원 감사연구원 [2006]
  • 공공민간조직 비교연구 메타분석: Sayre명제의 재검증
    전영한 행 정논총. 47(2): 61-93 [2009]
  • 공공기관의 혁신활동의 방향성과 조직성과와의 관계
    안경섭 윤미정 한국정책과학학회. 13(1): 51-74 [2009]
  • 공공기관의 전략적 사회책임 활동이 경제적 성과에 미친 영향
    김석은 김유현 홍다연 한국행정학보. 52(2): 143-164 [2018]
  • 공공기관의 전략적 사회적 책임 활동의 효과성 검증: 패널 분석
    김석은 정부학연구. 24(3): 113~135 [2018]
  • 공공기관의 재무건전성 영향요인에 대한 실증분석: 정부와 공공기관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영록 정민순 예산정책연구. 9(2): 69~94 [2020]
  •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CSR)과 조직성과 간 영향분석
    최석호 서울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추구와 재무성과 연구
    김봉환 한동숙 허경선 한국조세재정연구원 [2020]
  • 공공기관의 공공성과 수익성이 경영평가 결과에 미치는 영 향
    우윤정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국민권익위원회(2013-2019년)
  • 공공기관 유형별 책임성 차이에 관한 시론적 연구: 책임성 수준과 제고방안의 차이를 중심으로
    권오성 박석희 안혁근 황혜신 한국거 버넌스학회보. 16(2): 231-261 [2009]
  • 공공기관 성과 측정의 이론과 실제
    한인섭 원자력산업. 28(6): 28-38 [2008]
  • 공공기관 선진화를 위한 정책과제
    성명재 한국조세연구원 공 공기관연구센터 [2009]
  •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조택 사회과학연구논총. 20: 169-199 [2008]
  • 공공기관 부채의 성격과 원인 분석
    문창오 박진 허경선 한국조세재 정연구원 연구보고서 [2013]
  • 공공기관 부채관리의 이해: 공공기관 부채에 대한 실 증분석을 중심으로
    오영민 하세정 한국행정연구. 24(2): 65-95 [2015]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기획재정부(2013-2019년) [2013]
  • 공공기관 경영평가편람
    기획재정부(2013-2019년)
  •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의 주요 변천 과정과 향후 과 제
    국회입법조사처 이슈와 논점. 제1866호 [2021]
  •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의 변천과정 연구(Ⅱ)
    곽채기 신완선 오철호 장지인 한국조세연구원 [2013]
  •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08 년 경영실적 평가제도를 중심으로
    유승현 이오 감사연구원 [2010]
  •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 평가, 국회예산정책처 분석 보고서
  •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 분석과 새로운 모형 개발
    라영재 윤태범 한 국조세재정연구원 [2013]
  • 공공기관 경영평가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2008년도 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유승현 정책분석평가학회보. 20(4): 171-202 [2010]
  •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상대평가의 오류가능성 분석
    이창길 최성락 행정논총. 48(1): 97-119 [2010]
  •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대한 경제학적 검토: 계약이론 의 관점에서
    최한수 홍우형 법경제학연구. 15(1): 53-80 [2018]
  •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표의 타당성에 관한 연구: 계량평 가지표를 중심으로
    이창균 조택 사회과학연구논총. 24권: 239-270 [2010]
  •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제도의 현황과 과제. 국회입법조사처
    박미정 현안보고서 [2010]
  •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보고서
    기획재정부(2013-2019년)
  • 공공기관 경영성과와 기관장 보상: 성과와 보상의 연계성과 보 상격차를 중심으로
    김헌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공공기관 경영성과 영향요인 분석: 조직의 구 조적 특성과 성과관리 전략변수를 중심으로
    김재훈 정재진 최홍석 한국행정학회 춘계학 술발표 [2008]
  • 경영평가제도와 공기업의 수익성.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재정 포럼
    김지영 10월호 [2010]
  • 경영평가제도가 준정부기관 경영효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선하 조택 한국거버넌스학회보. 17(3): 85-107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CSR) 관련 연구들 에 대한 검토 및 향후 연구방향”
    김선화 이계원 대한경영학회지. 26(9): 2397-2425 [2013]
  •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실태 및 경영성과에 대한 영향 분석”
    박석희 이선영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26(4): 1-26 [2016]
  • “공공기관의 경영평가 결과와 기관특성에 관한 연구”
    안숙찬 대한경 영학회지. 27. 835-859 [2014]
  • ’09연도 공기업・준정부기관 경영실적 평가편람 수정: 경 제여건 변화 및 제도변경 사항을 반영
    기획재정부 https://www.korea.kr/archive/expDocView.do?docId=23145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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