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초등학생 표적도전 양궁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arget challenge archery physical activity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using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기보배 2022년
논문상세정보
' 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초등학생 표적도전 양궁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arget challenge archery physical activity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using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chery
  •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 physical activity program
  • target challenge
  • 다중지능이론
  • 신체활동프로그램
  • 양궁
  • 표적도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5 0

0.0%

' 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초등학생 표적도전 양궁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arget challenge archery physical activity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using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의 참고문헌

  • 현장연구와 실행연구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18(4), 1-49 [2015]
  • 현대 양궁교본. 태을출판사
    현대레저연구회 서울 [2010]
  • 학교교육 내실화 방안연구(Ⅰ). 연구보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RRC 2001-16 [2001]
  • 표적도전활동 참여가 ADHD 성향 아동들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용인대학교 교육대원
    신지숙 용인 [2011]
  • 특수학교 교육과정 해설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8-3호 [2008]
  •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중학교 체육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서울: 미래 엔 [2013]
  • 특수교육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501호 [2011]
  • 초등학교 체육수업에서 학습자가 지각하는 교사의 리더쉽과 학습자의 자 아개념과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영식 대구 [2003]
  • 초등학교 체육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심층적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김인상 수원 [2003]
  • 초등학교 여자 양궁 선수의 슈팅 동작에 대한 운동역학적 분석
    김호묵 우상연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1), 93-104 [2012]
  • 초등학교 엘리트 양궁지도자들의 지도유형분석
    김명일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 회논문지, 5(4), 93-99 [2011]
  • 초등학교 양궁선수의 조준능력이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김병곤 박정화 코칭능 력개발지, 12(4), 83-90 [2010]
  • 초등학교 양궁 선수의 자기효능감 강화전략 빈도 분석.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성만 춘천 [2014]
  • 초등학교 양궁 선수들의 경쟁상태불안에 관한 연구
    김영식 임대림 한국체육과 학회지, 18(1), 707-717 [2009]
  • 초등체육에서 다중지능 수업모형 적용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경인 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창우 인천 [2002]
  • 초등체육에서 교사열정과 학생-교사관계, 자율성지지 간의 구조적 관계
    김인수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2(3), 67-79 [2017]
  • 초등예비교사의 체육 관련 교육과정 경험과 지도역량 강화 방안 탐색.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대학원
    김주영 광주 [2018]
  • 초등 체육에서의 다중지능과 Kagan 구조의 탐색
    박경준 엄혁주 스포츠과학논 총, 16, 53-62 [2010]
  • 체육합습환경 지각과 참여 간의 관계 : 다차원적 유능감, 성취목표와 정 서의 다중 매개효과
    문호준 교원연구, 34(1), 143-163 [2018]
  • 체육영재와 일반초등학생의 다중지능 차이 분석
    구봉진 박혜미 장지훈 한국스 포츠학회지, 10(3), 383-395 [2012]
  • 체육영재, 학업영재, 일반 초등학생의 다중지능, 정서지 능 특성비교
    이경현 이재무 이지항 한국체육과학회지, 19(4), 609-622 [2010]
  • 체육영재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다중지능과 뇌파활성도
    김유나 정성현 한국초 등체육학회지, 23(3), 167-178 [2017]
  •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 과학 교육과정 연 구-현행 교육과정, 교과서, 수업현장 분석
    조덕주 조연순 최경희 초등교육연구, 11(1), 185-211 [1997]
  • 질적연구방법론
    김영천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2016]
  • 질적연구. 방법과 사례
    조용환 교육과학사 [2003]
  •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중판)
  • 중등학교 체육수업 개선을 위한 통합적 교과조직 및 지도방법 개발
    최의창 한 국스포츠교육학회지, 9(1), 1-23 [2002]
  •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실행 및 다중지능발달 측면에서의 효과분석. 미 간행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정희 서울 [2003]
  • 주의 집중 방법이 다트 던지기 역학에 미치는 영향
    공세진 김수연 김혜리 이기광 한국운동역학회지 23(4), 327-333 [2013]
  • 좋은 체육수업에 대한 중등학교 체육교사의 인식: 중요도-실행도 차이 분석을 중심으로
    이성흠 이준 한국교원교육연구, 27(4), 317-341 [2010]
  • 운동역학: 숙련된 양궁 선수의 릴리즈 동작에 대한 운동학적 분 석
    김진호 김혜영 한국체육학회지, 44(4), 415-424 [2005]
  • 올림픽 양궁지도자와 선수의 관계성 탐색,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용인대 학교 대학원
    박성현 용인 [2012]
  • 여가활동유형과 민주시민성의 관계
    김대용 이광수 한국체육과학회지, 10(1), 85-92 [2001]
  • 양궁선수들의 시합 전,시합 중 프리슈팅루틴 프로그램개발
    김병현 국민체육진흥 공단 체육과학연구원 보고서 [2003]
  • 양궁 심리기술훈련 바이블. 전주대학교 출판부
    홍성택 전주 [2012]
  • 실내양궁 활동이 중학생의 주의집중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 문,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원명자 서울 [2011]
  • 스포츠심리학의 이해. 금광출판사
    김병준 정청희 서울 [2006]
  • 스포츠 스태킹을 통한 학생들의 다중지 능 변화 분석
    김지석 문종호 안상현 이호준 조기범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3(4), 165-174 [2019]
  • 맞춤형 수준별․개별화 평가 전략: 한 가지 도구로 모 든 것을 평가할 수 없다, 제2판. (조영남, 나종식 공역).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Chapman, C. King, R. (원저는 2012년 출판) [2016]
  • 다중지능통합수업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 신장. 현장연구보고서
    조항숙 한국교 총. 2 [2002]
  • 다중지능이론의 이해
    황윤한 한국다중지능교육학회 교사직무연수자료. 1-2 [2005]
  •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축구수업이 여학생의 흥미요인, 수업 만족도, 그 리고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교 육대학원
    박새결 서울 [2017]
  •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체육수업이 중학생의 재미와 자아존중감에 미치 는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영준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2016]
  • 다중지능이론을 기초한 신체표현활동이 도서지역 아동의 창의적 표현능 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유고은 유고은 유고은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8]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표현활동이 초등학생의 리듬표현활동 능력에 미 치는 효과
    정희자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2(4), 75-89 [2017]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재량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분석. 미간행 박사확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홍효숙 서울 [2005]
  • 다중지능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심우엽 교육학연구. 35(3). 83-96 [1997]
  • 다중지능이론과 통합교육과정
    홍영기 경남다중지능연구회 연수자료 [2003]
  •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 한국초등교육. 11(1)
    김양현 서울교육대학교 초등 교육연구소 [1999]
  • 다중지능이론과 교수ㆍ학습에의 적용 방안
    정태희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 점. www.madang21.0r.kr/2003_09/html/dir4.htm [2003]
  •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 체육수업이 여학생의 체육수업 재미와 내적동기에 미치는 영향
    오수학 이양구 장진우 교육문화연구, 15(1), 19-32 [2009]
  •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 활동 개발 및 효과분석: 개인적 지능 을 중심으로. 미간행,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정태희 서울 [1998]
  • 다중지능 이론과 수행평가. 한국다중지능교육학회 학술대회 및 2004년 겨울직무연수 자료
    김영천 서울초등다중지능교육연구회 [2004]
  • 다중지능 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박효정 한국교육 26(1), 69-100 [1999]
  • 다중지능 사정에 대한 고찰. 초등교육연구논총. 17(1). 대구교육대학교
    정종진 대구 [2001]
  • 다중지능 발달을 위한 프로젝트 스펙트럼 적용 유아 통합 무용프로그램 개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홍서연 서울 [2019]
  • 다중지능 민속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내적동기와 체육수업 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준호 서울 [2010]
  • 기본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2015-81호 [2015]
  • 국내 교육관련 실행연구 (Action Research) 동향 분석
    강지영 소경희 아시아교육 연구, 12(3), 197-224 [2011]
  • 교육현장 개선과 함께 하는 실 행연구방법. 학지사
  •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체제
    김명희 다중지능교육연구. 1(1). 5-53 [2004]
  • 교사의 삶에 대한 생애사적 연구: 연구동향과 예들
    김영천 열린교육연구, 12(2), 79-105 [2004]
  • 교사 전문성. 교육과학사
    오욱환 서울 [2005]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교육에 주는 함의
    김성훈 김임순 인문학 연구, 49, 359-422 [2015]
  • Wound healing-aiming for perfect skin regeneration
    Martin , P. 276 ( 5309 ) , 75-81 . [1997]
  • William E.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Doll Jr [1993]
  • UbD와 TGfU에 기반을 둔 초등학교 체육과 네트형 경쟁 단원 개발.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김상목 청주 [2017]
  • The other Alfred Binet
    Siegler , R. S 28 ( 2 ) , 179 . [1992]
  • The effects of archery as a sports branch on coping with stress
    Aysan , H. A . 10 ( 1 ) , 39-43 . [2016]
  • Strauss, A. L., & Corbin, J. (1990).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London: Sage.
    [1990]
  • Sarro, K. J., Viana, T. D. C., & De Barros, R. M. L. (2021). Relationship between bow stability and postural control in recurve archery. European journal of sport science, 21(4), 515-520.
  • Reason, P., & Bradbury, H(2001). Inquiry and participation in search of a worldworthy of human aspiration. In P. Reason, & H. Bradbury, eds. Handbook of action research: Participative inquiry and practice. London: SagePublications.
    [2001]
  • Multilie intelligences in the classroom
  • Merriam, S. B. (2009). Qualitative research: A guide to design and implementation. San Francisco: Jossy-Bass.
    [2009]
  • McTaggartParticipatory Action Research
    Kemmis , S. 567-605 [2000]
  • Lincoln, Y., & Guba, E(1985). Naturalistic inquiry. Beverly Hills, California: Sage.
    [1985]
  • Kincheloe, J. (2003). Teachers as Researchers: Qualitative Paths to Empowerment. New York: Falmer.
    [2003]
  • H CURRICULUM.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교육과정 연구회 역. 교육 과정이론
    Schubert, W. 양서원. 192-195 [1986]
  • Gardner, H.(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Y: Basic Book.
    [1983]
  •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Books. 이경희 역(1993). 마음의 틀. 문음사
    Gardner, H. 서울 [1983]
  • Campbell, C., Gallagher, J., & Dickinson, I(2004). Synovial sarcoma− towards a simplified approach to prognosis. ANZ journal of surgery, 74(9), 727-731.
    [2004]
  • Archery. 대경사
  • Adapted Golf Program 참여가 지적장애 학생의 시지각 및 주의집중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임상훈 서울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초등학교)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초등학교)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