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디어 공간이 플로우(Flow)와 현전감(Presence)에 미치는 영향 평가 : 판타지경험을 중심으로 = Evaluation of the Effect of New media space on Flow and Presence : Using Fantasy Experience as a medium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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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미디어 공간이 플로우(Flow)와 현전감(Presence)에 미치는 영향 평가 : 판타지경험을 중심으로 = Evaluation of the Effect of New media space on Flow and Presence : Using Fantasy Experience as a medium effect'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Interior design
New media
Space
metaverse
virtual space
가상공간
가상적공간표현
공간
공간표현
뉴 미디어
메타버스
실내공간
판타지경험
플로우(flow)
현전감(Presenc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94
0
0.0%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Interior design
9
0
0.0%
New media
37
0
0.0%
Space
423
0
0.0%
metaverse
621
0
0.0%
virtual space
32
0
0.0%
가상공간
95
0
0.0%
가상적공간표현
1
0
0.0%
공간
1,052
0
0.0%
공간표현
21
0
0.0%
뉴 미디어
217
0
0.0%
메타버스
717
0
0.0%
실내공간
56
0
0.0%
판타지경험
1
0
0.0%
플로우(flow)
11
0
0.0%
현전감(Presence)
1
0
0.0%
계
3,29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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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미디어 공간이 플로우(Flow)와 현전감(Presence)에 미치는 영향 평가 : 판타지경험을 중심으로 = Evaluation of the Effect of New media space on Flow and Presence : Using Fantasy Experience as a medium effect'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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Ÿ Kathryn Hume. Fantasy and Mimesis, New York: Methuen, 1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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Ÿ Jawaid A. Ghani, Roberta Supnick & Pamela Rooney. The Experience of Flow in Computer-Mediated and Face-to-Face Groups. Proceedings of the Twelf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New York,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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Ÿ J. Websterm L. K. Trevino & L. Ryan. The Dimensionality and Correlates of Flow in Human Computer Interaction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9 no4, Winter,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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Ÿ Gayle Privette & Charles M. Bundrick. “Measurement of Experience: Construct and Content Validity of the Experience Questionnaire”. Perceptual and Motor Skills vol.65,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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Ÿ Barfield, et al., Barfield, W., Zeltzer, D., Sheridanm T., Slater M. “Presence and Porformance within Virtual Environments”. Virtual Environments and Advanced Interface Design, 1995.
[1995]
VR공간에서의 비현실적 경험에 대한 플로우 형성 과정 : 판타지 인식과 현전 인식 을 매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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