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운동선수 성격특성과 운동탈진의 관계에서 자기구실 만들기의 매개효과와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장가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중국 대학운동선수 성격특성과 운동탈진의 관계에서 자기구실 만들기의 매개효과와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nese college athletes
  • Self-handicapping
  • emotional-intelligence
  • personality traits
  • sports burnout
  • 성격특성
  • 운동탈진
  • 자기구실 만들기
  • 정서지능
  • 중국 대학운동선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50 0

0.0%

' 중국 대학운동선수 성격특성과 운동탈진의 관계에서 자기구실 만들기의 매개효과와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플로어 바 운동이 초등 저학년 아동의 작업기억력, 정서 지능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김지나 오덕자 대한무용학회논문집, 78(3), 101-121 [2020]
  • 태권도 지도자의 성격특성과 감성지능, 감정노동, 경영성과 의 구조적 관계
    송현수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태권도 선수들의 완벽주의 성향이 운동몰입과 운동 탈진에 미치는 영향:기본적 심리욕구의 매개효과 검증
    양명환 인소정 대한무도학 회지, 20(1), 1-19 [2018]
  • 침습적 반추, 의도적 반추, 정서지능 및 적극적 대 처가 외상 후 성장에 미치는 영향
    김영근 신용찬 상담학연구, 20(3), 53-76 [2019]
  • 초등학생의 BigFive 성격유형과 정서지능 및 사회적 능력의 관계.
    김송이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2010]
  • 초등교사의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심리적소진의 관계: 성격5요인의 매개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전영남 원광대학교 교육대학 원 [2016]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과보호, 목표추구지향성 및 자기구실 만들기가 학업지연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민 이지선 가정과삶의질연구, 34(6), 1-14 [2016]
  • 청소년 운동선수가 경험하는 운동탈진의 심리적 과 정
    김승용 송기현 디지털융복합연구, 16(12), 603-610 [2018]
  • 지각된 스트레스와 불안 및 우울의 관계: 성별에 따른 인지 적 유연성과 속박감의 조절효과
    신혜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11), 937-965 [2019]
  • 증권사 접점 직원의 정서노동(표면행위, 내면행위)과 직무소진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서지능의 조절된 매개효과
    양순정 이동훈 한국산업및조직심리학회지, 32(3), 265-295 [2019]
  • 중소기업 기업가의 성격특성과 셀프리더십이 사회적지지를 매개로 사회적 자본 확보에 미치는 영향
    서장덕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6]
  • 중국 대학 엘리트 운동선수들의 지각된 스트 레스와 정서지능 및 경쟁상태 불안의 관계
    백동환 장자 전선혜 한국체육과학회지, 29(6), 301-314 [2020]
  • 정서지능이 자기결정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혜영 이숙정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9(8), 229-239 [2019]
  • 인지 행동적 게임놀이치료가 아동의 정서지능, 또래관계기 술 및 정신 건강에 미치는 효과 : 정서지능이 낮은 아동을 중심으 로
    김보라 성신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운동선수의 팀내경쟁과 관계갈등 및 운동탈진의 관계
    허정식 한국 스포츠학회지, 15(4), 595-604 [2017]
  • 예비유아교사의 정서지능 및 자아탄력성이 교수효능감에 미 치는 영향
    김수연 어린이미디어연구, 19(4), 29-50 [2020]
  • 엘리트 운동선수들의 정서지능 탐색
    유진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4(4), 75-92 [2013]
  • 언어적, 행동적 자기구실 만들기가 경쟁 상태불안에 미치는 영향 : 투기종목 선수들을 대상으로
    윤서진 장태석 한국체육과학회, 29(1), 201-212 [2020]
  • 언어적 및 행동적 자기구실 만들기와 몰입의 관계
    이은주 한국심 리학회지: 학교, 10(1), 139-157 [2013]
  • 아동의 인성과 정서지능 및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연구
    이은선 한 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스포츠 정서지능모형과 측정 탐색
    유진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1(3), 1-22 [2010]
  • 성격특성이 배드민턴 동호인의 운동몰입과 운동중 독에 미치는 영향
    장순민 홍승분 한국스포츠학회지, 18(3), 413-425 [2020]
  • 성격특성과 심리적 탈진 관계에서 감정부조화의 매개효과
    이운형 이장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3), 1395-1414 [2019]
  • 성격유형에 따른 감성 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인과관계 연구: 서울지역 특급호텔 종사원을 대상으로
    박미선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부부의 여가스포츠 참여에 따른 성격특성과 여가만족의 관계: 자기 및 상대효과
    김도진 서재명 장채욱 한국스포츠학회지, 18(3), 185-194 [2020]
  • 부모의 심리적 통제가 청소년의 자기구실 만들기에 미치는 영향: 실패공포와 수행회피 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신나나 정예영 청소년 학연구, 27(10), 327-351 [2020]
  • 복싱선수들의 완벽주의 성향이 운동스트레 스 및 운동탈진에 미치는 영향
    오경록 오채윤 이준희 대한체육학회, 19(1), 161-171 [2021]
  • 발레전공대학생의 정서지능과 정서표현성의 관계
    김한나 주수광 한국무용학회지, 20(4), 1-13 [2021]
  • 무용전공자의 정서 지능과 몰입의 관계에서 조절 초점의 매 개 역할 검증
    이동숙 한국무용과학회지, 37(1), 39-52 [2020]
  • 무용전공 대학생의 정서지능과 공연자신감의 관계 에서 신체적 자기지각의 조절효과 검증
    이동현 차여진 한국스포츠학회지, 17(4), 1393-1405 [2019]
  • 마라톤 동호인의 대회참가를 통한 성격특성과 운동 몰입 및 운동중독의 인과관계 검증
    이동현 최성화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9, 495-506 [2012]
  • 댄스스포츠 참여 부부의 성격특성에 따른 부부친밀 감의 자기 및 상대효과
    서수진 장채욱 한국융합학회논문지, 12(2), 317-326 [2021]
  • 대학운동선수들의 스트레스와 탈진의 관계 에서 정서조절의 조절효과 검증
    김범준 이동현 이지항 운동학 학술지, 18(3), 23-33 [2016]
  • 대학생의 정서지능이 우울 및 불안 에 미치는 영향: 부정 정서강도의 조절효과
    김정민 유아라 이지명 이지선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36(2), 147-168 [2020]
  • 대학생의 사회부과 완벽주의 및 실패공포와 학업지 연행동의 관계에서 자존감 및 자기구실 만들기 전략의 순차적 매개 효과
    신재욱 홓정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9), 923-939 [2021]
  • 대학생의 부정적 긍정적 평가에 대한 두려움이 자기 구실 만들기에 미치는 영향: 완벽주의적 자기제시의 매개효과
    강향운 김정민 정 서 행동장애연구, 35(3), 247-266 [2019]
  • 대학 학습 팀 내 갈등과 팀 효과성에 관한 연구 : 정서지능 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성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1(9), 389-401 [2021]
  • 대학 운동선수의 지각된 코칭행동, 정서반응, 정서 지능 및 수행간의 구조적 관계
    김승재 장보경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30(2), 1-13 [2019]
  • 대학 운동선수의 사회적 배제 경험이 경쟁상태불안 및 포기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성진 원영인 한국체육과학회지, 29(4), 237-250 [2020]
  • 대학 운동선수들의 성격특성에 따른 운동몰입과 탈진의 관 계
    고광현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대학 운동선수들의 성격특성에 따 른 운동몰입과 탈진의 관계
    고광현 육동원 정재은 조현기 체육연구논문집, 16(1), 17-36 [2009]
  • 고등학교 태권도 선수들의 운동상해 스트레스 및 운동탈진 이 운동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건철 코칭능력개발지, 13(4), 161-171 [2011]
  • 고등학교 운동선수의 정서지능과 운동열정 및 스포츠몰입의 관계
    소영호 한국체육학회지, 58(1), 43-55 [2019]
  • 감정노동이 심리적 탈진에 미치는 영향: 정서지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운형 이장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4), 493-512 [2019]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22」
    이학식 임지훈 집현재 [2015]
  • Zhang, X., Zhao, L., & Yuan, X. X. (2016). The relationship between parenting style and self-handicapping: mediating role of personality traits. China journal of health psychology, 24 (2), 308-310.
    [2016]
  • Yildirim, F. B., & Demir, A. (2020). Self-Handicapping Among University Students: The Role of Procrastination, Test Anxiety, Self-Esteem, and Self-Compassion. Psychological reports, 123 (3), 825-843.
    [2020]
  • Yang, L., & Miao, J. P. (2009). Relationship Between Undergraduates’ Emotional Intelligence and Self-handicapping: With Personality Traits as the Mediator. Chinese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17 (3), 275-278.
    [2009]
  • Yang, J. Y. (2017). The neural basis of neuroticism personality trait and its influence factors. Southwest University, PhD thesis.
    [2017]
  • Yang, H., & Liu, Z. G. (2021). Integration of sports and education: Transformation and innovation of the training mode of reserve talents of competitive sports with chinese characteristice. Journal of chengdu sport university. 47(3), 1-8.
  • Yang, C. X., Shi, M., & Wang, W. (2019). Current situations and influence factors of youth athletes' burnout. Journal of yanan university(Natural science edition), 38 (4), 102-105.
    [2019]
  • Wu, W. L. (2018). A Study on the Relationship of Study Burnout and Self-Handicapping of Secondary Vocational Students. East China Normal University, Master's thesis.
    [2018]
  • Worchel, S., & Goethals, G. R. (1985). Adjustment: pathway to pernsonal growth engle wood cliffs, NJ: Prentice-Hall.
    [1985]
  • Weinberg, R. S., & Gould, D. (2003). Burnout and overtraining: Foundations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433-451.
    [2003]
  • Wang, M. C., Dai, X. Y., & Yao, S. Q. (2010). Development of Chinese Big Five Personality Inventory(CBF-PI):Theoretical Framework and Relability Analysis. Chinese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18 (5), 545-548.
    [2010]
  • Walerianczyk, W., & Stolarski, M. (2021). Personality and sport performance: The role of perfectionism, Big Five traits, and anticipated performance in predicting the results of distance running competitions.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169, 109993.
  • Valenzuela, M. A., & Rogers, S. E. (2021). Strategizing personality traits: an acculturation approach to person-environment fit and expatriate adjust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32 (7), 1591-1619.
  • Urdan, T., & Midgley, C. (2001). Academic self-handicapping: What we know, what more there is to learn.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3 (2), 115-138.
    [2001]
  • Toward a typology of personality styles
    Miller , A 29 ( 3 ) , 263-283 . [1988]
  • Toward a cognitive-affective model if athletic burnout
    Smith , R. E. 8 , 36-50 . [1986]
  • Topal, S., Caka, S. Y., & Cinar, N. (2018). Determination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lf-Handicapping and Burnout of Nursing Students. Cukurova university faculty of education journal, 47 (1), 337-356.
    [2018]
  • Tome, L. D., Arce, C., & Ponte, D.(2019). The relationship between competitive state anxiety, self-confidence and attentional control in athletes. Revista De Psicologia Del Deporte, 28 (2), 143-149.
    [2019]
  • The effects of autonomy support versus psychological control and work engagement versus academic burnout on adolescents ' use of avoidance strategies
    Shih , S. S. 34 ( 3 ) , 330-347 [2013]
  • Tasic, R. N., Pavlovic, V., Djikanovic, B., et al. (2020). Nursery teachers in preschool institutions facing burnout: Are personality traits attributing to its development?. PloS one, 15 (11), doi:10.1371/journal.pone.0242562.
    [2020]
  • Tam, H. L., Kwok, S. Y. C. L., Hui, A. N. N., Chan, D. K., Leung, C., Leung, J., Lo, H., & Lai, S. (2021). The significance of emotional intelligence to students'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A study in Hong Kong with a Confucian heritage.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121, 105847.
  • Szczygiel, D. D., & Mikolajczak, M. (2018). Emotional Intelligence Buffers the Effects of Negative Emotions on Job Burnout in Nursing. Frontiers in psychology, 9, 2649.
    [2018]
  • Swider, B. W., & Zimmerman, R. D. (2010). Born to burnout: A meta-analytic path model of personality, job burnout, and work outcomes.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76 (3), 487-506.
    [2010]
  • Song, G. W., & Yang, M. T. (2018). Relationship Between Selfdifferentiation and Learning Burnout: Mediating Effects of Self-handicapping. Heilongjiang Researches on Higher Education, (02) , 84-88.
    [2018]
  • Shi, F. (2014). Junior high emotional intelligence selfhandicapping: The rolr of locus of control. Shanxi Normal University, Master's thesis.
    [2014]
  • Self-handicapping and burnout
    Akin , A 110 ( 1 ) , 187-196 . [2012]
  • Schneider, R. C., & Hite, P. D. (2017). NCAA Athletic Department Employee Perceptions of Workplace Related Burnout, Commit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Physical culture and sport studies and research, 76 (1), 35-46.
    [2017]
  • Sameti, N. (2012). Investigating the Intermediate Role of Achievement Goals among Personality Traits and Educational Self-Handicapping Among University Students. Life science journal-acta zhengzhou university overseas edition, 9 (4), 4164-4166.
    [2012]
  • Salovey, P., & Mayer, J. D. (1990).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3), 185-211.
    [1990]
  • Sadia, S., Muhammad, M. K., Rao, A. A. K., & Bahaudin, G. M.(2021). Linking Personality Traits, Self-Efficacy and Burnout of Teachers in Public Schools: Does School Climate Play a Moderating Role?. Public Organization Review(prepublish), doi:10.1007/S11115-021-00514-8.
  • Ruser, J. B., Yukhymenko, L. M. A., Gilbert, J. N., Gilbert, W., & Moore, S. D. (2021). Gratitude, Coach-Athlete Relationships, and Burnout in Collegiate Student-Athletes. Journal of clinical sport psychology, 15 (1), 37-53.
  • Ross, S. R., Canada, K. E., & Rausch, M. K. (2002). Self-handicapping and the Five Factor Model of personality: mediation between Neuroticism and Conscientiousness.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32 (7), 1173-1184.
    [2002]
  • Rizvandi, A., Farzadfar, M., & PahlevaniM. M. (2020). Testing A Model of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Emotional Labor with Job Burnout.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xercise physiology, 9 (8), 241-250.
    [2020]
  • Rhodewalt, F. (1990). Self-handicappers: Individual differences in the preference for anticipatory, self-protective acts. In R. L. Higgins, D. R. Snyder, & S. Berglas (Eds.), Self-handicapping: The paradox that isn't (pp. 69-106) . New York: Plenum Press.
    [1990]
  • Raedeke, T. D., & Smith, A. L. (2001). Development and preliminary validation of an athlete burnout measure.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23 (4), 281-306.
    [2001]
  • Psychological problem patterns found with athletes
    Heyman , S. R. 39 ( 3 ) , 68-71 . [1986]
  • Predictors of academic self-handicapping and achievement : examining achievement goals , classroom goal structures , and culture
    Urdan , T. 96 ( 2 ) , 251-264 . [2004]
  • Pishghadam, R., & Sahebjam, S. (2012). Personality and Emotional Intelligence in Teacher Burnout. Spanish journal of psychology, 15 (1), 227-236.
    [2012]
  • Piepiora, P., & Witkowski, K. (2018). Personality traits of competitive athletes according to type of pressure exerted on opponents. South african journal for research in sport physical education and recreation, 40 (1), 97-109.
    [2018]
  • Model templates for PROCESS for SPSS and SAS
  • Maslach, C., & Jackson, S. E. (1986). Maslach burnout inventory manual (2nd ed.). Palo Alto, CA: Consulting Psychologists Press.
    [1986]
  • Lucie, F., & David. K. S. (2012). Train in Vain: The Role of the Self in Claimed Self-Handicapping Strategies.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34, 600-620.
    [2012]
  • Liu, X. T., Li, S. R., Lv, S. X., Chen, M. Y., & Liu, X. Q. (2016). Why individuals with higher emotional intelligence tend to rarely use self-handicpping strategies: The mediating effect of personality traits. China journal of health psychology, 24 (11), 1728-1730.
    [2016]
  • Li, T. T., Tang, L., & Zhang, Y. J. (2017). The relational between self-handicapping and big five personality of medical students. China journal of health psychology, 25 (7), 1097-1099.
    [2017]
  • Li, F. Y., Ni, N., & Zhang, X. D. (2021). Influence of college students' personality traits on academic frustration: The mediating role of coping styles. China journal of health psychology, 29 (5), 739-748.
  • Li, D. (2020). Research on college students' introversion and extroversion personality, life satisfaction and academic burnou t. Beijing Forestry University, Master Thesis.
    [2020]
  • Li, C. X., Wang, C. K. J., & Pyun, D. Y. (2017). The roles of the talent development environment on athlete burnout: a qualitative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48 (2), 143-164.
    [2017]
  • Li, C. X., Kee, Y. H., Wang, X., & Guo, Q. (2018). The Big Five Personality Traits and physical and emotional exhaustion among athletes: The mediating role of autonomous and controlled motiv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49 (1), 1-16.
    [2018]
  • Lee, Y. H., & Chelladurai, P. (2018). Emotional intelligence, emotional labor, coach burnou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intention in sport leadership. European sport management quarterly, 18 (4), 393-412.
    [2018]
  • Leary, M. R., & Shepperd, J. A. (1986). Behavioral self-handicaps versus self-reported self-handicaps: A conceptual not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265-1268.
    [1986]
  • Kveton, P., Jelinek, M., & Buresova, I. (2021). The role of perfectionism in predicting athlete burnout, training distress, and sports performance: A short-term and long-term longitudinal perspective. Journal of sports sciences, DOI: 10.1080/02640414.2021.1911415.
  • Kirkbir, F., & Zengin, S. (2020). The Relation between Burnout in Sport and Life Satisfaction: A Research on University Students.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xercise physiology, 9 (10), 73-78.
    [2020]
  • Kim, H. J., Shin, K. H., & Swanger, N. (2009). Burnout and engagement: A comparative analysis using the Big Five personality diꠓmensions. Int J Hosp Manag, 28 (1), 96–104.
    [2009]
  • Kanios, A., & Anna, B. (2021). Occupational burnout among workers in the long-term care sector in relation to their personality traits. International journal of occupational medicine and environmental health, 34 (4), 491-504.
  • Kalyon, A., Dadandi, I., & Yazici, H. (2016). The Relationships Between Self-Handicapping Tendency and Narcissistic Personality Traits, Anxiety Sensitivity, Social Support, Academic Achievement. Dusunen adam-journal of psychiatry and neurological sciences, 29 (3), 237-246.
    [2016]
  • Is athlete burnout more than just stress ? A sport commitment perspective
    Raedeke , T. D. 19 ( 4 ) , 396-409 . [1997]
  • Huang, Y. T. (2016). A study on the relationship of junior high school athletes among Fear of failure, Achievement goals and Self-Handicapping. National University of Tainan, Master's Thesis.
    [2016]
  • Huang, Y. H., Lv, A. Q., Wang, L., & Shi, J. Q.(2008). Validation of the Emotional Intelligence Scale. Acta Scientiarum Naturalium Universitatis Pekinensis, 44 (6), 970-976.
    [2008]
  • Hou, X. C., Xiao, K. P. (2021). Integration of Sports and Education: Collaborative Governance of the Cultivation of Young Competitive Sports Reserve Talents. Journal of shanyang sport university, 40(5), 90-97.
  • Hirt, E. R., Deppe, R. K., & Gordon, L. J. (1991). Self-reported versus behavioral self-handicapping: Empirical evidence for a theoretical distincti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1 (6), 981-991.
    [1991]
  • Hepper, E. G., Gramzow, R. H., & Sedikides, C. (2010). Individual differences in self-enhancement and self-protection strategies: An integrative analysis. Journal of P ersonality, 78 (2), 781-814.
    [2010]
  • Harris, D. V., & Harris, B. L. (1984). The athlete's guide to sport psychology: mental skills for physical people . Champaigh, IL: Leisure Press.
    [1984]
  • Grover, S., & Furnham, A. (2020). Does emotional intelligence and resilience moder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Dark Triad and personal and work burnout?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109979 . doi:10.1016/j.paid.2020.109979.
    [2020]
  • Grana, M., De, F. C., & Arce, C. (2021). The Relationship between Motivation and Burnout in Athletes and the Mediating Role of Engag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 (9), doi:10.3390/IJERPH18094884.
  • Goleman, D.(1995). Emotional intelligence: Why it can matter more than IQ, New York, Bantam Books.
    [1995]
  • Ghorpade, J., Lackritz, J., & Singh, G. (2007). Burnout and personality: Evidence from academia. J Career Assess, 15 (2): 24–56, https://doi.org/10.1177/1069072706298156.
    [2007]
  • George, D., & Mallery, P. (2010). SPSS for Windows Step by Step: A Simple Guide and Reference, 17.0 Update, 10th Edition, Pearson, Boston. MA: Allyn & Bacon.
    [2010]
  • Generalized expectancies for internal versus external control of reinforcement
    Rotter , J . B 80 ( 1 ) , 1-10 [1966]
  • Garcia, H. M. D., Ruiz, E. J. G. D., Hernandez, J. G., & Montero, F. J. O. (2020). Incidence of personality and resilience in the onset of burnout in a sample of Spanish athletes. Sport tk-revista euroamericana de ciencias del deporte, 9 (2), 95-102.
    [2020]
  • Freud, S. (1938). An outline of psychoanalysis, New York: Norton.
    [1938]
  • Five Big , Big Five Issues : Rationale , Content , Structure , Status , and Crosscultural Assessment
    Boele , D. R. 3 ( 2 ) , 113-124 . [1998]
  • Felix, M. A., Martinez, R. A., & Reche, G. C. (2021). Resilience and burnout in dual. Cultura ciencia y deporte, 16 (47), 85-93.
  • Ellis, A., & Knaus, W. J. (2002). Overcoming procrastination. New York: New American Library.
    [2002]
  • Ehsasi, P. (2021). Comparative study of psychological reactions of personality traits and coping styles with stress. Laplage em revista, 7 (2), 252-260.
  • Danaeefard, H., Boustani, H. R., Khaefelahi, A., & Delkhah, J. (2018). Attraction-Selection-Attrition Theory in the Public Organization: The Effects of Personality Traits on Psychological Ownership with Regard to the Mediating Role of Emotional. Iranian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11 (2), 323-349.
    [2018]
  • Cresswell, S. L., & Eklund, R. C. (2007). Athlete burnout: a longitudinal qualitative study. Sports psychologist, 21 (1), 1-20.
    [2007]
  • Coudevylle, G. R., Gernigon, C., & Ginis, K. A. M. (2011). Self-esteem, self-confidence, anxiety and claimed self-handicapping: A mediational analysis. Psychology of sport and exercise, 12 (6), 670-675.
    [2011]
  • Costa, P. T., & McCrae, R. R. (1989). The NEO-PI/NEO-FFI Manual supplement. Odessa, FL: Psychological Assessment Resources.
    [1989]
  • Colovic, P., Smederevac, S., & Mitrovic, D. (2009). Personality traits, age and sex as predictors for self-handicapping tendency. Psihologija, 42 (4), 549-566.
    [2009]
  • Closing the gap between theory and practice with better psychoanalytic-theory .
    Stolorow , R. D. 29 ( 2 ) , 159-166 . [1992]
  • Choi, S. H., An, S. C., Lee, U. S., et al. (2018). In-Depth Relationships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Personality Traits in Meditation Practitioners. Clinical psychopharmacology and neuroscience, 16 (4), 391-397.
    [2018]
  • Chen, Z. S., Wu, Y., & Miao, L. (2021). Development opportunities and innovative strategies on talent identification and development under deepening integration of sports and education. Journal of wuhan sport university. 55 (09), 74-78.
  • Chen, Z. S., & Zhou, A. G. (2007). Study on the Measurement of Athlete Burnout and Primary Revision of ABQ. China sport science, 27 (8), 66-70.
    [2007]
  • Berglas, S. & Jones, E. E. (1978). Drug choice as a self-handicapping strategy in response to non-contingent succes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6 (4), 405-417.
    [1978]
  • Bar-On, R. (2000). Emotional and social intelligence: insights from the emotional quotient inventory. In R. Bar-On & J. D. A. Parker (Eds.), The handbook of emotional intelligence (pp. 363–388). San Francisco: Jossey-Bass.
    [2000]
  • Balyan, M., Koksal, A., & Gonkek, P. (2021). Analysi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Personality Traits of Students In Faculty of Sports Sciences. Propositosy representaciones, 9 , e1157.
  • Anna, L., Musa, B., & Aisha, I. M. (2015). Influence of Personality Traits and Age on Academic Self-Handicapping among Undergraduate Students of Ahmadu Bello University. Psychology, 6 (15), 1995-2003.
    [2015]
  • Anastasia, F., Franco, Fabbro., Viviana, C., et al. (2020). Effects of Mindfulness Training on School Teachers’ Self-Reported Personality Traits As Well As Stress and Burnout Levels. Perceptual and Motor Skills, 127 (3), 515-532.
    [2020]
  • An analysis of the training stress syndrome in competitive athletics
    Silva , J. M. 2 , 5-20 [1990]
  • Allport, G. W. (1961). Pattern and Growth in Personality. New York: Holt, Rinehart and Winston.
    [1961]
  • Ahmad, R., Mohsen, A., Mohammad, H. S., & Reza, G. J. (2012). Investigating the Intermediate Role of Achievement Goals among Personality Traits and Educational Self-Handicapping Among Payam-E-Noor University Students. The Journal of American Science, 8 (9), doi:10.7537/marsjas080912.51.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