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연을 활용한 대중음악산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연구

백보현 2022년
' 온라인 공연을 활용한 대중음악산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siness ecosystem
  • conjoint analysis method
  • fandom
  • flow
  • immersion
  • online concert
  • onlineperformance
  • performance industry
  • popular music industry
  • self determination
  • service value network
  • virtual performance
  • 가상 공연
  • 공연산업
  • 대중음악산업
  • 몰입
  • 비즈니스 생태계
  • 온라인 공연
  • 온라인 콘서트
  • 자기결정성
  • 컨조인트 분석법
  • 팬덤
  • 플로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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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공연을 활용한 대중음악산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연구' 의 참고문헌

  • 헤도닉모형을 이용한 조각품 가격의 결정요인 분석
    이진화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한미일 디지털 음악시장 사례 비교를 통한 신생태계 모델 연구
    정은영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한국 아이돌 콘텐츠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연구: EXO와 BTS를 중심으로
    정은혜 조민선 인문콘텐츠 , (52), 223-246 [2019]
  • 한국 아이돌 온라인 콘서트의 팬 플랫폼 기반 상호작용 연구. 64
    김초영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 583-610 [2021]
  • 플로우 (Flow) 이론을 적용한 테마파크 방문객 만족도 평가 연구-미로공원을 대상으로
    김영남 서용건 오상훈 관광학연구 , 36(5), 135-155 [2012]
  • 프로야구 구단 SNS (Social Network Service) 이용자 의 SNS 만족, 커뮤니티 동일시, 지속사용의도 및 관람의도와의 관계
    박성제 이제욱 한국체 육과학회지 , 21(3), 681-695 [2012]
  • 프로스포츠 구단 공식 유투브채널에 대한 시청동기, 팀 동일시, 시청태도, 시청만족 및 관람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남상백 배정섭 한국체육과학회지 , 28(6), 671-685 [2019]
  • 클래식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의 서비스 품질이 시청만 족과 현장공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경 임성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20(1), 60-72 [2020]
  • 코로나19에 의한 공연분야 피해현황 조사 보고서
    예술경영지원센터 [2020]
  • 코로나19로 인한 대중음악(공연관련) 업계피해영향 사례 조사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 케이팝(K-POP)을 위한 스토리텔링 전략에 관한 연구: 방탄소년단 (BTS)을 중심으로
    정지은 문화산업연구 , 19(3), 63-72 [2019]
  •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서의 공연 관람 경험의 탐색
    고예나 김은미 양소은 이중식 예술경영연구 , 56, 145-188 [2020]
  • 창작뮤지컬의 콘텐츠 제공 및 홍보에 대한 소비자 선호 분석
    강하나 진현정 소비문화연구 , 18(2), 169-185 [2015]
  • 지역스토리자원을 활용한 공연콘텐츠 스토리텔링 연구: 가족뮤지 컬 <다노다노>를 중심으로
    정진이 스토리앤이미지텔링 , 19, 273-298 [2020]
  • 자기결정성이론의 연구 동향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대한 메타분석
    김성수 윤미선 교육학연구 , 50, 77-106 [2012]
  • 자기결정성이론에 따른 스마트폰 한국어 금연 앱 내용 분석
    노기영 박동진 최정화 한국PR학회 , 17(2). 76-110 [2013]
  • 자기결정성이론에 근거한 한국형 기본 심리 욕구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이명희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 22(4), 157-174 [2008]
  • 자기결정성이론과 현장 적용 연구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 24(3), 583-609 [2010]
  • 자기결정성 정도에 따른 동기유형의 분류
    김아영 오순애 교육심리연 구 , 15(4), 97-119 [2001]
  • 자기결정성 요인이 온라인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
    권두순 서영호 이상철 경영과학 , 27(3), 71-86 [2010]
  • 자기결정성 요인이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권두순 배재권 대한경영학회지 , 24(5), 2745-2774 [2011]
  • 인터넷 1인 게임 방송 BJ 속성이 시청자의 시청만족도에 미치는 영향-플로우 (FLOW) 경험을 매개변인으로
    김종무 디지털융복합연구 , 16(7), 357-367 [2018]
  • 이훈영교수의 연구조사 방법론
    이훈영 도서출판 청람 [2015]
  • 유튜브에서의 뮤직비디오 팬덤 분석: BTS M/V의 시청, 댓글상호작용, 밈영상 제작
    이재현 최성인 최순욱 한국언론학보 , 64(1), 7-45 [2020]
  • 운동/피트니스앱 속성이 앱 활용에 미치는 영 향: 자기결정성 이론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적 관점에서의 탐구
    노기영 박동진 최정화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 13(6), 327-339 [2015]
  • 운동 참여 여대생의 사회적 지지, 기본심리욕구, 참여동 기와 운동몰입 및 운동지속의도의 구조적 관계
    노미영 문화실 한국여성체육학회지 , 34(1), 1-15 [2020]
  •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모형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 [2012]
  • 온라인 콘서트의 사용자 경험 연구-KPOP 온라인 콘서 트 사례를 중심으로-
    김승인 홍현주 디지털융복합연구 , 19(1), 349-354 [2021]
  • 영상매체로 재 매개된 공연의 라이브니스의 재구성
    지혜원 인문콘텐츠 , (43), 123-145 [2016]
  • 영상 콘텐츠의 크로스 플랫폼 이용요인에 관한 연구
    연보영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 공연 서비스를 위한 가상현실 (VR) 적용 방안 연구
    조윤성 황성준 한국디자인리서치 , 6, 186-195 [2021]
  • 스크린 야구 이용자의 프레즌스(Presence) 와 플로우 (Flow), 긍정적 감정 및 지속의도의 관계
    오정희 이희지 조광민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23(1), 47-63 [2018]
  • 소셜 미디어 특성이 플로우와 긍정적 감정,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김보민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서비스 가치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한 연구 -금융서비스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김용진 진승혜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 68-74 [2008]
  • 산업융합을 위한 서비스 혁신 방법론
  • 산업생태계 모형 및 영향 파급효과 묘사 방안: 공공 SI 산업에의 적용
    김성근 김종엽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 12(3), 299-309 [2015]
  • 산업 융합화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 패러다임 연구: 구글과 애플의 헬스케어 플랫폼 사례 비교를 중심으로
    송영화 조영은 경영교육연구 , 33(1), 365-383 [2018]
  • 산업 생태계분석에 따른 클래식음악공연 시장의 활성화 요인이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현수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방탄소년단(BTS)의 경제적 효과
    현대경제연구원 [2018]
  • 미로공원 방문객의 내재적 동기, 플로우 및 만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자기결정성이론을 중심으로
    김영남 서용건 관광학연구 , 40(7), 55-71 [2016]
  • 미디어 콘텐츠 이용 과정에 나타난 판타지 욕구와 플로우 경험.
    박신영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뮤지컬 관객의 플로우 (Flow) 경험 구조모델에 관한 연 구
    김소영 지주은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 1-21 [2008]
  • 문화향수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 [2018]
  • 문화자본이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기결정과 미 메시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혜정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문화자본과 확장된 문화소비 : 무엇을 소비하는가에서 어 떻게 소비하는가로
    권경은 김은미 한국언론정보학보 , 29, 111-138 [2013]
  • 문화예술산업 육성을 위한 서비스 가치 네트워크 모델 구성과 특성 비교
    권혁인 이진화 문화정책논총 , 28(1), 65-89 [2014]
  • 문화예술교육 경험이 문화소비 확장에 미치는 영향
    백보현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문화예술 공연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공연상품 모델 개발
    류가연 상품학 연구 , 38, 131-138 [2020]
  • 몰입의 즐거움 . 이희재(번역).
    Csikszentmihalyi, M. 서울: 해냄출판사(원서 1997에 출판) [2005]
  • 몰입의 재발견 . 김우열(번역).
    Csikszentmihalyi, M. 서울: 한국경제신문(원서 2003에 출판) [2009]
  • 몰입의 기술. 이삼출(번역).
    Csikszentmihalyi, M. 서울: 더불어책(원서 1975에 출판) [2003]
  •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 최인수(번역).
    Csikszentmihalyi, M. 서울: 한울림(원서 2002에 출판) [2004]
  • 라이브캐스트 시네마 시어터(Livecast Cinema Theatre)의 상호 매체적 관계와 매체성에 관한 연구
    지혜원 문화경제연구 , 19, 1-27 [2016]
  •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홀로그램을 통한 캐릭터 몰입 연구
    유동혁 한국엔 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 12(6), 113-118 [2018]
  • 디지털 라이브 서비스의 수용요인에 대한 연구: 프레즌 스와 플로우를 중심으로
    서지혜 이재신 예술경영연구 , 33-59 [2015]
  • 대중문화예술산업 이해관계자의 계약요인 인식 비교 연구
    백보현 단국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 기술사업화의 비즈니스 생태계 모형에 관한 연구: 공공 연구개발성과 사업화에의 적용을 중심으로
    박웅 박호영 기술혁신학회지 , 17(4), 786-819 [2014]
  • 국내 공연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뮤지컬 공연을 중심으로
    박윤백 서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구별짓기 :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上. 최종철 (번역).
    Bourdieu, P. 서울: 새물결(원서 1979에 출판) [1995]
  • 공연자 및 관객 플로우 분석을 통한 공연체험에 관한 연구
    이구슬 성균 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공연의 확장과 매개된 라이브니스: LCT(Livecast Cinema Theatre) 사례를 중심으로
    지혜원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공연을 위한 무대 홀로그램 연출에 관한 연구
    강효순 이호철 한국게 임학회 논문지 , 18(3), 79-86 [2018]
  • 공연과 영상매체의 상호매체적 발전에 대한 통시적 접근
    지혜원 미디어 와 공연예술 연구 , 11(3), 131-154 [2016]
  • 공연 중계영상의 관객증대 전략 : 생산성 분석 및 관객 조사, 질적 논의를 통한 전략과제 제안
    김희석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공연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뮤지컬 산업을 중심으로
    권혁인 김현수 이혜림 정순규 하누리 서비스경영학회지 , 16(1), 201-224 [2015]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활용한 언택트 공연 관람의도 영향 요인 연구: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을 중심으로
    권순정 손재영 지역과 문화 , 8(2), 49-68 [2021]
  • 가상현실 콘텐츠를 활용한 박물관 생태계 활성화 전략 연구
    홍무궁 중앙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가상현실 융합산업 생태계 분석을 통한 뮤지컬 시장의 활성화 전 략 연구
    정순규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자기 결정성이론의 HRD 적용에 대한 논의”
    장형심 정승환 HRD 연구 , 17(3), 99-131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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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R 방탈출 게임의 플로우 측정과 영향요소 분 석-현장형 방탈출 게임과의 비교분석
    윤재영 전민석 홍영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 72, 53-66 [2020]
  • Unmarked : The politics of performance
    Phelan , P. [2003]
  • Understanding motivation and e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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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ward a hierarchical model of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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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urism marketing : a game theory tool for application in arts festiv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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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technological roadmap of Cisco 's business ecosystem .
    Li , Y. R. 29 ( 5 ) , 379-386 . [2009]
  • The psychology of self-determination
  • The fifth `` mini-theory of SDT : Intrinsic and extrinsic goal contents in theory , research , and application
  • The effects of contingent and noncontingent rewards and controls on intrinsic motivation
    Deci , E.L. 8 ( 2 ) , 217-229 . [1972]
  • The Korean Government ’ s New Cultural Policy in the Age of Social Media
    Jin , D. Y [2018]
  • The Death of Competition : Leadership and Strategy in the Age of Business Ecosystems
  • Swarbrick, D., Seibt, B., Grinspun, N., & Vuoskoski, J. K. (2021). Corona Concerts: The Effect of Virtual Concert Characteristics on Social Connection and Kama Muta. Frontiers in psychology, 12, 1732.
  • Streaming from stage to screen : its place in the cultural marketplace and the implication for UK arts poli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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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ared purpose : A thousand business ecosystems , a connected community , and the future
  • Sepehr, S., & Head, M. (2018). Understanding the role of competition in video gameplay satisfaction. Information & Management, 55(4), 407-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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