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명상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f Tea Meditation Program Effect for Middle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Learning Attitude

김미숙 2022년
' 차 명상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f Tea Meditation Program Effect for Middle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Learning Attitud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indfulness
  • Self-esteem
  • Tea-Meditation
  • buddhist meditation
  • learning attitude
  • middle school students
  • sam?dhi
  • sati
  • 불교명상
  • 사띠
  • 사마디
  • 알아차림
  • 자아존중감
  • 중학생
  • 차명상
  • 학습 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87 0

0.0%

' 차 명상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f Tea Meditation Program Effect for Middle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Learning Attitude' 의 참고문헌

  • 「綠茶および綠茶成分の肥滿豫防效果」, 『茶の機能』,
  • 「東醫寶鑑』에 나타난 茶의 效能 硏究」, 차문화학, 2-1
    김명희 한국국제차 문화학회 [2006]
  • 「조주화상 ‘끽다거’의 의미」, 한국차학회지20-3
    정순일 한국차학회 [2014]
  • 「조선시대 제다 기법과 전승문화의 특징」, 제다 국가무형문화재 지정기념 학술대회
    박희준 (사)무형문화연구원, 2016. 12 [2016]
  • 「아동기 사회성 향상을 위한 茶談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생활과 학학회지 12
    한정아 생활과학학회 [2009]
  • 「黃帝內經의 治療原則과 理法에 관한 硏究」
    유재경 대전대 박사논문 [2008]
  • 「草衣意恂의 茶道觀 硏究: 東茶頌을 중심으로」
    송해경 원광대 박사논문 [2008]
  • 「宋代 禪苑茶禮에 대한 硏究: 淸規書를 中心으로」
    김수인 원광대 박사논문, , p.39 [2009]
  • 동서의학과 동서미술치료
    전세일 학지사 [2009]
  • 韓國의 茶道
    최범술 보련각 [1980]
  • 켄 윌버, 김철수 역, 『아이 투 아이 – 감각의 눈 이성의 눈 관조의 눈』
    대원출 판 [2004]
  • 청소년의 정서적 불안정성, 스트레스, 우울 감소를 위한 음 악 및 명상의 치료 효과
    박선미 중앙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차치료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윤수정 목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존 카밧진 지음, 장현갑‧김교헌‧장주영 역, 『마음챙김 명상과 자기 치유 상』
    학 지사 [2005]
  • 전현수 외 역, 『붓다의 심리학』
    Mark Epstein 학지사 [2006]
  • 이성건 육영숙, “중년기 주부의 행복감 향상을 위한 심신 통합 프로그램 개발 연구; 요가와 차 명상을 중심으로”
    김현경 주영애 최배영 『한국가족자원 경영학회지』 16권 2호 [2012]
  • 아마르티아 센 저. 이상환 외 역 『정체성과 폭력』
    서울: 바이북스, 2009 [2009]
  • 사야도 우 조티카, 박은조 역, 마음의 지도
    도서출판 연방죽 [2008]
  • 마음챙김 명상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자아탄력성 및 자기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봉구 김윤주 『동아시아불교문화』, 30집 [2017]
  • 마음수련 명상이 청소년의 정서 상태에 미치는 효 과
    유양경 이은진 『정서 행 동장애연구』 31(2) [2015]
  • 나를 존중하는 삶-삶의 활력: 자기존중감
    Branden N. 강승규 역, 학지사 [1992]
  • 국선도 호흡 명상이 여자 중학생의 자아 존중감, 스트레스, 정서에 미치는 영향
    김정숙 대전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佐野滿昭·富田 勳, 「茶による生體內抗酸化能」,『茶の機能』, 學會出版センター, 2002.
    [2002]
  • 伊奈和夫 저, 정동효 역, 『차의 화학성분과 기능』
    월드사이언스 [2005]
  • 『茶잔 속에 달이 뜨네』
    지운 도서출판 차생활 [2009]
  • 『茶와 명상』
    지장 차와 사람 [2001]
  • 『茶 명상』
    지장 지장 차와 사람 [2006]
  •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김교헌 vol 13. No. 2 [2008]
  • 『학습습관검사 해설 및 시행요강』
    김기석 코리안 테스팅센터 [1980]
  • 『차(茶)생활이 청소년의 심리변화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 박사논문』
    공귀옥 [2012]
  • 『인지과학과 명상』
    김정호 인지과학 [1993]
  • 『우리 차의 재조명』
    최계원 차와 사람 [2007]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학지사, 잭 콘필드, 『마음의 숲을 거닐다』
    강성군 장현갑 한언 [2003]
  • 『쉐우민 선원의 수행법 심념처』
    케마왐사 지음, 오원탁 역 [2004]
  • 『바른 인성수업』
    지희진 수양재 [2017]
  • 『마음챙김명상과 자기치유』
    장현갑 학지사 [2005]
  • 『마음챙김 명상 멘토링』
    김정호 불광출판사 [2011]
  • 『마음 vs 뇌』
    장현갑 불광출판사 [2009]
  • 『대념처경과 위빳사나 명상』
    정순일 운주사 [2021]
  • 『다도학 입문서』
    염숙 국학자료원 [2011]
  • 『기독교 선교를 위한 茶문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장칠선 계명대 박사논 문 [2012]
  • 『교육학개론』
    김의석 양서원 [2011]
  • 『교육사회학의 이론과 실천』
    장재천 서울: 교육과학사 [2009]
  • 『茶道儀節』
    고 산, 성보문화재연구원 [2008]
  • 「茶カテキンの抗酸化作用」,『茶の機能』,
    吉光 壽, 學會出版センター, [2002]
  • 「茶の科學硏究小史」,『茶の機能
    村松敬一郞 學會出版センター, . [2002]
  • 「茶の效能」,『茶の湯文化學7
    村松敬一郞, , 茶の湯文化學會, . [2000]
  • 「호흡명상을 병행한 집단미술치료가 우울, 불안 청소년에 미치는 효과」
    김순자 영남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해결중심 상담을 적용한 원예치료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향 상에 미치는 효과⌟
    윤미애 영남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학업에 대한 자아개념‧태도‧학습습관검사개발에 관한 연구」
    박경숙 이혜선 『한국교육』 3(1) [1976]
  • 「학습자의 인지양식에 따라 문제중심수업이 학습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이용선 이용선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학생 배경변인 수학에 대한 태도변화와의 관계 분석」
    김재철 서울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02]
  • 「학교의 물리적 환경변인이 아동의 정의적 행동특성에 미치는 영향」
    김정환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81]
  •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해결중심적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의 효과 성에 관한 연구 : 자기효능감,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의 사전사후 비 교를 중심으로」
    양지원 경기대 박사논문 [2015]
  • 「학교 유형별 중학생의 학습태도와 학교생활 적응 관계 탐색」
    이태상 『학습자 중심교과교육연구』, 10(3) [2010]
  • 「학교 밖 청소년의 호흡명상과 드로잉 활동체험에 대한 질적 사례연 구」
    이랑주 명지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초등학생이 지각한 교사‧학생간 의사소통, 학습태도, 학업적 자기효능 감이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인숙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초등학생들의 태권도 수련이 학습태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송승복 연 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초기불교 사띠(sati)와 현대 심리학의 마음챙김(mindfulness): 마음챙김 구성개념 정립을 위한 제언」
    박성현 정준영 『한국심리학회지』, 22호 [2010]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와의 의사소통과 가족기능이 자아존중감 에 미치는 영향」
    김태현 이영자 『한국가족관계학회지』, 10(3) [2005]
  • 「청소년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들의 구조적 관 계: 부모지원, 자아존중감 및 학교 적응을 중심으로」
    오수연 최인재 『미래청소년학회 지』 (7) [2010]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적대감에 관한 연구」
    강석기 변보기 『청소년학연구』 9(3) [2002]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권리인식과의 관계 연구」
    문용우 이수연 『청소년학연 구』 9(1) [2002]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사회성, 학교적응유연성이 사회적 자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백봉렬 한영신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청소년의 자기효능감과 자아존중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 향」
    김희수 윤은종 『청소년시설환경』 4(2) [2006]
  • 「청소년의 자기 구조와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연구」
    윤현영 『상담학 연구』, 4(3) [2003]
  • 「청소년기의 특징과 비행 간의 심리사회적 통찰」
    이영호 『지역사회』 통권 제 56호, 한국지역사회연구소 [2007]
  • 「청소년기 자아존중감과 가족, 친구, 학업, 여가, 직업 변인들의 관계- 긍정적 자아평가와 부정적 자아평가를 중심으로」
    이미리 『한국청소년연구』, 16(2) [2005]
  • 「청소년 인성교육의 특성화 방향에 관한 연구; 다도교육과 관련하여⌟
    맹소윤 원광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청소년 명상과 학습」
    이시형 삼성생명공익재단 사회정신건강연구소 [2004]
  • 「차문화 치료를 통한 치매노인의 인지정서기능의 변화」
    김인숙 『부산여성정책 연구소』 [2007]
  • 「차 명상이 초‧중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수학과목을 중심으로 -」
    김미숙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차 명상을 통한 인성교육에 대한 연구; 명상과 고전을 중심으로⌟
    장신정 동 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1]
  • 「지식기반사회의 지식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김수욱 『한국농업교육학회지』, 34(1), pp.117-135 [2003]
  • 「중학생의 성격, 자아존중감 및 다문화수용성의 관계」
    전미경 원광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 p.15 [2015]
  • 「중학생들의 주의집중력, 학습태도,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손정순 영남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중 고등학생을 대상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분 석」
    이용남 최주영 『교육연구』 제37집 [2014]
  • 「정서인식 명확성이 청소년 학업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에 미치는 연구」
    윤영준 동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자애명상이 청소년의 충동성, 불안 및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조은영 동국 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자아존중감이 청소년의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자아존중 증진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기존중감, 우울, 자기효능감에 미 치는 영향⌟
    전은영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자기중심성과 자기초월성이 삶과 죽음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 감의 확장적 개념 고찰」
    장민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p.1 [2019]
  • 「인문계 학생의 학업성취 결정요인」
    곽수란 『교육사회학연구』, 제16권 제2호 [2006]
  • 「이주배경 청소년의 정서적 지지와 행복과의 관계」
    신동윤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오감명상의 세 유형」
    김형록 『명상심리상담』 21권 [2019]
  • 「예비유아교사의 자기능력 지각수준이 정신건강과 학업적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희수 최정선 『한국보육학회지』, 13 [2013]
  • 「애니어그램 성격유형에 기반한 청소년 학습태도 척도 개발 및 검증」
    김경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아동의 성 고정관념 및 자기애와 자아존중감에 관한 3년 종단연구」
    김기홍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쉐우민 사야도의 마음을 성찰하는 수행」, 『붓다의 후 예, 위빠사나 선사들』
    강성군 김열권 장현갑 도서출판 한길 [2014]
  • 「색채를 이용한 명상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정서안정과 불안, 우울에 미치는 효과」
    이정아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7]
  • 「상담 장면에서의 탈동일시 현상」
    성승연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불안에 대한 마음챙김 호흡명상의 용량-반응효과」
    조은이 서울대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20]
  • 「부모의 초기 권위 유형과 청소년기 자녀의 자아존중감 및 완벽성」
    강희경 『청소년학연구』, 9(3) [2002]
  •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 감과 개별성 관계성의 매개효과」
    김행수 강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부모의 따뜻함과 유능함이 자녀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구자일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부모애착과 청소년의 우울 및 대인불안과 관계: 또래애착과 자아존중 감의 매개효과 검증」
    박애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부모 양육태도, 사회적 지지 및 강인성이 자녀의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이자영 정은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9) [2010]
  • 「방과 후 통합 여가프로그램이 장애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여가동기 및 여가 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정귀순 이화여대 박사논문 [2007]
  • 「명상프로그램이 주의산만 아동의 정서조절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 과⌟
    정미랑 영남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명상의 정의와 이해에 관한 한 고찰」
    황용식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40 [2008]
  • 「명상의 심리학적 개관: 명상의 유형과 정신생리학적 특징」
    장현갑 『한국심리 학회지』 (1) [1996]
  • 「명상음악이 남자 중학생의 불안 감소에 미치는 효과」
    강혜승 신라대 교육대 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4]
  • 「명상을 활용한 자아존중감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정환구 홍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명상요소를 이용한 촉각주의 집중과제의 개발」
    신우승 서울대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9]
  • 「마인드 풀 그린(Mindful Green);자연기반 명상프로그램개발]」
    이민형 아주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마음챙김명상이 흡연 중학생의 금연과 심리적 특성에 미치는 효과⌟
    조현진 덕성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마음챙김-자애명상이 중학생의 자기자비,자기효능감과 심리적 안녕감 에 미치는 영향」
    고은주 성균관대 석사학위논문 [2014]
  • 「마음 지킴(sati)의 위상과 용례에 대한 재검토」
    임승택 『보조사상』 제19집, 보조사상연구원 [2003]
  • 「리다명상이 만성 불안장애감소에 미친 효과에 관한 단일 사례연구⌟
    장금주 동방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두 가지 해탈의 의미에 대한 고찰」
    정준영 『불교학연구』 제14호 [2006]
  • 「동물매개중재가 학습부진 중학생들의 자아존중감, 사회성 및 불안에 미치는 효과」
    임은경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다산과 추사의 유배지 차생활의 치유효과에 대한 연구」
    류진경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6]
  • 「다도명상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이시경 계명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다도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아개념과 스트레스 변화에 미치는 영 향」
    윤지인 원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다도교육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청소년의 적응행동 및 문제행동에 미치 는 영향」
    이정아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16]
  • 「다도교육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연신 제주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p.8 [2012]
  • 「다도 교육과 청소년의 정서 순화」
    김인숙 『한국차학회지』, 3-2 [1997]
  • 「뇌호흡 명상이 아동의 집중력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오순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뇌과학의 눈 바라본 명상-명상을 하면 뇌 구조가 바뀐다」
    전채연 『브레인』 32 [2012]
  • 「뇌과학에 기반한 마음챙김의 도덕교육적 가치」
    유종영 『윤리연구』 128권 [2020]
  • 「내 몸에 등불 켜기 혹은 빛의 몸 만들기」
    정순일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제65집, 원불교사상연구원 [2015]
  • 「긍정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진로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회복탄력성, 학교적응유연성을 중심으 로」
    오은정 창원대 박사논문 [2016]
  •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어린이집 교사와 유아 간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이동자 이효신 『교류분석연구』 제1권 제1호, 한국 교류분석학회 [2010]
  • 「Rosenberg의 자아존중감 척도」
    남숙경 이미경 이상민 이자영 이지희 『한 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1(1) [2009]
  • 「L-theanine을 함유한 기능성 음료의 정신적 이완 및 피로도 자각 효과」
    송찬희 『대한가정의학회지』, 제23권 제5호 [2002]
  • ‧ 조용선, 「중학생의 학습태도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 발」
    김미정 유형근 『교원교육』 29권 1호 [2013]
  • “스트레스 대처를 위한 자기조절 기법의 명상”
    장현갑 명상과 행동의학 2(1) [1990]
  • “명상캠프가 아동 및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공격성 및 자율성에 미치는 영향”
    김미한 유양경 『한국보건간호학회』 춘계학술발표논문집 [2012]
  • “명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습태도와 수업집중력에 미치는 효 과”
    천성문 최운 상담학연구 11권 3호 [2010]
  • “마음챙김 명상이 인문계 고등학생의 심리적 행복감, 자아존중 감,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강광순 김인중 『한국명상치유학회지』 Vol. 3 [2012]
  • Wood 외, 장문선 외 옮김, 『심리학의 세계』, 제3판
    Samuel E. 학지사 [2010]
  • Wells, L. E., & Marwell, G. Self-esteem: Its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Beverly Hills, CA: Sage Publications, 1976.
    [1976]
  • The unique brain anatomy of meditation practitioners : Alterations in cortical gyrification
    E. Luders , et al 6 , no.34 [2012]
  • Systematic Review of the Efficacy of Meditation Techniques as Treatments for Medical Illness
    A. J. Arias 12 , no.8 [2006]
  • Susan Nole-Hoeksema 외, 이진환 외 옮김, 『애트킨슨과 힐가드의 심리학 원 론』, 제15판
    박학사 [2011]
  • Stipek, D. J., & Maclver, D. (1989). Developmental change in children’s assessment of intellectual competence. Child Development, 60, 1989.
    [1989]
  • Stainback, S., Stainback, W., East, K., & Sapon-Shevin, M., “A commentary on inclusion and the development of a positive self-identity by people with disabilities”, Exceptional Children. 60(6), 1994.
    [1994]
  • Segel‧J.D Teasdale 공저, 이우경‧조선미‧황태영 공역, 『마음챙김 명상에 기초한 인지치료』
    Z.V 학지사 [2006]
  • School-Based Prevention and Reduction of Depression in Adolescents : A Cluster-Randomized Controlled Trial of a Mindfulness Group Program
    F. Raes et al 5 , no . 5 [2014]
  • S. The antecedents of self-esteem ( Reprint ed . ed. )
    Coopersmith [1981]
  • Ryff, C. D., Happiness is everything, or is it? Explolations on the meaning of psychological well-being.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6).
  • Rosenberg, M.(1979). Conceiving the self. New York, NY : Basic Books. 1983.
    [1979]
  • Robert Assagioli, Psychosynthesis: A manual of principles and techniques. Penguine books, Newyork, 1970.
    [1970]
  • Narcissism and romantic attraction
    Campbell , W. K. 77 ( 6 ) [1999]
  • Mindfulness practive leads to increases in regional brain gray matter density
    B. K. Hoezel et al Neuroimaging 191 , No . 1 , [2011]
  • Mindfulness meditation improves cognition : Evidence of brief mental training
    F. Zeidan et al 19 , no.2 [2010]
  • Mindfulness in Early Buddhism
    Tse-fu Kuan [2008]
  • Mindfulness based interventions in context : Past , Present , and Future
    Kabat-Zinn 10 [2003]
  • Meditative therapies for reducing anxiety : A systematic review and me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K. W. Chen , e al 28 , no.7 [2012]
  • Meditation Programs for Psychological Stress and Well-being : A Systematice Review and Meta-analysis
    M. Goyal et al 174 , no.3 [2014]
  • Margaret. A.B. Meditation in the Sanfrancisco Bay Area : An introductory survey, The Journal of Transpersonal Psychology, 2(1).
  • Lazarus, R. S. (1991), Emotion and adaptation, New York: Oxford University Press.
    [1991]
  • Ho do minfulness-based therapy and mindfulness-based stress reduction improve mental health and welleing ?
    J. Gu et al 37 [2015]
  • Harter, S. The construction of the self: A developmental perspective. New York: Guilford Press, 1999.
    [1999]
  • Germer, Mindfulness: What it is? what does it matter? In C. K Germer, R. D. Siegel, & P. R. Fulton, (Eds.), Mindfulness and psychotherapy New York: Guiford Press. 2005.
    [2005]
  • D. W. Orme-Johnson and V. A. Barnes, “Effects of the transcendental meditation technique on trait anxiety : A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The Journal of Alternative and Complementary Medicine 20, no.5, 2014.
    [2014]
  • Cougle, Jesse Ray, An examination of courageous behavior in a laboratory setting.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2008.
    [2008]
  • Compassion meditation enhances empathic accuracy and related neural activity
    J. S. Mascaro et al 8 , no.1 [2013]
  • Berk. R. A. (2003). Berk's Law: Value of Value-Added Models Based on Student Outcomes to Evaluate Teaching. Journal of Faculty Development, 30(3), 2003.
    [2003]
  • Baumeister, R. F., Smart, L., & Boden, J. M. (1996). Relation of threatened egotism to violence and aggression: The dark side of high self-esteem. Psychological Review, 103(1).
    [1996]
  • Barkley, R. Attention 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A Handbook for Diagnosis and Treatment, New York: Gilford Press, 1990.
    [1990]
  • B. L. Fredrickson, et al, “Open Hearts Build Lives : Positive Emotions, Induced Through Loving-Kindness Meditation, Build Consequential Personal Resources”, Ju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95, no. 5, 2008.
    [2008]
  • Ardelt, M.. Self-development through selflessness: The paradoxical process of growing wiser. In H. A. Wayment & J. J. Bauer (Eds.), Transcending self-interest: Psychological explorations of the quiet ego . Washington: APA. 2008.
    [2008]
  • Aberson, C. L., Healy, M., & Romero, V. (2000). Ingroup bias and self-esteem: A meta-analysis.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Review, 4(2).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