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메시지와 쇼핑가치가 소비자의 충동구매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주얼리 제품을 중심으로

손인철 2022년
논문상세정보
' 희소성 메시지와 쇼핑가치가 소비자의 충동구매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주얼리 제품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구매의도
  • 쇼핑가치
  • 충동구매
  • 희소성 메시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14 0

0.0%

' 희소성 메시지와 쇼핑가치가 소비자의 충동구매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주얼리 제품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상품특성이 여성소비자의 쇼핑가치, 구매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효연 이은진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3(11), 1828-1838 [2009]
  • 인터넷 패션 쇼핑몰에서 쇼핑가치, 인터넷 패션 쇼핑몰 속성, 감정 및 구매의도가 구매여부에 미치는 영향
    강은미 박은주 대한가정학회지, 43(7), 117-128 [2005]
  • 인터넷 패션 상품 구매후기가 소비자의 신뢰, 만족, 몰입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진 조미애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3(11), 1817-1827 [2009]
  • 인터넷 쇼핑에서의 플로우 경험과 실용적 가치 지각이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진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0(8), 1119-1198 [2006]
  • 인터넷 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신뢰가 지각된 유용 성, 태도 및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윤규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2(5), 834-845 [2008]
  • 인터넷 쇼핑에서의 지각된 가치와 위험이 패션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성민 나윤규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2(8), 1213-1225 [2008]
  • 인터넷 쇼핑에서 지각된 실용적 가치와 서비스 품질이 패션상품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진 홍병숙 (7), 46-57 [2006]
  • 인터넷 쇼핑몰의 사이트 특성과 의류 소비자의 쇼핑성 향이 지각된 쇼핑가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나윤규 서현석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6), 626-636 [2007]
  • 의류 소비자의 제품속성, 가격속성, 쇼핑가치가 인터넷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나윤규 홍병숙 한국의류학회지, 31(7), 1075-1084 [2007]
  • 박은주, 의류점포 내 상황요인과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은미 한국의류학회지, 24(6), 873-883 [2000]
  • 리대룡, 인쇄광고의 그림유무와 의미수준에 따른 광고효과
    김진경 이상빈 광고문화론집, 3권 41-61 [1996]
  •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연구
    이재원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청소년의 충동구매 경향성과 자아존중감 및 불안간의 관계』
    이희경 서강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0]
  • 『SPSS 통계분석 방법』
    송지준 21세기사, 101, 139 [2013]
  • 『Online shopping에서 희소성메시지 유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용 후기 조절효과의 검증』
    우선연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희소성 메시지의 프레이밍 방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
    김재휘 부수현 광고, 8(2), 183-203 [2007]
  • “희소성 메시지의 유형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김헌동 전성률 허정호 마케팅연구, 19(2), 71-89 [2004]
  • “카탈로그에서 활용되는 희소성 메시지의 광고 효과에 대한연구,”
    김진병 도성실 마케팅과학연구, 3, 195-213 [1999]
  • “충동구매 성향과 의류제품의 가격, 희소성 메시지가 인 터넷 충 동구매시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백소라 황선진 한국의류학회 학술대회논 문집, Vol.2008 No.1 [2008]
  • “인터넷상에서 지각된 플로우와 실용적 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도일 박종희 이명수 마케팅관리연구, 6(1), 61-84 [2001]
  • “인터넷 쇼핑에서 희소성 메시지가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윤경 이석규 차태훈 광고학연구, 15(5), 503-521 [2004]
  • “인터넷 쇼핑 흥미도, 인터넷 쇼핑몰 특성, 감정적 요인 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제품 충동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샛별 박은주 감정적 요인 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제품 충동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 의류학회, Vol, 32 No. 1 [2008]
  • “의류 구매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다양한 가격차원이 쾌락적 쇼핑가치에 미치는 영향
    고애란 진병호 『소비자학연구』, 10(3), 67-84 [1999]
  • “쇼핑가치 추구집단에 따른 의류제품 구매 후 만족에 관한 연구”
    김지영 박재옥 26(3/4), 548-558 [2002]
  • “가격할인 시 할인 기간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시간적 거리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유동호 이지은 이지은, 유동호 [2011]
  • “TV홈쇼핑의 희소성 메시지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성신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2004]
  • “CATV홈쇼핑에 관련된 충동구매행동: 패션제품을 중심으로
    박은주 ” 유통연구, 7(1), 21-40 [2002]
  • “CATV홈쇼핑 프로그램에서 활용되는 희소성메시지의 광고효과에 대한연구, 광고연구, 47, 153-159”
  • `` Scarcity Effects on Value : A Quantitative Review of the Commodity Theory Literature
    Lynn . Michael 8 , 43-57 [1991]
  • Zeithmal, Valarie A.(1981), How Consumer Cvaluation Processes Differ between Goods and Service. Eds. James H. Donnelly & William R. George.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86-190.
    [1981]
  • Wright, P. L.(1981), “Cognitive responses to massmedia advocacy, In Petty, R. E. (Eds), Cognitive Responses in Persuasion, Lawrence Erlbaum, Hillsdale, Nj.”, 263-82.
    [1981]
  • Worchel, S., Lee, J., & Adewole, A.(1975), “Effects of Supply and Demand on Ratings of Object Valu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2(5), 906-914.
    [1975]
  • When Reactance Effects Persist Despite Restoration of Freedom : Investigations of Time Delay and Vicarious Control '' .
    Simonson , Itmar 14 , 405-419 . [1992]
  • Weinberg, P. & Gottwald, W.(1982),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0(1), pp.43-57.
    [1982]
  • Verhallen, Theo & Henry Robben(1994), “Scarcity and Preference: An Experimen on Unavailability and Product Evaluation,"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15(2), 315-331.
    [1994]
  • Van Herpen, E., Pieters, R., & Zeelenberg, M.(2005), “How Product Scarcity Impacts on Choice: Snob and Bandwagon Effects,”In G. Menon and R. Rao(Ed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32, (623-624), Provo: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2005]
  • Tversky, A. & D. Kahneman(1981), “The Framing of Decisions and The Psychology of Choice," Science, 211(4481), 453-458.
    [1981]
  • The Significance of Impulse Buying Today
    Stern , H. 26 ( 2 ) , 59-62 . [1962]
  • The Framing of Buying Decisions
  • The Buying Impulse ''
    Rook , D. W. 14 ( 2 ) , pp.189-199 . [1987]
  • Sherry. John F. Jr.(1990), “A Sociocultural Analysis a Midwestern Flea Market, “JournalofConsumerResearch,17(June). 13-30.
    [1990]
  • Sherry, John F. Jr.(1990), “Dealers and Dealing in a Periodic Market: Informal Retailing in Ethnographic Perspective," Journal of Retailing, 66(Summer), 174-200.
    [1990]
  • Scarcity effects on value : Mediated by assumed expensiveness
    Lynn , M. 10 , 257-274 . [1989]
  • Scarcity 's Enhancement of Desirability : The Role of Native Economic Theories .
    Lynn , M. 13 ( 1 ) : 67-78 [1992]
  • Product Scarcity by Need for Uniqueness Interaction : A Consumer Catch-22 Carousel
    Snyder , C. R. 13 ( 1 ) , 9-24 . [1992]
  • Park, C. Whan, Banwari Mittal(1985), “A Theory of Involvement in Consumer Behavior: Problems and Issues,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 1, 20-231.
    [1985]
  • O'Guinn, T. C. & R. J. Faber(1989), “Compulsive Buying: A Phenomenological Explor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2), 147-157.
    [1989]
  • MaInnis, Deborah J. & Linda L. Price(1987), “The Role of Imagery in Information Processing: Review and Extension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March), 473-91.
    [1987]
  • Larent G., Kapgerer J. N.(1985). "Measuring Consumer Involvement Profil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1-53.
    [1985]
  • Ku, H. H., Kuo, C. C., & Kuo, T. W.(2012), “The Effect of Scarcity on the Purchase Intentions of Prevention and Promotion Motivated Consumers,” Psychology and Marketing, 29(8), 541-548.
    [2012]
  • Knishinsky, Amram(1982), The Effects of Scarcity of Material and Exclusivity of Information on Industrial Buyer Perceived Risk in Provoking a Purchase Decision, (Ph. D. diss., Arizona State University)
    [1982]
  • Kacen J. J. & J. A. Lee(2002), “The Influence of Cultureon Consumer Impulsive Buying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2(2), 163-176.
    [2002]
  • Inman, J. Jeffrey, Anil C. Peter, & Priya Raghubir(1997), “Framing the Deal: The Role of Restrictions in Accentuating Deal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68-79.
    [1997]
  • Inman, J. J., A. C. Peter, & Raghubir(1997), “Framing the Deal: The Role of Restrictions in Accentuating Deal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Dec), 404-420
    [1997]
  • Influence : Science and Practice
  • Howard J., J. N. Sheth(1969),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NewYork: John Wiley & Sons”, Inc, P. 132.
    [1969]
  • Hoch & Loewenstenin(1991), “Time-inconsistent preferences and consumer self-contro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492-497.
    [1991]
  • Hirschaman, Elizabeth C. & Morris B. Holbrook(1982), “Hedonic Consumption: Emerging Concepts, Methods and Propositions”, Journal of Marketing, 46, 92-101.
    [1982]
  • Gelb, B. D., Hong. J. W., & Zinkhan, G. M.(1985), “Communications effect of specifics advertising elements: An update, Current Issue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 75-98.
    [1985]
  • Fisbein. M. I. Ajzen(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ssachusettes: Addison-welsey
    [1975]
  • Engel, James F., Blackwell, Roger D. & Miniard, Paul W.(1986), “Consumer Behavior, 5th, New York: The Dryden Press”.
    [1986]
  • Engel,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1995). Consumer behavior(8th ed). Chicago: Dryden Press.
    [1995]
  • Engel, J. E, D. Kollat, & R. Blackwell(1982), Consumer Behavior. NewYork: Dryden Press.
    [1982]
  • Dictionary of behavior science
  • Dholakia, R., Zaho, M., Dholakia, N., & Fortin, D.(2000). Interactivity and Revisits to Web sites: A Theoretical Framework. RITIM Working Paper.
    [2000]
  • Defining Impulse Purchasing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Prion , F. 18 , 509-514 [1991]
  • Craine, E.(1972), Marketing Communications, New York. John Wiley & Sons
    [1972]
  • Cialdini, R. B.(1985), Influence: Sicence and Practice Glenview, IL: Scott Foreman.
    [1985]
  • Brock, T. C.(1968), “Implications of Commodity Theory for Value Change, ”Psychological Foundations of Attitudes, Academic, 243-275.
    [1968]
  • Brehm, J. and Sharon B.(1981), Psychological Resistance: A Theory of Freedom and Control, New York: Academic Press
    [1981]
  • Bozzolo, A. M. and T. C. Brock.(1992), “Unavailability Effects on Message Processing: A Theoretical Analysis an Empirical Test."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13(1) : 93-101.
    [1992]
  • Bloch, Perer H., Marsha L Richins.(1893). “Shopping without Purchase: An Investigation of consumer Browsing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389-393.
  • Berelson, B. & Steiner, G. A.(1964), Human Behavior, New York: Haecourt, Brace & World.
    [1964]
  • Bazerman, Max H, Ann E. Tenbruncel & Kimberly Wade-Benzoni(1998), "Negotiating Yourself and Losing: Understanding and Managing Conflicting Internal Preference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3, 225-241.
    [1998]
  • Batra, Rajeev & Olh T. Ahtola.(1990). "Measuring the Hedonic and Utilitarian Sources of Consumer Attitudes", Marketing Letters, 159-170.
    [1990]
  • Babin, B., Darden, W. & Griffin, M.(1994), "Work and / 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20. 644-56.
    [1994]
  • Attitude Change as a Function of Response Restriction
  • Arnould, E., Price, L. & Zinkhan, G.(2004). “Consumer(2nd ed.) New York: McGraw-Hill/Irwin”. 2004.
    [2004]
  • Aaker, D. A.(1991). Managing Brand Equity: Capi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Free Press
    [1991]
  • A commodity theory analysis of consumer preference for scarce products
    Fromkin , H. L. 6 : 521-654 [1971]
  • "희소성 메시지 소구유형이 소비자 관여수준에 따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몰의 노트북 컴퓨터를 중심으 로."
    강태균 홍익대학교 광고홍보전공 석사학위논문 [2011]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의 충동구매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Vol
    김수미 이현정 14 No.6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