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리더십이 부하의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부하 리더십 핵심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석봉 2022년
논문상세정보
' 협력적 리더십이 부하의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부하 리더십 핵심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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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군사행정
  • 수평적 소통
  • 신뢰 형성
  • 해군
  • 협력적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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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력적 리더십이 부하의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부하 리더십 핵심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 종사원의 자기효능감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긍정적 심리자본의 조절효과
    김진강 신은경 차오위 동북아관광연구. 11(3), 83-108 [2015]
  • 협업적 의사소통을 통한 B2C 웹사이트 정보 프라이버시 보호 활동의 성과에 관한 연구: 장기 관계적 성과 관점을 중심으로
    이상훈 이호근 한국 경영정보학회. 493-516 [2009]
  • 협력적 커뮤니케이션이 유통성과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김종근 이서구 최지호 상품학연구. 33, 259-278 [2004]
  • 협력적 리더십
    해군교육사 교육지침서 [2017]
  • 현대인을 위한 10가지 덕성론
    이규호 서울: 문우사 [1989]
  • 해군의 협력적 리더십이 조직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박사학위논문
    박성찬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2019]
  • 해군 리더십 역량모델 개선을 기반으로 한 과정개발 및 진단도구 개발
    한국능률협회 해군리더십센터 용역연구보고서 [2018]
  • 학교조직 효과성의 메타분석. 박사학위논문
    오승희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8]
  • 프랜차이즈 본사-가맹점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강보현 마케팅연구. 28(1), 1-20 [2013]
  • 초등학생의 농구스포츠클럽 참여를 통한 책임감 형성 탐색. 박사 학위논문
    이윤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5]
  • 차상위 리더의 팀장에 대한 윤리적 리더십의 적하효과 (trickle-down effect): 윤리적 리더십의 다차원적 접근을 중심으로
    박재춘 인적 자원관리연구. 22(3), 339-357 [2015]
  • 진정성 리더십이 직무성과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정훈 차정익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12), 421-435 [2015]
  • 진성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이 잡프캐프팅에 미치는 영향: 긍정 심리자본과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오현아 이화여자대 학교 대학원 [2016]
  • 직무성과의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한류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 로. 박사학위 논문
    조정명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8]
  • 직무만족 수준에 따른 기본심리욕구와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일동기의 매개효과 검증. 박사학위논문
    황혜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개발을 위한 의사소통모형 연구-사회과학과 인문학의 융합적 접근방법을 바탕으로
    오윤경 이현주 최현선 국제언어인문학 회. 15(2), 127-159 [2013]
  • 지방행정공무원 역량강화: 지방공직자의 전문성 제고
    노승용 지방행정. 59(678), 20-25 [2010]
  • 중학교 교장의 진정성 리더십, 교사효능감, 조직몰입, 학교 조직 효과성 간의 구조적 관계. 박사학위논문
    김지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7]
  • 중소기업의 리더-구성원 거리가 변화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 위논문
    박종록 안양대학교 대학원 [2014]
  •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직무배태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내일채움공제 조절효과 중심
    김홍근 신동식 대한경영학회지. 32(10), 1805-1827 [2019]
  • 중소 중견 기업의 핵심인재관리와 조직성과 간의 영향 관 계: 최고경영자 전략적 리더십의 조절효과
    김찬중 채주석 기업경영리뷰. 12(1), 121-142 [2021]
  •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유형별 행동특성과 신뢰와의 관계. 박사학 위논문
    정기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2]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 SPSS & AMOS 21
    노경섭 한빛 아카데미 [2016]
  • 전문성 연구의 주요 쟁점과 전망
    김정아 오헌석 기업교육연구. 9(1), 143-168 [2007]
  • 전문성 연구의 주요 쟁점과 전망
    오헌석 기업교육연구. 9(1), 143-168 [2007]
  • 전문성 수준에 적응적인 학습활동 중심 이러닝 설계전략 개발. 박사학위 논문
    김선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 전문성 개발과정 및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
    오헌석 직업능력개발연구. 9(2), 193-216 [2006]
  • 자부심 및 존중감의 지각과 조직시민행동 차원의 관계에서 조직 동일시와 관계동일시의 매개역할
    이경근 인적자원관리연구. 26(4), 1-28 [2019]
  • 임파워링 리더십이 조직구성원의 심리적 웰빙, 업무성과 및 직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의미감과 심리적 마음 챙김의 매개효과를 중 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용석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7]
  • 임파워링 리더십이 적응적 수행성과, 혁신행동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황준연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9]
  • 윤리적 리더십이 중소기업 구성원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임 파워먼트의 매개효과와 조직공정성의 조절효과. 박사학위논문
    박병규 한국기술교 육대학교 테크노인력개발전문대학원 [2020]
  • 윤리적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원도교육행정공 무원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김진황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4]
  • 윤리적 리더십이 조직몰입과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제조업 종 의 고성과 기업과 저성과 기업의 차이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조경훈 인하대 학교 대학원 [2008]
  • 윤리적 리더십이 제언행동, 업무성과 및 일탈행동에 미치는 영향 에 대한 연구: 향상초점과 예방초점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류기동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7]
  • 윤리적 리더십이 윤리풍토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정인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7]
  • 윤리적 리더십이 구성원의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문주호 동신대학교 대학원 [2014]
  • 윤리경영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직건강을 조절효과로.
    장휼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유아 책임감 형성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박사학위논문
    정다우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5]
  • 외식프랜차이즈의 협력적 의사소통이 파트너십 품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문명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5]
  • 옴니채널 실재감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사회 정체성 이론을 중 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김민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21]
  • 여자대학생의 물질주의 가치추구와 숙달목표의 변화양상: 기본심 리욕구 만족수준 및 심리적 적응과의 관계. 박사학위논문
    박선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8]
  • 에스케틱 서비스 제공자의 전문성, 매력성, 진정성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경험적 가치의 매개효과. 박사학위논문
    이승민 인제대학교 대학원 [2020]
  • 업무 자기결정동기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 업무맥락과 변화몰입을 중심으로
    신인용 이기현 대한경영학회지. 28(11), 2909-2929 [2015]
  • 아이에게 책임감을 심어주는 특별한 방법(노영희 역)
    Eyre, L. Eyre, R. 서울: 한울림 [2000]
  • 소방관의 임파워링 리더십이 현장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 구. 박사학위논문
    구상회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9]
  • 서번트리더십과 조직몰입과의 관계에서 임파워먼트와 상사신뢰의 매개효과. 박사학위논문
    김용학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 서번트 리더십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윤종락 광주대학교 대학원 [2016]
  • 서번트 리더십이 군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해병부대 를 중심으로
    박승범 박현숙 인적자원관리연구. 21(1). 297-318 [2015]
  • 서번트 리더십 특성이 종업원의 서비스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사 학위논문
    정성현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7]
  •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이 외식프랜차이즈 관 계의 질과 재계약 의도에 이치는 영향
    김태희 박종혁 정명희 외식경영연구. 15(1), 91-110 [2012]
  • 상사의 언행일치, 리더정당성 인식이 직무만족과 조직몰 입에 미치는 영향: 상사의 협력적 커뮤니케이션과 부하의 성실성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신지화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24(2), 385-407 [2011]
  • 상사의 부하신뢰와 부하의 상사신뢰의 형성과정과 결과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류승민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 산학협력단의 연구비관리스시템 활용이 구성원의 직무성과에 미 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도연 숭실대학교 대학원 [2021]
  •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소명의식이 전문성에 미치는 영 향
    이재완 황성준 한국사회복지행정학. 18(4). 169-196 [2016]
  • 병원조직 중간관리자의 변혁적/서번트 리더십 유형이 조직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박사학위 논문
    박신국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4]
  • 리더의 상호작용 공정성 지각이 구성원 의 정서적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구성원의 상호작용 공정성 지각의 매 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민수 손건강 신경식 오원경 산업 및 조직. 26(2), 297-315 [2013]
  • 리더십이 조직구성원 신뢰 및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SME의 한국과 중국 사업장 비교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정성 한성대학교 대학원 [2018]
  • 리더십유형이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육군 연대 및 대대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홍성관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8]
  • 리더십유형이 조직몰입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와 조직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오창환 호서대학교 대학원 [2006]
  •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모종화 용인대학교 대학원 [2010]
  • 리더십 유형과 조직문화가 군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구형회 한성대학교 대학원 [2009]
  • 리더-부하 적하효과(trickle-down effect)에 대한 탐색적 연구: 조직윤리기준 인식 명확성과 사회적 책임 인식수준
    강승완 인사조직연구. 22(2), 35-62 [2014]
  • 도덕교육적 접근과 교육과정
    유병열 도덕윤리과 교육연구. 18(5), 69-93 [2004]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8]
  • 노조윤리와 노조간부의 윤리적 리더십이 조합원의 노조몰입에 미 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정상춘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2]
  • 기업의 중간 관리자 의사소통능력이 조직의 직무만족 및 조직몰 입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정경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자부심의 매개효과와 기업명성 및 CSR활동 적합성의 조절효과. 박사학위논문
    강갑주 순천 대학교 대학원 [2015]
  • 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의 효과에 대한 자부심의 매개역 할과 자기본위적 동기귀인의 조절효과
    강갑주 이경근 인적자원관리연구. 24(1), 1-25 [2017]
  • 기술경영 인재의 전문성 확장 과정 연구, 박사학위논문
    류혜현 서울대 학교 대학원 [2015]
  •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시그마프레스 [1996]
  • 군 조직에서 서번트 리더십 형성과 서번트 리더십이 조 직몰입과 군 사기에 미친 영향
    김정인 백종찬 공공정책과 국정관리. 12(4), 239-270 [2019]
  • 군 리더의 진정성 리더십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정서조절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순철 민윤기 사회과학연구. 27(1). 155-180 [2016]
  • 국내신뢰 연구의 동향과 향후 연구방향에 대한 제언
    내은영 문형구 최병권 경영학연구, 40(1), 139-186 [2011]
  • 교정공무원의 전문성 인식이 조직헌신과 경력몰입에 미치는 영 향. 박사학위논문
    김지훈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8]
  • 교사가 지각한 교사-유아 관계와 유아의 또래 유능성
    단현국 한국유아 교육연구, 13(2), 5-33 [2011]
  • 과학인재의 성장 및 전문성 발달과정에 서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권귀헌 오헌석 최윤미 최지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7(9), 907-918 [2007]
  • 공무원의 직무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감정노동과 직무전문 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승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 공무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인사관리 방안
    권우덕 김영우 한국행정학 회 학술발표논문집. 1976-2001 [2012]
  • 공공조직의 조직복합성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의사소통 질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부섭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6]
  • 경영진의 조직정체성과 상사의 정체성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 치는 영향; 진정한 자부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차정익 성균관대 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6]
  • 경력성장기회의 적하효과가 결과변인에 미치는 영향
    강영순 김병우 리 더십연구. 10(2), 91-112 [2019]
  • 강소기업에 대한 기존 연구성과와 향후 연구과제: 성장 요인의 탐색을 중심으로
    김동호 성상현 중소기업연구. 40(3), 45-75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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