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동기, 지각된 가치, 만족, 지지도, 코로나19 대응조치간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울진 공정여행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ravel motivati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support and Corona 19 response measures: Focusing on fair travel destinations in Uljin

신민정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여행동기, 지각된 가치, 만족, 지지도, 코로나19 대응조치간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울진 공정여행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ravel motivati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support and Corona 19 response measures: Focusing on fair travel destinations in Ulji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정관광
  • 공정여행
  • 공정여행객
  • 농촌체험
  • 대안관광
  • 울진금강소나무숲
  • 지속가능한 여행
  • 코로나대응조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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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동기, 지각된 가치, 만족, 지지도, 코로나19 대응조치간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울진 공정여행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ravel motivati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support and Corona 19 response measures: Focusing on fair travel destinations in Uljin'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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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훈 황희정 관광학연구, 35(7), 77-10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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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윤희 국내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서울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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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혜 관광연구, 24(2), 21-43 [2009]
  • 파인과 길모어의 체험경제 영역이 영화제 방 문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조원 심원섭 정헌일 미디어 경제와 문화, 8(3), 93-129 [2010]
  • 테마파크의 체험 (4Es) 과 만족도, 행동의도, 지지도 간 구조적 관계분석: 신규체험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김지희 윤설민 이태희 한국관광학회 제70차 관광학 국제학술대회 및 연구논문발표대회, 253-266 [2011]
  • 테마파크에서의 고객 체험이 신규 콘텐츠 개 발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의사에 미치는 영향: Pine 과 Gilmore 의 체험 (4Es) 요인을 중심으로
    김지희 윤설민 이태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3(1), 57-81 [2012]
  • 코로나팬더믹 이후 관광산업 발전방안 연구
    김광용 김동준 조환기 최현준 호텔경영학연구, 29(4), 129-144 [2020]
  • 코로나19 정보와 여행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활용하여
    고민환 이충기 호텔경영학연구, 29(7), 123-140 [2020]
  • 친환경식품 선택 동기가 지각된 가치, 소비자 태도,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범 정정희 관광연구저널, 30(1), 211-226 [2016]
  • 축제 참가자의 동기, 지각된 가치, 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서울 등축제를 대상으로
    가정혜 김진옥 이충기 관광 연구저널, 32(7), 157-169 [2018]
  • 체험경제(4Es)이론을 적용한 한국관광 체험이 지각된 가치 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수지 국내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서울 [2015]
  • 체험경제 (4Es) 이론에 따른 축제방문객의 행동의도 와 체험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 심으로
    유근준 이혁진 관광레저연구, 26(3), 263-281 [2014]
  • 체험경제 (4Es) 관점에 따른 축제체험, 지각된 품질, 지각된 가치, 그리고 정서적 몰입 간 영향관계 규명: 2016 서울 빛초롱축제를 중심으로
    윤설민 이충기 관광연구, 32(5), 79-96 [2017]
  • 주위 COVID-19에 의한 관광산업 현황분석 및 대응 방안
    최영택 최재우 관광경영연구, 24(3), 29-48 [2020]
  • 정철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제주 패키지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박시사 전형진 관광학연구, 35(7), 275-297 [2011]
  • 전염병 위협에 따른 호텔 산업의 위기관리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혜진 임영희 관광진흥연구, 8(3), 103-127 [2020]
  • 저가항공사의 지각된 가치, 만족도, 신뢰, 그 리고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김지희 김혜선 윤설민 관광연구, 27(4), 161-179 [2012]
  • 이경아 오은비 관광위기관리정책에 있어서 정책 PR 이 정책리터 러시와 정책지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해외안전여행정책을 대상으로
    이연택 관광레저연구, 28(9), 63-82 [2016]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가치,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임춘례 국내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경기도 [2012]
  • 윤리적 소비
    신효진 이상훈 한국학술정보 [2012]
  • 웰니스관광 인식에 따른 관광태도, 주관적만족 및 행동의 도의 영향관계 연구.
    배정연 국내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경기 도 [2020]
  • 웰니스 관광지의 선택속성에 따른 중요도 만족도 연구: 광 주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김지흔 관광연구저널, 34(11), 21-35 [2020]
  • 웰니스 관광의 개념과 활성화 전략에 대한 탐색적 연구
    김병헌 관 광진흥연구, 4(1), 107-128 [2016]
  • 원문가 송학준 동기, 선택속성, 관광 만족, 재방문의도, 생활 만족간 인과관계에 대한 연구: 공정여행 여행객을 중심으로
    신민정 호 텔경영학연구, 27(6), 1-16 [2018]
  • 울진 소개." Retrieved from http://www.uljin.go.kr/index.uljin?menuCd=DOM_0000001040010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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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울진 금강소나무 농업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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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 소셜커머스의 서비스편의성과 지각된 가치가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국 정진영 관광학연구, 37(3), 83-102 [2013]
  • 와인관광의 체험활동이 지각된 가치, 만족도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와이너리를 중심으로
    이수범 최윤영 관광연구저널, 32(1), 169-184 [2018]
  • 여행의 진정성에 관한 철학적 고찰
    변찬복 호텔경영학연구, 26(7), 279-296 [2017]
  • 여행의 가치에 공정을 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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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이충원 국내석 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서울 [2007]
  • 여행사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간의 인과관 계: 랜드오퍼레이터의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낙귀 관광연구저널, 19(1), 113-126 [2005]
  • 어촌관광객의 선호속성, 어촌체험관광 만족도 및 체험관광 상품개발 지지도, 추천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 창군 만돌어촌 체험마을을 중심으로
    구본기 윤유식 장양례 관광연구, 25(6), 341-363 [2011]
  • 신관광: 공정한 무역으로서의 공정여행
    김소윤 여가관광연구, 17, 17-26 [2011]
  • 슬로시티 관광자원화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 의 태도-슬로시티 청산도를 중심으로
    강신겸 양창환 정성문 관광학연구, 40(7), 149-163 [2016]
  • 스트레스생활사건, 건강문제, 대응, 사회적 지지의 관 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가실 한정석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20(3), 414-429 [1990]
  • 서비스실패 원인 및 서비스회복 대응방법 간 의 부합여부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지각된 공정성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손정민 이승연 황미연 대한경영학회지, 25(6), 2871-2893 [2012]
  • 생태관광의 매력속성, 관광태도, 지각된 가치가 만족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곽영대 양승필 관광연구, 25(5), 271-290 [2010]
  • 상하이 엑스포에 대한 중국관광객의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진옥 국내석사학 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서울 [2011]
  • 사회과학조사방법론(3판)
    채서일 서울: 비앰엔북스 [2013]
  • 법의 공정성: 허구적 당위에서 실천으로
    오정진 법학연구, 51(2), 131-155 [2010]
  • 바이러스 전파가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김수정 호텔 리조트연구, 19(5), 115-132 [2020]
  • 문화유산관광지의 고유성 및 보존의 지지도에 대한 관광객 반응: 서산 해미읍성을 대상으로
    윤설민 호텔경영학연구, 24(6), 61-77 [2015]
  • 문화관광축제의 이미지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2001년 청도소싸움 축제를 중심으로-.
    송경섭 국내석사학위논 문 대구대학교, 경상북도 [2002]
  • 문화관광지의 체험성 (4Es) 이 자서전적 기억, 태도, 애호도, 문화관광개발 지지에 미치는 영향
    이승훈 관광레저연구, 32(7), 137-158 [2020]
  • 모두가 행복한 서울관광 만들기_공정관광
    한국관광공사 p.12 [2011]
  • 레저스포츠관광 참여동기, 선택속성 및 지각된 가치의 영향 관계
    서봉한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24(5), 399-416 [2012]
  • 도시관광지 주민의 지역애착도가 관광개발 지지에 미치는 영향: 광주 근대역사문화마을 양림동을 대상으로
    강신겸 정성문 정유리 관광연구저널, 31(7), 21-38 [2017]
  • 대안의 여행, 공정여행을 찾아서
    임영신 환경과 생명, 61, 124-143 [2009]
  • 단양지역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객의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기 윤지환 한국지역개발학회지, 17(3), 175-190 [2005]
  • 농촌주민의 관광개발 지지도 분석
    임근욱 최성환 관광레저연구, 25(3), 21-36 [2013]
  • 농촌어메니티 관광자원 매력성에 따른 관광체험만족도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대한 구조관계분석: 도시민 농촌관광마을 방 문객을 중심으로
    윤유식 농어촌관광연구, 17(4), 121-143 [2010]
  • 관광현상에서 공정성에 관한 담론-관광시스템 의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송영민 윤지환 이영진 관광학연구, 36(4), 35-57 [2012]
  • 관광지 주민의 혼잡지각이 감정과 대응행동에 미치 는 영향
    김남조 이남희 관광연구, 30(4), 157-185 [2015]
  • 관광지 선택속성과 지각된 가치, 관광태도와의 관 계 연구: 전주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오치옥 정윤희 관광연구, 32(3), 57-80 [2017]
  • 관광동기로서 Push-Pull요인이 치유의 숲 방문자의 지각가 치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 관광동기, 관광자 만족 및 로열티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박정선 관광연구저널, 21(4), 145-159 [2007]
  • 관광객의 가치와 공정관광 결과지각에 관한 연구-윤 리적 소비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선자 조명환 관광학연구, 36(1), 91-114 [2012]
  • 관광개발지지에 미치는 영향: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김영미 이양림 관광레저연구, 30(7), 357-380 [2018]
  • 관광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지각된 가치, 만족, 책임여행의 도 간 관계 연구: 만족의 매개효과
    엄지영 관광연구, 33(5), 107-128 [2018]
  • 관광 동기에 따른 관광행동이 가치와 기억에 미치는 영향.
    송기현 국내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경기도 [2018]
  • 공정여행의 특성에 관한 연구-부산지역 공정여행 기업 P 사 례
    이재민 항도부산, 35, 351-384 [2018]
  • 공정여행의 국내 사례: 북촌 한옥마을 공정여행
    이진형 장은경 관 광연구논총, 22(2), 27-47 [2010]
  • 공정여행동기가 장소애착, 공정여행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효정 국내석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대학원, 대구 [2021]
  • 공정여행 경험에 대한 소비자인식 연구
    박미혜 한국생활과학회지, 19(5), 857-872 [2010]
  • 공정사회 실현을 위한 문화관광 분야 대응방 안. 제5회 국정 과제 공동세미나 Session 6,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서울시
  • 공정관광의 장소애착과 책임관광 행동 탐색
    고동완 오수진 이상훈 관광학연구, 39(4), 129-148 [2015]
  • 공정관광객의 방문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국내 공 정관광객을 대상으로
    김경희 이선민 농촌지도와 개발, 22(3), 245-260 [2015]
  • 공정관광 1번지, 전북브랜드 정립방향
    전북연구원 전북연구원 이 슈브리핑, 제186권, p.10 [2018]
  • 공정관광 (Fair Tourism) 속성에 관한 연구
    김철원 이태숙 관광레 저연구, 27(10), 347-366 [2015]
  • 개별관광객의 관광 동기가 선호관광유형 및공정관광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경 김지은 관광경영연구, 22(7), 215-235 [2018]
  • 개념 여행: 여행 기획자 정란수가 말하는 착한 여행, 나쁜 여행
    정란수 서울: 시대의창 [2012]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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