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 디자인을 활용한 XR기반 학습콘텐츠의 확장성 연구 = A study on the extensibility of XR-based learning contents using interaction design

이유섭 2022년
논문상세정보
' 상호작용 디자인을 활용한 XR기반 학습콘텐츠의 확장성 연구 = A study on the extensibility of XR-based learning contents using interaction desig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정한 컴퓨터방법
  • "3d 모델링 학습"
  • xr
  • 교육콘텐츠
  • 인터랙션 디자인
  • 학습콘텐츠
  • 확장 현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09 0

0.0%

' 상호작용 디자인을 활용한 XR기반 학습콘텐츠의 확장성 연구 = A study on the extensibility of XR-based learning contents using interaction design' 의 참고문헌

  • 휴머니타스테크놀로지
    신동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한국형 여가중독 개념화를 통한 척도 개발
    김민규 인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코노 노부히로외 3인 저, 김은철 유세라 옮김, Unity를 이용한 VR 앱 개발
    영진닷컴 [2020]
  • 초등학교 신규교사의 교수매체 활용 실태와 요구분석, 공 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지연 서지연 [2004]
  • 초등학교 교사의 교수매체 활용 실태와 요구분석
    이명숙 아주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콘텐츠 이해 및 교육적 활용 방 안
    박인우 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7]
  • 증강현실 기반 학습 시스템의 인터랙션디자인 방법에 대 한 체계적 문헌 고찰
    김민정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제작 과정 중심의 교재 교구 이론과 실제
    오연주 창 지사 [2003]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 & AMOS
    노경섭 한빛 아카데미 [2019]
  • 정보디자인 교과서
    강성중 오병근 안그라픽스 [2008]
  • 이수인 옮김Interaction Design 인터랙션 디 자인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Dan Saffer 에이콘, 2015 [2010]
  • 이러닝 학습자료 제시유형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
    남정현 이화여 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융합영상콘텐츠 교육을 위한 XR 콘텐츠저작 프레임워크 설계 및 제작
    임익수 한국항행학회논문지 [2020]
  • 유아용 앱북 제작을 위한 인터랙션 디자인의 적용 효과성 연구
    김민하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영상학습매체 학습자 인터랙션 증진 방안에 대한 다각적 접근
    김민정 윤재영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6]
  •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디지털매거진 인터랙션디자인 확 장성 연구
    두경일 디지털디자인학연구 [2014]
  • 스마트 미디어 증강현실을 활용하는 인터랙션 기 반의 모바인 UI 디자인
    유석호 정석호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 스마트 러닝의 현황과 해외시장 진입에 관한 연 구
    고윤승 신한용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2]
  • 상호보완적 관계를 위한 디지털 그림책의 인터랙션 디자 인 연구
    황상미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비즈니스 영어 평가내용 개발을 위한 델파이 연구
    최윤미 이화 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무용단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
    박희영 숙명여자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08]
  •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의 발전과 활용
    서용재 한국애니메이션 학회 [2006]
  •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리터러시
    김양은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발달지체아동의 놀이중심 특수체육 프 로그램 개발
    김웅 한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1]
  • 김상호 옮김,미디어의 이해
    Marshall Mcluhan 커뮤니 케이션북스, 2019 [1946]
  • 글로벌 XR 활용 최신 동향 및 시사점
    한상열 소프트웨어정책연 구소 [2020]
  • 교육매체 개발 및 활용의 이해.
    신재한 교육과학사 [2015]
  • 경도인지장애 노인을 위한 인지자극 통합여가프로그램 개 발
    서정은 인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델파이분석방법」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15]
  • “에듀테크 산업 동향 및 시사점”
    공영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2020]
  • Zarraonandia, T., Aedo, I., Díaz, P., & Montero, A., “An augmented lecture feedback system to support learner and teacher communication”.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44(4), 2013.
    [2013]
  • XR, 경험확장을 통한 사회적 치유
    김항규 소프트웨어정책연구 소 [2020]
  • VR 패션쇼가 사용자 경험(UX)에 미치는 유용성 연구
    안덕기 동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User Experience Design
  • The delphi method and its contribution to decision making
    Ziglio , E. [1996]
  • The VR Book : Human-Centered Design for VirtualReality
  • Multiple Media Literacies
  • Liu, Pei‐Hsun Emma, and Ming‐Kuan Tsai., “Using augmented-reality-based mobile learning material in EFL English composition: An exploratory case study”.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10(2), 2013.
    [2013]
  • Jay David Borter Richard Grusin, , 이재현 옮김,재매개 뉴미디어의 계보학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1999]
  • Jay David Bolter & Richard Grusin, Remediation: Understanding New Media, Cambridge: MIT Press, 2000.
    [2000]
  • Helen Sharp·Jennifer Preece·Yvonne Rogers, Interaction Design, 5/E Beyond human-computer interaction, John Wiley & Sons, 2019.
    [2019]
  • Editorial : Three types of interaction . ``
    Moore , Michael G. Vol.3 ( 2 ) [1989]
  • Digital and Media Literacy : A Plan of Action
    R. Hobbs [2010]
  • Dede, C., Grotzer, T. A., Kamarainen, A., & Metcalf, S. “EcoXPT: Designing for Deeper Learning through Experimentation in an Immersive Virtual Ecosystem”, International Forum of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Vol.20(4), 2017.
    [2017]
  • Chang, Hsin Yi·Wu, Hsin Kai·Hsu, and Ying Shao, “Integrating a mobile augmented reality activity to contextualize student learning of a socioscientific issue”,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 44(3), 2013.
    [2013]
  • Bower, M., Lee, M. W., & Dalgarno, B., “Collaborative learning across physical and virtual worlds: Factors supporting and constraining learners in a blended reality environment”,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48(2), 2017.
    [2017]
  • Bhagat, K. K., Liou, W., & Chang, C., “A cost-effective interactive 3D virtual reality system applied to military live firing training”. Virtual Reality, Vol.20(2), 2016.
    [2016]
  • App Book의 사용가치 분석을 통한 최적화 UX/UI 디자 인 체계 연구
    두경일 디자인지식저널 [2014]
  • Andone, D.,·Frydenberg, M., “EXPERIENCES IN ONLINE COLLABORATIVE LEARNING WITH AUGMENTED REALITY”, eLearning & Software For Education, Vol.2, 2017.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