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의 TV홈쇼핑 산업에 대한 영향분석과 대응전략 연구 : 농협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nalysis and Mitigation Strategies Regarding COVID-19’s Impact on the TV Home Shopping Industry : With a Focus on Nonghyup TV Home Shopping

이하정 2022년
' COVID-19의 TV홈쇼핑 산업에 대한 영향분석과 대응전략 연구 : 농협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nalysis and Mitigation Strategies Regarding COVID-19’s Impact on the TV Home Shopping Industry : With a Focus on Nonghyup TV Home Shopping'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생산
  • COVID-19
  • Consumer trends
  • Farm household income
  • Fresh foods
  • Live-commerce
  • Nonghyup
  • Processed foods
  • Sales
  • T-commerce
  • TV Home-Shopping
  • agri-food
  • difference in difference(did)
  • healthyfoods
  • t-커머스
  • tv홈쇼핑
  • 가공식품
  • 건강식품
  • 농식품
  • 농협
  • 라이브 커머스
  • 신선식품
  • 이중차이분석(did)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07 0

0.0%

' COVID-19의 TV홈쇼핑 산업에 대한 영향분석과 대응전략 연구 : 농협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nalysis and Mitigation Strategies Regarding COVID-19’s Impact on the TV Home Shopping Industry : With a Focus on Nonghyup TV Home Shopping' 의 참고문헌

  • TV홈쇼핑산업의 이해
  • TV홈쇼핑 모델에 대한 패션스티일리스트의 판매마케팅이 신뢰 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시현 동덕여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6]
  • R과 STATA를 활용한 평가방법론
    이석민 법문사 [2018]
  • 황금채널에 300억 베팅?
    이현석 …홈쇼핑 채널번호 경쟁 왜?, 아이뉴스, http://www.joynews24.com/view/1185664 [2019]
  • 홈앤쇼핑, https://www.hnsmall.com/index.do
  • 홈쇼핑모아, https://ad.buzzni.com/blog
  • 홈쇼핑 주문건수에 미치는 방송 광고시간에서의 Zapping 영향
    김민주 차경천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제25호 [2020]
  • 홈쇼핑 산업 성장을 위한 T-커머스 현황 및 정책방향 연구 : 국내 주요 T-커머스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정연승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7권, 제4호 [2016]
  • 해외 감염병재난 대응체계의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감염병 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의 대응규정을 중심으로
    문현철 인문 사회21 제11권, 제1호 [2020]
  • 한국소비자원, 라이브커머스 거짓
    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피해 우려 [2021]
  • 한국TV홈쇼핑협회, http://www.kota.re.kr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신유통(新零售)에 관한 연구-중국과 미국의 신선식품 시장을 중심으로-
    송민근 한국해운물류학회, 제107호 [2020]
  • 통합형 구독서비스…'락인효과' 노린다
    구글 애플도 정윤주 연합뉴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 mid=sec&sid1=105&oid=001&aid=0012727896 [2021]
  • 코로나가 히트상품도 바꿨다… 홈쇼핑 휩쓴'집밥' '건강식품'
    편은지 이코노믹리리뷰,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 eView.html?idxno=510004 [2020]
  • 코로나가 촉발한 언택트 소비트렌드와 미래 전망
    황지영 FUTURE HORIZON [2020]
  • 코로나가 바꾼 쇼핑, 온라인 지출 60% 넘었다
    윤희준 조선일보,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2/20 20042201349.html [2020]
  • 코로나19시대, 언택트 소비와 골목상권의 생존전략
    신기동 유민지 이슈&진단 제425호 [2020]
  • 코로나19가 바꾼 홈쇼핑 인기상품은
    김아라 매일일보, 2020.12.14.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775682 [2020]
  • 코로나19, 언택트 사회를 가속화하다
    배영임 신혜리 경기연구원 이 슈&진단, 제416호 [2020]
  • 코로나 팬데믹으로 바뀐 일상
    조성신 …셀프 인테리어 가전 매출 쑥,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07/658898 [2021]
  • 코로나 이후(Post Covid-19) 농식품 유통의 방향과 과 제-전북지역 통합마케팅조직을 중심으로-
    김수현 백승우 한국유기농업학회 제29호 [2020]
  • 코로나 19 사태가 한국 식품시장에 미친 영향-식품 유통업체 구매⋅판매 동향을 중심으로
    임동준 한국식품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집 [2021]
  • 코로나 19 보복소비 명품가방 수입액 첫 3500억원
    정창교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35337 5&code=61121111&cp=nv [2021]
  • 채널CJ,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35872122
    [2122]
  • 질병관리청, https://www.kdca.go.kr/index.es?sid=a2
  • 중소벤처기업부
    홈쇼핑을 통한 창조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2014]
  • 준실험설계에 의한 코로나 19 지원정책의 고용효과 분석: 소상 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직접지원금을 중심으로
    임태경 지방정부연구, 제24권 제3호 [2020]
  •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중소기업의 TV홈쇼핑 활용전략 [2007]
  • 이중차이분석을 통해 본 대형마트 의무휴업제 시행의 영향평가 -서울시 전통시장 내 마트형점포 매출액 변화를 중심으로-
    정수용 한 국정책학회, 제24권 제2호 [2015]
  • 음식 배달앱 사용자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혜진 조현아 호텔관광연구, 제23호 [2021]
  • 언택트-20. -21
    박현길 한국마케팅연구원, 제54권, 제15호 [2020]
  • 소상공인의 상품판매방송 진출확대를 위한 정책 방안 연구:TV홈쇼핑 이용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안종묵 허찬행 한국커뮤니케이션 학회, 제28호 [2020]
  • 서울특별시
    서울시 먹거리 통계 조사 보고서 [2021]
  • 삼정KPMG경제연구원, 홈쇼핑산업의 오늘은
    ISSUE MONITOR, 제81호 [2018]
  • 삼정KPMG경제연구원, 위드(with)코로나 시대, 소비 트렌드 변화는?, Newsletter Channel
    Val.211 [2020]
  • 삼성경제연구소, TV홈쇼핑의 신성장동력, T-커머스
    SERI경제포커스 [2006]
  • 사단법인 한국T커머스협회, http://kotca.org/gnuboard4/
  • 빅데이터를 활용한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 인 식 분석:텍스트 마이닝과 의미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강지원 남궁영 호털경영 힉얀구, 제30권, 제2호 [2021]
  • 빅 데이터를 이용한 음식방송의 효과 확인: 이중차이분 석을 이용하여
    박제홍 박지혜 한국경영정보학회, 제18권, 제1호 [2016]
  • 방송통신위원회, 방통위
    년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포, 2021 [2020]
  • 방송통신위원회
    TV홈쇼핑채널 제도화 방안 연구 [2008]
  • 라이브 커머스 발전 및 규제 검토
    김진봉 유통법연구, 제7권, 제2호 [2020]
  • 또 다시 '집콕'에 온라인 주문 폭주 오프라인은 매출 줄어
    박영덕 매일 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 08/895226 [2020]
  • 대한상공회의소, Retail With Corona : 글로벌 유통 트렌드와 주요이슈
    유통산업 전망 세미나, 2020 [2021]
  • 대한상공회의소
    코로나시대 소비행태 변화와 시사점 조사 [2021]
  • 네이버쇼핑라이브, https://shoppinglive.naver.com/home
  • 기자단, 코로나19로 변한 소비트렌드 TOP 4
    라썸 박채빈 서울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22QATZJFW9 [2021]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s://dart.fss.or.kr/
  • 국내 홈쇼핑방송 환경변화 분석
    노희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1권, 제4호 [2021]
  • 국내 TV홈쇼핑 산업의 거래선진화를 위한 이슈별 정 책제언
    이호택 정연승 한국유통학회, 제23호 [2018]
  • 국내 TV홈쇼핑 산업 현황과 시장규모 예측
    곽승준 이주석 최은철 한국자료분석학회, 제20호 [2018]
  • 교보증권
    Industry+mid small cap report 라이브커머스 [2020]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코로나19로 촉발된 4차산업혁명 대전환기
    우리사 회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 [2020]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TV홈쇼핑 시장 경쟁상황 평가 및 경쟁제한규제 개선 방안 연구 [2011]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년도 상품판매형 방송채널사용사업 재승인 승 인기준 공개, 2021.03.11 [2022]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영TV홈쇼핑 승인공고(창의혁신상품은 TV홈쇼 핑으로 구매하세요 [2014]
  • 공정거래위원회
    대형유통업체 판매수수료 등 유통거래 실태조사 결과 발표 [2020]
  • 공영쇼핑, https://www.gongyoung.kr/
  • [이슈분석]홈쇼핑 황금채널 확보戰...인기번호를 사수하라
    윤희석 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190610000115?m=1 [2019]
  • [라방 춘추전국시대①] ‘억’소리 나는 매출…새로운 재미로 물 만 난 ‘라이브커머스’ 투데이신문
    김효인 https://www.ntoday.co. kr/news/articleView.html?idxno=79246 [2021]
  • TV홈쇼핑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방안에 관한 소고
    문상일 기업법연구 제30권, 제3호 [2016]
  • TV홈쇼핑 채널을 통한 식품 구매 유형 연구Q방법론적 접근
    백혜원 식공간학회, 제10호 [2015]
  • TV홈쇼핑 송출수수료 현황 및 규제에 대한 전문가 조사 분석
    김선미 김정현 김해영 정동욱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19권, 제3호 [2021]
  • TV홈쇼핑 산업의 성장과 과제: 우리홈쇼핑 사례를 중심으로
    남윤성 박철순 차세정 중소기업연구 ,제38호 [2016]
  • TV홈쇼핑 사용자의 시청형태의 기반한 함의 연구 : 여 성시청자의 시청 사례를 중심으로
    이상호 정은이 기업과혁신연구, 제9호 [2016]
  • NS홈쇼핑, http://pr.nsmall.com/index.do
  • 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12년 만에 1조 넘었다
    곽도영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730/108253366/1 [2021]
  • GS홈쇼핑, https://with.gsshop.com/
  • CJ온스타일, https://display.cjonstyle.com/
  • 5년마다 ‘재승인 심사’… TV홈쇼핑, 해묵은 규제에 성장 발목
    권승연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 no=2020111301032427352001 [2020]
  • 1분기 영업이익↓...식품PB강화로 반등 노려
    오쇼핑 유지원 더바이어, http://www.withbuyer.com/news/articleVie w.html?idxno=20527 [2020]
  • '주말 최다' 확진자 1729명…비수도권 4차 유행 후 첫 700명대(종합)
    권영미 이형진 뉴스1, https://www.news1.kr/articles/? 4396945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