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김사라 2021년
논문상세정보
' 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z세대
  • 광고 회피
  • 라이프스타일
  • 모바일광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64 0

0.0%

' 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의 참고문헌

  • 홍보매체로서 동영상 모바일 광고의 전략적 활용
    이은종 〈디자인과학연 구〉, 7권 2호, 61-68 [2004]
  • 한국사회의 세대갈등
    박재흥 〈한국인구학〉, 33권 3호, 75-99 [2010]
  • 포노사피엔스
    최재붕 파주 : 쌤앤파커스 [2019]
  •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인플루언서
    안정기 이승윤 파주: 넥 서스BIZ [2018]
  • 텔레비전 방송광고 회피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들에 관 한 연구: 인지적 회피, 기계적 회피, 그리고 물리적 회피를 중심 으로
    이경렬 〈광고학연구〉, 12권 2호, 165-189 [2001]
  • 책보다는 유튜브 영상 중심 Z세대의 등장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51권 4호, 32-37 [2017]
  • 조절초점에 의한 공익광고 소구유형이 광 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중 비교문화연구
    김사라 김상훈 우분 임수현 〈소비문화연 구〉, 22권 3호, 167-190 [2019]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 SPSS & AMOS 21
    노경섭 서울: 한빛 아카데미 [2016]
  • 인터넷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회피에 대한 연구: 유튜브 이용자를 중심으로
    박보람 최승우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1권 3호, 665-673 [2015]
  • 인터넷 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자극성과 회피성 을 중심으로
    김재휘 김지호 〈광고학연구〉, 14권 3호, 165-190 [2003]
  • 인터넷 광고의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의 매체 이용동기와 능력, 광고 지각 및 광고태도
    도선재 최은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3권 2호, 171-197 [2011]
  • 인터넷 광고의 강제적 노출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웹콘텐츠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
    김종흠 광고)〉, 13권 4호, 489-512 [2012]
  • 인터넷 광고의 강제 노출이 기억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승희 〈상품학 연구〉, 26권 2호, 81-93 [2008]
  • 인터넷 광고에 대한 불쾌감 형성요인: 척도개발 및 타당성 검증을 중심으로
    박재진 이정교 정영권 〈미디어 경제와 문화〉, 8권 3호, 169-203 [2010]
  • 인터넷 광고 회피에 대한 연구: 회피수준과 회피 예측변 인들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류지연 이정아 〈광고학연구〉, 16권 1호, 203-223 [2005]
  •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IPTV광고 수 용태도 연구
    배지은 안대천 윤태웅 〈광고학연구〉, 23권 1호, 343-369 [2012]
  • 유통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대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유통산업정책실. URL: http://www.korcham.net/nCham/Service/Economy/appl/Kc ciReportDetail.asp?SEQ_NO_C010=20120927129&CHAM_CD=B 001 [2013]
  • 우리나라 대학생 집단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라이프스타 일과 구매행동의 관계
    신명희 안주아 〈한국광고홍보학보〉, 7권 1호, 177-209 [2005]
  • 온라인광고 이용자 인식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연구 보고서 [2019]
  • 신세대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 연구:Z 세대를 중심으로
    박혜숙 〈인문사 회 21〉, 7권 6호, 753-767 [2016]
  •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태도에 관 한 연구 : PC에서 구현되는 웹 광고와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김상훈 한영주 〈광고학연구〉, 23권 1호, 253-279 [2012]
  •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수용의사에 영향을 주는 요인: 개인화된 서비스, 개인정보보호, 광고 피로도 사이에 서의 딜레마
    김태하 유소은 차훈상 〈Information Systems Review〉, 17권 2 호, 77-100 [2015]
  • 스마트 TV 광고의 수용자 인식 과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중심으로
    김상훈 안대천 임수현 최영택 한영주 〈광고학연구〉, 23권 5호, 85-114 [2012]
  •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 매체이용 에 관한 연구
    김상훈 안대천 〈한국광고홍보학보〉, 12권 1호, 184-220 [2010]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속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싱글 족의 인식을 중심으로
    최원주 〈광고 학연구〉, 15권 4호, 185-207 [2004]
  • 소비자가 모바일 VOD 광고를 회피하는 원인: 지각된 침입성, 광고 태도, 광고 소구를 중심으로
    김사라 김상훈 임수현 〈소비문화연 구〉, 20권, 183-206 [2017]
  • 세대연구의 경향과 쟁점
    허석재 〈미래정치연구〉, 5권 1호, 21-47 [2015]
  • 세대개념에 관한 연구: 코호트적 시각에서
    박재흥 〈한국사회학〉, 37권 3호, 1-23 [2003]
  • 서번트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 에 미치는 영향
    강주연 류병곤 류은영 이호선 홍윤미 〈한국조직학회보〉, 10권 1호, 203-234 [2013]
  • 새로운 광고형태로서의 모바일 광고
    한세준 〈디지털디자인학연구〉, 3 권, 67-73 [2002]
  • 상사의 진성리더십이 신뢰와 장인적 직무수행에 미치는 영향
    김해룡 윤선화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358-1388 [2016]
  • 상담학사전
  • 보편화되는 광고 차단, 웹 비즈니스와 사용 자의 관계 재정립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CT 최신동향, 1969, 23~31 [2013]
  • 미디어 이용에 따른 소 비 라이프스타일 특성 및 차이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백선기 범기수 이경락 이숙정 장우성 한은경 〈광고연구〉 95호, 469-494 [2012]
  • 문화를 반영하는 광고, 문화를 창조 하는 광고
    한상필 〈광고학연구〉, 27권 2호, 29-54 [2016]
  • 모바일광고의 효과, 장애요인, 그리고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광고주, 광고회사, 그리고 모바일 컨텐츠 업체간의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박현길 이경렬 〈광고학연구〉. 16권 1호, 225-249 [2005]
  • 모바일광고의 접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상훈 이경렬 〈광고학연구〉, 16권 3호, 191-218 [2005]
  • 모바일 마케팅: 움직이는 고객 움직이는 마케팅
    박찬욱 서울: 시그마 인사이트컴 [2002]
  •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김재영 박진표 〈OOH광고학연 구〉, 7(4), 71-103 [2010]
  •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이용자 태도가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국용 〈e 비즈니스연구〉, 11권 1호, 95-119 [2010]
  • 모바일 광고산업 실태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연구보 고서 [2014]
  •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 구. 〈한국심리학회(소비자
    최인규 한상필 광고)〉, 9권 3호, 523-527 [2008]
  • 모바일 광고 포맷에 따른 광고회피 수준, 회피유 형, 요인에 관한 연구
    변성혁 조창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권 8호, 345-358 [2019]
  • 모바일 광고 특성이 모바일 광고 태도와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이상학 이승창 임정현 〈광고학연구〉, 26권 6호, 213-232 [2015]
  • 매체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광고회피 양상과 광고회피 예측요인 에 관한 연구
    홍종필 〈광고학연구〉. 20권 5호, 181-212 [2009]
  •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매체의 광고효과 인식에 관한 연 구
    박종민 심성욱 〈광고학연구〉, 15(2), 167-197 [2004]
  •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뉴미디어 광고에 대한 평가
    김인영 이시훈 〈광고PR실학연구〉, 7권 2호, 52-73 [2014]
  •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김나민 이문규 〈소비자학연 구〉, 13권 4호, 1-30 [2002]
  • 구글 크롬의 광고 차단 정책과 웹 광고계의 역 학 관계
    Gregg Keizer URL: http://www.itworld.co.kr/news/108341 [2018]
  • 광고유형(네이티브 vs. 배너)이 모바일 광고의 클 릭률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과 제품 관여도의 상호작용을 중심 으로
    김신애 윤각 조재수 〈광고학연구〉, 28권 1호, 7-26 [2017]
  • 광고 차단 기술 수용 연구
    김사라 김상훈 임수현 〈광고 PR 실학연 구〉, 11권 1호, 9-35 [2018]
  • 광고 매체별 광고회피 수준과 요인에 관한 연구
    양윤직 조창환 〈광고 연구〉, 32권, 355-381 [2012]
  • 〈텔레비전의 5초 광고 효과 연구: 상표명에 대한 회상률을 중심 으로〉
    이동환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적 접근(7판)〉
    석관호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서울: 집현재. 340-350 [2020]
  • 〈소비자 심리학〉
    양윤 서울: 학지사. 194-209 [2008]
  • 〈소비자 분석(pp.153-184)〉
    남승규 서울: 학지사 [2009]
  • 〈세대 문화〉
    주창윤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 〈사회조사방법론 SPSS WIN 통계분석〉
    김영석 파주: ㈜나남 [2012]
  • 〈베이비부머, X세대, Y세대의 기초화장품 구매의사결정 차이에 관한 연구〉
    윤소라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과 반응 및 방 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윤관 동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마케팅조사론〉
    채서일 서울: 비앤엠북스(3판 25쇄) [2015]
  • “크롬, 유튜브, 8분 이하 영상에선 중간광고 금지-구글, 새 광고규정 발표…'5초 건너뛰기' 적용도 확대”
    권상희 ZDNet Korea. URL: http://www.zdnet.co.kr/view/?no=20200206095943 [2020]
  • “유튜브 중간광고”
    홍준표 매일신문. URL: https://news.imaeil.com/ITCar/2020020716103689625 [2020]
  • Z세대의 등장과 기업에 주는 시사점 (대한상의 브리프 제 103 호),
    홍기영 대한상공회의소. URL:http://www.korcham.net/nCham/Service/Economy/app l/NewsBriefDetail.asp?SEQ_NO_C040=2102 [2019]
  • Z세대의 등장과 기업에 주는 시사점
    홍기영 〈대한상의 프리프〉, 103호, 1-4 [2019]
  • Z세대를 주목하라
    오수연 마케팅, 52(1), 57-62. URL: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 7290196 [2018]
  • Z세대가 즐기는 유튜브 채널의 흥미 요인 연구
    강민정 정은주 조해윤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440-441 [2019]
  • N 세대의 사회문화적 특성과 의의
    정성호 〈인문과학연구〉, 11권, 389-413 [2003]
  • DMB 광고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요한 〈한국광 고홍보학보〉, 9권 3호, 46-79 [2007]
  • Cours de Philosophie Positive (quarti re tome),
    Comte, A. Bruxelles: Culture et Civilisation [Original work published 1839], pp.635-636; Van den Broek(1999), p.502(허석재. 2015에서 재인용) [1969]
  • CSV 적합성, CSV 정당성, 기업 윤리성이 브랜 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CSV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상훈 김상훈 임수현 〈광고학연구〉, 31권 1호, 7-39 [2020]
  • 2020 트렌드 모니터(대중을 읽고 기획 하는 힘)
    송으뜸 윤덕환 채선애 최인수 서울:시크릿하우스 [2019]
  • 2019년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 보고서
    한국방송통신위원회 한 국방송통신위원회 [2020]
  • 2019 한국 인터넷 백서.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연구보고서 [2019]
  • 2019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방송광고 진흥공사 [2019]
  • 15 초 TV 광고 효과에 관한 실험적 연구. 〈광고연구〉
    김상훈 여름호, 271-294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