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
-
저자
김사라
-
형태사항
102: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상훈
-
학위논문사항
인하대학교 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 2021. 8, 학위논문(박사)-
-
발행지
인천
-
언어
kor
-
출판년
2021
-
발행사항
인하대학교 대학원
-
주제어
Z세대
광고 회피
라이프스타일
모바일광고
'
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664
|
0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어 |
z세대
|
145
|
0
|
|
광고 회피
|
40
|
0
|
|
라이프스타일
|
411
|
0
|
|
모바일광고
|
68
|
0
|
|
계 |
|
664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0
|
|
'
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의 참고문헌
-
홍보매체로서 동영상 모바일 광고의 전략적 활용
이은종
〈디자인과학연 구〉, 7권 2호, 61-68
[2004]
-
한국사회의 세대갈등
박재흥
〈한국인구학〉, 33권 3호, 75-99
[2010]
-
-
-
텔레비전 방송광고 회피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들에 관 한 연구: 인지적 회피, 기계적 회피, 그리고 물리적 회피를 중심 으로
이경렬
〈광고학연구〉, 12권 2호, 165-189
[2001]
-
-
조절초점에 의한 공익광고 소구유형이 광 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중 비교문화연구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 SPSS & AMOS 21
-
인터넷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회피에 대한 연구: 유튜브 이용자를 중심으로
박보람
최승우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1권 3호, 665-673
[2015]
-
인터넷 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자극성과 회피성 을 중심으로
김재휘
김지호
〈광고학연구〉, 14권 3호, 165-190
[2003]
-
인터넷 광고의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의 매체 이용동기와 능력, 광고 지각 및 광고태도
도선재
최은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3권 2호, 171-197
[2011]
-
인터넷 광고의 강제적 노출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웹콘텐츠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
김종흠
광고)〉, 13권 4호, 489-512
[2012]
-
인터넷 광고의 강제 노출이 기억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승희
〈상품학 연구〉, 26권 2호, 81-93
[2008]
-
인터넷 광고에 대한 불쾌감 형성요인: 척도개발 및 타당성 검증을 중심으로
박재진
이정교
정영권
〈미디어 경제와 문화〉, 8권 3호, 169-203
[2010]
-
인터넷 광고 회피에 대한 연구: 회피수준과 회피 예측변 인들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류지연
이정아
〈광고학연구〉, 16권 1호, 203-223
[2005]
-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IPTV광고 수 용태도 연구
-
유통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대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유통산업정책실. URL: http://www.korcham.net/nCham/Service/Economy/appl/Kc ciReportDetail.asp?SEQ_NO_C010=20120927129&CHAM_CD=B 001
[2013]
-
우리나라 대학생 집단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라이프스타 일과 구매행동의 관계
신명희
안주아
〈한국광고홍보학보〉, 7권 1호, 177-209
[2005]
-
-
신세대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 연구:Z 세대를 중심으로
박혜숙
〈인문사 회 21〉, 7권 6호, 753-767
[2016]
-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태도에 관 한 연구 : PC에서 구현되는 웹 광고와의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김상훈
한영주
〈광고학연구〉, 23권 1호, 253-279
[2012]
-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수용의사에 영향을 주는 요인: 개인화된 서비스, 개인정보보호, 광고 피로도 사이에 서의 딜레마
김태하
유소은
차훈상
〈Information Systems Review〉, 17권 2 호, 77-100
[2015]
-
스마트 TV 광고의 수용자 인식 과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중심으로
-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 매체이용 에 관한 연구
김상훈
안대천
〈한국광고홍보학보〉, 12권 1호, 184-220
[2010]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속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싱글 족의 인식을 중심으로
최원주
〈광고 학연구〉, 15권 4호, 185-207
[2004]
-
소비자가 모바일 VOD 광고를 회피하는 원인: 지각된 침입성, 광고 태도, 광고 소구를 중심으로
-
세대연구의 경향과 쟁점
허석재
〈미래정치연구〉, 5권 1호, 21-47
[2015]
-
세대개념에 관한 연구: 코호트적 시각에서
박재흥
〈한국사회학〉, 37권 3호, 1-23
[2003]
-
-
새로운 광고형태로서의 모바일 광고
한세준
〈디지털디자인학연구〉, 3 권, 67-73
[2002]
-
상사의 진성리더십이 신뢰와 장인적 직무수행에 미치는 영향
김해룡
윤선화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358-1388
[2016]
-
-
보편화되는 광고 차단, 웹 비즈니스와 사용 자의 관계 재정립
-
미디어 이용에 따른 소 비 라이프스타일 특성 및 차이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문화를 반영하는 광고, 문화를 창조 하는 광고
한상필
〈광고학연구〉, 27권 2호, 29-54
[2016]
-
모바일광고의 효과, 장애요인, 그리고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광고주, 광고회사, 그리고 모바일 컨텐츠 업체간의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박현길
이경렬
〈광고학연구〉. 16권 1호, 225-249
[2005]
-
모바일광고의 접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상훈
이경렬
〈광고학연구〉, 16권 3호, 191-218
[2005]
-
모바일 마케팅: 움직이는 고객 움직이는 마케팅
-
모바일 광고의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김재영
박진표
〈OOH광고학연 구〉, 7(4), 71-103
[2010]
-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이용자 태도가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국용
〈e 비즈니스연구〉, 11권 1호, 95-119
[2010]
-
-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 구. 〈한국심리학회(소비자
최인규
한상필
광고)〉, 9권 3호, 523-527
[2008]
-
모바일 광고 포맷에 따른 광고회피 수준, 회피유 형, 요인에 관한 연구
변성혁
조창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권 8호, 345-358
[2019]
-
모바일 광고 특성이 모바일 광고 태도와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
매체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광고회피 양상과 광고회피 예측요인 에 관한 연구
홍종필
〈광고학연구〉. 20권 5호, 181-212
[2009]
-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매체의 광고효과 인식에 관한 연 구
박종민
심성욱
〈광고학연구〉, 15(2), 167-197
[2004]
-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뉴미디어 광고에 대한 평가
김인영
이시훈
〈광고PR실학연구〉, 7권 2호, 52-73
[2014]
-
국내 인터넷 이용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김나민
이문규
〈소비자학연 구〉, 13권 4호, 1-30
[2002]
-
구글 크롬의 광고 차단 정책과 웹 광고계의 역 학 관계
Gregg Keizer
URL: http://www.itworld.co.kr/news/108341
[2018]
-
광고유형(네이티브 vs. 배너)이 모바일 광고의 클 릭률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과 제품 관여도의 상호작용을 중심 으로
-
광고 차단 기술 수용 연구
김사라
김상훈
임수현
〈광고 PR 실학연 구〉, 11권 1호, 9-35
[2018]
-
광고 매체별 광고회피 수준과 요인에 관한 연구
양윤직
조창환
〈광고 연구〉, 32권, 355-381
[2012]
-
〈텔레비전의 5초 광고 효과 연구: 상표명에 대한 회상률을 중심 으로〉
-
-
〈소비자 심리학〉
양윤
서울: 학지사. 194-209
[2008]
-
-
-
-
〈베이비부머, X세대, Y세대의 기초화장품 구매의사결정 차이에 관한 연구〉
윤소라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과 반응 및 방 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케팅조사론〉
채서일
서울: 비앤엠북스(3판 25쇄)
[2015]
-
“크롬, 유튜브, 8분 이하 영상에선 중간광고 금지-구글, 새 광고규정 발표…'5초 건너뛰기' 적용도 확대”
권상희
ZDNet Korea. URL: http://www.zdnet.co.kr/view/?no=20200206095943
[2020]
-
“유튜브 중간광고”
홍준표
매일신문. URL: https://news.imaeil.com/ITCar/2020020716103689625
[2020]
-
Z세대의 등장과 기업에 주는 시사점 (대한상의 브리프 제 103 호),
홍기영
대한상공회의소. URL:http://www.korcham.net/nCham/Service/Economy/app l/NewsBriefDetail.asp?SEQ_NO_C040=2102
[2019]
-
Z세대의 등장과 기업에 주는 시사점
홍기영
〈대한상의 프리프〉, 103호, 1-4
[2019]
-
Z세대를 주목하라
오수연
마케팅, 52(1), 57-62. URL: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 7290196
[2018]
-
Z세대가 즐기는 유튜브 채널의 흥미 요인 연구
강민정
정은주
조해윤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440-441
[2019]
-
N 세대의 사회문화적 특성과 의의
정성호
〈인문과학연구〉, 11권, 389-413
[2003]
-
DMB 광고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요한
〈한국광 고홍보학보〉, 9권 3호, 46-79
[2007]
-
Cours de Philosophie Positive (quarti re tome),
Comte, A.
Bruxelles: Culture et Civilisation [Original work published 1839], pp.635-636; Van den Broek(1999), p.502(허석재. 2015에서 재인용)
[1969]
-
CSV 적합성, CSV 정당성, 기업 윤리성이 브랜 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CSV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2020 트렌드 모니터(대중을 읽고 기획 하는 힘)
-
-
-
-
15 초 TV 광고 효과에 관한 실험적 연구. 〈광고연구〉
'
Z세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회피 행동에 관한 연구 = A Lifestyle Segmentation of Z-Generation & Their Mobile Advertising Avoidance Behavior'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