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관광 서비스품질이 지역이미지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만족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Rural Tourism Service Quality on Regional Image and Behavior Intention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satisfaction and emotional response

남상준 2021년
논문상세정보
' 농촌관광 서비스품질이 지역이미지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만족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Rural Tourism Service Quality on Regional Image and Behavior Intention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satisfaction and emotional respons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al respons
  • Regional Image
  • Rural Tourism
  • Service Quality
  • behavior intention
  • satisfaction
  • 감정반응
  • 농촌관광
  • 만족
  • 서비스 품질
  • 지역이미지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093 0

0.0%

' 농촌관광 서비스품질이 지역이미지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만족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Rural Tourism Service Quality on Regional Image and Behavior Intention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satisfaction and emotional response' 의 참고문헌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프로야구팬들의 관람행동 분석
    배정섭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테마파크 방문에 대한 행동의도 연구
    김흥렬 윤설민 이태희 관광연구저널, 24(2), 5-23 [2010]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커피전문점의 재방문의도 예측-디저트 메뉴 만족을 중심으로
    송성진 원철식 이양희 이홍규 호텔리조트연구, 13(2), 249-267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제주 올레길 재방문 의도 예측요인 검증: 올레길 방문 만족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현용호 관광학연구, 36(7), 55-74 [2012]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통한 관광행동 영향요인 분석-구조적 관광제약과 사회계층을 중심으로
    성보현 최승담 관광학연구, 38(2), 79-101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관광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사전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주아남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와인구매의도 연구
    최윤진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레저항공축제 참 가자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양승탁 이승곤 한지훈 관광레저연구, 24(4), 273-291 [2012]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농촌관광의 행동의도 연구: 계획행동이론에 즐거움-각성차원을 매개로
    유동숙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나홀로 국내여행 의사결정과정 연구: 20-40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백혜진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검도참여자의 참여의도과정 분석
    김동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갬블링열정과 행동 의도간 구조관계 분석
    송학준 이충기 관광학연구, 34(3), 125-145 [2010]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에 의한 문화관광객의 재방문의도 분석: 대구 골목투어를 중심으로
    엄혜민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TPB)을 활용한 커피전문점 행동의도 연 구
    조원섭 관광연구, 28(6), 161-179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TPB)을 활용한 실버여행객의 여행상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중국 패키지 여행고객을 중심으로
    한성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ETPB)을 적용한 문화자본이 문화예술관광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내국인 해외관광객 중심으로
    허윤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확장된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한국 의료관광 참여의도에 관한 연구-일본인 잠재 의료관광객을 중심 으로
    강혜정 노정희 배성화 관광학연구, 39(4), 165-183 [2015]
  • 확장된 계획 행동이론을 이용한 중국유학생의 한국국내관광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사전지식, 위험지각과 관광동기를 중심으로
    유 주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호텔 객실 내 친환경 프로그램의 고객 참여의도 예측
    김인신 정철 서비스경영학회지, 13(2), 219-246 [2012]
  • 호스트-게스트 상호작용에 기반 한 농촌관광 경험과 후생변수 간의 영향 관계
    박진경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해양축제의 환경단서가 방문객의 긍정적 감정, 지각된 가치, 전반적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승훈 관광연구저널, 29(3), 77-92 [2015]
  • 항공사 기내식 서비스 품질이 고객감정반응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은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한국의료관광의 서비스 품질, 소비가치, 브랜드 이미지 및 의료관광만족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김영주 배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한국의 농촌개발 전략
  • 프랜차이즈 배달음식 서비스품질이 고객감정반응 및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배달품질을 조절변수로
    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참여적 박물관으로의 실천을 위한 방향성 도출: 활동이론에 의한 분석
    최지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테마관광의 체험요소가 감정반응과 장소애착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규상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22(6), 371-400 [2018]
  • 테마관광의 경험적 가치에 따른 감정반응, 지역이미지가 행동반응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규상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22(3), 439-472 [2018]
  • 키즈카페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반응, 고객만족, 충성도간의 구조적관계
    황유미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키즈카페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충성도 간의 관계
    김윤서 신형철 황유미 Tourism Research, 45(4), 729-747 [2020]
  • 크루즈관광객의 선상이벤트 참가동기가 정서적 관여도와 감정반응, 고객시민행동 및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정익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코로나19 위험인식에 대한 낙관적 편향이 잠재 관광객의 관광의 도에 미치는 영향: 낙관적 편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조승아 관광경영연구, 25(3), 523-542 [2021]
  • 코로나19 대응 농업․농촌부문 영향과 대응과제
  • 코로나 19에 따른 관광시장 전망
    김형종 최경은 한국관광정책, 80, 30-38 [2020]
  • 축제프로그램의 체험만족이 재방문의사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범재 정경일 관광학연구, 33(6), 215-236 [2009]
  • 축제에서 스토리텔링요소가 매력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토크쇼형 축제 ‘청춘페스티벌2015’를 중심으로
    윤명호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축제시설이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경모 이벤트컨벤션연구, 1, 137-152 [2005]
  • 축제서비스품질, 축제성과, 고객기반 도시브랜드자산 및 지역애호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석순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축제서비스스케이프가 축제 및 지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게슈탈트 그룹핑법칙의 조절효과를 포함하여
    노원중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축제방문객의 자기결정성에 따른 계획행동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지각된 위험과 사전지식의 조절적 효과를 중심으로
    한호성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축제만족이 방문객의 소비지출에 미치는 영향: 지역 특산품 브랜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덕순 Tourism Research, 40(4), 83-103 [2015]
  • 축제 추진과정에서 지역 주민의 참여가 몰입과 축제 지속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문 김철원 유진우 MICE관광연구, 36, 59-77 [2014]
  • 축제 체험프로그램 참여동기가 몰입과 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익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축제 체험프로그램 참여동기가 몰입과 만족, 재방 문의도에미치는 영향
    박정익 이미혜 이벤트 컨벤션 연구, 7(2), 39-57 [2011]
  • 축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의 몰입경험이 지역이미지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천민호 관광레저연구, 26(9), 327-343 [2014]
  • 축제 체험요소가 감정반응, 몰입,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감정반응, 몰입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원미란 극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축제 체험요소(4Es)에 따른 감정반응(PAD) 연구
    이미혜 관광경영연구, 20(2), 115-134 [2016]
  • 축제 서비스스케이프가 축제이미지, 감정반응,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안 홍삼축제를 사례로
    류인평 이정섭 정총화 관광경영연구, 22(6), 309-330 [2018]
  • 체험경제이론을 이용한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만족도 연구: 지각된 가 치, 신뢰성,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명유진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체험 마케팅의 체험요소가 방문객 만족 브랜 드, 태도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경 오미자 축 제를 중심으로
    문설아 박성수 변광인 Tourism Research, 40(2), 17-43 [2015]
  • 청소년들의 운동의도와 행동: 자기효능감과 부모지지에 대한 매개 및 조절효과의 통합적 모형
    박송근 유 진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5(3), 29-44 [2014]
  • 철도관광상품 서비스품질이 신뢰,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김채원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채용박람회장에서의 지각된 혼잡이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 감정적 반응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김수경 남유신 관광경영연구, 17(1), 117-136 [2013]
  • 지역축제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 2005~2006년 무주반딧불 축제를 중심으로
    김창수 전대희 관광연구, 22(2), 265-284 [2007]
  • 지역축제 스토리텔링속성이 방문객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덕순 관광경영연구, 71, 161-180 [2016]
  • 지역축제 스토리텔링속성에 의한 몰입이 브랜드이미지와 지역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호성 관광연구저널, 30(8), 73-90 [2016]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관계효익과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2019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이해관계자를 중심으로
    이희성 Tourism Research, 45(3), 403-426 [2020]
  •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축제활용 신규정책사업 발굴.
  • 지역 축제선택속성과 인적 서비스품질이 감정반응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주 비빔밥 축제를 중심으로
    강동원 류인평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24(1), 405-430 [2020]
  • 지속가능한 농촌관광지표에 관한 연구
    김용문 청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지각된 가격수준, 가격공정성지각, 선택의도 관계에 대한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 연구,
    박국봉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저가 관광호텔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고객신뢰, 재방문의도에 미 치는 영향 연구
    손주관 경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중국 농촌관광 체험이 감정반응, 러브마크 및 지역애호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파링후어 및 주링후어 세대 차이를 중심으로
    장전전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전염병에 대한 위험지각이 관광의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 19 사례를 중심으로
    조승아 Tourism Research, 46(1), 485-504 [2021]
  • 전염병 위험지각이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자기결정성이론과 계획된 행동이론의 적용을 통한 생태관광의도에 관한 연구
    신현규 관광레저연구, 25(1), 231-250 [2013]
  • 자기결정성과 여행상품의 특성이 여행상품선책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동헌 인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인터넷 쇼핑물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위험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김영준 석사학위논문 [2012]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가 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여소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료관광객을 중심으로
    장현숙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마케팅믹스, 브랜드자산, 충성도 관계 연구
    소재민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가치,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임춘례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의료관광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자산과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헌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음식관광에 대한 태도, 주관적 규범, 지각된 행동 통제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PA (즐거움, 각성) 감정척도를 적용한 수정된 계획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손정기 한상일 관광학연구, 40(3), 11-33 [2016]
  • 유튜브 여행콘텐츠 특성이 몰입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연구
    최재우 관광경영연구, 23(2). 193-211 [2019]
  • 운동의도와 행동의 관계: 운동습관, 자기효능감, 부모지지의 조건부 과정 분석
    박송근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외식산업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감정,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뷔페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박희욱 백민숙 원철식 이양희 장록기 호텔관광연구, 15(1), 229-246 [2013]
  • 외식산업의 e-CRM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퍼미션 마케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선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외식산업 고객 보상프로그램에 의한 재방문 의도와 구전에 대한 효과성 연구: 보상물 유형과 보상시기, 레스토랑 유형을 중심으로
    우상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예술축제에서의 몰입: 내재적 동기, 몰입, 재 방문의도
    강인호 김원인 홍경완 관광연구, 22(1), 115-131 [2007]
  • 여행서비스 접점에서 고객의 자기결정성에 따른 참여가 지각된 책임감, 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연구저널, 28(12), 93-110 [2014]
  • 여행상품 옵션 프레이밍이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 사전지식, 정보제시 유형, 정보 방향성을 중심으로
    신진옥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여가경험과 여가기능, 몰입경험 및 운동지속의사의 관계
    백현 단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어촌체험동기가 체험프로그램의 몰입경험 및 만 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장호어촌체험축제를 중심으로 -
    신동주 허윤정 관광연구, 27(6), 259-278 [2013]
  • 신체적 자기효능감과 태권도 운동의도 및 지속행동 간의 구조적 모형 분석
    박송근 유 진 한국체육학회지, 51(6), 153-163 [2012]
  • 신여가시대 농촌관광 대안으로서의 관광농원 개발전략
    박재완 신강현 韓國島嶼硏究, 21(1). 137-152 [2009]
  • 식공간 파사드의 적합성과 매력성이 소비자의 인지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은혜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에 따른 브랜드자산이 지역이미지 및 태도, 지역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대상으로.
    이동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소비가치에 따른 브랜드장류의 소비성향이 제품선택속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위험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명소형 가톨릭관동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섬지역 농촌관광이 관광객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 욱 세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서핑관광객의 진지한 여가 동기, 몰입, 행동의도 간 영향관 계
    최재우 최호수 관광경영연구, 22(4), 217-235 [2018]
  • 서비스 인카운터에서 심리적 거리가 상호작용 편안함과 대인 신뢰에 미치는 영향: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동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사회적책임(CSR)과 책임도박(RG)이 이미지, 신뢰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내국인 출입 카지노 이용객을 중심으로
    이진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미용성형 의료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태도 및 관광행동에 미치는 전이효과 연구: 중국 미용성형 여성을 대상으로
    정유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문화자본과 라이프스타일이 농촌체험관광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광민 중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문화유산 관광에서 서비스품질(HISTOQAUL)과 체험 몰입 관광 만족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종우 지대욱 품질경영학회지, 46(3), 607-624 [2018]
  • 문화예술교육의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가치, 신뢰, 관계 몰입 및 재이용 의도 간의 구조적 분석
    김지삼 충남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문화관광축제의 서비스품질과 몰입, 만족도에 관한연구
    조문식 관광경영연구, 20(1), 141-162 [2016]
  • 문화관광축제 체험이 개최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몰입 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순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문화관광 축제이벤트의 평가모형 연구
    김창수 관광경영연구, 23, 73-90 [2005]
  • 농촌체험마을 서비스품질이 브랜드자산과 고객지향 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광인 유춘운 Tourism Research, 45(3), 291-317 [2020]
  • 농촌체험관광이 감정적 반응, 체험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김종천 동의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농촌체험 앱의 정보시스템 품질이 지각된 유용성, 사용자 만족,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보 이진희 Tourism Research, 45(2), 437-457 [2020]
  • 농촌의 생태자원이 관광지 선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 농촌체험관광을 중심으로
    김경래 관동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농촌민박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평창지역 농촌민박을 중심으로
    강신겸 관광연구논총, 22(1), 205-221 [2010]
  • 농촌민박 서비스품질, 고객지향성, 관계몰입, 고객가치연구
    손진동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이 방문자만족,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수 관광연구, 24(6), 457-472 [2010]
  • 농촌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김현숙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농촌관광마을의 지역사회소속감 형성에 관한 연구: 중국 위안가마을을 중심으로
    이건봉 우석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농촌관광마을 지도자역할에 관한 연구
    한소경 우석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에 관한 연구: 강원도 평창군을 중심으로
    류시영 손재영 이영길 Tourism Research, 44(3), 107-125 [2019]
  •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융․복합 전략.
  •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쟁력 강화요인 연구
    김동필 배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농촌관광 현장체험이 가족응집력에 미치는영향
    최성준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농촌관광 체험품질 측정도구 개발
    권영미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농촌관광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강동호 관광경영연구, 22(5), 47-67 [2018]
  • 농촌관광 체험과 이미지에 관한 연구.
    정찬성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농촌관광 체험과 이미지가 관광몰입과 방문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찬성 관광경영연구, 23(6), 447-475 [2019]
  • 농촌관광 체험, 서비스품질, 브랜드자산, 지각된 가치, 충성도 관계연구.
    최효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농촌관광 운영형태에 따른 사회적 경제 활성화 모델 연구: 사업운영 형태별 선진사례를 중심으로
    김희수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농촌관광 서비스품질이 몰입과 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동현 남상준 송광인 관광경영연구, 25(1), 199-220 [2021]
  • 농촌관광 서비스품질이 관광객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북경시 인근 농촌관광지를 중심으로
    하 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농촌개발에 의한 지역변화의 주민의식조사
    서주환 차정우 최현상 한국산림휴양학회지, 5(4), 11-17 [2001]
  • 농촌 체험프로그램 서비스품질의 척도개발과 관광태도 결정요인에 관 한 연구.
    이경수 호남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농업생산자조직의 사회적 자본과 조직몰입,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차지은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농업․농촌에 대한 2020년 국민의식 조사 결과
  • 국민 농촌관광 실태조사
  • 구매동기,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오 소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관광펜션 서비스스케이프가 긍정적 감정, 고객가치 및 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미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관광콘텐츠가 지역이미지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창조적 스토리텔링의 조절효과 검증
    강광민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관광목적지로서 경주의 이미지 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이태희 경주문화연구, 1, 165-206 [1998]
  • 관광목적지 서비스품질이 관광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일 관광객 평가의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신포 나오미 강릉원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관광객의 감염병 인식이 지각된 위험, 지각된 가치, 관광 태도, 그리고 관광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민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관계구축 및 유지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을 중심으로
    노태석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공동체주의와 사회자본 관점에서 본 농촌지역의 체험관광형 마을만들기 사례 비교 연구: 이천시의 부래미마을과 서경들마을 사례를 중심으로
    김명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서비스품질이 참가자의 지각된 가치, 감정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안윤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2), 600-608 [2016]
  • 고도 경주의 관광이미지에 관한 연구
    김충기 이준혁 관광학연구, 24(1), 41-56 [2000]
  • 계획행동이론의 확장을 통한 모험적 여가활동 추구 관광객의 행동 지속성에 관한 연구 - 플로우(Flow), 애착도, 과거행동의 역할탐색을 중 심으로
    윤설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 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래관광객의 한류 문화콘텐츠 행동예측모형: 한국 드라마와 음반을 중심으로
    임윤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자연기반 축제의 방문 행동 이해: 환경 친화적 관광 소비행동의 추가적 역할을 중심으로
    부숙진 송학준 이충기 관광연구저널, 25(4), 21-38 [2011]
  • 계획행동이론을 이용한 無査證(No Visa)기대가 방문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이성일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계획행동이론(TPB)을 활용한 내국인의 해외여행 의도에 관한 영향관계 연구,
    오선영 윤선정 윤설민 호텔경영학연구, 19(6), 289-307 [2010]
  • 계획행동이론(TPB)을 적용한 호텔 한식당 이용고객의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권미영 지역산업연구, 37(1), 1-19 [2012]
  •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여대생의 영양표시 이용 관련 인식과 영양지식 및 식행동
    임현정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계획적 행동이론에 의한 실버타운 잠재고객의 구매의도 결정요인
    김정자 경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걷기여행 동기,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국내 걷기여행자를 중심으로
    최종남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감각유산 체험성향에 따른 감각유산 인식이 감정반응(PAD모형), 장소애착에 미치는 영향 간의 구조적 관계연구
    두나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1]
  • 『문화.관광축제 방문객의 경험적 가치와 감정반응이 만족,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운 광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케이블카 서비스 품질이 관광지 이미지, 지각된 가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재준 동명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한 인증제도와 인증 경영체에 관 한 연구”
    김경찬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