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의 기능성화장품 재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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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약업계의 기능성화장품 재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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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ko
  • 기능성화장품
  • 재구매요인
  • 제약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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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약업계의 기능성화장품 재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화장품법 제2조 2항
    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 자료출처 http://likmsassembly.go.kr
  • 품질경영론
  •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만족을 매개 로 충성도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 음식품질과 고객만족 간의 관여 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광지 「외식경영연구」, 13(3), pp.103-121 [2010]
  • 커피 전문점의 인지된 가치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실 용적, 유희적,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김병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4), pp.195-203 [2016]
  • 아크네스, 여드름성 피부완화 기능성 화장품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 출시
    전소영 B베타뉴스 [2019]
  • 소비자 가치, 쇼핑성향, 추구혜택의 집단별 유아복 구매특 성 연구.
    이지나 경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29-30 [2010]
  • 세계 최초 의료용 마이크로니들을 화장품에 접목한 ‘탈모 기능성 마이크로 니들’ 제품 론칭
    김가람 G밸리 [2020]
  • 뷰티컨설턴트와 화장품 구매자의 관계마케팅이 고 객신뢰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설아 이인희 「한국미용학회지」, 26(6), pp.1289-1298 [2020]
  • 넥슨 화장품, ‘다보’ 나이트 케어 캐비 어 화장품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머니투데이 [2020]
  • 기능성화장품 시장기술 보고서
  • 기능성 화장품의 인식 및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김소희 성신여자대학교 석 사학위논문 [2019]
  •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약국을 중심으로
    정효숙 숙 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기능성 화장품 심사에 관한 규정
    식품의약품안전청 [2009]
  • 기능성 화장품 구매성향에 따른 구매행동과 상표전환 동기
    김명희 경희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교육 상황에서 질적 연구 수행하기지
    아모스 햇치 서울: 학지사 [2015]
  •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행태와 건강 인식에 따른 건강행위 분석
    박용만 경남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36-37 [2006]
  • 개인소비가치가 친환경 농산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환경의식 행동의 조절효과
    윤혜현 윤효실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지」, 22(1), pp.253-267 [2013]
  • 『e-서비스품질 평가의 Kano 모형적 접근: 한 미 간의 비교 분석』
    김규정 계명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화장품학」
    김윤정 (서울: 청구문화사) [2014]
  • 「화장품학」
    하병조 (서울: 수문사), p.18.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19), 2019년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2010]
  • 「품질경영론」
    이순룡 (파주: 법문사), p.18 [1996]
  • 「소비자행동의 이해」
    서성한 (서울 : 박영사) [1998]
  • 「소비자학의 기초」
    허경옥 (파주: 교문사) [2012]
  • 「소비자 행동」
    김종의 (파주: 형설출판사), pp.41-43 [2006]
  • 「서비스 품질경영」
    유영목 (서울: 양서각), p.80 [2005]
  • 「메이크업 총론」
    강경화 (서울: APC), p.128 [2000]
  • 「마케팅원론」,
    안광호 (서울: 학현사), p.220. [2000]
  • “화장품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안정림 「21세기 주간코스메틱」, 56호, p.21 [1997]
  • “화장품 온라인 시장에서 쇼핑 성향, 쇼핑몰 특성, 소비자 만족, 충성도의 관계”
    김지은 박은주 「服飾文化學會」, 16(4), pp.696-708 [2008]
  • “화장품 시장동향 및 전망”
    데이콤 D&S 「Jinhan M&B」, p.28, p.34 [2007]
  • “화장품 쇼핑성향이 쇼핑 시 감정, 관계품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화장품유통채널을 중심으로”
    박수경 「생활과학연구논총」, 24(3), pp.99-108 [2020]
  • “화장품 기업의 친환경활동이 지각된 이미지를 매개로 화장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유진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18(2), pp.149-161 [2020]
  • “혜택 세분화에 따른 20대 여성의 니트웨어 구매 행동에 관 한 연구”
    김경희 이옥희 「한국의류학회지」, 27(6), pp.601-601 [2003]
  • “한방화장품의 재구매 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계숙 이유미 「한국인 체미용예술학회지」, 12(4), pp.158-160 [2011]
  • “한방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행동이 브랜드태도, 쇼핑만족 및 추천외도에 미치는 영향”
    안중숙 이정미 「패션비즈니스학회」, 15(1), pp.129-144 [2011]
  • “한ㆍ중 여성소비자의 한국 한방화장품 재구매 의도”
    선유평 이승신 「상경 연구」, 40(2), pp.253-286 [2015]
  • “품질개념에 대한 이원적 인식방법의 고찰,”
    유한주 ⌜대한품질경영학회 품질 경영 심포지움 발표문집⌟, pp.59-67 [1995]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 구.”
    김영옥 「한 국조리학회지」, 9(13), pp.141-154 [2003]
  • “카노모델을 활용한 고속철도 고객의 분류와 고객 군별 고객 만족 및 전환장벽에 관한 연구”
    송광석 유한주 「품질경영학회」, 33(3), pp.71-90 [2005]
  • “카노모델을 적용한 외국인 의료관광 선택속성의 수정-IPA”
    이계희 이은미 「한국관광레저학회」, 22(5), pp.111-130 [2010]
  • “친환경 농식품의 인식이 재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행선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 26-27 재인용 [2010]
  • “제품관여 수준에 따른 소비자 구매유형 특성에 관한 연구-대학생 소 비자를 대상으로”
    채정숙 「대한가정학회지」, 30(1), pp.133-148 [1992]
  • “전시컨벤션센터의 물리 환경요인이 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 향”
    최주호 「컨벤션연구」, 8, pp.97-111 [2004]
  • “저가항공사의 이용 동기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레저연구」”
    김정아 김혜정 28(9), pp.116-132 [2016]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화장품 구매동기와 구매 후 만족에 관한 연구”
    김현정 이명희 「한국의류학회지」, 57(3), pp.78-89 [2007]
  • “인체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발생 독성시 험법”
    김영원 민정란 정상희 정진희 「동물실험대체법학회지」, 6(1), pp.9-14 [2012]
  • “인공생장호르몬에 대한 소비자의 위험인지가 우유소비에 미치는 영 향 분석”
    유소이 「소비자학연구」, 11(1), pp.23-36 [2000]
  • “의료소비자의 정보탐색형태가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채유미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7 [2008]
  • “여성의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지식 및 사용실태에 관한연구”
    양미선 숙명여 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실용적, 쾌락적 쇼핑 가치와 쇼핑만족: 구조모델 의 개발과 검정”
    김영 이학식 정주훈 「경영학연구」, 28(2), pp.505-538 [1999]
  • “실버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건강기능식품 구매 만족도 및 재구매 의 도에 미치는 영향”
    곽종형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신제품의 품질차원 분류와 활용에 관한 연구”
    강준모 성균관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1999]
  • “신소비자 행동”
    김동기 이성호 이용학 「디지털시대의 마케팅전략적용」, (서울: 박영사) [2001]
  •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계마케팅 전략이 고객만족, 신뢰 구전 의 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호 목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42 [2008]
  • “스마트 폰 구매에 있어 기기 선택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컨버전스 환경 하에서 최초구매자와 재 구매자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송인국 「정보처리학 회논문지」, 19-D(1), pp.121-126 [2012]
  • “소셜커머스를 통한 뷰티서비스 구매요인이 고객만족과 재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홍수남 「한국인터넷정보학회」, 15(6), pp.133-144 [2014]
  • “소비자의 정보탐색 및 정보 활용이 소비생활문제에 미치는 영향분 석”
    송미애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21-26 [2004]
  • “소비자의 정보탐색 모형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문헌고찰을 중심으 로”
    채정숙 「가정생활연구」, 8집, pp.5-20 [1993]
  • “소비자의 의사결정유형에 따른 환경 보존적 태도 및 행동에 관한 연 구”
    박광희 「소비자학연구」, 9(2), pp.65-77 [1998]
  • “소비자의 위험인지가 우유소비에 미치는 영향-인공생장 호르몬에 대 한 분석”
    유소이 「소비자학 연구」, 11(1), pp.339–349 [2000]
  • “소비자의 상품큐레이션서비스 이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여정성 유연주 「소비자학연구지」, 31(4), pp.31-56 [2020]
  • “소비자의 내적정보량과 구매 전 탐색이 구매에 미치는 영 향: 컴퓨터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김소라 이기춘 「대한가정학회지」, 36(5), pp.1-15 [1998]
  •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행동유형이 TV 광고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및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허경옥 「소비자 문제연구」, 46(2), pp.1-22 [2015]
  • “소비자 요구도 및 IPA 분석을 통한 선복화 활용 기능성화장품 상품 화에 관한 연구”
    한도경 상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93 [2016]
  • “소비자 안전체감지수 개발연구”
    황정선 「한국소비자원」, p.89 [2009]
  • “성인의 성별에 따른 탈모관련 요인 비교분석 -서 울, 충청지역 중심으로-”
    소희령 위수영 임은진 「한국미용학회지」, 17(2), pp.286-296 [2011]
  • “복합 유형의 기능성 화장품 수요 증가로 소재 개발 요망”
    김찬호 마켓 리포 트 Vol.4 Issue, KISTI [2014]
  • “리조트 이용고객 호텔종사원에 대한 대인신뢰가 고객충성 도, 재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민보영 천희숙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124), pp.434-444 [2010]
  • “로드샵 화장품의 구매 의사결정 단계별 소비자 행동과 소비 자 만족도”
    곽민주 이희숙 「생활과학 연구논총」, 18(2), pp.205-217 [2014]
  •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이 고객의 감정, 만족, 신뢰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진영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대학생 소비자의 스마트폰 구매결정 요인과 만족 도”
    김은지 유현정 이효진 「생활과학 연구지」, 17(1), pp.187-204 [2013]
  • “다매체 환경에서 청소년의 미디어 활용 방식에 대한 FGI 연구”
    송요셉 「언론정보연구」, 46(2), pp.33-65 [2009]
  • “기능적 제품군과 상징적 제품군에서 제품품질-브랜드가치 불 일치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성영신 「한국심리학회지」, 12(1), pp.101-125 [2011]
  • “기능성화장품 상용에 따른 만족도와 제품에 관한 신뢰성 연 구”
    김영자 「한국미용학회지」, 13(1), pp.243-251 [2007]
  • “기능성화장품 산업동향”
    엄인용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2015]
  •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발전 동향과 향후 전망”
    임 현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4]
  • “기능성 화장품 국내외 산업 동향 연구”
    이정민 장민아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38(2), April, pp.618-627 [2021]
  • “구매 의사결정 단계와 재구매 의도 관계에서 고객 만족의 매개 효과 분석 : 아웃도어 웨어를 대상으로”
    유화숙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9(1), pp.19-29 [2017]
  • “공공 구매에서 브랜드 자산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유일 배재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5]
  • “고객유형별 서비스품질 분석을 통한 금융상품개발 프로세스 개선에 관한 연구”
    최근녕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5 [2011]
  • “고객만족도 평가를 위한 품질특성 평가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백인기 홍익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16-18 [2002]
  • “가전제품의 품질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주관적 평가기준 비교분석”
    허경옥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7(3), pp.213-224 [2009]
  • “Kano모델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재방문 의 도에 미치는 요인 분석”
    이도연 이신홍 황보윤 ⌜한국유통경영학회⌟, 16(6), 통권57호, pp.5-15 [2013]
  • “Kano 품질특성 및 Timko 고객만족 계수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제안”
    박노국 이상복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11(4), pp.237-246 [2009]
  • “Kano 분석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의 지속구매 요인에 관한 연구”
    정수진 서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Kano 모델을 이용한 화장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마 케팅 믹스요인에 관한 연구”
    장규순 최영진 「벤처창업연구」, 9(6), pp.153-161 [2014]
  • “Kano 모델을 기반으로 한 잠재적 고객만족 개선지수의 개발 및 적 용에 관한 연구”
    임성욱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 “Kano 모델을 기반으로 총체적 고객만족계수의 개발에 관한 연구”
    신아름 이상복 「IE Interfaces」, 20(4), pp.479-487 [2007]
  • “Kano 모델에 기반한 요구사항 검증기법에 관한 연구”
    김용남 동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 “20대 미혼 직장인의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이 소비자 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라이프스타일 및 이용 동기를 중심으로”
    김영숙 「한국 생활과학회지」, 19(1), pp.103-117 [2010]
  • “2012 화장품 산업과 기술개발동향” 삼정KPMG 경제연구원(2020), 화장품산업 9대 트렌드 및 글로벌 M&A 동향
    비아이알 Samjong INSIGHT, 71, p.15 [2012]
  • Kano 모델을 기반으로 한 잠재적 고객만족 개선지 수
    박영택 임성욱 ⌜품 질경영학회지⌟, 38(2), pp.248-260 [2010]
  • 2020년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 (최신) 화장품학
    김주덕 (파주: 광문각), p.124 [2011]
  • '마이크로바이옴'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출시 '봇물'
    신보경기자. COS’ IN KOREA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