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기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진로탄력성과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 Development of Career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Transition Period and It’s Effects of Career Resilience and School Happiness

이기태 2021년
논문상세정보
' 전환기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진로탄력성과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 Development of Career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Transition Period and It’s Effects of Career Resilience and School Happines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전환기
  • 진로교육 프로그램
  • 진로탄력성
  • 초등학교
  • 초등학생
  • 프로그램 개발
  • 학교행복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02 0

0.0%

' 전환기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진로탄력성과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 Development of Career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Transition Period and It’s Effects of Career Resilience and School Happiness' 의 참고문헌

  • 혁신학교 초등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현숙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9]
  • 행복증진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행복감 및 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석사학위논문
    박선이 중부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 행복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김원아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 학생진로탄력성프로그램 ‘진로탄탄’.
  • 학교행복검사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종백 김태은 교육심리연구, 22(1), 259-279 [2008]
  • 학교진로상담
    김병석 김봉환 정철영 서울: 학지사 [2006]
  •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창의적 진로개발.
  • 학교진로교육의 변화와 방향
    윤형한 교과서연구, 97, 22-38 [2019]
  • 학교진로교육목표와성취기준
  • 표현중심 진로교육이 초등학생의 진로인식과 행복감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석사학위논문
    변동준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트렌드 코리아 2021
    김난도 서울: 미래의 창 [2021]
  • 탄력성의 개념적 이해와 교육적 방안.
    홍은숙 특수교육학연구, 41(2), 45-67 [2006]
  • 탄력성개념에대한이론적고찰
    이연실 한국놀이치료학회지(놀이치료연구), 16(4), 259-284 [2013]
  • 코로나-19 이후 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고인규 길영재 이기태 최지연 황동국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2), 1607-1626 [2020]
  • 초등학생진로발달검사도구의개발및타당화,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종범 서울대학교대학원 [2005]
  • 초등학생직업포부및인식의발달에관한연구
    김지현 유정이 황매향 진로교육연구, 15(2), 1-17 [2002]
  • 초등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가 정서지능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윤정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5]
  • 초등학생이 지각한 사회적지지,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교생활적응이 학교행복감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홍애순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3]
  • 초등학생이 지각한 긍정적 교사-학생관계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이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류주연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초등학생이 인식하는 행복감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정이나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5]
  • 초등학생의행복감측정을위한도구의개발.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이정화 공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2005]
  • 초등학생의 행복감에 관한 연구
    강영하 초등교육연구, 5(2), 1-21 [2006]
  • 초등학생의 행복감 구성요인 탐색
    강영하 초등교육연구, 21(2), 159-177 [2008]
  • 초등학생의 학교 행복감 구성요인 탐색
    강영하 초등상담연구, 12(1), 219-235 [2012]
  •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자기통제, 대인관계가 학교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전대수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1]
  • 초등학생의 자아개념과 진로자기효능감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오우주 공주교육 대학교 교육대학원 [2020]
  • 초등학생의 성격강점 지각이 주관적 행복감과 진로의식 성숙에 미치는 영향.
    임인선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4]
  •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진로성숙도와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유미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 초등학생들의 긍정정서에 영향을 주는 심리적 특성 탐색.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허현숙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학생과중학생의행복감에대한요인연구.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유서령 동국대학교대학원 [2015]
  • 초등학교학생의행복감과학교생활적응의관계,
    정혜선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충남대학교대학원 [2012]
  • 초등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의개발과효과분석. 미간행박사학위논문
    김옥환 홍익대학교대학원 [2001]
  • 초등학교와 진로교육
    안이환 서울: 서현사 [2013]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에 관한 학생들의 기대와 지각
    유순화 초등교육연구, 20(1), 355-373 [2007]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에 관한 학생, 학부모 및 교사의 인식.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이미숙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 교육에 대한 아동, 학부모 및 교사의 요구분석.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인선영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초등학교 진로교육프로그램: 활동중심과 수업중심 효과 비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선희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철영 실과교육연구, 17(4), 1-30 [2011]
  •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논리와 실제
    도경순 서우석 한국진로교육학회 추계학슬대회 발표 자료집, 1-33 [2002]
  • 초등학교 진로 교육의 실제
  • 초등학교 교육 효과성과 총체적 질 관리 통합 모형 개발 연구
    권동택 초등교육연구, 15(2), 1-18 [2002]
  •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교수체제모형의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습자의 수업 만족도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신혜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공감능력, 자기수용과 학교행복감의 관계.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정다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와 학교행복감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남희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7]
  • 초등 고학년의 성과 부모애착 안정성에 따른 친구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정미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별책1) [2015]
  • 초 중등진로 직업교육혁신방안: 초 중등진로교육현황분석을중심으로
    이지연 정일동 최동성 서울: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5]
  • 체험중심진로탐색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진로탄력성과 진로의사 결정 수준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홍혜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9]
  • 청소년 진로탄력성의 의미와 구성요인에 관한 델파이 분석
    김학범 박희훈 오성배 오정숙 이유정 장은지 역량개발학습연구, 15(1), 89-110 [2020]
  •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별책42) [2015]
  • 창의적 진로개발 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SCEP).
  • 진로학습컨설팅이 중학생의 진로정체감과 진로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김동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20]
  • 진로탄력성에 관한 연구동향 고찰
    강남욱 김장회 인문학논총 41, 181-208 [2016]
  • 진로탄력성 프로그램 효과성 분석 도구 개발보고서.
  • 진로탄력성 신장을 위한 초등음악과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나혜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21]
  • 진로탄력성 개념에 대한 이론적 검토와 성인 진로상담에 대한 시 사점
    유현실 한국상담학회, 14(1), 423-439 [2013]
  • 진로성숙에관련된변인에관한메타분석.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송현순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1997]
  • 진로상담프로그램이 학교생활적응 및 진로성숙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진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7]
  •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의식 성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조은주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권윤경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발달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이용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 진로교육의 이론과 실제
    장석민 서울: 교육과학사 [2011]
  • 진로교육개론
  • 진로교육 목표 및 내용 체계화 연구
    장석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1]
  • 중학교 신입생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또래지지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오화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1]
  • 중학교 신입생을 위한 학교생활적응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배정애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5]
  •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 진로교육의 방향
    이지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7]
  • 제4차 산업혁명과 직업교육의 미래
    이용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7]
  •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교육정책의 방향.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송병국, 이동혁, 임인숙, 유성자, 김연희, 박은주, 이승아(2018). 현장중심 진로교육
    송병국 세종: 미래앤 [2017]
  • 전환기진로교육프로그램운영매뉴얼_초6(STP-E).
  • 전환기자녀지도를위한부모교육 요구조사: 초등학생에서중학생으로전환을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강성진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9]
  • 전환기 학생을 위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발달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은지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7]
  • 전환기 학생들의 학업동기와 학업 성취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탐색. 미간행 석사 학위논문
    이유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0]
  • 전환기 초등학생의 진로발달과 부모진로관련행동, 진로자기효능감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유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8]
  • 전환기 초등학생용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요구분석
    이기태 최지연 학급자중심교과 교육연구, 21(9), 833-844 [2021]
  • 전환기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여중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이향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21]
  • 전병근 역(2020).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
    유발 하라리 서울: 김영사 [2018]
  • 전문대학생 진로탄력성 척도 개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미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4]
  • 자아탄력성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 및 주관적 안녕감에 미치는 효과
    이선영 미인적 석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이주배경청소년 진로탄력성 프로그램 개발
    김학범 박희훈 오성배 오정숙 이유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8]
  • 유비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백영균 서울: 학지사 [2006]
  • 우진하 역(2021). 2030 축의전환
    기옌 마우로 서울: 리더스북 [2020]
  • 연구방법론
    성태제 시기자 서울: 학지사 [2014]
  • 역량 중심 교과 통합 진로 교육을 위한 탐색
    임언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8]
  • 아이에게 동사형 꿈을 꾸게하라
    이광호 서울: 보랏빛소, 4-9 [2020]
  • 심리검사의 이론과 실제
    김영환 문수백 홍상황 서울: 학지사 [2005]
  • 신체접촉 놀이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위은애 청주교육대학교 대학원 [2014]
  • 수업장학과 수업분석
    김경현 변영계 서울: 학지사 [2010]
  • 수업 분석의 방법과 실제
    천호성 서울: 학지사 [2010]
  • 성격강점이 아동의 삶의 만족도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한경숙 성산효대학 대학원 [2013]
  • 선진패러다임을 위한 진로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진로교육학회 서울: 교육과학사 [2011]
  • 보육교사의 소명의식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홍성미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2018]
  • 방과후 교육 참여 학생의 학습동기와 학업행복감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송민희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5]
  • 미술수업을통한진로교육프로그램개발. 미간행석사학위논문
    김석호 경인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2019]
  • 미래의 직업 세계에 대한 인식: 초, 중, 고, 대학생 비교 분석
    김계현 김장회 상담학연구, 10(1), 323-340 [2009]
  • 미래를 위한 진로교육
    김충기 서울: 양서원 [1995]
  • 미래 직업 변화와 현장 요구에 따른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방향 및 실 과교과에서의 전개 방안 탐색 연구
    장현진 실과교육연구, 25(3), 165-189 [2019]
  • 문항제작 및 분석의 이론과 실제
    성태제 서울: 학지사 [1998]
  • 덴마크 행복교육. 파주: 뜨인돌. 정윤경, 김나라, 방혜진, 이윤진, 김가연(2016). 2015 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
    정석원 세종: 교육부 [2019]
  • 대학생의 진로정서조절과 진로미래 관계에서 진로 탄력성의 매개효과
    김경아 김미경 안윤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19), 889-918 [2018]
  • 대학생의 진로결정자기효능감과 셀프리더십, 문제해결력 및 진로동기의 인과적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보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 대기업 사무직 근로자의 경력탄력성과 직무스트레스원, 자아 존중감, 자기효능감 및 조직내 사회적 지지의 관계
    박정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 노혜숙 역(2020). 완벽주의자를 위한 행복 수업
    탈 벤 샤하르 서울: 슬로디미디어 [2009]
  • 긍정 심리학
    권석만 서울: 학지사 [2008]
  • 교육학용어사전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 서울: 하우 [1995]
  • 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재
    신재한 서울: 교육과학사 [2016]
  • 교육의 목적과 난점(제7개정판)
    이홍우 서울: 교육과학사 [2016]
  • 교육연구의 설계와 자료분석
    이종성 서울: 교육연구사 [1998]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
    김영천 이용숙 서울: 교육과학사 [2005]
  •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박숙희 염명숙 서울: 학지사 [2007]
  •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권낙원 김동엽 서울: 문음사 [2005]
  • 교과통합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전환기 초등학생의 진로인식과 수업참여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현정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6]
  • 고등학생의 대학전공 선택 프로그램 모형 개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건남 서울대학교대학원 [2008]
  • 고등학생용 지로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성회 박명심 상담학연구, 7(2), 385-397 [2006]
  • 강점기반 진로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여학생의 탄력성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효은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8]
  • Dewey의 경험에 터하여 고찰한 실과 교육에서 통합적 접근의 당위성
    최지연 한국실과교육 학회지, 19(1), 41-56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