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주재식
형태사항
26 cm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관광학과, 경주대학교 대학원, 2021. 8
발행지
경주
언어
kor
출판년
2021
발행사항
경주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개인가치
공정여행
관광지선택
지각가치
'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
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개인가치
33
0
공정여행
20
0
관광지선택
7
0
지각가치
52
0
계
112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의 참고문헌
호텔 브랜드 블로그 특성이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 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김윤식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18(3), 1-22
[2009]
향토음식점의 이용동기,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승필
『관광연구』, 33(1), 205-226
[2018]
해외여행상품 지각가치가 여행사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해외여행 체험요소가 여행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중국여 행지에 대한 러브마크를 중심으로
해외골프관광객의 선택속성과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최주원
『관광 연구』, 27(2), 529-548
[2012]
해양레저스포츠 참가자의 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 도-실행도 분석
양재식
이종길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7(1), 89-104
[2013]
한국관광에 대한 일본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가 방문객 만족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편의점 도시락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식품위험지각의 조절효과
홍미숙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8]
테마파크의 체험 (4Es) 요인과 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체험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불의향을 중심으로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최용훈
여행학연구, (29), 107-126
[2008]
축제품질,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간 구조관계 연구
축제체험의 개념적 구성모형
이훈
『관광학연구』, 30(1), 29-46
[2006]
체험요소(4Es)에 의한 체험공간 연출방법에 관한 연구: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 (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체험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태도와 충성도, 그리고 마케팅 효과요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의 ‘남극 세종과학기지 체험관’을 중심 으로
이병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체험마케팅이 만족도 및 행동적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해양레저산업의 일반사용자와 전문사용자의 차이를 중 심으로
김충환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체험마케팅과 기업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
하수영
한남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4]
체험경제(4Es) 이론을 적용한 한국관광 체험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 로
청년 여행자의 여행 윤리의식 수준과 여행형태에 따른 공정여행 의지 비교
책임관광의 동기에 관한 연구 (社)한국관광학회
한범수
한혜영
2011년 제70차 관광학 국제술대회 및 연구논문 발표대회(일반/특별session), 919-929
[2011]
지역축제 참가자 특성에 따른 방문동기와 만족도가 재방문과 추 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의 수학여행과 공정여행의 연계 를 위한 기초연구
남영숙
백지혜
한국환경교육학회 2012년 상반기 학술발표대회 논문 집. 7, 68-71
[2012]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 유지전략에 관한 연구
중문관광단지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관광지 선 택속성에 관한 연구
김기현
이진희
『호텔리조트연구』, 18(3), 143-164
[2019]
젠트리피케이션 효과
이기웅
『도시연구』, 14, 43-85
[2015]
제주도 패키지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국내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도 방문 베트남 관광객의 개인가치와 관광지 선 택속성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설훈구
트린티하인
『관광레저연구』, 30(11), 185-204
[2018]
전통주 관광지 속성, 체험, 만족, 행동의도의 관계 연구
박경심
강릉원 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전주한옥마을 관광객의 관광동기, 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에 관 한 연구
양길승
『호텔리조트연구』, 11(3), 171-190
[2012]
전시컨벤션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 및 추 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용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11), 145-155
[2011]
장소이미지, 체험가치, 방문만족이 재방문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일본관광객의 한국관광지 선택속성의 중요도-성취도 분 석
고선희
이재곤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9), 338-347
[2010]
의료소비자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유동근
홍효숙
『호텔관 광경영연구』, 11, 67-87
[1996]
유럽관광지 매력속성의 기대수준과 만족수준 평가 및 재방문/추천과의 관계 연구
권종현
조장현
관광연구, 19(2), 19-34
[2004]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기업이미지, 관계 품질, 재구매의도와의 관계연구
권봉헌
『호텔리조트연구』, 12(3), 43-59
[2013]
외식소비자의 개인가치성향이 브랜드 인지유형에 미치는 영 향
외래 관광객 국적에 따른 서울 물적 도시 관광 자원의 인식 차이와 관광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홍빈
차석빈
『관광연구』, 25(3), 44-71
[2010]
여행서비스에 있어 고객의 지각 가치와 만족, 행위의도와의 관련성
김문성
김판영
『관광연구』, 25(1), 263-282
[2010]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탐색적 요인 분석
김판영
윤보영
『관 광경영연구』, 34, 94-114
[2008]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패키지상품을 중심으로
여행사의 비용우위와 차별화우위를 통한 경영성과전략에 관한 연구
시니어세대의 여행욕구 유형에 따른 관광지 선택속성과 관광만 족에 관한 연구
박혜영
『MICE 관광연구』, 55, 85-105
[2019]
스크린 골프장의 물리적 환경이 재방문 및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가치, 관광지 선호유형, 유형별 선호속성 간의 관 계
김원인
현복희
『관광연구』, 16(2), 151-166
[2001]
세계자연유산 방문 관광객의 동기, 만족, 환경태도, 행동의도의 관계 분석
정승훈
관광경영연구, 22(3), 177-206
[2018]
성서, 신화 스토리텔링이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럽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 경영연구
김정준
허지현
55(단일호), 385-405
[2013]
생태시민성의 관점에서 살펴본 중학생이 공정여행 경험이 갖는 의미 분석
백지혜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법의 공정성
오정진
『법학연구』, 51(2), 131-155
[2010]
번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 김엔김북스.(주: Schmitt, B. H., (1999)
금은영
신원학
윤경구
EXPERIENTIAL MARKETING 번역판)
[2013]
백령도 및 대청도 방문객의 관광지 선택 속성과 관광제약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문화지능과 조직유효성 간의 관계에서 이문화 적응의 매개효과 및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분석
문화재 지역에 대한 관계혜택이 긍정적 감정반응과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제주도 성읍민속마을의 “오메기 술”과 “고소 리 술”을 중심으로
이지훈
『외식경영연구』, 16(2), 73-95.
[2013]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류인평
최인경
『관 광연구』, 29(4), 413-436
[2014]
문화관광축제의 체험경제이론(4Es)과 행동의도와의 영향관계 연 구-Pine와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문화관광지의 개성이 애착과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상호
이정민
관광레저연구, 27(10), 23-41
[2015]
무슬림 관광객의 관광지 선택속성이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리조트 관광자 심리, 선택속성과 관계지향성 연구
도시관광 선택속성의 시장세분화에 따른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 연구
대학원생 연구논문: 4 팀; 공정관광객의 장소애착과 지역 사회 협력 태도
오수진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집』, 75(1), 77-98
[2014]
대전 뿌리공원 관광지 선택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시중
김효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5(4), 735-751
[2012]
녹차 관광지의 동기요인과 선택속성이 만족에 미치는 영 향
박진경
임치환
『한국경영공학회지』, 20(2), 73-90
[2015]
기후변화에 따른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 차이 연구
국내관광의 지각된 가치에 따른 관광객 세분시장 별 만족도 및 충성도 특성분석
국가 이미지와 관광지 선택속성, 관광객만족의 구조적관 계 연구
김도훈
김지흔
『관광연구』, 30(3), 415-430
[2015]
관광지의 특성,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관광지의 선택속성이 도시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 는 영향
관광지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자기효능감, 관광만족 및 재방 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지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숙
전보람
『관광경영연구』, 22(7), 583-601
[2018]
관광지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김경옥
이광국
전재균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8(6), 3239-3249
[2016]
관광지 선택속성과 지각된 가치, 관광태도와의 관계 연 구
오치옥
정윤희
『관광연구』, 32(3), 57-80
[2017]
관광지 선택속성과 동기요인이 방문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
장호성
『지방정부연구』, 16(1), 7-22
[2012]
관광지 선택속성과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시중
김희정
『국토지리학회지』, 46(2), 147-159
[2012]
관광지 선택 속성이 전반적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현충 사를 대상으로
이종주
『문화관광연구』, 14(2), 83-94
[2012]
관광지 매력속성에 따른 중요도-성취도 연구
고계성
임화순
『관광연 구』, 21(1), 177-190
[2006]
관광지 결정요인의 인구통계학적 차이분석에 관 한 연구
관광정의 담론 구성을 위한 모색-Rawls의 정의론을 중심으로-
황희정
『관광연구논총』, 24(3), 145-170
[2011]
관광이미지 형성의 인지적 요인과 관광객만족에 관한 연구
관광의 공정성 지향 개념 구성과 척도 개발: 정의론에 근거하여
관광스토리텔링 특성이 고객의 지각가치를 통해 관광지브랜드가 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성택
『관광연구저널』, 28(2), 139-150
[2014]
관광소비자의 가치체계가 관광지 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송재일
한 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관광동기와 관여도에 따른 관광지 매력성 연구
김정준
류인평
『관광 경영연구』, 14(3), 69-93
[2010]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선택속성의 차이 및 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이익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2), 365-373
[2016]
관광동기 및 위험 지각이 관광유형 선택과 관광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 연구』, 8(1), 135-152
[2005]
관광객의 개인가치가 윤리적 소비가 공정관광 인식 및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객의 가치와 공정관광 결과지각에 관한 연구
정선자
조명환
『관광 학연구』, 36(1),91-114
[2012]
관광객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특수목적관광지 선택 속성 연구
최영기
홍영호
『사회과학논총』, 26(2), 117-145
[2011]
공정여행의 국내 사례: 북촌 한옥마을 공정여행
이진형
장은경
『관광 연구논총』, 22(2), 27-47
[2010]
공정여행 동기, 선택속성, 관광만족, 재방문의도, 생활만족간의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공정여행 경험에 대한 소비자인식 연구
박미혜
『한국생활과학회지』, 19(5), 857-872
[2010]
공정관광 개념으로서의 농촌관광 가치 인식 연구
이보미
서울시립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5]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2), 139-166
[2000]
개인소비가치에 따른 베이커리 유기농제품이 태도 및 관심도가 구매 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개인가치가 휴가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김광근
김형섭
『관광경영학연 구』, 12(2), 1-23
[2001]
개인가치가 관광지 선호속성과 과시, 합리적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개별 관광객들의 (FIT) 관광지 선택속성, 관광제약, 선호 관광활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혜영
장양례
『관광연구』, 26(1), 331-350
[2011]
가치패러다임을 이용한 여행사 선택행동 분석
김성혁
이정규
『관광학 연구』, 22(2), 227-234
[1998]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이 공정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가치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나영
성공회대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가치가 관광지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가치가 관광지 선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박재헌
황현철
『관광 레저연구』, 9(2), 185-201
[1997]
가족관광객의 관광동기, 관광지 선택속성 및 관광만족의 영향관 계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22(5), 283-301
[2010]
「관광지 선택 속성이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손병모
『관광연구』, 26(1), 201-228
[2011]
“호텔 레스토랑의 외식 소비경험이 소비감정,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축제의 고객기반 브랜드자산이 방문객의지각된 가치와 개최지역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함평 나비축제와 보령 머드축 제의 비교
“젠트리피케이션 관광지 선택속성, 장소애착, 관광태도와의 영향 관계”
“온천 방문객의 온천관광지 선택속성 중요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시중
『국토지리학회지』, 45(1), 59-71
[2011]
Post mass tourism으로서의 책임관광 구성 타당성 검증
최규환
최영정
『관광학연구』, 34(20), 101-120
[2010]
Plog 성격이론에 근거한 관광동기와 관광지 선택속성 차이 분석
유창
이태희
『관광연구저널』, 31(6), 5-19
[2017]
'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