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주재식 2021년
논문상세정보
'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개인가치
  • 공정여행
  • 관광지선택
  • 지각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 0

0.0%

' 개인가치 성향에 따른 공정여행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체험된 지각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ersonal Value Propensity on the Behavioral Intention Through Selection Attributes of Travel Places and Experienced Perceptual Value of Fair Travel' 의 참고문헌

  • 희망을 여행하라
  • 호텔 브랜드 블로그 특성이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 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김윤식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18(3), 1-22 [2009]
  • 향토음식점의 이용동기,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승필 『관광연구』, 33(1), 205-226 [2018]
  • 해외여행상품 지각가치가 여행사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신영미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해외여행 체험요소가 여행목적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중국여 행지에 대한 러브마크를 중심으로
    이우진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해외골프관광객의 선택속성과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최주원 『관광 연구』, 27(2), 529-548 [2012]
  • 해양레저스포츠 참가자의 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 도-실행도 분석
    양재식 이종길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7(1), 89-104 [2013]
  • 한국관광에 대한 일본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가 방문객 만족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홍미 안대희 이충기 『관광레저연구』, 20(4), 69-85 [2008]
  • 편의점 도시락 이용고객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식품위험지각의 조절효과
    홍미숙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8]
  • 테마파크의 체험 (4Es) 요인과 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연구: 체험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불의향을 중심으로
    김지희 경희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11]
  •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최용훈 여행학연구, (29), 107-126 [2008]
  • 축제품질,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간 구조관계 연구
    송학준 신창열 이충기 『관광연구』, 26(6), 205-225 [2012]
  • 축제체험의 개념적 구성모형
    이훈 『관광학연구』, 30(1), 29-46 [2006]
  • 체험요소(4Es)에 의한 체험공간 연출방법에 관한 연구: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 (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장홍범 국민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체험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광고연구』, 76, 56-57 [2007]
  •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태도와 충성도, 그리고 마케팅 효과요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의 ‘남극 세종과학기지 체험관’을 중심 으로
    이병관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체험마케팅이 만족도 및 행동적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해양레저산업의 일반사용자와 전문사용자의 차이를 중 심으로
    김충환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체험마케팅과 기업의 브랜드전략에 관한 연구
    하수영 한남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체험경제(4Es) 이론을 적용한 한국관광 체험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 로
    김수지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청년 여행자의 여행 윤리의식 수준과 여행형태에 따른 공정여행 의지 비교
    조미영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책임관광의 동기에 관한 연구 (社)한국관광학회
    한범수 한혜영 2011년 제70차 관광학 국제술대회 및 연구논문 발표대회(일반/특별session), 919-929 [2011]
  • 지역축제 참가자 특성에 따른 방문동기와 만족도가 재방문과 추 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최경호 관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의 수학여행과 공정여행의 연계 를 위한 기초연구
    남영숙 백지혜 한국환경교육학회 2012년 상반기 학술발표대회 논문 집. 7, 68-71 [2012]
  •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 유지전략에 관한 연구
    최용선 연 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9]
  • 중문관광단지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관광지 선 택속성에 관한 연구
    김기현 이진희 『호텔리조트연구』, 18(3), 143-164 [2019]
  • 젠트리피케이션 효과
    이기웅 『도시연구』, 14, 43-85 [2015]
  • 제주도 패키지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국내관광객을 대상으로
    박시사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제주도 방문 베트남 관광객의 개인가치와 관광지 선 택속성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설훈구 트린티하인 『관광레저연구』, 30(11), 185-204 [2018]
  • 전통주 관광지 속성, 체험, 만족, 행동의도의 관계 연구
    박경심 강릉원 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전주한옥마을 관광객의 관광동기, 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에 관 한 연구
    양길승 『호텔리조트연구』, 11(3), 171-190 [2012]
  • 전시컨벤션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 및 추 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용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11), 145-155 [2011]
  • 장소이미지, 체험가치, 방문만족이 재방문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오태현 이제원 이주호 대한경영학회지, 27(1), 97-112 [2009]
  • 일본관광객의 한국관광지 선택속성의 중요도-성취도 분 석
    고선희 이재곤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9), 338-347 [2010]
  • 의료소비자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유동근 홍효숙 『호텔관 광경영연구』, 11, 67-87 [1996]
  • 유럽관광지 매력속성의 기대수준과 만족수준 평가 및 재방문/추천과의 관계 연구
    권종현 조장현 관광연구, 19(2), 19-34 [2004]
  • 우리교육. 2012(여름)
    임영신 우리교육 [2012]
  •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기업이미지, 관계 품질, 재구매의도와의 관계연구
    권봉헌 『호텔리조트연구』, 12(3), 43-59 [2013]
  • 외식소비자의 개인가치성향이 브랜드 인지유형에 미치는 영 향
    이광옥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외래 관광객 국적에 따른 서울 물적 도시 관광 자원의 인식 차이와 관광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홍빈 차석빈 『관광연구』, 25(3), 44-71 [2010]
  • 여행서비스에 있어 고객의 지각 가치와 만족, 행위의도와의 관련성
    김문성 김판영 『관광연구』, 25(1), 263-282 [2010]
  •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탐색적 요인 분석
    김판영 윤보영 『관 광경영연구』, 34, 94-114 [2008]
  • 여행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패키지상품을 중심으로
    이충원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여행사의 비용우위와 차별화우위를 통한 경영성과전략에 관한 연구
    구본기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시니어세대의 여행욕구 유형에 따른 관광지 선택속성과 관광만 족에 관한 연구
    박혜영 『MICE 관광연구』, 55, 85-105 [2019]
  • 스크린 골프장의 물리적 환경이 재방문 및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성준 인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숙박산업 성장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이태균 경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 소비자 정보탐색 요소에 따른 소비자 만족
    강미옥 건국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1996]
  • 소비자 의사결정에서 가치의 영향
    남승규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6]
  • 소비자 가치, 관광지 선호유형, 유형별 선호속성 간의 관 계
    김원인 현복희 『관광연구』, 16(2), 151-166 [2001]
  • 세계자연유산 방문 관광객의 동기, 만족, 환경태도, 행동의도의 관계 분석
    정승훈 관광경영연구, 22(3), 177-206 [2018]
  • 성서, 신화 스토리텔링이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럽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 경영연구
    김정준 허지현 55(단일호), 385-405 [2013]
  • 생태시민성의 관점에서 살펴본 중학생이 공정여행 경험이 갖는 의미 분석
    백지혜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법의 공정성
    오정진 『법학연구』, 51(2), 131-155 [2010]
  • 번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 김엔김북스.(주: Schmitt, B. H., (1999)
    금은영 신원학 윤경구 EXPERIENTIAL MARKETING 번역판) [2013]
  • 백령도 및 대청도 방문객의 관광지 선택 속성과 관광제약이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강욱 조태영 지명원 『한국도서연구』, 26(4), 27-46 [2014]
  • 문화지능과 조직유효성 간의 관계에서 이문화 적응의 매개효과 및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분석
    이신전 충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문화재 지역에 대한 관계혜택이 긍정적 감정반응과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제주도 성읍민속마을의 “오메기 술”과 “고소 리 술”을 중심으로
    이지훈 『외식경영연구』, 16(2), 73-95. [2013]
  • 문화유산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행동의도 연구
    류인평 최인경 『관 광연구』, 29(4), 413-436 [2014]
  • 문화관광축제의 체험경제이론(4Es)과 행동의도와의 영향관계 연 구-Pine와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용석홍 안양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6]
  • 문화관광지의 개성이 애착과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상호 이정민 관광레저연구, 27(10), 23-41 [2015]
  • 무슬림 관광객의 관광지 선택속성이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장욱 김장원 최종률 『관광레저연구』, 29(8), 155-174 [2017]
  • 모두가 행복한 서울관광 만들기_공정관광
  • 리조트 관광자 심리, 선택속성과 관계지향성 연구
    이철진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도시관광 선택속성의 시장세분화에 따른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 연구
    박해성 호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대학원생 연구논문: 4 팀; 공정관광객의 장소애착과 지역 사회 협력 태도
    오수진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집』, 75(1), 77-98 [2014]
  • 대전 뿌리공원 관광지 선택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시중 김효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5(4), 735-751 [2012]
  • 녹차 관광지의 동기요인과 선택속성이 만족에 미치는 영 향
    박진경 임치환 『한국경영공학회지』, 20(2), 73-90 [2015]
  • 기후변화에 따른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지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 차이 연구
    박효정 안성식 조아람 『통상정보연구』, 20(3), 193-213 [2018]
  • 국내관광의 지각된 가치에 따른 관광객 세분시장 별 만족도 및 충성도 특성분석
    윤유식 이태희 정윤희 『관광학연구』, 35(2), 145-165 [2011]
  • 국가 이미지와 관광지 선택속성, 관광객만족의 구조적관 계 연구
    김도훈 김지흔 『관광연구』, 30(3), 415-430 [2015]
  • 관광지의 특성,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연구
    강인호 전형규 조원섭 『관광연구』, 25(3), 237-258 [2010]
  • 관광지의 선택속성이 도시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 는 영향
    김남기 이종관 전기흥 『문화산업연구』, 14(4), 169-175 [2014]
  • 관광지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자기효능감, 관광만족 및 재방 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선심 동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관광지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숙 전보람 『관광경영연구』, 22(7), 583-601 [2018]
  • 관광지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김경옥 이광국 전재균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8(6), 3239-3249 [2016]
  • 관광지 선택속성과 지각된 가치, 관광태도와의 관계 연 구
    오치옥 정윤희 『관광연구』, 32(3), 57-80 [2017]
  • 관광지 선택속성과 동기요인이 방문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 장호성 『지방정부연구』, 16(1), 7-22 [2012]
  • 관광지 선택속성과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시중 김희정 『국토지리학회지』, 46(2), 147-159 [2012]
  • 관광지 선택 속성이 전반적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현충 사를 대상으로
    이종주 『문화관광연구』, 14(2), 83-94 [2012]
  • 관광지 매력속성에 따른 중요도-성취도 연구
    고계성 임화순 『관광연 구』, 21(1), 177-190 [2006]
  • 관광지 결정요인의 인구통계학적 차이분석에 관 한 연구
    류태창 이주영 조혜정 『호텔관광연구』, 8(3), 236-251 [2005]
  • 관광정의 담론 구성을 위한 모색-Rawls의 정의론을 중심으로-
    황희정 『관광연구논총』, 24(3), 145-170 [2011]
  • 관광이미지 형성의 인지적 요인과 관광객만족에 관한 연구
    노윤구 대 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관광의 공정성 지향 개념 구성과 척도 개발: 정의론에 근거하여
    황희정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광스토리텔링 특성이 고객의 지각가치를 통해 관광지브랜드가 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성택 『관광연구저널』, 28(2), 139-150 [2014]
  • 관광소비자의 가치체계가 관광지 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송재일 한 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관광동기와 관여도에 따른 관광지 매력성 연구
    김정준 류인평 『관광 경영연구』, 14(3), 69-93 [2010]
  •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선택속성의 차이 및 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이익수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2), 365-373 [2016]
  • 관광동기 및 위험 지각이 관광유형 선택과 관광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 연구』, 8(1), 135-152 [2005]
  • 관광객의 개인가치가 윤리적 소비가 공정관광 인식 및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선자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관광객의 가치와 공정관광 결과지각에 관한 연구
    정선자 조명환 『관광 학연구』, 36(1),91-114 [2012]
  • 관광객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특수목적관광지 선택 속성 연구
    최영기 홍영호 『사회과학논총』, 26(2), 117-145 [2011]
  • 공정여행의 국내 사례: 북촌 한옥마을 공정여행
    이진형 장은경 『관광 연구논총』, 22(2), 27-47 [2010]
  • 공정여행에 대한 관광전공자의 인식 연구
    박시사 박은경 오상훈 『관광 레저연구』, 27(4), 83-104. [2015]
  • 공정여행 동기, 선택속성, 관광만족, 재방문의도, 생활만족간의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신민정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공정여행 경험에 대한 소비자인식 연구
    박미혜 『한국생활과학회지』, 19(5), 857-872 [2010]
  • 공정관광 개념으로서의 농촌관광 가치 인식 연구
    이보미 서울시립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5]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2), 139-166 [2000]
  • 경북형 소셜문화관광 안내서
    경북소셜투어 ㈜포아시스 [2020]
  • 개인소비가치에 따른 베이커리 유기농제품이 태도 및 관심도가 구매 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윤희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개인가치가 휴가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김광근 김형섭 『관광경영학연 구』, 12(2), 1-23 [2001]
  • 개인가치가 관광지 선호속성과 과시, 합리적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곽재용 대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개별 관광객들의 (FIT) 관광지 선택속성, 관광제약, 선호 관광활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혜영 장양례 『관광연구』, 26(1), 331-350 [2011]
  • 가치패러다임을 이용한 여행사 선택행동 분석
    김성혁 이정규 『관광학 연구』, 22(2), 227-234 [1998]
  •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이 공정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가치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나영 성공회대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가치가 관광지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현철 동아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1995]
  • 가치가 관광지 선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박재헌 황현철 『관광 레저연구』, 9(2), 185-201 [1997]
  • 가족관광객의 관광동기, 관광지 선택속성 및 관광만족의 영향관 계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22(5), 283-301 [2010]
  • 『호텔‧외식‧관광마케팅』
    정규엽 연경문화사 [2015]
  • 『관광의 심리적 체험과 만족감의 관계』
    고동우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8]
  • 「관광지 선택 속성이 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손병모 『관광연구』, 26(1), 201-228 [2011]
  • “호텔 레스토랑의 외식 소비경험이 소비감정,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축제의 고객기반 브랜드자산이 방문객의지각된 가치와 개최지역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함평 나비축제와 보령 머드축 제의 비교
    권상미 서성요 이관표 관광레저연구, 22(2), 77-96 [2010]
  • “젠트리피케이션 관광지 선택속성, 장소애착, 관광태도와의 영향 관계”
    정균영 호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20]
  • “온천 방문객의 온천관광지 선택속성 중요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시중 『국토지리학회지』, 45(1), 59-71 [2011]
  • Post mass tourism으로서의 책임관광 구성 타당성 검증
    최규환 최영정 『관광학연구』, 34(20), 101-120 [2010]
  • Plog 성격이론에 근거한 관광동기와 관광지 선택속성 차이 분석
    유창 이태희 『관광연구저널』, 31(6), 5-19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