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관행동에 미치는 영향 : 불일치이론과 다항로짓모형의 적용 = The Impact of Exhibition Service Quality on Visitors Behavior : Applying Disconfirmation Theory and Multinomial Logit Model

하홍국 2021년
논문상세정보
'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관행동에 미치는 영향 : 불일치이론과 다항로짓모형의 적용 = The Impact of Exhibition Service Quality on Visitors Behavior : Applying Disconfirmation Theory and Multinomial Logit Mod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다항 로짓모형
  • 서열프로빗 모형
  • 전시회 서비스품질
  • 전시회 참관행동
  • 중요도-만족도 불일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 0

0.0%

'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관행동에 미치는 영향 : 불일치이론과 다항로짓모형의 적용 = The Impact of Exhibition Service Quality on Visitors Behavior : Applying Disconfirmation Theory and Multinomial Logit Model' 의 참고문헌

  • 해양관광단지 잠재 수요객에 대한 세분시장의 특성 연구
    김현 이승길 관광․레저연구. 20(1), 243-260 [2008]
  • 항공사 직원들이 지각한 교육훈련 내용의 중요도-실행도 불일치에 관한 연구
    박혜원 호텔리조트연구, 9(2), 145-157 [2010]
  • 한국전시주최자협회 국제전시 기획론
    서울:한올 [2016]
  • 한국전시산업진흥회(2020). 2019 국내전시산업통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2019 국내전시산업통계 [2020]
  • 한국MICE협회(202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마이스 행사 방역관리 가이드라인
    한국MICE협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마이스 행사 방역관리 가이드라인 [2020]
  • 한국 문화상품이 방한 잠재 홍콩 관광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조영신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06]
  • 프로빗과 순차적 프로빗 분석에 대한 이해와 적용
    주미영 정부학연구, 6(1), 24-48 [2000]
  • 포스트 코로나시대 전시산업 주최자의 인식 변화 연구
    김미건 한진석 황희곤 무역전시연구, 15(4), 33-35 [2020]
  • 코트라 이것이 글로벌 명품전시회다
    KOTRA자료, 13(022), 1-2 [2013]
  • 컨벤션센터 모바일 관광정보 사용에 있어 기대일치가 사용자 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광호 현성협 관광연구, 30(1), 105-123 [2015]
  • 커피전문점 이용 동기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이희찬 관광경영연구. 23(5). 901-921 [2019]
  • 카지노 서비스품질의 기대불일치가 고객의 재방문의사, 추천의도, 전반적인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재용 곽강희 소국섭 호텔관광연구, 9(2), 43-56 [2007]
  • 축제방문객의 자기결정성에 다른 계획행동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미혜 한호성 관광경영연구, 21(6), 697-726 [2017]
  • 중요도-실행도 분석을 통한 국제회의 평가
    김성섭 이형룡 임재문 관광연구, 16(2), 257-274 [2001]
  • 전통적 IPA와 수정된 IPA를 통한 전시참가자 선택속성 비교
    김이태 호텔경영학연구, 28(3), 141-157 [2019]
  • 전시회에서 개최되는 회의서비스 속성이 전시회 이미지 및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은주 이지원 무역전시연구, 15, 73-93 [2019]
  • 전시회 체험요소가 참관객의 체험품질,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남희 윤은주 무역전시연구, 14(1), 43-63 [2019]
  • 전시회 참가자의 참가동기, 서비스품질, 만족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한수정 무역전시연구, 9(1), 23-43 [2014]
  • 전시회 참가목적, 서비스품질인식, 만족도간의 관계 연구
    김흥렬 호텔관경연구, 13(1), 167-178 [2012]
  •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관객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하홍국 관광경영연구, 24(5), 775-795 [2020]
  •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전시회 브랜드 이미지와 전시참가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미성 김은진 윤유식 무역전시연구, 15, 27-49 [2020]
  •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전시참가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남수 부산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5]
  • 전시회 서비스품질에 대한 기업성과와 우선순위 결정에 관한 실증분석
    신상현 창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전시회 서비스 품질이 참가자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숙 김인신 이상호 관광연구, 30(4), 273-290 [2015]
  • 전시회 서비스 품질 지각이 참가자 만족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3차원 서비스품질 모형 적용
    김인신 이유안 관광학연구, 41(8), 155-173 [2017]
  • 전시컨벤션센터의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구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용해 호텔관광연구, 16(6), 452-470 [2014]
  • 전시컨벤션센터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및 기 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대휘 정효희 관광연구저널, 29(1), 61-74 [2015]
  • 전시참가업체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연구 –SEOUL FOOD 사례를 중심으로
    김봉석 박광규 무역전시연구, 15(2), 89-114 [2020]
  • 전시주최자의 형태에 따른 전시서비스품질이 참가업체 성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봉석 이이내 무역전시연구, 14(1), 1-24 [2019]
  • 전시주최자의 서비스 실패와 회복공정성에 관한 연구
    김봉석 공설 이지연 무역전시연구, 15(1), 81-104 [2020]
  • 전시주최자의 마케팅믹스가 전시참가업체의 만족도와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봉석 양정은 호텔경영학연구, 18(3), 281-299 [2009]
  • 전시주최자의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시장세분화 연구
    유창근 2017년 한국관광서비스학회 제30차 학술심포지엄, 47-60 [2017]
  • 전시주최자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정봉희 박사학위논문 [2018]
  • 전시주최자 서비스와 참가업체 목표가 전시만족도와 전시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국제금융박람회(WFF BUSAN 2010)을 대상으로-
    정미혜 관광연구, 26(4), 547-565 [2011]
  • 전시업체의 전시회 참여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곽대영 임형택 컨벤션연구, 13(3), 67-83 [2013]
  • 전시서비스품질의 중요도-만족도 불일치가 전시관람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현주 이희찬 호텔관광연구. 22(3). 176-189 [2020]
  • 전시서비스 속성이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화경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2), 410-422 [2009]
  • 전시박람회 참관객의 수요결정요인 분석
    노정희 한은진 관광연구, 27(1), 397-413 [2012]
  • 전시관람 서비스품질의 중요도-실행도 불일치가 전시 관람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희찬 한진영 관광학연구, 29(3), 165-184 [2005]
  • 전문전시회의 정성적 평가모델 연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영수 박사학위논문 [2016]
  • 전문전시회 서비스품질의 결정요인과 참관객 만족 및 차기전시회 참관의도와의 관계
    정미혜 관광레저연구, 18(3), 211-229 [2006]
  • 자국은행과 외국계 은행 이용자들의 서비스품질
    박설우 양오석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2014, 1635-1655 [2014]
  • 온천수요의 결정요인 분석. 세종대학교
    임미라 박사학위논문 [2011]
  • 식품 전시회의 서비스품질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인기 MICE관광연구, 18(4), 7-22 [2018]
  • 스포츠레저전시회 기대불일치 및 참가동기가 전시관람 행태와 지출에 미치는 영향
    소국섭 유창근 관광레저연구, 19(1), 147-164 [2007]
  • 순서형 프로빗 모형을 이용한 이용자 중심의 자전거 서비스 수준 모형 개발
    강경우 노종기 이겨라 한국ITS학회전문지, 8(2), 108-117 [2009]
  • 숙박선택속성을 통한 숙박업체 유형별 세분화에 관한 연구
    이희승 전혜진 관광연구저널. 23(3), 291-308 [2009]
  • 수정된 IPA를 활용한 전시회 서비스품질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2019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김동한 이상민 이준재 무역전시연구, 15(1), 21-36 [2020]
  • 소셜 네트워킹 커뮤니티의 지속사용과 아이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강희택 경영과학, 29(3), 135-156 [2012]
  • 소비자전시회 서비스 품질이 재 참관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한 관광레저연구, 31(9), 409-424 [2019]
  • 소비자 특성과 구매성향이 브랜드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이형석 박사학위논문 [2008]
  •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서비스 가치와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진 양재영 관광학연구, 40(1), 211-228 [2016]
  • 사회조사방법론
    채서일 서울: 비앤앰북스 [2005]
  • 무역전시회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조윤실 통상정보연구, 17(3), 359-378 [2015]
  • 무역전시회 참가업체 만족도에 관한 연구
    신재기 통상정보연구, 10(4), 203-219 [2008]
  • 기대불일치와 전반적만족에 따른 자동차 고객 충성 집단의 분류
    박종원 윤성준 소비자학연구, 14(1), 39-58 [2003]
  • 글로벌 전시컨벤션센터 증축 심의기준에 관한 연구
    이상민 무역전시연구, 13(1), 1-21 [2018]
  • 국제전시회 서비스품질과 관람객 만족도,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양봉석 최해수 컨벤션연구, 14(3), 159-176 [2014]
  • 국제전시의 성공요인으로써 서비스 품질, 독일 메세에 대한 실증적 연구
    김봉석 한독경상학회, 32(Jun), 1-24 [2005]
  • 국내전시장의 정부지원 전시회 개최에 대한 Malmquist 생산성분석
    김갑수 김이태 이태식 한국관광레저학회, 32(12), 101-116 [2020]
  • 골프전시 관람수요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국제 골프페어를 중심으로
    곽강희 호텔경영학연구, 16(5), 149-166 [2007]
  • 고객성격이 소비감정과 서비스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객접촉 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공태식 이유재 서비스마케팅저널, 1(1), 7-41 [2008]
  • 결혼이주여성의 모국과 이주국에서의 여가활동 참여불일치가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이희찬 관광학연구. 38(4). 141-160 [2014]
  • IT컨설팅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에 관한 연구
    백승기 임호순 허희영 서비스경영학회지 6(2). 3-19 [2005]
  • IPA분석을 통한 해외참가업체의 국내전시회 참가목적과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김봉석 호텔관광연구, 11(2), 146-162 [2009]
  • IPA분석을 이용한 전통시장이 관광매력속성 평가에 관한 연구
    강혜숙 문정인 관광연구, 29(4), 87-105 [2014]
  • IPA분석을 이용한 전시회 참가업체의 참가결정요인과 참가성과 연구
    김흥렬 한진영 컨벤션연구, 12(1), 85-100 [2012]
  • IPA기법을 활용한 국제해양플랜트 전시회 참가자 분석
    윤태환 조아진 관광연구, 31(5), 143-157 [2016]
  • B2B무역전시회를 통한 자본혜택이 참가기업의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민석 이지원 조상근 무역연구, 16(2), 459-474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