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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플랫폼의 큐레이션 구조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uration Structure of Webtoon Platform
박세현
202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세현
형태사항
181: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임종수
학위논문사항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대중미디어, 2021. 8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21
발행사항
세종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웹툰
큐레이션
트랜스미디어
플랫폼
참고문헌( 133)
유사주제 논문( 1,131)
플랫폼 619건
웹툰 263건
트랜스미디어 98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84건
큐레이션 67건
인용/피인용
웹툰 플랫폼의 큐레이션 구조에 관한 연구 = A Study ...
' 웹툰 플랫폼의 큐레이션 구조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uration Structure of Webtoon Platform'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웹툰
큐레이션
트랜스미디어
플랫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3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85
0
0.0%
웹툰
264
0
0.0%
큐레이션
68
0
0.0%
트랜스미디어
99
0
0.0%
플랫폼
620
0
0.0%
계
1,13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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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툰 플랫폼의 큐레이션 구조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uration Structure of Webtoon Platform'
의 참고문헌
한국인 이용률 높은 콘텐츠 1위 ‘동영상’ 2위 ‘텍스 트’, 콘텐츠별 선호도 1위는? 2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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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웹툰 플랫폼의 역사와 그대표적 총정리, 20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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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 음악 소비 다양성 확대...‘마이크로 개인화’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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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시 테크놀러지에 대한 EC 광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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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사이트 TV콘텐츠 큐레이션에 나타난 스낵 컬처 특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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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사이트의 콘텐츠 큐레이션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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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TV 시대의 텔레비전 시청 경험에 관한 질적 연 구: 20대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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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의 의미: 개인 화 추천 서비스에서 이용자 경험단계에 따른 콘텐츠 평가의 의미와 활용에 대한 탐색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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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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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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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미디어 시대에서 에디큐레이션의 의미에 대한 연구
박세현
<만화애니메이션연구> 44호, 236-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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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 미디어 콘텐츠의 개발 전략 (편), <문화 콘텐츠와 트 랜스미디어>(87-9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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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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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웹툰 댓 글 분석
곽기영
소현정
안현철
이윤주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 논문집> 28권 2호, 219-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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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이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UI 디자인 전략요소 분 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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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주하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1권 4호, 690-691
[2015]
콘텐츠 유형에 따라 OTT 서비스의 개인화추천서비 스가 관계강화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균
김민주
<서비스연구> 8권 4호, 3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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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업계 ‘큐레이션 전쟁’, <이코노미조선> 27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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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지는 K웹툰 시장, 북미에서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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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 2021. 06. 10 https://blog.naver.com/kma450815/22235553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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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테인먼트 출범, 하나의 IP로 확장하는 콘텐츠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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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닷컴, 2021.04.10.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304/1057247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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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기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동향과 전망
손준영
<주간 기술동향> 1960호,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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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 뮤직의 새 큐레이션 ‘뮤직 컬러’의 SWOT 분 석
장민호
최지영
<문화와 융합> 43권 2호 78집, 323-327
[2021]
지각된 소비가치와 구매의도의 관계에서 나르시시즘 의 조절 효과에 대한 연구
박재기
장서연
<마케팅관리연구> 25권 3호, 6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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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유형에 따른 모바일 배너광고의 유머 표현이 브랜드 태 도에 미치는 영향
홍영일
<브랜드디자인학연구> 50호, 29-30
[2019]
제품관여도, 웹사이트 유형 및 배너 광고 유형에 따 른 인터넷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김종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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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학연구> 7호, 11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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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수 역 <넷플릭스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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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덤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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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소설의 독자 댓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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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미디어의 뉴스서비스에 관한 비교 연구
박광순
안종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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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 목표와 소비자의 심리적 반발 성향이 팝업광고에 대한 짜증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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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연구> 26권 2호, 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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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가 이용자 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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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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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술 기반 OTT 이용자 분석 방안
최재운
<경영연구> 35 권 4호, 116-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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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음악 선호요인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음악추천모델 연구
김명준
정지윤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19권 11호, 2041-2043
[2018]
이용자 감성과 음 원 무드기반 음악 추천 시스템
김민욱
김지나
윤경로
이종형
이한덕
조현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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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 회 논문집>, 142
[2010]
음원 추천시스템이 온라인 디지털 음원 차 트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대한 연구
김민용
김현모
박재홍
16권 3호, 51-54
[2014]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의 ‘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 (AIT)’ 사례 연구: 멜론과 스포티파이의 인공지능 기반의 고객경험 을 중심으로
신다혜
여현덕
<글로벌문화콘텐츠> 46호, 185-190
[2021]
음악 콘텐츠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감성 모델링 및 측정 방법
김현정
성용현
이상주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집> 26권 1호, 163-164
[2013]
음악 산업에서 큐레이션 서비스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조혜란
상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7]
윤태호 웹툰의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박기수
<인문콘텐츠> 47호, 90-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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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의 흥행 결정요인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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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웹툰가이드 웹툰분석시스템, 2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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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콘텐츠 추천을 위한 소비자 감성 패턴 맵 개발
박도형
이준식
<지능정보연구> 25권 4호, 81-83
[2019]
웹툰 이용자의 출판 콘텐츠 연계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전범수
최믿음
<한국언론학보> 59권 6호, 284-287
[2015]
웹툰 애플리케이션의 UI 디자인 연구
진수연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6]
웹툰 뜨자 웹소설 매출도 급증...‘전지적 독자시점’ 누 적 거래액 100억 돌파
김현아
이데일리, 2021.06.13.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230406629052856&mediaCode No=257&OutLnkChk=Y
[2021]
웹사이트의 신뢰성과 하이퍼링크 구조의 상호관련성
남인용
박한우
<정보화정책> 11권 2호,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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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이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에서 이용자의 시선흐름과 행위 와의 관계
김세화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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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모던UI 활용을 위한 어포던스 적용 방안에 관한 연 구
고설
두경일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1권 1호, 3-7
[2015]
왓챠 이용자 유형 분류를 통한 영화 추 천 서비스 개선 제안
강연아
김현숙
정경진
진혜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587-590
[2019]
온라인 상품평의 정보적 특성이 소비자 정보 조회와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동일
이혜준
<마케팅연구>, 28권 3호, 211
[2013]
온라인 리뷰의 텍스트 분석을 통한 고객평점 예측에 관한 연구
서용원
윤민지
조창규
<한국생산관리학회지> 32권 1호, 89
[2021]
온라인 뉴스 양식과 저널리즘 변화
임종수
<커뮤니케이션이론> 2 권 2호, 37-73
[2007]
온라인 게시글의 조회수 분석을 통한 인기도 예측
김수도
조환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권 4호, 41-42
[2012]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https://www.kobis.or.kr/kobis/business/main/main.do
[2021]
영화 평점에 영향을 미치는 감정 동사 연구
김종화
박지은
전범수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1호, 218-224
[2020]
역 <웹 시대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김형렬
서울: 길벗
[2000]
어포던스 이론이 적용된 GUI 디자인 제언에 관한 연구: SNS 앱을 중심으로
루한이
서한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8권 11호, 115
[2018]
어포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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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실시간 요청/응답 모델에 기반한 모바일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김남윤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14권 4호, 2-4
[2014]
스마트폰 게임 푸시 알림의 성과에 대한 연구: 이용자수와 매출을 중심으로
이진우
임현석
정재민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4권 3호, 102-103
[2015]
수용자 성별에 따른 제품유형별 모바일 배너광고의 유머소 구 효과
홍영일
<브랜드디자인학연구> 5호, 25-27
[2020]
소셜큐레이션 App의 효과적인 정보인지를 위한 UI 애니메 이션 연구
박준우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1권 2호, 278
[2015]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있어서의 댓글 방향성, 동의 성, 지인추천이 구전확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종훈
신상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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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세계 음원시장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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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 큐레이션을 적용한 대형서점의 매개공간에 관한 연구
윤갑근
이유나
<한국디지인포럼> 25권 3호, 8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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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효숙 역 <텔레비전론>, 서울: 현대미학사. <신문기사
Schocken Books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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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배너 특성이 광고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염동현
단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2]
모바일 배너 광고의 메시지 표현유형과 수사적 표현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이재영
국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5]
모바일 매체 플로우와 광고유형이 광고 효과에 미치 는 영향
정만수
정수진
<광고연구> 94호, 6-10
[2012]
모바일 게임 내 구매유도 팝업 광고가 인앱 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영석
이창돈
임승혁
정혜욱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44-245
[2019]
모바일 게임 내 광고의 효과: 광고의 조화성과 돌출 성을 중심으로
김민정
이승민
<상품학연구> 38권 2호, 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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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계보학적 양상
황순재
<디지털디 자인학연구> 12권 3호, 87-90
[2012]
만화문화공간 향유를 위한 어포던스 속성 연구 (편), <만화 포럼 칸>(10-12쪽)
이승진
부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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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 OSMU 진화확장모델 연구
이승진
<애니메이션학회> 11권 2호 79-81
[2015]
리뷰의 양과 평점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용범
최자영
<서비스경영학회지> 21권 4호, 242-246
[2020]
리뷰어의 과거 극단적 평점 행태가 온라인 리 뷰의 유용성 및 즐거움 평가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시환
이훈영
조성찬
<지역산업연구> 43권 4호, 165-166
[2020]
디지털TV의 양식성: 형식, 존재, 수용
임종수
<커뮤니케이션이론> 11권 2호, 20-25
[2015]
디지털TV에서의 수용경험과 순환에 관한 연구: 가 족TV, 개인TV, 우리TV, 나의TV
임종수
최세경
<방송과커뮤니케이션>, 17권 4호, 5-51
[2016]
디지털 플랫폼에 따른 맞춤만화 모델링 연구
이승진
한창완
《애니 메이션연구》6권 4호, 127-129
[2010]
디지털 사회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 그룹의 집단 문화현상 사례분석
나건
전소현
<디자인지식저널> 25호, 379
[2013]
디지털 미디어의 가상성에 나타나는 이용자 인터페이스의 특성
조성배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0권 2호, 317-320
[2010]
디지털 기술과 웹툰의 재매개
고민정
<문화콘텐츠연구> 7호, 137-138
[2016]
도서정보 기반의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연구
권혁인
나윤빈
유미옥
최광선
<한국IT서비스학회>, 252-255
[2015]
댓글이 음원 판매량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에 관한 텍스트마이닝 분석
권영진
박명석
이상용
<지식경영연구> 19권 2호, 104-105
[2018]
댓글의 양과 품질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명
전진호
<마케팅논집> 28집 4권 88호, 34-36
[2020]
다운로드/스트리밍이 선호되는 디지털 음원 특 성에 대한 고찰
유재원
이재영
형지현
<마케팅연구> 33권 1호, 3-6
[2018]
다양한 디지털기기 화면의 최적화를 위한 이용자 조절 UI 화면 설계
임양미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권 2호, 485
[2014]
넷플릭스의 지각된 서비스 속성이 지속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희봉
이해수
한동섭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7권 1호, 11-17
[2020]
넷플릭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오이쥔
조재희
<한국언론학보> 61권 5호, 343-345
[2017]
넷과 SNS 를 통한 감성적 참여와 공유.
이기형
이영주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369-371
[2012]
내 취향에 딱! 진화하는 큐레이션,
산소통
산업통상자원부, 2021.04. 10 https://blog.naver.com/mocienews/221061059885
[2017]
내 음악 취향을 색깔로 표현하면?
인터비즈
비즈니스인사이트, 2020.04.10.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2191549425
[2020]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이용한 Curation 서비스 구현
김미현
김태수
이학재
이형호
<스마트미디어저널> 9권 4호, 118-119
[2020]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 치는 요인 연구
박주연
유지훈
<방송통신연구>, 48-51
[2018]
그래픽 이용자 인터페이스상에서 동적 표현요소의 사례에 관한 연구
박진현
<디자인지식저널> 2호, 190-191
[2006]
국내외 OTT 서비스의 이용자 경험 연구
김승인
최혜선
<디지털 융 복합연구> 18권 4호, 426-427
[2020]
국내 상륙 스포티지, 비교 불가 ‘큐레이션’
이숙영
뉴스웍스, 2021.04.10.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755
[2021]
광고 혼잡도와 광고 회피 유형에 따른 인터넷 팝업 광고의 기억 효과 연구
김민정
진홍근
<한국언론학보> 57권 6호, 555-557
[2013]
광고 소구유형이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권순곤
단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9]
공론장으로서 웹툰의 역할
윤은주
<사회와 철학> 35호, 39-40
[2018]
게이트키핑 이론의 재해석: 뉴미디어 환경에서 큐레 이션을 중심으로
윤하나
정정주
<언론과학연구> 20권 3호, 47-53
[2020]
감정화된 사회의 사이다 서사: 2021년 웹툰‧웹소설은 어떻게 콘텐츠 산업을 뒤흔들고 있나, <문화+서울>
박인하
서울특별시 https://blog.naver.com/khhan21/222240932123
[2021]
감성공학을 이용한 온라인 추천 서비스 알고리즘
임치환
<산업경 영시스템학회지> 27권 1호, 38-40
[2004]
감성 정보 기반 맞춤형 미디어콘텐츠 큐레이션 시스템 개발
옥철영
임지희
장두성
최호섭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권 12호, 182-184
[2016]
《웹툰,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구조와 가능성》
박기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8]
‘인기차트가 무슨 상관’AI 취향저격 음악 추천
유다정
디지털 투데이, 2021.04.05.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685
[2018]
‘스크롤 광고’가 효과 가장 높아,
이순임
반론보도닷컴, 2021.04 2021.04. 05 http://www.banronbodo.com/news/articleView.html?idxno=2300
[2017]
‘나 혼자만 레벨업’, 웹소설 > 웹툰 > 코믹스 ‘스노우 볼’, 한경닷컴게임톡, 2021.06
박명기
10 https://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7916
[2021]
[브릿지 칼럼] 웹툰을 웹툰이라 부르지 못한다?
전소정
브릿지경 제, 2021.04.20.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10411010002972
[2021]
[OSMU] 네이버‧카카오‧KT등 플랫폼기업, 원천IP 확보 ‘사 활’
박효길
매일일보, 2021.06.06.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834690
[2021]
VR 영상 조회수 결정요인 연구
곽찬희
김수정
이민형
이준영
이희석
22권 2호, 95-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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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디자인 누구를 위한 것인가? (편), <IDCC Proceeding> (34-36쪽)
윤종관
서울: 한국미래디자인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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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oll Tracking 실험을 통해 분석한 웹툰의 연출 기법
노선
박진완
최보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2권 3호, 36-37
[2012]
SNS 콘텐츠의 감성이 이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김선정
김태용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29 권 1호, 14-16
[2012]
Push형 모바일 광고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이선
이정우
이충식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5-8
[2009]
OTT 인공지능 큐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경험 연구
윤재영
정은주
<기초조형학연구> 21권 6호, 567-570
[2020]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대한 연구
김영주
<방송문화연구> 27권 1호, 93-96
[2015]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사용의도 영향 요 인에 관한 연구
김원재
송민호
이민규
<디지털융복합연구> 17권 11호, 538-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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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ation nation: How to win in a world where consumers are creators, McGraw-Hill Education, 이시은 역 (2011). <큐레이션: 정보 과잉 시대의 돌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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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명진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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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비즈앤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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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의 생각법>(E-book)
이승훈
서울: 한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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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큐레이션>
강태진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21]
<북큐레이션, 책으로 말을 걸다>
김영석
박연식
이용주
경기도: 경기 도사이버도서관
[2018]
<모바일 문화와 모바일 사회>
이재현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교양영어사전 2>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2013]
<3세대 SNS 전망 보고서: 디지털 큐레이션과 위키미디 어를 말하다>
이스토리랩
서울: 이투커뮤니케이션
[2012]
<2020 만화산업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2020 만화 이용자 실태 보고서>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 한국콘 텐츠진흥원
[2020]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웹툰 큐레이션
강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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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웹툰 업계 ‘슈퍼IP‧글로벌 확대’ 초점, IT조선, 2021.04
김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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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00 things every designer needs to know about people what makes them tick?, New Riders Publishing, 정경훈 역 (2017). <모든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또 다른 100가지 사실>
Weinschenk, S.
서울: 위키북스
[2011]
' 웹툰 플랫폼의 큐레이션 구조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uration Structure of Webtoon Platform'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