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몰입 모델과 서사이론의 접목을 통한 스토리텔링 광고효과 실증연구 : 스토리텔링 유형, 관여도, 시점을 중심으로 = Empirical Research on Effectiveness of Storytelling Ads Bridging between Imagery Transportation Model and Narrative Theory on Type of Story Ads, Involvement, &Point-of-view

LI XIAOFAN 2021년
논문상세정보
' 스토리몰입 모델과 서사이론의 접목을 통한 스토리텔링 광고효과 실증연구 : 스토리텔링 유형, 관여도, 시점을 중심으로 = Empirical Research on Effectiveness of Storytelling Ads Bridging between Imagery Transportation Model and Narrative Theory on Type of Story Ads, Involvement, &Point-of-view'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여도
  • 서사이론
  • 스토리몰입 모델
  • 스토리텔링
  • 시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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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몰입 모델과 서사이론의 접목을 통한 스토리텔링 광고효과 실증연구 : 스토리텔링 유형, 관여도, 시점을 중심으로 = Empirical Research on Effectiveness of Storytelling Ads Bridging between Imagery Transportation Model and Narrative Theory on Type of Story Ads, Involvement, &Point-of-view' 의 참고문헌

  • 황인덕 역. 민담형태론
    Propp, V. 서울: 예림기획 [1998]
  • 커피전문점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신뢰, 추천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토종브랜드와 해외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지연 이형주 고객만족경영연구, 13(3), 151-172 [2011]
  •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웹사이트 충성도에 관한 연구
    김소영 주영혁 소비자학연구, 12(4), 185-208 [2001]
  • 중국 직장여성의 의복 구매행동 연구
    신혜봉 임숙자 장춘희 인간생 활환경연구소논집, Vol. No.2,107-121 [2003]
  • 제품카테고리 간 유사성과 브랜드 개성 적합성이 하이테크 제 휴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미정 박사학위논문. 서울대 학교 대학원 [2014]
  • 제품유형과 매체 맥락에 따른 허구성 브랜드 스토리의 설득 효과
    김운한 광고학연구, 28(1), 235-258 [2017]
  • 제품관여도와 신뢰, 몰입이 버스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 구
    양영종 광고학연구, Vol. 8(2), 5-27 [2011]
  • 정보원 유형에 따른 내러티브 광고의 설득 효과 연구 :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장은수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2012]
  • 일식 레스트랑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혜영 이종호 한국조리학회지, 21(1), 174-190 [2015]
  • 인터넷상에서 지각된 플로우와 실용적 가치 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도일 박종희 이명수 마케팅관리연구, 6(1), 61-84 [2001]
  • 이미지광고에서 브랜드 스토리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 향에 대한 연구.
    성하림 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7]
  • 외국인 모델 속성이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자민족 중심성향의 조절효과
    김상조 한국소비문화학회, 10(1), 153-173 [2007]
  • 영상광고의 신화적 성격에 관한 연구: C
    엄창호 Levi-Strauss의 신화이론과 [2005]
  • 스토리텔링 유형이 몰입과 진정성,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수하 황조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6(2), 279-296 [2018]
  • 스토리텔링 연구의 현재와 과제-메시지, 수용자, 매체의 효과 를 중심으로
    김정규 한국사진학회지, 32, 46-55 [2014]
  • 스토리텔링 기반 패션 비주얼 머천다이징 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사회과학과 뇌과학의 융합
    김형숙 박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일반대학 원 [2018]
  •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 과 제품관여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정차숙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 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관여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 구
    안보섭 정차숙 한상필 광고학연구, Vol. 24(6), 7-41 [2013]
  • 스토리텔링 광고의 국어교육 방안 연구.
    박성준 석사학위논문. 대구대 학교 대학원 [2008]
  • 스토리텔링 광고를 활용한 한국어 교수・학습 방안.
    강현주 석사학위 논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스토리몰입광고 유형이 몰입과 진정성,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기능성음료를 중심으로.
    이수하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8]
  • 스크린광고 유형과 소비자 광고몰입이 광고효과에 미 치는 영향
    김정현 이명형 한국광고학회, 23(1), 27-45 [2012]
  • 브랜드 확장 시 브랜드스토리 광고 유형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남상미 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10]
  •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김훈철 이상훈 장영렬 서울: 멘트르 출 판사 [2008]
  •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FCB 제품군을 중심으로
    김충현 오승현 이수범 광고학연구, 22(2), 153-176 [2011]
  •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A.J.Greimas의 서사이론과 FCB모형을 중심으로.
    오승현 석사학위논문. 서강대 학교 대학원 [2009]
  • 모 브랜드의 적합도와 품질이 확장 브랜드 평가에 미 치는 영향
    김상현 이학식 상품학연구. Vol.28, 109-124 [2010]
  • 디지털콘텐츠의 ‘이인칭 시각 시점'
    이연숙 하동원 한국디자인포럼, 21, 187-196 [2008]
  • 디지털 3D 공간에서 1인칭 시점을 이용한 인터렉션 기법 분 석
    임갑대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7, 231-240 [2008]
  • 내러티브를 활용한 반성적 사고 교육의 가능성 탐색. 석사학 위논문
    신혜원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7]
  • 내러티브 사고와 표현 중심 수업설계 모형 개발 연구. 박사학 위논문
    안정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8]
  • 내러티브 기반 수업모형 탐색 및 적용.
    박승아 박사학위논문. 공주대 학교 대학원 [2018]
  • 기업블로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PR전략이 기업평판과 공중 관계성에 미치는 영향 -스토리 유형과 표현방식을 중심으로.
    손인수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광고의 서사성에 관한 구조기호학적 연구: TV광고의 의미 생성경로를 중심으로
    신항식 엄창호 광고연구, (59), 111-136 [2003]
  • 광고에 대한 감정이 광고태도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오광룡 석 사학위논문. 경상대학교 대학원 [2010]
  • 광고스토리텔링 유형이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광고수용자 의 사회심리적 성별과 광고소구감정 유형의 조절효과.
    박명진 박사학위논문. 고 려대학원 [2012]
  • 광고모델유형이 소비자의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 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태준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7]
  • 고전을 활용한 광고콘텐츠 연구
    정창권 《인문콘텐츠》, 14, 7-26 [2009]
  • 감성커뮤니케이션 체험공간에 대한 기호학적 연구.
    전미연 석사학위 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5]
  • TV 애니메이션 광고의 리얼리티 연구: 실사와 비실사 이미 지의 관계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최인숙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 학원 [2012]
  • Narrative Knowing and Human Science
    Polkinghorne, D. E. Albany:SUNY Press. 강현석 이영효 최인자 김소희 홍은숙 강웅경 공 역(2009). 내러티브, 인문과학을 만나다: 인문과학연구의 새 지평. 서울: 학지사 [1988]
  • A whole new mind: Moving from the information age to the conceptual age
    Pink, D. H. New York: Riverhead Books. 김명철 역(2006). 새로운 미래가 온다.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2005]
  • 1인칭 시점 광고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사고 유형의 조절효과와 사회적 실재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전지혜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2017]